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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 이미지 카카오 알림톡 템플릿은 어떻게 등록하나요? | 알림톡 시작 가이드

    ? 카카오 알림톡 메시지란?카카오 알림톡은 카카오 채널을 통해 발송되는 정보성 메시지 서비스입니다.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지 않았더라도 카카오 계정이 있는 모든 고객에게 발송돼요. *알림톡 차단 고객 제외 광고 목적의 카카오 친구톡과 달리 알림톡은 광고나 이벤트 내용은 담을 수 없습니다. 고객이 꼭 알아야 할 주문, 결제, 배송, 예약 등의 정보만 안내할 수 있어요.  이프두로 알림톡을 자동 발송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알림톡 템플릿 등록 단계별 안내알림톡을 발송하려면 ① 사전 절차 → ② 템플릿 등록 → ③ 카카오 심사 승인 단계를 거쳐야 해요. ① 사전 절차이프두에서 카카오 메시지를 발송하려면 필수 사전 준비 절차가 필요해요. 가이드를 참고하여 미리 준비해 주세요. 카카오 채널 등록 → 회원 연동 → 발송 비용 충전⭐️쿠폰/적립금과 관련된 메시지를 발송하려면 사전 고지가 필요해요. → 가이드 오픈 예정✨② 템플릿 등록알림톡은 카카오에서 승인된 템플릿만 발송할 수 있어요. 템플릿을 직접 작성하여 카카오 심사를 요청해 주세요. ⭐️쿠폰/적립금과 관련된 메시지를 발송하려면 발송근거 가이드 문구가 필요해요.  → 가이드 오픈 예정✨③ 카카오 심사 승인 요청카카오 심사는 2~3일 정도 소요돼요. 심사 승인이 완료된 템플릿은 [Auto Msg > 푸시 메시지 > 알림톡]에서 발송할 수 있습니다. 템플릿 등록 방법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 > 푸시 메시지 설정 > 카카오 알림톡 템플릿]으로 이동합니다.  [새로운 템플릿 추가] 버튼을 클릭하세요.  강조 유형을 선택합니다. 예시에서는 이미지형을 선택하였으므로 [이미지 선택] 버튼을 이어서 클릭합니다. ?본 포스팅은 이미지형/복합형을 중심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선택 유형에 따라 작성 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이미지형을 선택하신 경우, 이미지 업로드가 필요합니다. 카카오 이미지 제작 가이드를 준수하여 이미지를 업로드해 주세요. 미준수시 심사에서 반려될 수 있습니다. ​​​​템플릿 카테고리는 작성할 내용과 가장 관련성이 높은 항목으로 선택하세요.  메시지 유형을 선택합니다. → 가이드 확인 템플릿 내용을 작성합니다.  ⭐️ 개인화 변수/카카오 변수 사용 안내카카오 메시지 작성 시, 개인화된 메시지 발송을 위해 개인화 변수와 카카오 변수를 지원합니다. 개인화 변수회원 정보(이름, 등급 등) 미리 IFDO에 연결해둔 값이에요. *회원 정보 연동 필수내용 입력란의 [개인화 변수] 아이콘을 클릭하여 변수를 추가해요. 개인화 변수가 포함된 알림톡 템플릿 메시지는 조건 발송에서만 사용할 수 있어요. ⚠️ 카카오 변수와 함께 사용할 수 없어요. 카카오 변수알림톡 발송을 위해 직접 CSV 파일 업로드가 필요한 변수에요. 내용 입력란에 #{쿠폰만료일}과 같은 형식으로 직접 변수명을 입력해요. 카카오 변수가 포함된 알림톡 템플릿 메시지는 수동 발송에서만 사용할 수 있어요. ⚠️개인화 변수와 함께 사용할 수 없어요. (옵션) 버튼을 추가하여 작성합니다.  ⭐️ 발송 성과 추적을 위해 이프두 캠페인(광고 채널) 링크 연결이 필요해요. → 캠페인 등록 가이드 / 캠페인 적용 가이드​⭐️ ​캠페인을 연결하지 않으면 유입 성과를 알 수 없습니다. 추후 요청해 주셔도 데이터가 없기 때문에 제공이 어려워요. 성과 확인을 원하신다면 꼭 캠페인 링크를 연결해 주세요. ​  부가정보를 입력합니다.  [저장하기]를 클릭하세요. ​ 알림톡 템플릿명 입력 후 [완료]합니다.  카카오 심사 요청 방법카카오 알림톡 템플릿 목록(설정 > 푸시 메시지 설정)에서, 작성한 알림톡 템플릿 우측의 [심사 요청] 버튼을 클릭하여 심사를 요청합니다.  심사 승인되면 발송을 시작할 수 있어요.  ⚠️‘반려’로 표시될 경우광고성 문구가 포함되었거나 발송근거 문구가 미흡한 경우 템플릿 심사가 카카오에서 반려될 수 있습니다. 반려된 템플릿은 수정 후 다시 심사 요청이 가능해요. 템플릿 목록에서 반려 텍스트를 클릭하면 카카오 팀이 안내한 반려 사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카카오 팀에서 별도 사유를 기재하지 않은 경우에는 반려 사유가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알림톡 메시지 발송 방법 알림톡 템플릿 승인이 완료되었나요? [Auto Msg > 푸시 메시지 > 알림톡]으로 이동해 주세요.  수동 또는 조건 발송을 선택하고 승인된 템플릿으로 메시지를 보내보세요. 알림톡 메시지 발송 테스트 방법알림톡 메시지 작성 화면에서 승인 받은 템플릿에 대해 테스트 발송을 진행해 볼 수 있습니다. ⚠️템플릿 등록 화면이 아님에 유의해 주세요??‍♂️ 테스트 발송은 실제 발송 편집 화면에서 가능합니다! 알림톡에서 새롭게 제공되는  ‘카카오 변수’가 궁금하신가요? 카카오 변수란 카카오 메시지 발송 시, 고객이 직접 변수 항목을 입력하고, CSV 파일을 업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는 사용자 정의 변수를 말합니다. 이를 통해 이프두에서 기본 제공하지 않는 회원 정보나 데이터도 자유롭게 메시지에 활용할 수 있어요. 자세한 사용 방법은 가이드에서 안내해 드릴게요!  개인화 변수와 카카오 변수언제 무엇을 써야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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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 이미지 카카오 변수란? 개인화 변수와 차이점부터 실제 적용 방법까지

    카카오 알림톡 발송에 활용되는 ‘카카오 변수’, 들어보셨나요? 그동안 이프두에서 사용하던 개인화 변수와는 기능과 목적이 조금 다릅니다. 이번 글에서는 두 변수의 정의와 차이점, 그리고 실제로 카카오 변수를 템플릿에 적용하는 방법까지 한눈에 이해하기 쉽게 정리해 드릴게요!  카카오 변수란?카카오 변수는 알림톡 발송을 위해 회원님이 직접 생성하는 변수입니다. 예를 들어 주문번호, 예약일 등 이프두에 연동되지 않은 데이터를 CSV로 업로드하여 알림톡 메시지에 직접 연결할 수 있어요. 카카오 변수는 알림톡 수동발송에서만 사용할 수 있어요.카카오 변수에 들어갈 회원 데이터는 직접 CSV로 업로드해 주셔야 해요. 카카오 변수는 카카오 메시지 발송 시 사용되는 사용자 정의 변수예요. 다만 카카오에서 자동으로 값을 채워주는게 아니고, 직접 CSV 데이터를 업로드해야 변수에 값이 적용됩니다.  카카오 변수와 개인화 변수의 차이점개인화 변수는 회원 이름, 등급, 연령, 성별 등 이프두에 이미 연동해둔 데이터를 불러와 사용할 수 있는 변수예요. API, CSV, 스크립트로 미리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자동으로 값이 들어가지요? 개인화 변수는 이프두 오토메시지 기능과 이프두 친구톡 발송 기능에서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반면 카카오 변수는 이번 알림톡 기능 출시와 함께 새롭게 추가된 사용자 정의 변수예요. 개인화 변수와는 달리, 사용자가 직접 CSV 데이터를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동작합니다. 개인화 변수와는 데이터 구조가 달라 함께 사용할 수 없다는 점, 꼭 기억해 주세요!   ⭐️ 발송 가능한 알림톡 메시지 유형에도 차이가 있어요카카오 변수는 직접 CSV 데이터를 업로드하는 수동 발송에서만 사용할 수 있어요.개인화 변수는 조건 발송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변수 사용 방법1. 템플릿 등록하기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 > 푸시 메시지 설정 > 카카오 알림톡 템플릿]으로 이동하세요. [새로운 템플릿 추가]를 클릭합니다. 강조 유형을 선택하세요. ?이미지형을 선택하신 경우, 이미지 업로드가 필요합니다. 카카오 이미지 제작 가이드를 준수하여 이미지를 업로드해 주세요. 미준수시 심사에서 반려될 수 있습니다. 입력한 내용과 연관된 템플릿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메시지 유형을 선택합니다. ?예시에서는 복합형을 선택했습니다. 선택한 유형에 따라 가이드의 내용과 실제 작성 화면이 일부 다를 수 있습니다. 템플릿 내용에 #{변수명}의 형태로 카카오 변수를 입력하세요. 부가정보를 입력합니다. [저장하기]를 클릭하세요. 템플릿명 입력 후 [완료]합니다. 작성한 템플릿을 [심사 요청]합니다. 심사 완료 후 발송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심사에는 최대 2~3일 소요됩니다. 미리 여유있게 신청해 주세요!  2. 데이터 업로드하여 발송하기 [Auto Msg > 푸시 메시지 > 알림톡]으로 이동합니다. 수동 발송을 클릭하세요. *카카오 변수는 수동 발송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발송 방식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템플릿 선택란을 클릭하세요. 수동 발송에서 사용할 수 있는 템플릿이 보여져요. 템플릿 선택 후 [적용]하세요. 수신 대상 추가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카카오 변수 발송 CSV 파일]을 받으세요. 데이터 기입 후 저장합니다. [CSV 업로드]를 통해 저장한 파일을 업로드합니다. 업로드 정보 확인 후 [등록]하세요. 변수 적용을 클릭하여, 실제로 적용된 값을 확인합니다. 필요한 경우, 테스트 발송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테스트 발송 시, 입력한 변수는 실제 값으로 치환되지 않고 변수명 그대로 표시돼요. (예: #{상품이름}) 실제 메시지를 보내야 치환된 값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발송하기]를 클릭하세요. 알림톡 이름을 입력한 뒤 [발송]합니다. 이렇게 해서 카카오 변수로 템플릿을 만들고 발송하는 과정까지 모두 알아보았어요. 이제 카카오 변수를 활용해 다양한 데이터를 메시지에 연결하고, 고객에게 꼭 맞는 맞춤형 알림을 보내 보세요!? 이제 본격적으로 알림톡 발송을 시작해 볼까요? 가장 먼저 카카오 채널 등록이 필요합니다. 아직 채널을 등록하지 않았다면, 아래 가이드를 참고해 카카오 채널을 등록해 주세요.카카오 채널 등록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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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알림톡 템플릿은 어떻게 등록하나요? | 알림톡 시작 가이드
🔔 카카오 알림톡 메시지란?카카오 알림톡은 카카오 채널을 통해 발송되는 정보성 메시지 서비스입니다.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지 않았더라도 카카오 계정이 있는 모든 고객에게 발송돼요. *알림톡 차단 고객 제외 광고 목적의 카카오 친구톡과 달리 알림톡은 광고나 이벤트 내용은 담을 수 없습니다. 고객이 꼭 알아야 할 주문, 결제, 배송, 예약 등의 정보만 안내할 수 있어요.  이프두로 알림톡을 자동 발송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알림톡 템플릿 등록 단계별 안내알림톡을 발송하려면 ① 사전 절차 → ② 템플릿 등록 → ③ 카카오 심사 승인 단계를 거쳐야 해요. ① 사전 절차이프두에서 카카오 메시지를 발송하려면 필수 사전 준비 절차가 필요해요. 가이드를 참고하여 미리 준비해 주세요. 카카오 채널 등록 → 회원 연동 → 발송 비용 충전⭐️쿠폰/적립금과 관련된 메시지를 발송하려면 사전 고지가 필요해요. → 가이드 오픈 예정✨② 템플릿 등록알림톡은 카카오에서 승인된 템플릿만 발송할 수 있어요. 템플릿을 직접 작성하여 카카오 심사를 요청해 주세요. ⭐️쿠폰/적립금과 관련된 메시지를 발송하려면 발송근거 가이드 문구가 필요해요.  → 가이드 오픈 예정✨③ 카카오 심사 승인 요청카카오 심사는 2~3일 정도 소요돼요. 심사 승인이 완료된 템플릿은 [Auto Msg > 푸시 메시지 > 알림톡]에서 발송할 수 있습니다. 템플릿 등록 방법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 > 푸시 메시지 설정 > 카카오 알림톡 템플릿]으로 이동합니다.  [새로운 템플릿 추가] 버튼을 클릭하세요.  강조 유형을 선택합니다. 예시에서는 이미지형을 선택하였으므로 [이미지 선택] 버튼을 이어서 클릭합니다. 💡본 포스팅은 이미지형/복합형을 중심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선택 유형에 따라 작성 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이미지형을 선택하신 경우, 이미지 업로드가 필요합니다. 카카오 이미지 제작 가이드를 준수하여 이미지를 업로드해 주세요. 미준수시 심사에서 반려될 수 있습니다. ​​​​템플릿 카테고리는 작성할 내용과 가장 관련성이 높은 항목으로 선택하세요.  메시지 유형을 선택합니다. → 가이드 확인 템플릿 내용을 작성합니다.  ⭐️ 개인화 변수/카카오 변수 사용 안내카카오 메시지 작성 시, 개인화된 메시지 발송을 위해 개인화 변수와 카카오 변수를 지원합니다. 개인화 변수회원 정보(이름, 등급 등) 미리 IFDO에 연결해둔 값이에요. *회원 정보 연동 필수내용 입력란의 [개인화 변수] 아이콘을 클릭하여 변수를 추가해요. 개인화 변수가 포함된 알림톡 템플릿 메시지는 조건 발송에서만 사용할 수 있어요. ⚠️ 카카오 변수와 함께 사용할 수 없어요. 카카오 변수알림톡 발송을 위해 직접 CSV 파일 업로드가 필요한 변수에요. 내용 입력란에 #{쿠폰만료일}과 같은 형식으로 직접 변수명을 입력해요. 카카오 변수가 포함된 알림톡 템플릿 메시지는 수동 발송에서만 사용할 수 있어요. ⚠️개인화 변수와 함께 사용할 수 없어요. (옵션) 버튼을 추가하여 작성합니다.  ⭐️ 발송 성과 추적을 위해 이프두 캠페인(광고 채널) 링크 연결이 필요해요. → 캠페인 등록 가이드 / 캠페인 적용 가이드​⭐️ ​캠페인을 연결하지 않으면 유입 성과를 알 수 없습니다. 추후 요청해 주셔도 데이터가 없기 때문에 제공이 어려워요. 성과 확인을 원하신다면 꼭 캠페인 링크를 연결해 주세요. ​  부가정보를 입력합니다.  [저장하기]를 클릭하세요. ​ 알림톡 템플릿명 입력 후 [완료]합니다.  카카오 심사 요청 방법카카오 알림톡 템플릿 목록(설정 > 푸시 메시지 설정)에서, 작성한 알림톡 템플릿 우측의 [심사 요청] 버튼을 클릭하여 심사를 요청합니다.  심사 승인되면 발송을 시작할 수 있어요.  ⚠️‘반려’로 표시될 경우광고성 문구가 포함되었거나 발송근거 문구가 미흡한 경우 템플릿 심사가 카카오에서 반려될 수 있습니다. 반려된 템플릿은 수정 후 다시 심사 요청이 가능해요. 템플릿 목록에서 반려 텍스트를 클릭하면 카카오 팀이 안내한 반려 사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카카오 팀에서 별도 사유를 기재하지 않은 경우에는 반려 사유가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알림톡 메시지 발송 방법 알림톡 템플릿 승인이 완료되었나요? [Auto Msg > 푸시 메시지 > 알림톡]으로 이동해 주세요.  수동 또는 조건 발송을 선택하고 승인된 템플릿으로 메시지를 보내보세요. 알림톡 메시지 발송 테스트 방법알림톡 메시지 작성 화면에서 승인 받은 템플릿에 대해 테스트 발송을 진행해 볼 수 있습니다. ⚠️템플릿 등록 화면이 아님에 유의해 주세요🙅🏻‍♂️ 테스트 발송은 실제 발송 편집 화면에서 가능합니다! 알림톡에서 새롭게 제공되는  ‘카카오 변수’가 궁금하신가요? 카카오 변수란 카카오 메시지 발송 시, 고객이 직접 변수 항목을 입력하고, CSV 파일을 업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는 사용자 정의 변수를 말합니다. 이를 통해 이프두에서 기본 제공하지 않는 회원 정보나 데이터도 자유롭게 메시지에 활용할 수 있어요. 자세한 사용 방법은 가이드에서 안내해 드릴게요!  개인화 변수와 카카오 변수언제 무엇을 써야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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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친구톡/알림톡 발송을 위해 준비해야 할 것은? 카카오채널 등록 사전 절차 알아보기
이프두에서 카카오 친구톡이나 알림톡을 보내고 싶으신가요? 사전 등록 절차만 마치면 바로 발송할 수 있어요! 채널 등록부터 발송 비용 충전까지🙌🏻 한눈에 이해되는 순서로 쉽고 빠르게 알려드릴게요. 📢 안내카카오 친구톡/알림톡 발송을 위해 비즈니스 인증을 받은 카카오 채널이 필요합니다.카카오 채널 등록 시, 채널 관리자 인증이 필요합니다.카카오 친구톡/알림톡 발송을 위해 회원정보 연동이 필요합니다. (미연동 시 발송 불가)카카오 친구톡은 채널을 등록한 사용자에게만 발송됩니다. (채널 미등록 시 발송 실패)카카오 알림톡은 채널 등록 여부에 관계없이 모든 사용자에게 발송됩니다. (채널 차단 시 발송 실패) 카카오 채널 등록1. 설정 > 외부 채널 설정 > 외부 채널 연동 > 푸시 메시지 연동에서 카카오톡채널 [등록하기]를 클릭합니다. 2. 카카오 채널 등록 시 설정한 검색용 아이디에 @를 포함하여 입력합니다.  💡 카카오 채널 검색용 아이디 확인 방법카카오 채널 관리자센터 > 프로필 > 프로필 설정 > 채널 정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① 검색용 아이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② 3번에서 사용할 카테고리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카카오 채널 등록 시 설정한 카테고리 정보를 선택합니다.  💡 채널 카테고리는 카카오 채널 관리자센터 > 프로필 > 프로필 설정 > 채널 정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가 검색되지 않는 경우, 가장 유사한 항목으로 선택해 주세요. 4. 카카오 채널 관리자 인증을 진행합니다.  카카오 채널 관리자가 아닌 경우, 인증 코드를 수신할 수 없습니다.카카오 채널 관리자는 채널 관리자센터 > 관리 > 관리자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 (옵션) 대체 발송을 이용할 경우 발신번호를 선택합니다.  ❓ 발신번호는 어떻게 사용되나요?발신번호는 친구톡·알림톡 발송 실패 시 문자 대체 발송에 사용되는 번호입니다. 관련 법령에 따라 광고성 메시지인 친구톡 대체 문자의 경우 발신번호 + 080 수신거부 번호 모두 등록이 필요합니다. → 발신번호 & 080 수신거부 번호 등록 절차 확인​​6. [카카오 채널 등록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 등록 신청 버튼을 클릭하였으나 정상적으로 등록할 수 없는 경우, 이프두 채팅 상담으로 문의해 주세요.  회원정보 연동친구톡 발송을 위해 회원정보 연동이 필요합니다. 가이드를 확인하여 연동을 진행해 주세요. 호스팅몰별 가이드 확인:  카페24 / 고도몰 / 메이크샵 / 아임웹 / 플렉스지​ / 그외연동을 진행하셨다면 설정 > 문자 메시지 사전 설정 > 03 - 회원정보 연동에서 연동 현황을 확인합니다.  ⚠️ 연동이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친구톡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지 않습니다. [고객 핸드폰 번호 선택] 또는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 선택] 버튼을 클릭하여 필드를 선택하세요.   요금 충전설정 > 문자 메시지 사전 설정 > 04 - 요금 충전으로 이동하여 요금을 충전합니다. 카카오 메시지 이용 요금 *1건당 요금/VAT 별도텍스트형이미지형와이드 이미지형리스트/캐러셀형알림톡16원25원27원34원10원 →​ 8원🥳 알림톡은 오픈 기념 10원 →​ ​프로모션가 8원에 제공되고 있어요! *해당 프로모션은 당사에 사정에 따라 언제든 종료될 수 있습니다. 요금 충전까지 완료했다면 친구톡/알림톡 발송을 위한 준비가 모두 완료됩니다. 이제 사이트 외부의 고객님께 전달할 카카오 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알림톡 작성을 시작해 볼까요? NEW알림톡은 반드시 카카오의 검수를 통과한 템플릿만 발송할 수 있습니다.발송 전, 템플릿을 등록하고 카카오 검수를 요청하여 승인 완료 후 메시지를 발송해 주세요.​알림톡 템플릿 등록 및 검수 가이드 - ✨가이드 오픈 예정   친구톡 작성을 시작해 볼까요?​친구톡 기능 활용 방법고객 이름을 텍스트에 포함하는 방법버튼, 링크 클릭 시 자동으로 쿠폰 발급하는 방법친구톡 발송 자동화 레시피생일 축하 쿠폰 발송 자동화장바구니 상품 리마인딩 자동화웰컴 쿠폰 만료 알림 발송 자동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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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채팅] 상담 부재 중일 땐? 알림톡으로 알려드려요!
🔍업데이트 채팅 알리미 알림톡 서비스 추가설정 위치 : 설정 > 상담 설정 > 기본 설정 > 알림 및 기타 > 알림톡 SMS *이프두 Mars 리뉴얼로 인해 메뉴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2023-02-15 수정) 채팅 알리미, 카카오톡 알림톡기존에는 새로운 채팅 상담에 대해 1분간 응답하지 않거나 부재중 메시지가 있으면 SMS 메시지를 통해 담당자분께 알려드렸는데요. SMS 알림 메시지 기능에 카카오 알림톡을 추가하였습니다. SMS로는 “새로운 상담요청이 있어요”라는 문구만 전송되었는데, 알림톡에서는 상담을 요청한 고객의 정보(회원/비회원 모두)까지 함께 전송됩니다. 방문자가 로그인 상태라면 회원 등급, 누적 구매수 등을, 로그인하지 않은 상태라면 유입경로와 누적 방문수 등 최근 데이터를 포함해 알림 메시지를 전송합니다.  💡 카카오톡 전송 실패 시 SMS로 대체 발송됩니다.  알림톡 설정 방법1. IFDO에 로그인한 뒤 설정 > 상담 설정 > 기본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알림 및 기타 메뉴를 클릭합니다.  3. 대기중인 상담과 진행중인 상담 알림 설정을 활성화합니다.  4. 알림톡을 수신할 핸드폰 번호를 추가하세요. 5. 저장합니다. 이렇게 상담 부재 중일 때, 알림톡을 받을 수 있도록 설정을 완료했습니다. 채팅 알리미 기능은 현재 베타서비스로, 베타서비스 기간 중에는 발송 비용이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새롭게 개선된 알림톡 기능으로 좀 더 스마트한 상담환경을 만들어가세요🙂 ✍🏻 상담 채팅 기능에 대해 더 알아보기고객님이 메시지를 읽으셨을까? 읽음/안 읽음 기능상담 위젯, 다른 언어로도 설정이 가능한가요?✈ 최근 업데이트: 2023-0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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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변수란? 개인화 변수와 차이점부터 실제 적용 방법까지
카카오 알림톡 발송에 활용되는 ‘카카오 변수’, 들어보셨나요? 그동안 이프두에서 사용하던 개인화 변수와는 기능과 목적이 조금 다릅니다. 이번 글에서는 두 변수의 정의와 차이점, 그리고 실제로 카카오 변수를 템플릿에 적용하는 방법까지 한눈에 이해하기 쉽게 정리해 드릴게요!  카카오 변수란?카카오 변수는 알림톡 발송을 위해 회원님이 직접 생성하는 변수입니다. 예를 들어 주문번호, 예약일 등 이프두에 연동되지 않은 데이터를 CSV로 업로드하여 알림톡 메시지에 직접 연결할 수 있어요. 카카오 변수는 알림톡 수동발송에서만 사용할 수 있어요.카카오 변수에 들어갈 회원 데이터는 직접 CSV로 업로드해 주셔야 해요. 카카오 변수는 카카오 메시지 발송 시 사용되는 사용자 정의 변수예요. 다만 카카오에서 자동으로 값을 채워주는게 아니고, 직접 CSV 데이터를 업로드해야 변수에 값이 적용됩니다.  카카오 변수와 개인화 변수의 차이점개인화 변수는 회원 이름, 등급, 연령, 성별 등 이프두에 이미 연동해둔 데이터를 불러와 사용할 수 있는 변수예요. API, CSV, 스크립트로 미리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자동으로 값이 들어가지요🙂 개인화 변수는 이프두 오토메시지 기능과 이프두 친구톡 발송 기능에서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반면 카카오 변수는 이번 알림톡 기능 출시와 함께 새롭게 추가된 사용자 정의 변수예요. 개인화 변수와는 달리, 사용자가 직접 CSV 데이터를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동작합니다. 개인화 변수와는 데이터 구조가 달라 함께 사용할 수 없다는 점, 꼭 기억해 주세요!   ⭐️ 발송 가능한 알림톡 메시지 유형에도 차이가 있어요카카오 변수는 직접 CSV 데이터를 업로드하는 수동 발송에서만 사용할 수 있어요.개인화 변수는 조건 발송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변수 사용 방법1. 템플릿 등록하기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 > 푸시 메시지 설정 > 카카오 알림톡 템플릿]으로 이동하세요. [새로운 템플릿 추가]를 클릭합니다. 강조 유형을 선택하세요. 💡이미지형을 선택하신 경우, 이미지 업로드가 필요합니다. 카카오 이미지 제작 가이드를 준수하여 이미지를 업로드해 주세요. 미준수시 심사에서 반려될 수 있습니다. 입력한 내용과 연관된 템플릿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메시지 유형을 선택합니다. 💡예시에서는 복합형을 선택했습니다. 선택한 유형에 따라 가이드의 내용과 실제 작성 화면이 일부 다를 수 있습니다. 템플릿 내용에 #{변수명}의 형태로 카카오 변수를 입력하세요. 부가정보를 입력합니다. [저장하기]를 클릭하세요. 템플릿명 입력 후 [완료]합니다. 작성한 템플릿을 [심사 요청]합니다. 심사 완료 후 발송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심사에는 최대 2~3일 소요됩니다. 미리 여유있게 신청해 주세요!  2. 데이터 업로드하여 발송하기 [Auto Msg > 푸시 메시지 > 알림톡]으로 이동합니다. 수동 발송을 클릭하세요. *카카오 변수는 수동 발송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발송 방식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템플릿 선택란을 클릭하세요. 수동 발송에서 사용할 수 있는 템플릿이 보여져요. 템플릿 선택 후 [적용]하세요. 수신 대상 추가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카카오 변수 발송 CSV 파일]을 받으세요. 데이터 기입 후 저장합니다. [CSV 업로드]를 통해 저장한 파일을 업로드합니다. 업로드 정보 확인 후 [등록]하세요. 변수 적용을 클릭하여, 실제로 적용된 값을 확인합니다. 필요한 경우, 테스트 발송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테스트 발송 시, 입력한 변수는 실제 값으로 치환되지 않고 변수명 그대로 표시돼요. (예: #{상품이름}) 실제 메시지를 보내야 치환된 값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발송하기]를 클릭하세요. 알림톡 이름을 입력한 뒤 [발송]합니다. 이렇게 해서 카카오 변수로 템플릿을 만들고 발송하는 과정까지 모두 알아보았어요. 이제 카카오 변수를 활용해 다양한 데이터를 메시지에 연결하고, 고객에게 꼭 맞는 맞춤형 알림을 보내 보세요!😊 이제 본격적으로 알림톡 발송을 시작해 볼까요? 가장 먼저 카카오 채널 등록이 필요합니다. 아직 채널을 등록하지 않았다면, 아래 가이드를 참고해 카카오 채널을 등록해 주세요.카카오 채널 등록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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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 채팅 설정, 100% 활용하기!
쇼핑몰 고객 응대! 어떻게 해결하고 계신가요? 이프두에서는 고객을 실시간으로 응대할 수 있는 상담 채팅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상담 채팅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설정 > 상담 설정에서 몇 가지 설정을 완료해야 하는데요. 설정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는 기능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상담 위젯위젯이란 사이트에 노출되는 채팅 아이콘으로 클릭 시 채팅화면으로 연결됩니다. 위젯 아이콘, 위젯 배경색, 위젯 안내문구, 위젯 위치까지 세세하게 조절하여 쇼핑몰 맞춤형 위젯을 설정해 보세요!  채팅 활성화채팅 기능 사용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채팅 활성화 시 위젯이 모든 방문자에게 노출됩니다. 💡 채팅 아이콘을 로그인 한 회원에게만 노출하고자 하는 경우 '로그인 한 회원에게만 노출합니다'에 체크해 주세요. (2024-11-22 기능 업데이트) 위젯 선택/사용자 위젯위젯 디자인을 선택해 보세요! 기본 제공되는 디자인을 사용하거나, 사용자 위젯을 통해 원하는 이미지를 직접 업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젯 배경색위젯의 배경 색상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배경색 변경 시 위에 있는 ‘위젯 선택’에서 변경된 배경색을 즉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젯 배경색은 챗 봇, 상담 채팅 말풍선 색상과 동일합니다. 따라서 검은색, 회색으로 설정하시는 경우 글자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른 색상으로 지정해 주세요!  위젯 안내문구위젯 좌측에 노출될 안내 문구를 의미합니다. 위젯 안내문구는 PC 웹에서만 노출됩니다. *기재할 내용이 없는 경우 공란 가능  위젯 위치 PC 화면과 모바일 화면에서 위젯이 노출될 위치를 px 단위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우측 미리보기를 참고하여 위젯 위치를 조절해 보세요.  채팅 화면위젯 클릭 시 보이는 채팅화면에 대한 설정 메뉴입니다. 각 영역에는 최대 글자 수가 지정되어 있으므로 간결히 표현하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고객님에게 첫인상이 될 수 있는 화면인 만큼 신중히 작성해 주세요!🙏🏻 사이트 이름채팅 화면 가장 상단에 나타나는 영역입니다. 사이트 이름에 인사말을 함께 입력하면 더욱 친근한 이미지를 담아낼 수 있습니다.  상담 제목 사이트 이름 영역 바로 아래에 노출되는 문구입니다. 사이트 이름에 입력한 문구와 어우러지도록 작성하면 매력 넘치는 채팅화면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기본 로고 채팅 화면에 노출될 로고를 선택하세요. 브랜드 로고, 특정 인물 이미지, 캐릭터 이미지 등 다양하게 업로드하여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안내채팅 화면에 나타날 안내 문구란입니다. 간략한 브랜드 소개나 채팅을 유도하는 문구를 기재해 볼 수 있습니다.  상담 시작 인사말‘새로운 상담 시작’ 버튼을 클릭하여 채팅을 시작하면 자동으로 전송될 인사말입니다. 환영 인사와 함께 채팅 이용 방법을 안내해 보세요. → 관련 가이드 읽기 💡 인사말 미리보기 아이콘을 통해 인사말 노출 화면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배경채팅 화면의 배경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위젯과 동일한 단색 또는 이미지로 배경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 이름이나 상담 제목이 잘 보일 수 있도록 지나치게 화려한 패턴의 이미지는 지양해 주세요!💡 이미지를 추가하더라도 버튼 색상은 위젯 색상과 동일하게 나타납니다. 💡 상담 채팅 배경 권장 사이즈는 가로 768px 이상입니다. 언어 다국어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선택하는 언어에 따라 화면의 일부 문구가 변경됩니다. 현재 한국어와 영어, 일본어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관련 포스팅 읽기💡 2023년 11월 13일 업데이트로 지원 언어에 '일본어'가 추가되었습니다.   (유료) Powered by IFDO유료 회원의 경우 채팅창 하단의 ‘Powered by IFDO 보이기’ 기능을 ON/OFF 하실 수 있습니다.  상담 시간 쇼핑몰에 맞춰 채팅 상담 운영 시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지정한 상담 운영 시간이 아닌 경우 아래와 같이 표시됩니다.  상담 시간채팅 상담을 운영할 시간을 지정하세요. 지정한 시간대에만 상담 시작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휴식 시간점심 또는 기타 휴식 시간을 설정하세요. 설정한 시간에는 상담 시작 버튼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 챗 봇이나 이메일 문의 기능을 사용해 보세요!챗 봇이나 이메일 문의 기능을 함께 사용하면 상담 시간 이외의 시간(휴식 시간, 공휴일 등)에도 챗 봇을 통해 고객을 응대하거나, 이메일 문의를 접수받을 수 있습니다.  알림 및 기타알림과 기타 설정을 설정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상담 휴무시간 고객 문의 접수상담 운영시간이 아닌 경우 이메일로 고객 문의를 접수할 수 있습니다. 접수된 고객 문의는 Chat > 이메일 문의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즉시 회신 가능합니다.  💡 이메일의 상단에 표시될 로고 이미지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상담 자동 종료진행 중인 상담이 대화 없이 N일(최대 99일) 이상 경과하면 자동 종료합니다. 서비스 특성상 응대 처리 시간이 긴 경우상담의 연속성을 위해 종료 기간을 넉넉하게 설정해 주세요. 고객님이 다시 사이트에 돌아와서 추가 질문을 할 때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단편적인 상담으로 응대가 바로바로 마무리되는 서비스의 경우종료 기간을 짧게 설정하여 상담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알림 설정상담 담당자에게 대기/진행 중인 상담을 알리는 카카오 알림톡을 발송합니다. 알림톡 발송 실패 시 SMS가 대체 발송됩니다. → 관련 포스팅 읽기 대기중인 상담새로운 상담 문의를 1분 동안 확인하지 않은 경우 상담 담당자에게 카카오 알림톡(또는 SMS)을 발송합니다. 진행중인 상담 진행 중인 상담 문의를 1분 동안 확인하지 않은 경우 상담 담당자에게 카카오 알림톡(또는 SMS)을 발송합니다.  채팅 화면 시간 표시채팅 화면에 표시되는 시간을 시분 또는 시분초로 표시합니다.  💡 2024년 12월 13일 업데이트로 '채팅 화면 시간 표시'가 추가되었습니다.  ​  알림톡(SMS)카카오 알림톡 또는 SMS를 수신할 담당자 핸드폰 번호를 추가하세요.  고객 알림채팅 메시지를 보낼 때, 고객에게 소리로 알려드릴 수 있습니다. 알림음을 선택하세요. *표시된 부분을 클릭하여 재생 속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종료된 상담 관리상담 설정의 종료된 상담 관리에서는 종료된 상담 내역을 모아볼 수 있습니다.  고객 아이디, 담당자, 마지막 메시지, 대화수, 상담 시작일/종료일 등의 데이터를 제공하기 때문에 채팅 내역을 확인하기 수월합니다. *챗 봇 데이터도 제공됩니다. 이렇게 상담 위젯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모든 설정을 완료하셨다면 반드시 [저장 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반영해 주세요! 💡채팅 설정을 마치면 꼭 [저장 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저장해 주세요.💡상담 위젯 디자인 및  ON/OFF는 저장 후 최대 2분 이내에 반영됩니다.혹시 챗 봇은 사용하고 계시나요? 챗 봇은 반복되는 문의를 1차적으로 자동 응대하여 쇼핑몰 CS의 효율을 증가시키는 효자 기능이에요🤖 상담 채팅과 함께 쓰면 시너지가 나는만큼 아직 사용해 보지 않으셨다면 꼭 도입해 보세요. 챗 봇을 쉽게 설명한 포스팅을 링크해 드립니다!🙂더 효율적인 고객 응대, 라이브 챗과 챗 봇 최근 업데이트2023-11-13 상담 채팅 지원 언어에 '일본어'가 추가되었습니다!2024-11-22 상담 채팅에 로그인한 회원에게만 노출하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2024-12-13 상담 채팅 화면 '채팅 화면 시간 표시'가 추가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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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 채팅 알림 팝업이 오지 않거나 채팅 알림이 울리지 않을 때 이렇게 해결하세요!
이프두에서는 고객과의 실시간 상담이 가능한 채팅 상담 기능 ‘라이브 챗’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채팅이 도착하면 상담원의 브라우저에 웹 푸시와 알림음으로 알려드리고 있는데요. 푸시가 보이지 않거나, 알림 소리가 나지 않는 경우 다음의 방법을 통해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글은 크롬(Chrome)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윈도우를 이용하시는 경우 1. 이프두 홈페이지 ( www.ifdo.co.kr )에 방문한 뒤 URL 앞의 자물쇠를 클릭하세요.  2. 사이트 설정을 클릭합니다. 3. 알림과 소리를 허용해 주세요.  맥 OS를 이용하시는 경우 1. 이프두 홈페이지 ( www.ifdo.co.kr )에 방문한 뒤 URL 앞의 자물쇠를 클릭하세요.  2. 사이트 설정을 클릭합니다. 3. 알림과 소리를 허용해 주세요.  4. 시스템 환경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5. 알림 및 집중 모드를 클릭하세요.  6. Google Chrome(크롬)의 알림을 허용합니다.  위의 순서대로 설정하시면 크롬에서 알림이 울리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하시다가 추가로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언제든 라이브 챗을 통해 전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채팅 관련 포스팅 더 보기채팅 일괄 종료 기능이 업데이트됐어요!상담 부재 중일 땐? 알림톡으로 알려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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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페인 연결] 푸시 메시지(문자, 친구톡, 앱푸시)를 발송했는데 유입은 0?! 해결 방법은
아래 이미지와 같이 푸시 메시지 작성 시 캠페인 추적 아이콘(CP)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캠페인 추적 아이콘을 클릭한 뒤 캠페인과 광고 채널을 선택하면 푸시 메시지와 캠페인 데이터가 즉시 연동되어 올바르게 성과가 추적되는데요. 예시1. 문자 메시지 작성 시 - 캠페인 추적 아이콘​ 예시2. 친구톡 메시지 작성 시 - 캠페인 추적 아이콘​ 캠페인 추적 코드를 링크 URL로 적용했어도 아래의 경우에는 캠페인 데이터가 바로 연결되지 않습니다.메시지 편집기의 [캠페인 추적] 아이콘으로 연결하지 않고 [설정 > 광고 분석 설정 > 캠페인]에서 캠페인 추적 코드 URL을 생성하여 직접 붙여 넣은 경우다른 서비스를 통해 캠페인 추적 코드 URL을 단축하여 삽입한 경우 (ex: 비틀리 등) 푸시 메시지와 캠페인이 연결되지 않으면 푸시 메시지의 성과와 캠페인 성과 리포트가 분리되어 푸시 메시지 유입수가 0으로 나타납니다. IFDO 푸시메시지를 통해 방문했음에도 분석 데이터를 Report > 푸시 메시지가 아닌 analytics > 캠페인 분석 리포트에서만 확인할 수 있게 되는 거죠.  그래서 푸시 메시지 리포트와 캠페인 리포트를 연결할 수 있도록 캠페인 데이터 연결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푸시 메시지와 캠페인을 연결하고 분리된 성과 리포트를 하나로 합쳐 보세요!😄 캠페인 데이터 연결 방법 1. Report > 푸시 메시지 에서 연동을 원하는 메시지를 선택하세요. 2. [캠페인 데이터 연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연결하고자 하는 캠페인 > 광고 채널을 선택하고 [캠페인 추적 코드 연동] 버튼을 클릭하세요.  캠페인 추적 코드는 복수선택 가능합니다. 메시지 내의 링크가 여러 개라면 해당 링크를 모두 선택하세요. 캠페인 연결을 위해 캠페인이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4. 연동이 완료되었습니다. 데이터를 확인하세요! 💡 데이터양이 많은 경우 연동 완료까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Q. 이런 연결 과정 없이 캠페인과 푸시 메시지를 바로 연동시키려면 어떻게 하죠? A: 푸시 메시지 작성 시 [캠페인 추적] 버튼을 이용하여 캠페인 추적 코드 URL을 단축하고 삽입하면 푸시 메시지와 캠페인이 즉시 연결됩니다.   함께 보면 좋아요비틀리 단축 URL 서비스 사용 시 유의사항 안내캠페인 분석과 인하우스 분석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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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프두 리뉴얼! 베타버전을 오픈했어요
“안녕하세요. 이프두를 애정해 주시는 회원님!” 기다리고 기다리시던 이프두 리뉴얼 베타버전이 오픈되었습니다!🎉 이번 리뉴얼에는 많은 변화가 있는데요. 일과시간 내내 사용하셔도 시각 부담이 덜하도록 다운 톤 컬러와 화이트 컬러의 비율을 적절히 조합해 전반적인 UI를 수정했어요. 많은 분들이 요청해 주신 메시지 A/B 테스트와 멀티이미지, 카카오 친구톡 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었고요. 함께 살펴볼까요?👀────────────진짜 올인원으로 합-체!💪🏻오토 메시지 세그먼트   오토 메시지 작성의 첫 단계, 세그먼트 작성 화면이 새로워졌습니다. 흩어져있던 세그먼트 작성 기능들을 하나의 화면으로 통합했어요. 세그먼트는 ①세그먼트 리스트에서 직접 선택하여 추가하거나, ②MY 세그먼트에서 저장해둔 세그먼트를 불러올 수 있으며 ③세그먼트 스토어(무료)에서 템플릿을 사용할 수 있어요.   ────────────AI가 자동으로 분류하는 고객군RFM 마케팅 세그먼트 이번 업데이트의 꽃🌸 RFM 세그먼트를 소개합니다. RFM 세그먼트는 고객을 세분화하는 기법인데요. 설정한 기간 동안 1회 이상 구매 이력이 있는 회원들의 최근 구매 데이터(Recency), 구매 빈도(Frequency) 그리고 구매 총액(Monetary)을 자동으로 분석한 뒤, 고객들을 11개의 그룹으로 분류해요👀 이제 자동 세그먼트가 된다는 말씀! 이렇게 분류된 고객은 다른 세그먼트 조건과도 조합하여 사용할 수 있어요.   ────────────실시간 고객 트래킹도 한눈에Live 라이브 이프두에 고객을 자동으로 분류하는 RFM 분석이 추가되면서 Live에도 변화가 생겼어요. 자동으로 RFM 세그먼트로 분류된 고객이 방문하면 고객 데이터 슬롯의 배경 색상이 현재 속한 그룹의 색상으로 구분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내 맘대로 자유롭게 꾸미는오토 메시지 15종 기존의 메시지들이 조금씩 수정되었습니다. 신규 메시지 3종 쿠폰박스, 리치팝업, 카카오 친구톡이 추가되었고 메시지 CTA도 다양해졌어요😉 특히 그동안 많은 요청이 있었던 카카오 친구톡과 리치팝업 멀티이미지(다중이미지) 기능을 바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 알림톡은 추후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메시지 작성도 올인원으로!오토 메시지 에디터 에디팅 화면이 통합되었습니다. 좌측에서는 디자인을 편집하고, 중앙에서는 미리 보며 우측에서는 메시지 노출에 대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어요. 메시지 작성을 한 번에 끝낼 수 있겠죠? QR코드를 스캔하면 실제 모바일 화면에서 미리 볼 수 있다는 점도 포인트✨  ────────────데이터로 파악하는 고객 취향메시지 A/B TEST “고객의 클릭과 전환을 부를 수 있는 오토 메시지를 알아볼까요?” A 소재가 좋을지 B 소재가 좋을지 고민하면서도 테스트하지 못해 아쉬웠던 고객님! 이번에 추가된 메시지 A/B 테스트를 활용해 보세요. A와 B메시지에 변화를 준 뒤 테스트 목표를 설정하고 메시지를 노출하면 성과를 통해 더 효율적인 메시지를 판단할 수 있어요. 간단하게 CTA 색상이나 문구부터 테스트를 시작해 볼까요?   ────────────Simple is the BEST 👑애널리틱스  애널리틱스의 전체적인 UI가 심플하고 깔끔하게 새 단장되었습니다. 퍼널 분석, A-A-R-R 그리고 첫방문VS재방문 리포트도 신규 추가되었고요. 마케팅에 특화된 이프두의 애널리틱스를 만나 보세요!   이 외에도, 한눈에 파악하는 채팅 상담 현황진행 중이거나 종료된 상담을 관리자(담당자) 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독립된 부가 서비스부가 서비스들이 독립했어요🥰 좌측 메뉴 탭에서 더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최고의 헬퍼 💕 애널리틱스 도움말 도움말이 새롭게 개편되었습니다. 상단 제목 옆의 물음표를 클릭하면 도움말이 열립니다. 고객님들을 위한 최고의 도우미가 되어드릴게요💪🏻 리뉴얼 버전 사용 방법이프두에 로그인한 뒤 상단의 버튼을 클릭하면 새로운 버전의 이프두 서비스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신규 버전을 이용하시다가 기존 버전으로 돌아오고 싶으시다면 우측 상단의 [old version]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주의하셔야 할 점은 기존 버전에서 작성한 오토 메시지는 신규 버전에서 미리 보기 및 수정이 불가하다는 것입니다. 신규 버전에서 작성한 메시지는 기존 버전에서 미리 볼 수 없고요. 따라서 앞으로 사용할 신규 메시지는 신규 버전으로 작성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당분간은 이전 버전이 익숙한 고객님들을 위하여 기존 버전이 함께 제공됩니다. 하지만 2022.11.01부터는 기존 버전의 사용 기한이 만료되어 접속할 수 없을 예정이에요. 중요한 오토 메시지가 있다면 신규 버전으로 옮겨 작성해 주세요.많은 부분이 업데이트된 만큼 사용법에 대한 포스팅이 계속해서 업로드될 예정입니다. 새로워진 이프두도 많은 사용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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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브 채팅] 상담 위젯 설정 방법
이프두에서는 쇼핑몰 분위기에 맞춰 자유롭게 상담 위젯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상담의 위젯 화면, 상담 운영 시간, 채팅 알리미, 상담 자동 종료 기간 그리고 이메일 문의하기 사용 여부까지 세세하게 우리 쇼핑몰만의 상담 위젯을 구성해 보세요💭 채팅&위젯 설정①채팅 활성화를 ON하면 바로 상담 위젯이 활성화됩니다. ②위젯의 위치는 픽셀을 이용해 PC와 모바일 화면에서의 위치를 설정할 수 있으며 ③배경색, ④아이콘, ⑤안내 문구(PC 웹만 지원) 까지 모두 브랜드 맞춤형으로 지정 가능합니다.  ④위젯 아이콘이란, 사이트에 노출되는 라이브 채팅 아이콘을 뜻합니다.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면 채팅으로 연결되는데요. 이프두가 제공하는 5가지 아이콘과 그 외 직접 업로드한 이미지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직접 디자인한  아이콘을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우측 ➕를 클릭하고 미리 준비한 이미지를 업로드해 이용해 보세요!  화면 설정고객님이 아이콘을 클릭했을 때, 보이는 채팅화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먼저 ①언어에서 원하시는 언어를 선택하세요. 쇼핑몰의 분위기에 맞춰 ②사이트 이름과 ③상담 제목, ④상담 인사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님에게 첫인상이 될 수 있는 화면이므로, 신중히 작성해 주세요 🙏🏻 작성을 완료했다면 ⑤로고를 변경할 차례입니다. 상품의 이미지, 브랜드 CI&BI 등 원하는 이미지를 업로드하세요. 분위기에 따라 ⑥버튼 그라데이션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Tip! 그라데이션 색상이 어둡습니다. 어두운색 버튼에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 마지막으로 배경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배경 이미지 타입은 단색과 이미지 두 가지입니다. 이미지를 사용하고자 하시는 경우, ⑦배경 이미지에서 이미지를 등록해야 합니다. 이미지 추가 시 버튼 색상은 기존 위젯 색상과 동일하게 나타납니다. 추가된 이미지는 상하좌우로 이동하며 위치를 조절할 수 있어요. 배경 이미지를 따로 등록하지 않으면 위젯 색상이 배경과 버튼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유료 회원은 ⑧채팅창 하단의 IFDO 로고를 보이지 않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상담시간 선택쇼핑몰마다 운영 시간이 상이합니다. 그래서 우측 상단의 토, 일, 공휴일 휴무 또는 24시간 연중무휴 설정 기능을 제공해드리고 있는데요. 우측 상단의 설정을 먼저 선택하신 후, 상담 시간을 지정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점심시간을 포함해 요일별 상담 시간을 상세하게 설정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채팅 알리미고객님의 신규 채팅 문의를 1분 동안 확인하지 않으면 알림톡(또는 SMS)으로 알려드립니다💌 알림톡 수신을 위해 핸드폰 번호 입력이 필요하며, 번호는 최대 3개까지 등록 가능합니다.  상담 자동 종료지정한 일수가 지나면 상담이 자동 종료되도록 설정하고, 상담을 효율적으로 관리하세요! 서비스 특성상 응대 처리 시간이 길거나 상담의 연속성이 필요하신가요? 그렇다면 종료 기간을 넉넉하게 설정해서 고객님이 다시 사이트에 돌아와서 추가 질문을 할 때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편적인 상담으로 응대가 바로바로 마무리되는 서비스라면 종료 기간을 짧게 설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이프두에서는 상담 자동 종료 기간을 10일로 지정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메일 문의하기 사용 여부상담 담당자가 퇴근했을 때, 고객의 추가 문의를 위해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메일 문의하기 사용 여부’를 선택하시고 고객의 문의하기에 대해 회신할 때 보여질 이메일 주소를 설정하세요. 메일에 적용될 로고까지 업로드하면 설정이 완료됩니다.이메일 문의하기를 통해 받은 문의들은 Chat - 고객문의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로고는 회신드리는 메일의 좌측 상단에 표시됩니다.   종료된 상담 관리상담 설정의 종료된 상담에서는 종료된 상담 내역을 모아볼 수 있습니다. 고객 아이디, 마지막 메시지, 대화수, 상담 일시 등의 데이터를 제공하기 때문에 채팅 내역을 확인하기 수월합니다.   제공되는 상담 데이터고객 아이디마지막 메시지대화수 (질문/응대)상담 시작 일시상담 종료 시각 자! 이렇게 상담 위젯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프두톡을 사용하시면 채팅 메시지를 오토 메시지로 설정해서 특정 조건에 해당되는 타겟 고객에게만 자동으로 채팅 메시지를 내보낼 수 있습니다. 노출된 풍선 메시지를 클릭하면 고객과  상담으로 바로 연결되기 때문에 상담이 중요한 사이트에서는 많이 사용되고 있어요. 다음의 포스팅에서 채팅 메시지 활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고 있으니 확인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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