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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 이미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이프두 앱 설치 가이드 (2025 ver.)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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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 이미지 샵바이 연동을 쉽고 빠르게 시작해 보세요 (feat. 이프두 싱크)

    샵바이 전용 이프두 싱크앱이 출시되었습니다??​ 샵바이를 이용중이고, 이프두 사이트에서 직접 가입하신 샵바이 사용자님, 이프두 싱크 앱을 설치하면 분석 스크립트 설치와 쇼핑몰 데이터 연동이 한 번에 진행되어 더욱 빠르게 이프두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가이드에 따라 시작해 보세요!?   ⚠️ 이프두 싱크(샵바이/이프두 직접가입자 전용)는 이프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한 샵바이 사용자를 위한 앱입니다. NHN 커머스 앱스토어에서 이프두 앱을 설치하여 가입한 경우, 이미 스크립트 설치와 데이터 연동이 완료되어 별도 연동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또한 이 경우, 외부 채널 연동 페이지에서 연동 신청 항목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이프두 싱크 앱을 설치하면 이프두 이용을 위한 분석 스크립트가 자동 설치돼요. 자동으로 회원·상품 데이터가 연동되며 더욱 다양한 세그먼트를 사용할 수 있어요. 휴대폰 번호와 SMS 수신 동의 여부 연동으로 빠르게 푸시 마케팅이 가능해져요. 상품의 판매가와 품절 여부 등이 IFDO Suggest (연관 상품 추천)에 자동 반영돼요. *품절 상품은 자동으로 노출이 중지되어 추천 상품의 최신 상태를 유지합니다. ? 연동되는 정보?상품 데이터상품 데이터는 사용자키 입력을 완료하면 연동됩니다. 데이터 업데이트 주기: 4시간 (매일 04시, 08시, 12시, 16시, 20시, 24시)??‍?회원 데이터 회원 데이터는 API키 값을 붙여넣기한 후 샵바이 회원 데이터를 IFDO의 회원 데이터로 매핑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매핑 과정이 끝나면 회원 데이터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됩니다. 데이터 업데이트 주기: 10분 매핑 필수 데이터필수로 매핑되는 데이터입니다.회원 아이디 매핑 기본(권장) 데이터기본적으로 매핑되는 데이터입니다. 매핑을 원하는 데이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회원 이름, 이메일 주소, 휴대폰 번호, 이메일 수신 동의, SMS 수신 동의, 회원등급매핑 선택 데이터매핑을 원하는 데이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회원가입일, 최종 로그인일   이프두 싱크 앱 설치하기NHN 커머스 앱스토어에서 IFDO SYNC - 샵바이 앱 [설치하기]를 클릭합니다.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 동의 항목 체크 후 [설치]합니다.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API 인증키 복사하기설치된 앱 확인 후 [실행]을 클릭합니다. ?앱 설치 리스트 확인 경로: 관리자 > 앱 서비스 > 설치 리스트샵바이 베이직 화면 샵바이 엔터프라이즈 화면 [복사]를 클릭하여 API 인증키를 복사합니다. 복사 후 [이프두 로그인 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API 인증키 이프두에 입력하기이프두에 로그인합니다. [설정 > 외부 채널 설정 > 외부 채널 연동]으로 이동합니다.  NHN 샵바이 API 연동의 [인증키 입력]을 클릭합니다. 복사한 인증키 입력 후 [인증키 저장]을 클릭합니다.  회원 데이터 매핑하기[회원 데이터 매핑하기]를 클릭하여 데이터 매핑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 알림창을 닫은 경우, 회원 정보 연동 > [회원 DB 매핑]을 통해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매핑 화면에서 연동하고자 하는 데이터에 체크한 뒤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프로필 선택창이 나타나면 [프로필 항목 추가]를 클릭합니다. 프로필 이름을 입력하고 데이터 구분값과 데이터 형식을 선택한 뒤 [추가]합니다. 데이터 구분 및 형식최종 로그인일: 일반/날짜형회원 가입일: 일반/날짜형추가한 프로필 항목이 나타나면 설정 > 프로필 항목 클릭 > 확인으로 매핑합니다.  위의 과정을 거쳐 필요한 데이터를 모두 매핑한 뒤, [매핑 저장]을 클릭합니다.  이제 분석 스크립트 자동 설치 및 회원 데이터 업데이트가 시작됩니다. 이어지는 가이드를 확인하여 이프두 사용을 위한 추가 세팅을 완료하세요! 분석을 위한 세팅 * 필 수검색 광고 분석을 위한 추적 URL 활성화 가이드장바구니 초기화 기간 설정 가이드푸시메시지 발송 세팅친구톡 발송을 위한 카카오 채널 등록 가이드문자 발송을 위한 사전 준비 가이드오토메시지 세팅오토메시지 작성 가이드이프두에서 가장 먼저 작성해야 할 오토메시지 3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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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이프두 앱 설치 가이드 (2025 ver.)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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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를 부르는 장바구니 리마인드 푸시, 이렇게 쓰세요! (7일차 기준)
고객이 장바구니에 담아둔 상품, 다시 떠올리게 하고 싶나요? 이프두 푸시 발송 기능을 활용하면 ‘장바구니 리마인드’ 메시지를 보내 고객이 자연스럽게 사이트로 돌아오게 할 수 있는데요. 특정 상품을 담은 고객을 대상으로 맞춤형 메시지를 보내거나, 장바구니에 담고 일정 시간이 지난 후 자동으로 리마인딩 메시지를 발송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레시피를 시도해 볼 수 있어요. 오늘은 ‘최근 담은일’ 조건을 사용해,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은 지 N일이 지난 고객에게 친구톡을 발송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 ​본 포스팅에서는 광고성 메시지인 카카오톡 ‘친구톡'을 활용합니다. 친구톡은 채널 등록이 완료된 계정만 사용 가능하니 아직 채널을 등록하지 않았다면 사전 설정을 완료해 주세요. → 가이드 확인 📍 API 연동 전이라면, API 연동도 함께 진행해 주세요.카페24 / 고도몰 / 메이크샵 / 아임웹 / 플렉스지 / 그 외📍 장바구니 정보 최신화를 위해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이 필요합니다.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 미설정 시, 장바구니 정보를 최신화할 수 없습니다. 올바르지 않은 타겟에게 푸시가 잘못 전달될 수 있으니 반드시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세팅해 주세요.   장바구니 7일차 리마인딩 푸시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은지 7일차인 사용자에게 푸시를 발송합니다.   💁🏻 대상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은지 7일 차인 사용자🎯 목표장바구니 전환 유도📝 내용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은지 7일차인 회원에게 리마인딩 푸시를 발송합니다.   1. 성과 추적을 위한 캠페인 생성하기친구톡을 클릭하고 방문한 사용자의 유입, 구매를 추적하기 위해 캠페인, 광고 채널을 생성합니다. *푸시메시지에 사용할 캠페인, 광고 채널이 이미 있는 경우 이 단계를 생략해 주세요.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 > 광고 분석 설정 > 캠페인 추적 코드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캠페인 추적 코드 생성]을 클릭하세요.  캠페인 이름 입력 후 [중복 검사]합니다.  광고 채널 이름 입력 후 랜딩 페이지 URL에 장바구니 페이지 URL을 입력해 주세요. 이어서 리턴URL*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리턴 URL을 생성하는 이유친구톡으로 유입된 사용자는 대부분 로그인하지 않은 상태로 사이트에 방문하게 됩니다. 이때 호스팅몰 정책에 따라 로그인 페이지로 자동 이동하면서, URL에 포함되었던 구글UTM 또는 이프두 캠페인 추적코드가 사라질 수 있어요. 이런 문제를 막기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요합니다.  임대몰 선택 후 PC URL 또는 모바일 URL을 생성합니다. URL이 생성되면 [검수] 후 [적용]하세요.   ⚠️ 유의사항메이크샵의 경우 PC와 모바일의 URL이 다릅니다. 반드시 PC용과 모바일용 URL을 따로 생성하세요. ​PC와 모바일 URL 생성 버튼을 연달아 함께 클릭하는 경우가장 마지막에 클릭한 기기용 URL만 생성됩니다. PC, 모바일 URL을 각각 생성하고자 하시는 경우①  [PC URL 생성] 버튼을 클릭하여 [검수] > [적용]합니다.② 새로운 광고 채널을 추가하여 이름과 랜딩 페이지 URL을 입력하세요. ③ 다시 [모바일 URL 생성] 버튼을 클릭하여 [검수] > [적용]합니다.   [생성]합니다.  2. 친구톡 생성하기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푸시 메시지 > 카카오로 이동합니다.  조건 발송을 클릭하세요.  3. 타겟 설정하기장바구니를 담은지 7일차인 사용자를 타게팅 하기 위해 아래의 세그먼트 추가 후 [발송 방식 선택]을 클릭합니다.  포함 조건장바구니 > 최근 담은일 > 오늘 기준 7일 이내오늘 기준 장바구니를 담은지 1~7일인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제외 조건 장바구니 > 최근 담은일 > 오늘 기준 6일 이내오늘 기준 장바구니를 담은지 1~6일인 사용자는 타겟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따라서 위의 포함 조건과 함께 사용 시 장바구니에 담은지 7일차인 고객만 필터링하여 타게팅 할 수 있습니다🙂   📅 7일이 아닌 다른 날을 설정하고 싶나요?날짜를 바꿔 타게팅 하고자 하시는 경우 포함 조건의 최근 담은일은 오늘 기준 N일 이내, 제외 조건의 최근 담은일은 오늘 기준 N-1일 이내로 설정해 주세요. 예를 들어 장바구니에 담은 지 3일 된 고객의 경우 아래와 같이 설정할 수 있습니다.  포함 조건 : 오늘 기준 3일 이내 / 제외 조건 : 오늘 기준 2일 이내  4. 발송 유형 선택하기스케줄 된 시점에 친구톡을 발송하기 위해 ‘스케줄 발송’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 스케줄 발송에 대한 추가 설명은 다음의 가이드를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 스케줄 발송 더 알아보기5. 친구톡 유형 선택하기발송 채널 확인 후, 친구톡 유형 ‘이미지형’을 선택합니다. 이어서 [이미지 선택]을 클릭하세요.  💡 관련 포스팅: 푸시 메시지용 이미지 가이드⚠️ 가이드에서는 가장 기본적으로 사용되는 ‘이미지형’을 활용하였으나 다른 유형을 선택하여 작성해도 무관합니다. 다만 가이드의 내용이 ‘이미지형’을 중심으로 작성되어 다른 유형 선택 시 가이드와 일부 설정 화면, 설정 내용이 다를 수 있습니다. [업로드]로 이미지 등록 후 캠페인 추적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캠페인 명과 광고 채널 선택 후 [단축 URL 생성] > [링크 적용]합니다.  생성된 URL [검수] 후 [등록]하세요.  6. 내용 작성하기내용을 입력하세요.💡 개인화된 메시지는 클릭률을 높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개인화 변수] 아이콘을 클릭하고 ‘회원 이름’을 넣어보세요. 고객의 이름이 들어가면 더 눈길을 끌 수 있어요👀 → 입력 방법 확인작성 예시장바구니가 애타게 홍길동님을 찾고 있어요..! 홍길동님, 담아둔 상품이 떠나기 전에 한 번만 봐주세요🥹홍길동님, 장바구니 속 상품이 오래 기다리고 있습니다. 살펴보시겠어요?7. 버튼 추가하기[버튼 추가]를 클릭하여 원하는 버튼 유형을 추가합니다.  버튼 문구 입력 후 캠페인 추적 아이콘을 클릭하여 링크를 적용합니다.  ⚠️ 올바른 효과 측정을 위해 다시 한번 확인해 주세요!일반적으로 링크란에 장바구니 페이지의 URL을 입력하실 텐데요. 장바구니 페이지와 같이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의 URL을 사용하시는 경우 구글 UTM 파라미터나 이프두 추적 코드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요합니다. 생성 방법은 해당 포스팅의 1번 항목 또는 리턴 URL 가이드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가이드 읽기 8. 발송 범위 설정하기목표 고객의 [타겟 범위 설정]을 클릭합니다.  최근 7일 동안 방문한 회원 중에서 추출 선택 후 중복 수신 제외는 7일로 설정합니다.   📍 중복 수신 제외이미 발송한 핸드폰 번호에 대하여 같은 메시지를 발송하지 않도록 제한하는 기능입니다. 중복 수신 이력은 현재 작성하고 있는 메시지로만 판단하며, 다른 메시지가 발송된 핸드폰 번호 일지라도 현재 작성 중인 메시지가 발송된 이력이 없으면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9. 발송 주기 설정하기발송 주기의 [반복 설정]을 클릭하여 매일 발송될 수 있도록 발송 스케줄을 설정합니다.  10. 발송 비용 제한 설정하기발송 비용 제한액을 입력하세요. 제한을 원하지 않는다면 해당 옵션을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스케줄 시점에 타겟 대상을 새롭게 추출하면서 발송수와 발송 비용이 매번 변동됩니다. 푸시 발송 도중 일일 최대 발송 비용을 초과하지 않도록 설정하여 예상보다 많은 요금이 소진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설정한 최대 발송 비용을 초과하면 발송이 자동으로 중지됩니다.네트워크 또는 시스템 상황에 따라 설정한 발송 비용보다 실제 발송 비용이 약간 초과될 수 있습니다.11. 대체 문자 설정하기대체 문자 여부를 설정합니다. *가이드에서는 OFF ⚠️ 확인해 주세요!대체 문자는 친구톡 발송이 실패했을 때, 해당 고객에게 문자를 발송하는 기능입니다. 이때 발송되는 문자는 ‘광고성 메시지’이며 광고성 문자 메시지 발송은 관련 법률에 따라 발신번호 등록과 080 수신거부 번호가 필요합니다. 가이드를 참고하여 신청해 주세요. (최대 10 영업일 소요) → 가이드 확인12. 에티켓 모드 확인하기에티켓 모드가 활성화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친구톡의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활성화 필수💡 광고성 정보는 야간 발송(20시 30분~익일 오전 8시)이 제한되므로 에티켓 모드가 자동 활성화됩니다. 야간에 제한된 메시지는 익일 오전 8시부터 순차 발송됩니다. 단, 통신사 사정에 따라 메시지 발송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13. 테스트 발송하기[테스트 발송]을 클릭합니다. 핸드폰 번호와 아이디(개인화 변수 사용 시) 입력 후 [발송하기]를 클릭합니다.  ⚠️ 개인화 변수(고객 이름, 고객 아이디 등)를 사용하는 경우아이디를 필수로 입력해야 정상적인 테스트가 가능합니다. 미입력 시 발송이 되지 않거나, 개인화 변숫 값이 미리 입력한 치환 값으로 입력되어 발송됩니다. ⚠️ 친구톡 테스트 발송은 실제 발송과 동일하게 “친구”로 채널 등록한 핸드폰 번호로만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용으로 발송한 친구톡을 수신하지 못한 경우, 채널을 추가했는지 확인해 주세요. 14. 저장하기[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  이름 입력 후 [저장]하세요.  스케줄 된 시간에, 대상자들에게 장바구니 리마인딩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발송 현황 및 유입, 구매 데이터는 Report > 푸시메시지 > 발송한 푸시메시지 리포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살펴보다 보면, 간혹 성과 리포트에 유입수가 0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캠페인과 친구톡 메시지가 연결되지 않고 분리된 상태에 해당하는데요. 다음의 가이드를 참고하여 해결해 볼 수 있습니다. 이어서 포스팅을 확인해 주세요🙂친구톡을 발송했는데 유입은 0?! 해결 방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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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 리타게팅 레시피: ② 주문서 페이지에서 이탈한 고객에게 쿠폰 발급하기
주문서 페이지에서 이탈한 고객, 다시 돌아오도록 만들 방법이 필요하겠죠? 지난 포스팅에서 주문서 이탈 고객을 식별하는 태그 설정을 진행했는데요. 이제 태그를 활용해 맞춤형 쿠폰을 발급하고 고객의 구매 결정을 앞당길 시간입니다! 쿠폰 팝업을 만들어 볼까요?주문서 이탈자에게 쿠폰 발급하기주문서 페이지에서 이탈한 사용자가 사이트를 방문하면 쿠폰을 전달해 구매로 유도합니다.   💁🏻 대상주문서 페이지 이탈 태그가 붙은 사용자🎯 목표방문 즉시 쿠폰 발급하여 구매 유도📝 내용주문서 페이지 이탈 태그가 붙은 사용자가 사이트를 방문하면 즉시 쿠폰을 제공하여 구매로 유도합니다.   1. 쿠폰 팝업 생성하기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쿠폰 팝업 노출 조건 설정하기세그먼트를 추가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트래픽 > 세션 페이지뷰 > 1 페이지뷰방문하자마자 팝업이 노출될 수 있도록 세션 페이지뷰는 1로 적용합니다. 사용자 정의 트리거 > 태그 > 주문서 이탈지난 포스팅에서 설정한 태그를 활용하여 주문서 이탈 고객만 타게팅 합니다.  3. 쿠폰 팝업 유형 지정하기인앱 메시지 유형으로 ‘팝콘’, CTA로 ‘쿠폰 다운로드’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4. 쿠폰 팝업 작성하기제목, 본문을 작성합니다. *예시에서는 프로필 OFF 버튼 문구 작성 후 URL란에 쿠폰 자동 발급 링크를 입력하여 검수하세요. 💡 쿠폰 자동 발급 링크 생성 방법: 카페24 / 고도몰 / 메이크샵 / 아임웹 5. 쿠폰 팝업 노출 설정하기쿠폰 팝업의 노출 효과를 설정합니다.  쿠폰 팝업의 노출 위치,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설정합니다.  6. 태그 저장 설정하기태그 저장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다른 태그 삭제’를 클릭하세요.  삭제할 태그로 #주문서 이탈을 선택한 뒤 [저장]합니다.  ⚠️ 팝업을 조회한 사용자는 부착된 #주문서 이탈 태그가 삭제되도록 설정해야 합니다. 삭제 설정을 하지 않는 경우, 태그가 계속 남아있게 되어 다음 번 방문 세션에도 반복적으로 팝업이 노출됩니다. 7. 쿠폰 팝업 저장하기[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  쿠폰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 하세요.  8. 쿠폰 팝업 활성화하기방금 작성한 팝업을 활성화한 뒤, 팝업 노출 우선순위가 1순위로 설정된 것을 확인합니다. 추후 다른 메시지를 작성하더라도 해당 쿠폰 팝업은 계속 1순위로 유지해 주세요.  이번 레시피의 유의사항을 다시 한번 안내드립니다. 적절한 대상자에게 올바르게 팝업이 노출될 수 있도록 꼭 반영해 주세요🙌🏻 세션 페이지뷰는 1 페이지뷰로 설정해 주세요. (이상, 이하 X) 방문하자마자 노출될 수 있도록 노출 우선순위는 무조건 1순위로 유지해 주세요. 다른 태그 삭제 기능을 활용해 팝업 중복 노출을 방지해 주세요. 주문서 작성 페이지를 잘 활용하면 전환율도 높게 끌어올릴 수 있겠죠? 주문서 페이지를 다각도로 활용할 수 있는 포스팅을 추천드립니다. 이어서 확인해 보세요. 주문서 페이지에서 타게팅하고 객단가 높이는 노하우주문서 작성 페이지에서 쿠폰코드 노출하는 방법주문서 작성 중인 비회원, 가입으로 유도하기 App icon by Icons8 / App icon by Icons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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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 리타게팅 레시피: ① 주문서 페이지에서 이탈한 고객에게 태그 붙이기
고객이 주문서 작성 페이지까지 왔지만, 최종 구매로 이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배송비와 같은 추가 비용, 복잡한 결제 절차, 상품 가격 등 다양한 이유가 있을 텐데요. 운영자 입장에서는 결제 직전 마지막 단계에서 이탈이라 아쉬움이 많습니다🤔 그렇다면 주문서 작성 페이지에서 이탈했던 고객이 다시 쇼핑몰에 방문했을 때 구매를 유도하는 약간의 혜택을 제공해 보면 어떨까요? 구매 결정을 다시 한번 끌어내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CRM 리타게팅 레시피: ❶ 주문서 이탈 고객에게 태그 붙이기주문서 이탈 고객 리타게팅을 위해 먼저 “주문서 이탈 고객”을 구분해야겠죠? 사용자 태그를 활용하면 주문서 페이지 작성을 시작했으나 주문을 완료하지 않은 사용자의 디바이스에 태그를 부착하여 추후 리타게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가이드에 따라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 대상주문서 작성 페이지를 조회했으나 주문 완료 페이지까지 도달하지 못한 사용자🎯 목표사용자 태그 부착하여 식별 *추후 리타게팅에 사용📝 내용주문서 페이지에서 구매 없이 이탈한 사용자를 식별할 수 있는 사용자 태그를 생성합니다.   1. 사용자 태그 생성하기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사용자 태그 부착 조건 설정하기세그먼트 스토어를 클릭하세요.  검색창에 ‘회원’ 또는 ‘회원가입’을 입력하여 조건을 찾아 선택한 후 [적용]합니다.  #회원가입 정보입력 페이지를 클릭하여 주문서 작성 페이지 URL을 선택하세요. #회원가입 완료페이지 클릭 후 구매 완료 페이지 URL을 선택합니다.  💡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Npay 구매] 버튼을 클릭하여 주문을 시작하는 경우, 쇼핑몰 주문서 작성 페이지가 아닌 네이버 주문서 작성 페이지를 조회하므로 타겟 대상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페이지를 지정했다면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해 다음 단계로 이동하세요.  3. 사용자 태그 작성하기인앱 메시지 유형으로 ‘태그’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태그 이름 입력 후 저장하세요.  4. 사용자 태그 저장 및 활성화하기저장할 이름 입력 후 [완료]합니다.  인앱메시지 목록에서 방금 작성한 태그를 활성화하세요. 주문서 페이지 이탈 사용자에게 태그 부착이 시작됩니다!⚡️ 이제 주문서 이탈 고객 태그를 활용해 리타게팅을 진행해 볼까요? 태그가 부착된 사용자에게만 쿠폰을 발급하고 구매를 유도할 수 있는 효과적인 쿠폰 전략을 알려드릴게요🤗주문서 이탈 고객 리타게팅으로 쿠폰 발급하기​ illustraion icon by Icons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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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친구톡 발송을 위해 준비해야 할 것은? 카카오채널 등록 사전 절차 알아보기
이프두에서 카카오 친구톡을 발송하고 싶으신가요? 사전 등록 절차를 먼저 진행해 주세요. 어렵지 않게 진행하실 수 있도록 채널 등록부터 발송 비용 충전까지 쉽게 알려드릴게요 🙌🏻  📢 안내카카오 친구톡 발송을 위해 비즈니스 인증을 받은 카카오 채널이 필요합니다.카카오 친구톡 채널 등록 시, 채널 관리자 인증이 필요합니다.카카오 친구톡 발송을 위해 회원정보 연동이 필요합니다. (미연동 시 발송 불가)카카오 친구톡은 채널을 등록한 사용자에게만 발송됩니다. (채널 미등록 시 발송 실패) 카카오 채널 등록1. 설정 > 외부 채널 설정 > 외부 채널 연동 > 푸시 메시지 연동에서 카카오톡채널 [등록하기]를 클릭합니다. 2. 카카오 채널 등록 시 설정한 검색용 아이디에 @를 포함하여 입력합니다.  💡 카카오 채널 검색용 아이디 확인 방법카카오 채널 관리자센터 > 프로필 > 프로필 설정 > 채널 정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① 검색용 아이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② 3번에서 사용할 카테고리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카카오 채널 등록 시 설정한 카테고리 정보를 선택합니다.  💡 채널 카테고리는 카카오 채널 관리자센터 > 프로필 > 프로필 설정 > 채널 정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가 검색되지 않는 경우, 가장 유사한 항목으로 선택해 주세요. 4. 카카오 채널 관리자 인증을 진행합니다.  카카오 채널 관리자가 아닌 경우, 인증 코드를 수신할 수 없습니다.카카오 채널 관리자는 채널 관리자센터 > 관리 > 관리자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 (옵션) 대체 발송을 이용할 경우 발신번호를 선택합니다.  ❓ 발신번호는 어떻게 사용되나요?발신번호는 대체 발송에 이용됩니다. 대체 발송이란, 친구톡 발송 실패 시 문자 메시지로 대체 발송하는 기능이며 친구톡은 광고성 메시지이므로 대체 발송 시 발신번호와 080 수신거부 번호가 필요합니다. → 발신번호 & 080 수신거부 번호 등록 절차 확인 6. [카카오 채널 등록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 등록 신청 버튼을 클릭하였으나 정상적으로 등록할 수 없는 경우, 이프두 채팅 상담으로 문의해 주세요.  회원정보 연동친구톡 발송을 위해 회원정보 연동이 필요합니다. 가이드를 확인하여 연동을 진행해 주세요. 호스팅몰별 가이드 확인:  카페24 / 고도몰 / 메이크샵 / 아임웹 / 플렉스지​ / 그외연동을 진행하셨다면 설정 > 문자 메시지 사전 설정 > 03 - 회원정보 연동에서 연동 현황을 확인합니다.  ⚠️ 연동이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친구톡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지 않습니다. [고객 핸드폰 번호 선택] 또는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 선택] 버튼을 클릭하여 필드를 선택하세요.   요금 충전설정 > 문자 메시지 사전 설정 > 04 - 요금 충전으로 이동하여 요금을 충전합니다. 친구톡 서비스 이용 요금 *1건당 요금/VAT 별도텍스트형이미지형와이드 이미지형리스트형캐러셀형16원25원27원34원34원요금 충전까지 완료했다면 친구톡 발송을 위한 준비가 모두 완료됩니다. 이제 사이트 외부의 고객님께 전달할 친구톡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만약 회원 정보 연동을 아직 진행하지 않았다면, 효과적인 CRM 발송을 위해 연동부터 진행해 주시기를 권장 드립니다.  호스팅몰별 연동 가이드:  카페24 / 고도몰 / 메이크샵 / 아임웹 / 플렉스지​ / 그외​친구톡 기능 활용 방법고객 이름을 텍스트에 포함하는 방법버튼, 링크 클릭 시 자동으로 쿠폰 발급하는 방법친구톡 발송 자동화 레시피생일 축하 쿠폰 발송 자동화장바구니 상품 리마인딩 자동화웰컴 쿠폰 만료 알림 발송 자동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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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자 메시지 발송을 위한 사전 등록 절차 알아보기
문자 발송을 위해 사전 등록 절차가 필요합니다. 안내에 따라 진행해 주세요🙂 발신 번호 등록문자 발송을 위해 발신 번호가 필요합니다. 발신 번호 사전 등록제에 따라 발신 번호 없이 문자를 발송할 수 없으며 등록한 번호는 수신자에게 표시됩니다. *번호도용 문자차단 서비스에 가입한 번호는 사용 불가1. 설정 > 문자 메시지 사전 설정 > 01 - 발신 번호 신청으로 이동합니다. 2. 문자 발신에 사용할 전화번호를 입력하세요.⚠️ 발신 번호 관련 유의사항을 반드시 확인해 주세요.3. 통신가입사실증명원 서류를 첨부합니다. 4.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첨부합니다. 5. 담당자 연락처를 입력합니다. 6. SPAM 메시지 관리 동의서를 확인한 뒤 [발신 번호 신청]을 클릭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1~2일 내 발신 번호 신청 완료 처리 메일이 발송됩니다. 발신 번호 신청이 완료되지 않아도 이어서 080 수신거부 번호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080 수신거부 번호 신청관련 법률에 따라 광고성 메시지 전송 시 고객이 수신거부 의사를 표시할 수 있도록 080 수신거부 번호 신청이 필요합니다. 1. 설정 > 문자 메시지 사전 설정 > 02 - 080 수신거부 번호 신청으로 이동합니다.💡 이미 이용 중인 080 수신거부 번호가 있는 경우 다음의 안내를 참고해 주세요 → 포스팅 읽기 2. 080 수신거부 번호와 매칭할 발신번호를 선택합니다.  3. 신청할 080 수신거부 번호 유형을 선택하세요.  💡 080 수신거부 번호는 무료, 유료 서비스 중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어요. 항목무료 서비스유료 서비스비용무료월 1만원 (VAT 별도)발급 소요 기간당일 (영업일)5~10 영업일번호여러 사업자가하나의 080 수신거부 번호를 공유독립적으로 사용수신 거부 방법080 수신거부 번호로 전화 후고객이 직접 인증번호를 입력080 수신거부 번호로 전화(고객 인증번호 입력 절차 없음)특이사항수신 거부를 위한 인증번호(5~6자리)가본문 내 기재되므로 메시지 글자수가 제한됨 4. ARS에 등록할 업체명 입력 후 [080 수신거부 번호 신청]을 클릭합니다.  5~10일 내 080 수신거부 번호 신청 완료 처리 메일이 발송됩니다. 유료 080 수신거부 번호는 월 1만원 결제가 필요하며 6개월/12개월 중 선택하여 납부할 수 있습니다.080 수신거부 번호 신청이 완료되지 않아도 이어서 회원 정보 연동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회원정보 연동CRM 조건을 지정하여 특정 타겟에게만 문자를 발송하고 싶으신가요? CRM 발송을 위해 회원정보 연동이 필요합니다. 가이드를 확인하여 연동을 진행해 주세요. 호스팅몰별 가이드 확인:  카페24 / 고도몰 / 메이크샵 / 아임웹 / 플렉스지​ / 그외연동을 진행하셨다면 설정 > 문자 메시지 사전 설정 > 03 - 회원정보 연동에서 연동 현황을 확인합니다.  ⚠️ 연동이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푸시 메시지가 정상적으로 발송되지 않습니다. [고객 핸드폰 번호 선택] 또는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 선택] 버튼을 클릭하여 필드를 선택하세요.  요금 충전설정 > 문자 메시지 사전 설정 > 04 - 요금 충전으로 이동하여 푸시 발송 포인트를 충전합니다. 문자 서비스 이용 요금 *1건당 요금/VAT 별도SMSLMSMMS12원50원120원요금 충전까지 완료했다면 문자 발송을 위한 준비가 모두 완료됩니다. 이제 문자 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문자 발송 유형 알아보기즉시 발송예약 발송스케줄 발송트리거 발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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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서 작성 중인 비회원! 가입으로 유도하는 ⚡️초간단 레시피
비회원 주문은 일회성입니다🥲.. 추후 리뷰 작성 유도, 신제품 알림과 같은 CRM 메시지 발송에도 어려움이 있죠. 그래서 회원가입 후 구매할 수 있도록 이끄는 것이 리텐션 측면에서 유리한데요. 비회원과 다른 세그먼트 조건을 조합해 비회원을 정교하게 구분할 수 있는 이프두를 활용하면 주문서 작성 페이지를 보고 있는 비회원을 회원가입으로 유도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주문서 세그먼트는 자체 개발 사이트, 카페24, 고도몰, 메이크샵, 퍼스트몰 사용자만 이용 가능합니다.​✅ 주문서 세그먼트는 별도 스크립트 설치가 필요합니다. 라이브 채팅으로 문의해 주세요. *무료💁🏻 대상주문서 작성 중인 비회원🎯 목표회원가입 유도📝 내용신규 회원 혜택을 제시하여 가입 후 구매로 유도합니다. 1. 팝업 신규 생성하기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비회원 타게팅 조건 설정하기다음의 세그먼트를 추가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주문서 > 현재 주문서 상품수 > 1개 이상 주문서에 포함된 상품이 1개 이상인 경우 타게팅 합니다. *주문서 페이지를 보고 있을 때 타게팅하는 세그먼트입니다. 회원 > 로그인 > 로그인 안함로그인하지 않은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회원 > 로그인 > 누적 로그인 횟수 0회로그인 이력이 없는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로그인 안함 AND 누적 로그인 횟수 0회 조건을 조합하여 비회원을 타게팅 할 수 있습니다. 3. 팝업 유형 선택하기유형으로 ‘웰컴바’, CTA로 ‘링크’를 선택한 뒤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4. 비회원 대상 회원가입 유도 콘텐츠 작성하기회원가입 혜택을 담아 내용을 작성합니다.  5. 팝업 랜딩URL 연결하기웰컴바를 클릭하면 이동할 랜딩URL을 입력하고 [검수]합니다.  6. 팝업 노출 설정하기배경 색상 변경, 테두리 적용 등 원하는 설정을 적용합니다.  노출 방식을 선택합니다. 💡Tip! 예시에서는 웰컴바가 페이지 콘텐츠를 가리지 않는 [사용자 지정]을 적용했습니다.팝업의 노출 위치,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설정합니다. 💡Tip! 방문할 때마다 노출될 수 있도록 빈도는 ‘방문 마다’로 설정합니다. 7. 비회원 가입 혜택 안내 팝업 저장하기[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8. 비회원 대상 회원가입 유도 팝업 활성화하기인앱메시지 목록에서 방금 작성한 팝업을 활성화(ON) 합니다.  이제 주문서 작성 페이지를 조회 중인 비회원에게 회원가입 혜택을 안내하는 웰컴바가 노출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레시피 외에도 신규 회원가입 유도 레시피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다양한 넛지를 작동해 보세요! 연관 콘텐츠 추천메인 페이지에서 팝업 노출하는 방법할인율 %를 강조해 세일 혜택 강조하기매출 상승을 위한 세일 페이지 방문 유도 전략특정 쿠폰을 가진 회원님이 상품 보고 있을 때 최종 가격 알리기 *카페24 전용image by Icons8 최근 업데이트: 2025-09-04 (세그먼트명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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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서 작성 페이지에서 블랙프라이데이 ⭐️쿠폰 코드⭐️ 노출하는 방법!
매출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블랙프라이데이 시즌! 이프두 고객사인 엘칸토, 메트로시티, IDF MALL 등 다양한 커머스에서도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에 행사를 전개했는데요. (2024-11 기준)이프두를 활용해 블랙프라이데이 팝업을 설정한 IDF MALL의 사례❶ 블랙프라이데이 할인을 위한 쿠폰 코드가 별도로 준비되어 있고, ❷ 할인 혜택을 적용하기 위해 주문서 작성 페이지에서 쿠폰 코드를 입력해야 한다면 주문서 페이지에서 쿠폰 코드를 노출해 보는 건 어떨까요? 쿠폰 코드를 담은 웰컴바를 노출하여 쿠폰 사용을 유도해 볼 수 있습니다🤗✅ 주문서 세그먼트는 자체 개발 사이트, 카페24, 고도몰, 메이크샵, 퍼스트몰 사용자만 이용 가능합니다.​✅ 주문서 세그먼트는 별도 스크립트 설치가 필요합니다. 라이브 채팅으로 문의해 주세요. *무료  💁🏻 대상 주문서 작성 중인 회원/비회원 🎯 목표 쿠폰 사용 유도 📝 내용 주문서 작성 페이지에서 쿠폰 코드를 노출하여 쿠폰 사용을 유도합니다.  1. 팝업 신규 생성하기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타게팅 조건 설정하기다음의 세그먼트를 추가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주문서 > 현재 주문서 총액 > 1원 이상 주문서의 주문 총액이 1원 이상인 경우 타게팅 합니다. *주문서 페이지를 보고 있을 때 타게팅 합니다. 3. 팝업 유형 선택하기유형으로 ‘웰컴바’, CTA로 ‘클릭없음’을 선택한 뒤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 오늘 소개해 드리는 웰컴바는 연결되어야 할 URL이 없을 뿐 아니라 주문서 작성 중 의도치 않은 클릭으로 인하여 다른 페이지로 이동하는 것을 방지하고자 ‘클릭 없음’ CTA를 설정했습니다. 다만 ‘클릭 없음’ CTA의 경우 전환 성과를 집계할 수 없어 리포트에 노출 성과만 표시됩니다. 4. 콘텐츠 작성하기쿠폰 코드를 담아 내용을 작성한 뒤 글씨 색상과 배경을 변경합니다.  5. 팝업 노출 설정하기노출 방식을 선택합니다. 💡 예시에서는 웰컴바가 페이지 콘텐츠를 가리지 않는 [사용자 지정] 기능을 적용했습니다.팝업의 노출 위치,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설정합니다.  💡Tip!방문할 때마다 노출될 수 있도록 빈도는 ‘방문 마다’로 설정합니다. 블랙프라이데이 행사 기간에만 노출될 수 있도록 노출 기간을 조정합니다. 6. 팝업 저장하기[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7. 팝업 활성화하기인앱메시지 목록에서 방금 작성한 팝업을 활성화(ON) 합니다.  이제 주문서 작성 페이지를 조회 중인 회원/비회원에게 쿠폰 코드를 안내하는 웰컴바가 노출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레시피 외에도 블프 프로모션을 홍보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이프두 콘텐츠 중에서 사용하시기 좋은 레시피를 몇 개 골라보았으니 원하시는 레시피를 적용해 보세요! 연관 콘텐츠 추천메인 페이지에서 팝업 노출하는 방법할인율 %를 강조해 세일 혜택 강조하기매출 상승을 위한 세일 페이지 방문 유도 전략특정 쿠폰을 가진 회원님이 상품 보고 있을 때 최종 가격 알리기 *카페24 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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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정 상품을 한 번이라도 구매한 사용자! 가장 쉽게 분류하는 방법
사이트에서 특정 상품을 한 번 이상 구매한 사용자, 어떻게 분류할 수 있을까요? 특정 상품 구매자만 필터링하기 위해 추천드리는 방법은 ‘사용자 태그’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사용자 태그란 사용자에게 자동 또는 수동으로 남기는 #해시태그 형식의 메모입니다. 사용자에게 태그를 지정해 두면, 추후 세그먼트로 활용하여 리타게팅이 가능한데요. 재구매 시점을 알리거나 연관 상품을 추천하는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태그를 붙여 지속적인 관리를 시작해 보세요💪🏻 사용자 태그 설정 방법상품을 구매한 사용자에게 즉시 태그를 부착합니다. 1.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합니다.  2. 세그먼트 조건 추가 후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합니다.  상품 > 현재 구매 완료 상품 > 상품명 입력 또는 선택상품을 현재 구매 완료한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3. DO 액션으로 [태그]를 선택하여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4. 고객에게 부착할 태그 이름을 입력합니다.  5. [저장하기]를 클릭하세요. 6. 오토메시지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합니다. 태그 작성을 완료한 시점부터 조건에 해당하는 고객 방문 시 자동으로 태그가 부착됩니다.  오늘 작성하신 태그는 세그먼트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오토메시지 타겟 설정 화면에서 [사용자 정의 트리거 > 태그] 세그먼트를 추가하여 태그가 부착된 사용자를 대상으로 리타게팅을 진행해 보세요. 상품 개선을 앞두고 있는 경우, 특정 상품 구매자에게 설문조사 참여를 요청해 볼 수 있고 현재 구매한 상품과 유사한 상품의 할인 소식을 전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다각도로 리타게팅을 진행하세요😎 태그 관련 포스팅 더 보기고객 분류를 위한 ‘사용자 태그’ 가이드원하는 상품만 척척 분류! ‘상품 태그’ 가이드 최근 업데이트: 2025-08-29 (세그먼트명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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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정 상품 오늘(당일) 배송 출발일 때! 📢 혜택을 효과적으로 알리는 온 사이트 마케팅 전략
오늘 구매 시 바로 출발!🚚 특정 상품이 오늘(당일) 배송 출발하는 경우, 상품을 보고 있는 고객님께도 꼭 알려주세요. 상품에 관심을 보이는 순간 빠른 배송을 인지시켜 더욱 많은 구매를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소개해 드렸던 무료배송 플로팅 팝업처럼 간단히 설정 가능해요. 함께 작성해 볼까요?💁🏻 대상오늘 배송 출발 상품을 조회 중인 사용자🎯 목표오늘 배송 출발 알림📝 내용오늘 배송 출발 상품을 조회 중인 사용자에게 배송 정보를 알리며 구매로 유도합니다. 1. 오늘 배송 출발 알림 플로팅 팝업 생성하기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오늘 배송 출발 알림 플로팅 팝업 노출 타겟 설정하기다음의 세그먼트를 추가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예시는 2번 적용 ① 타겟 상품의 수가 적은 경우타겟 상품의 수가 적은 경우, 현재 보는 상품 세그먼트를 사용하여 특정 상품을 조회 중인 사용자를 타게팅 할 수 있습니다. (단, 타겟 상품은 상품명 기준 최대 512자까지 입력/선택 가능합니다.)상품 > 현재 보는 상품(선택형/입력형) > 상품명 선택 또는 입력② 타겟 상품의 수가 대량인 경우타겟 상품의 수가 대량인 경우, 상품 정보를 csv로 업로드하여 #오늘출발 태그(상품태그)를 부착하고 태그가 부착된 상품을 보고 있는 사용자만 타게팅 할 수 있습니다. 태그 > 현재 보는 상품 태그 > #오늘출발⚠️ ①, ②번과 함께 ‘방문 시간대’ 세그먼트를 사용해 주세요. 오늘 배송 출발 시각이 지난 후 팝업이 노출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트래픽 > 방문 시간대 > 00시~13시 (00:00~13:59)3. 오늘 배송 출발 알림 플로팅 팝업 유형 선택하기유형으로 ‘라운드 플로팅’, CTA로 ‘클릭 없음’을 선택한 뒤 [편집 하기]를 클릭합니다.  Notice조회 중인 페이지 상단에 계속 띄워지도록 ‘클릭 없음' CTA를 추천합니다!클릭 가능한 CTA 사용 시, 모바일 스크롤 중 잘못 클릭하여 다른 페이지로 이동될 수 있어요🥲‘클릭 없음’ CTA 선택 시 노출 성과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4. 오늘 배송 출발 알림 플로팅 팝업 작성하기(옵션) 배경 색상, 라운드 등을 변경하여 커스텀 합니다. 💡Tip! 예시에서는 라운드를 0으로 적용했어요. 사이트 분위기에 따라 조절하여 사용하세요!오늘 배송 출발 알림을 강조하여 제목과 부제를 입력합니다. *예시에서는 프로필 OFF 5. (옵션) 오늘 배송 출발 알림 팝업 노출 효과 설정하기팝업의 노출 위치, 빈도를 설정합니다.  모바일 노출을 고려하여 노출 위치는 상단으로 지정하세요. 빈도는 ‘방문 마다'로 설정해 주세요.이프두 오토메시지는 세션에 한번 노출됩니다. 이번 방문에 노출되었어도 다음 방문에 또 노출될 수 있도록 ‘방문 마다’로 설정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팝업의 노출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설정합니다. 💡Tip! 오늘 배송 출발이 불가한 토, 일요일은 요일 선택에서 해제했어요!6. 오늘 배송 출발 알림 팝업 저장하기[저장 하기]를 클릭합니다.  오늘 배송 출발 알림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7. 오늘 배송 출발 알림 플로팅 팝업 활성화하기인앱메시지 목록에서 방금 작성한 팝업을 활성화(ON) 합니다.  이제 상품 상세페이지를 조회하고 있을 때 화면 상단에 오늘 출발을 알리는 플로팅 팝업이 노출됩니다!  오늘 출발 알림 플로팅 팝업은 빠른 배송 혜택을 인지시킴으로서 구매를 갈등하는 고객이 즉각적인 구매 결정으로 이어지도록 돕습니다. 적용하여 구매율을 상승시켜 보세요!배송을 강조한 레시피 모음!🚚전 상품 무료배송 정책이 있다면 무조건 설정해야 할 플로팅 넛지💫미구매 고객님이 상품을 보고 있을 때! 무료배송 웰컴 혜택 강조하고 첫구매로 유도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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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년밥상, 무료 체험 기간 중 이프두 팝업으로만 2천만원 매출 달성한 노하우
이프두 도입 후 무료 체험 기간에만 2천만원의 매출을 올린 고객사가 있습니다. 집에서도 맛집처럼 즐길 수 있도록 돕는 밀키트 전문 온라인 스토어 “백년밥상”이 그 주인공인데요. 백년밥상은 지난 3월 이프두를 도입한 이후 회원가입수가 20% 증가하고, 매출 2천만원을 기록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그 비결을 알아보고자 백년밥상의 류*영 대리님께 인터뷰를 요청했어요. Q. 안녕하세요 대리님! 이프두 팀에서도 백년밥상의 밀키트를 맛본 분들이 많아요😋 백년밥상은 어떻게 밀키트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나요?A: 안녕하세요! 백년밥상 디자인팀 류*영 대리입니다. 현재 디자인과 마케팅을 모두 담당하고 있습니다.백년밥상은 2015년도 대한민국 최초 산지직송 식품 온라인 판매로 시작한 쇼핑몰입니다. 산지직송을 기반으로 밀키트 사업을 확장시켜 고객들에게 편리함과 만족을 드리고 있어요. 산지직송을 기반으로 하여 만든 밀키트이기에 작은 재료 하나까지 신선하고 먹는 사람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만들었습니다. 덕분에 어르신들이나 어린이들 영양까지 생각하며 편하게 먹을 수 있는 밀키트들이 많아요. 이프두 소셜티커가 적용된 백년밥상 홈페이지 사진Q. 백년밥상은 벌써 9년 차의 업력을 가지고 있어요.어떤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이프두를 도입하게 되었는지 궁금합니다. A: 기존에는 자사몰 회원들의 현황을 파악하기 어렵다는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계속 회원이 증가해도, 활용이 어려워 회원 맞춤형 팝업 마케팅으로 연계해 내지 못했죠. 그래서 이프두를 도입했습니다. 전반적으로 ‘회원 데이터를 활용한 팝업 마케팅’이라는 니즈를 가진 저희와 핏이 맞았거든요. 이프두의 팝업은 디자인이 깔끔하고 작성이 간편할 뿐만 아니라 원하는 곳에 자유롭게 노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팝업과 함께 마케팅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함에도 서비스 이용 요금이 저렴한 편이었고요. 그래서 이프두를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Q. 이프두 도입 후 기존에 고민하시던 부분이 개선되었나요? A: 확실히 이프두 도입 후 자사몰 회원들의 현황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회원 현황을 파악하니 그에 맞는 이벤트를 구상할 수 있게 되었고요. 구상한 것을 토대로 이프두에 구현하였습니다. 다양한 팝업을 활용한 결과 회원가입수 20% 증가라는 성과를 도달할 수 있었고, 이외에도 무료 체험 기간 동안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어서 유료 전환을 결정했습니다. 회원가입과 첫구매를 유도하는 백년밥상의 라운드 플로팅월 매출 2천만원을 이끈 🛒 ‘장바구니 비회원 회원가입 유도’Q. 무료 체험 기간 중 가시적인 성과를 달성했다고 하셨는데, 관련하여 자세히 이야기해 주실 수 있으실까요?A: 그럼요!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은 비회원에게 회원가입을 유도한 팝업의 성과가 특히 좋았습니다.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은 비회원을 타게팅하여 회원가입을 유도하기 위해 로그인 세그먼트와 누적 로그인횟수 세그먼트를 활용하여 비회원을 타게팅하고,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은 사용자를 타게팅하기 위해 장바구니의 현재 담긴 총액 세그먼트를 이용했어요.  이렇게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은 비회원에게 회원가입 혜택을 알리며 가입으로 유도했더니 한 달 만에 팝업을 통해 매출 2천만원대를 기록했습니다. 이런 성과를 보니 유료 전환을 안 할 수 없겠더라고요. 📍장바구니 비회원 회원가입 유도 레시피장바구니 > 현재 담긴 총액 > 100원 이상회원 > 로그인 > 로그인 안함회원 > 로그인 > 누적 로그인횟수 0회 Q. 놀라운 성과네요! 해당 메시지는 지금도 운영하고 계신가요?A: 네. 장바구니 비회원 회원가입 유도 레시피는 계속해서 운영하고 있는 인앱메시지입니다. 5월 기준으로는 전환율 117.7%¹ 에 도달했고, 인앱메시지 클릭 후 매출은 약 3천1백만 원을 달성했어요. [각주 1] 오토메시지를 클릭한 후 회원가입과 구매가 동시에 발생하기 때문에 전환율이 100% 이상 나올 수 있습니다. Q.대단하네요👍🏻 성과의 비결은 무엇이었을까요?A: 직관적으로 데이터를 통해 회원 현황을 파악할 수 있게 된 거요. 그리고 구상했던 이벤트를 상세한 타게팅과 간편한 팝업 작성법을 통해 구현해낼 수 있었던 것, 상세한 세그먼트를 통해 특정 타겟의 니즈에 맞는 맞춤형 마케팅 팝업을 설정할 수 있었던 것이 성공의 비결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Q. “그리고"라면.. 혹시 추가로 알려주고 싶으신 팁이 있으신가요?!A: 네. 하나 팁을 드리자면, 인앱메시지와 구글 광고를 동기간에 운영하면 더욱 시너지를 낼 수 있어요. 구글 광고로 사람들이 유입되고,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고, 회원가입을 유도하는 과정에서 선순환이 일어나 매출이 더욱 높게 나올 수 있거든요. 이프두를 통해 구상해 오던 팝업 마케팅을 구현하면서 내부-외부 마케팅을 연결해 내는 기획을 첨가하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CS 기능을 활용한 고객 경험 관리로의 확장 🚀Q. 앞으로의 이프두 활용 계획은 어떻게 되나요?A: 이프두를 도입하고 많은 인앱메시지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고객 니즈를 미리 캐치하여 맞춤형 팝업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앞으로는 CS쪽으로 활용 영역을 확대해 볼까 합니다. 이프두 챗봇이나 상담 기능을 살펴보니 디자인도 깔끔하고 고객 관리도 편하더라고요. 그래서 앞으로의 목표는 CS를 통한 고객 경험 관리로의 확장에 있습니다. 서비스의 질과 양,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고 싶다면 Q. 마지막으로 이프두를 어떤 분께 추천하고 싶으신가요?A: 제가 이프두를 사용해 본 결과 “진짜 편하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서비스가 제공하는 질과 기능의 양에 비해 가격도 저렴하게 책정되었고요. 그래서 서비스의 좋은 품질과 다양한 기능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고자 하는 모든 쇼핑몰 운영진분들께 이프두 도입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동시에 편리한 서비스를 만들어주신 이프두 팀께 감사의 말씀을 전할게요! 백년밥상의 추천 상품 팝업(PC)상세한 답변으로 풍부한 인사이트를 전해주신 백년밥상 디자인팀 류*영 대리님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오늘의 인터뷰는 이렇게 정리할 수 있어요.📌 백년밥상의 이프두 도입기계기회원 현황을 기반으로 한 팝업 마케팅에 대한 니즈도입 후 활용직관적인 회원 현황을 기반으로 한 회원 맞춤 팝업 마케팅 집행도입 후 성과회원가입 수 20% 증가⬆ 📌 백년밥상의 이프두 활용 사례목표비회원 대상 장바구니 회원가입 유도활용 조건현재 담긴 총액 100원 이상이고 로그인 안함이고 누적 로그인횟수 0회 실행 성과무료 기간 중 매출 2천만원 기록전환율 117.7% 달성 🎉클릭 후 매출 현재 약 3천 1백만 원백년밥상의 쇼츠를 활용한 리치팝업백년밥상은 오늘 소개해 드린 인앱메시지 외에도 다양한 인앱메시지를 설정하였습니다. 메인 페이지에 방문하면 나오는 쇼츠 팝업도 시선을 사로잡아요. 푸드 커머스에서의 이프두 활용법이 궁금하다면 백년밥상 홈페이지를 참고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인터뷰 더 읽기스포츠 의류 브랜드, 구매율 50% 상승한 비결루틴업, 신규 자사몰 회원가입수 120% 증가, 매출액 3배 성장 비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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