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상품을 한 번이라도 구매한 사용자! 가장 쉽게 분류하는 방법
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
특정 상품을 한 번이라도 구매한 사용자! 가장 쉽게 분류하는 방법
2024/ 11/ 18

사이트에서 특정 상품을 한번 이상 구매한 사용자, 어떻게 분류할 수 있을까요? 특정 상품 구매자만 필터링하기 위해 추천드리는 방법은 ‘사용자 태그’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사용자 태그란 사용자에게 자동 또는 수동으로 남기는 #해시태그 형식의 메모입니다. 사용자에게 태그를 지정해 두면, 추후 세그먼트로 활용하여 리타게팅이 가능한데요. 재구매 시점을 알리거나 연관 상품을 추천하는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태그를 붙여 지속적인 관리를 시작해 보세요💪🏻

 

사용자 태그 설정 방법

상품을 구매한 사용자에게 즉시 태그를 부착합니다. 


1.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합니다. 


 

2. 세그먼트 조건 추가 후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합니다. 


 

  • 상품 > 현재 구매 상품 > 상품명 입력 또는 선택
    입력 또는 선택한 상품명의 상품을 현재 구매한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3. DO 액션으로 [태그]를 선택하여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4. 고객에게 부착할 태그 이름을 입력합니다. 


 

5. [저장하기]를 클릭하세요.


 

6. 오토메시지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합니다. 

태그 작성을 완료한 시점부터 조건에 해당하는 고객 방문 시 자동으로 태그가 부착됩니다. 


 

오늘 작성하신 태그는 세그먼트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오토메시지 타겟 설정 화면에서 [사용자 정의 트리거 > 태그] 세그먼트를 추가하여 태그가 부착된 사용자를 대상으로 리타게팅을 진행해 보세요. 상품 개선을 앞두고 있는 경우, 특정 상품 구매자에게 설문조사 참여를 요청해 볼 수 있고 현재 구매한 상품과 유사한 상품의 할인 소식을 전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다각도로 리타게팅을 진행하세요😎

 

태그 관련 포스팅 더 보기

 

사용자태그고객분류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