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상품 조회횟수’ 세그먼트가 추가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마케터가 지정한 카테고리 상품을 반복 조회한 사용자에게 할인 쿠폰을 발급하는 등 마케팅 액션을 자동화할 수 있게 되었어요. 세그먼트에 대해 더 자세히 소개해 드린 후, 실제로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알려드릴게요.
카테고리상품 조회횟수N E W
사용자가 특정 카테고리 내 상품을 지정한 횟수만큼 조회했을 때 타게팅 하는 세그먼트입니다. 조회 횟수는 카테고리 상품 리스트 페이지에서 상품을 클릭하여 방문한 경우 카운팅 됩니다.
카테고리는 코드값(ex. 307, 126 등 코드 번호)을 통해 타게팅 합니다. 상품 상세페이지 URL 확인 후 조건에 ‘숫자만’ 입력해 주세요.
카테고리 코드값 확인 방법
카테고리 코드값(카테고리 번호)은 사이트 URL 뒤쪽 cate_no=000 또는 category/000/ 의 000에 표시된 숫자입니다. 예를 들어 category/29/ 의 경우 카테고리 코드값(번호)는 29 이며 cate_no=51 의 경우 카테고리 코드값(번호)는 51입니다.
⚠️ 메인 페이지, 내부 검색 등을 통해 상품을 조회할 경우
조회 횟수는 카테고리 상품 리스트 페이지에서 상품을 클릭하여 방문한 경우 카운팅 됩니다. 만약 사용자가 메인 페이지, 내부 검색 결과 등 다른 경로를 통해 상품 상세페이지를 방문할 경우 상품이 소속된 카테고리 코드값과 방문한 카테고리 코드값이 일치하지 않아 조회 횟수가 카운팅 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주얼리 카테고리 상품의 코드값이 category_no=44인데, 메인 페이지를 통해 방문 경우 카테고리 코드값이 category_no=1 로 표시됩니다. 이 경우 타겟 조건에 입력한 코드값(44)과 다른 코드값(1)이므로 카운팅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카테고리 관심 고객에게 쿠폰 전달하기
특정 카테고리 내 상품을 반복 조회하며 관심을 보이고 있는 사용자에게 쿠폰을 전달해 볼까요?
💁🏻 대상
특정 카테고리 내 상품을 N회 이상 반복 조회한 사용자
🎯 목표
구매 유도
📝 내용
카테고리 내 상품을 N회 이상 반복 조회한 사용자를 타게팅 하여 할인 쿠폰을 지급합니다.
1. 팝업 신규 생성하기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타게팅 조건 설정하기
다음의 세그먼트를 추가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포함 조건
상품 > 카테고리상품 조회횟수 > 642와 일치하는 카테고리 and 5 페이지뷰 이상 카테고리 번호 642에 속한 상품을 5회 이상 조회한 경우 타게팅 합니다. 💡[최근 7일 모수] 확인 후, 페이지뷰를 조절해 주세요.
(옵션) 제외 조건
사용가능 쿠폰번호 > OOOOOO..(을)를 포함하는 모든 문자열 발급할 쿠폰번호를 입력하여 동일한 쿠폰을 보유한 사용자를 타게팅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사용가능 쿠폰번호 세그먼트 사용 시 마케팅 팝업 노출 대상이 ‘회원’으로 한정됨에 유의해 주세요. 비회원에게도 쿠폰을 노출하고 싶으신 경우 포함 조건만 이용해 주시되 쿠폰 발급 시 ‘동일인 재발급 가능 여부’를 불가능으로 설정해 쿠폰 중복 다운로드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사용가능 쿠폰번호는 추가 신청이 필요한 세그먼트입니다. 채팅을 통해 문의해 주세요. 💡사용가능 쿠폰번호 세그먼트 사용을 위해 API 연동이 필요합니다.
‘카테고리상품 조회횟수’ 세그먼트가 추가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마케터가 지정한 카테고리 상품을 반복 조회한 사용자에게 할인 쿠폰을 발급하는 등 마케팅 액션을 자동화할 수 있게 되었어요. 세그먼트에 대해 더 자세히 소개해 드린 후, 실제로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알려드릴게요.
카테고리상품 조회횟수 N E W
사용자가 특정 카테고리 내 상품을 지정한 횟수만큼 조회했을 때 타게팅 하는 세그먼트입니다. 조회 횟수는 카테고리 상품 리스트 페이지에서 상품을 클릭하여 방문한 경우 카운팅 됩니다.
카테고리는 코드값(ex. 307, 126 등 코드 번호)을 통해 타게팅 합니다. 상품 상세페이지 URL 확인 후 조건에 ‘숫자만’ 입력해 주세요.
카테고리 코드값 확인 방법
카테고리 코드값(카테고리 번호)은 사이트 URL 뒤쪽 cate_no=000 또는 category/000/ 의 000에 표시된 숫자입니다. 예를 들어 category/29/ 의 경우 카테고리 코드값(번호)는 29 이며 cate_no=51 의 경우 카테고리 코드값(번호)는 51입니다.
⚠️ 메인 페이지, 내부 검색 등을 통해 상품을 조회할 경우
조회 횟수는 카테고리 상품 리스트 페이지에서 상품을 클릭하여 방문한 경우 카운팅 됩니다. 만약 사용자가 메인 페이지, 내부 검색 결과 등 다른 경로를 통해 상품 상세페이지를 방문할 경우 상품이 소속된 카테고리 코드값과 방문한 카테고리 코드값이 일치하지 않아 조회 횟수가 카운팅 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주얼리 카테고리 상품의 코드값이 category_no=44인데, 메인 페이지를 통해 방문 경우 카테고리 코드값이 category_no=1 로 표시됩니다. 이 경우 타겟 조건에 입력한 코드값(44)과 다른 코드값(1)이므로 카운팅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카테고리 관심 고객에게 쿠폰 전달하기
특정 카테고리 내 상품을 반복 조회하며 관심을 보이고 있는 사용자에게 쿠폰을 전달해 볼까요?
💁🏻 대상
특정 카테고리 내 상품을 N회 이상 반복 조회한 사용자
🎯 목표
구매 유도
📝 내용
카테고리 내 상품을 N회 이상 반복 조회한 사용자를 타게팅 하여 할인 쿠폰을 지급합니다.
1. 팝업 신규 생성하기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타게팅 조건 설정하기
다음의 세그먼트를 추가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포함 조건
상품 > 카테고리상품 조회횟수 > 642와 일치하는 카테고리 and 5 페이지뷰 이상
카테고리 번호 642에 속한 상품을 5회 이상 조회한 경우 타게팅 합니다.
💡[최근 7일 모수] 확인 후, 페이지뷰를 조절해 주세요.
(옵션) 제외 조건
사용가능 쿠폰번호 > OOOOOO..(을)를 포함하는 모든 문자열
발급할 쿠폰번호를 입력하여 동일한 쿠폰을 보유한 사용자를 타게팅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사용가능 쿠폰번호 세그먼트 사용 시 마케팅 팝업 노출 대상이 ‘회원’으로 한정됨에 유의해 주세요.
비회원에게도 쿠폰을 노출하고 싶으신 경우 포함 조건만 이용해 주시되 쿠폰 발급 시 ‘동일인 재발급 가능 여부’를 불가능으로 설정해 쿠폰 중복 다운로드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사용가능 쿠폰번호는 추가 신청이 필요한 세그먼트입니다. 채팅을 통해 문의해 주세요.
💡사용가능 쿠폰번호 세그먼트 사용을 위해 API 연동이 필요합니다.
3. 팝업 유형 선택하기
유형으로 ‘쿠폰박스’, CTA로 ‘쿠폰 다운로드’를 선택한 뒤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4. 콘텐츠 작성하기
제목, 쿠폰 설명을 입력합니다.
버튼 문구와 혜택을 입력합니다.
쿠폰 다운로드 URL 입력 후 검수합니다. → 다운로드 URL 추출 방법 확인
5. 쿠폰 팝업 노출 설정하기
노출 방식을 설정합니다.
쿠폰 팝업의 노출 위치,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설정합니다.
💡Tip!
쿠폰 발급 정책에 따라 빈도, 기간을 조정해 주세요.
최대 노출 횟수를 설정하여 노출 횟수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6. 쿠폰 팝업 저장하기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
팝업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7. 쿠폰 팝업 활성화하기
인앱메시지 목록에서 방금 작성한 팝업을 활성화(ON) 합니다.
이제 642번 카테고리 내 상품을 5회 이상 조회하는 방문객에게 쿠폰이 노출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카테고리 주문횟수’ 세그먼트를 활용하면 카테고리 관련 기획전 안내, 카테고리 최저가 제안, 쿠폰 제공 등 다양하게 응용하여 마케팅 레시피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다른 세그먼트와 조합하여 사이트에 최적화된 마케팅 레시피를 찾아보세요🤗
최근 업데이트된 신규 세그먼트도 확인해 보세요!
상품 가격 타겟팅으로 쿠폰 전달하는 방법
주문서 페이지에서 타게팅하고 객단가 높이는 노하우 *세그먼트 별도 신청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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