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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프두 팀입니다.이프두에서는 오늘도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크고 작은 업데이트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카카오 채널을 통해 새로운 기능과 업데이트 소식을 전해드릴 예정이에요? 새롭고 효과적인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니, 이프두의 최신 소식을 가장 먼저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지금 바로 ? 이프두 카카오 채널을 추가해 주세요?
고객에게 리뷰를 요청하려면, 어떻게 해야 더 효과적일까요? 그동안 리치팝업을 많이 사용하셨을 텐데요. 최근에는 개인화 상품 추천 기능을 활용한 리뷰 유도 방식도 주목받고 있어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고객이 직접 구매한 상품을 다시 확인할 수 있어, “아 리뷰 써야지!”하고 떠올리게 만들 수 있죠. 그 흐름 그대로 리뷰 작성까지 자연스럽게 연결됩니다. 재구매가 필요한 회원이라면, 상품을 클릭해 바로 다시 구매로 이어지는 경험도 제공할 수 있겠죠. 그럼, 지금부터 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으로 리뷰 요청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릴게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 최근 구매한 상품ⓘ PC 환경에서 노출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입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인앱 메시지에서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를 선택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예시에서는 최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일이 4일~30일 사이인 고객을 타게팅 했어요.이 조건은 구매 후 4일부터 30일까지의 고객에게 메시지를 노출합니다. 운영 중인 사이트의 평균 배송 기간을 고려해 적절한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3. 개인화 상품 추천 - for PC web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 개인화 상품 추천 for PC Web형은 PC 환경에서만 노출됩니다. 4. 개인화 상품 추천 방식으로 ‘최근 구매한 상품’을 선택합니다.?최근 구매한 상품은 고객이 지난 방문에서 구매한 상품을 추천해요.5. 타이틀을 입력합니다. ?개인화 변수를 활용하면 추천 팝업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6. 상품 이미지 너비와 상품명, 가격 텍스트 옵션을 설정합니다. ?이미지 너비는 상품 이미지의 가로 길이를 의미해요. 7. 제목, 본문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활성화하여 작성하세요. 제목, 본문 활용 예시 8. 콜투액션 (버튼) 내용 입력 후, 랜딩 URL 형식을 선택하여 입력하세요. 예시에서는 마이페이지 내 리뷰페이지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통합 링크’를 사용했습니다. (PC/모바일 URL이 다를 경우 개별 링크 사용) ?리뷰 작성이 가능한 메뉴(예: 내 게시글, 리뷰 작성, 마이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URL을 입력해 주세요. 버튼 랜딩URL 옵션 안내상품 페이지버튼 클릭 시 현재 보고 있는 상품의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통합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상관없이 설정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개별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따라 설정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9. (옵션) 닫기 옵션을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10. 배경, 테두리, 효과, 자동 사라짐 등 노출 옵션을 설정합니다. 11. (옵션) [세부 설정]을 클릭해 상세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2. (옵션) 이미지 비율과 상품명 길이, 상품가 표시, 정가 표시, 상품 자동 롤링 방식을 선택하세요. 13. (옵션) PC 화면에서 노출될 위치를 선택합니다. 14. 노출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선택합니다. 15. (옵션) 동일한 기기를 기준으로 노출할 횟수를 설정하고 싶다면 최대 노출 기간을 적용합니다. 16. (옵션) 모달 배경을 설정하여 팝업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17.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 18. 저장할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하세요. 19. 목록에 저장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 나타납니다.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제 PC로 방문한 고객에게, 지난번에 구매한 상품을 자동으로 노출하는 개인화된 상품 추천이 시작됩니다✨ 이번 팝업은 고객이 구매한 상품을 다시 보여주며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목적으로 구성되었어요. ‘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은 오늘 소개해 드린 방법 외에도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 가능한데요. 예를 들어 오랫동안 구매하지 않은 고객에게 재구매를 유도하고 싶을 때에도‘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이 효과적입니다. 세그먼트 조건을 [최근 구매일(일수) > 60일 이상] 등으로 설정하여 일정 기간 구매가 없는 고객에게 자연스럽게 재구매를 유도할 수 있어요. 목적에 따라 여러 방향으로 활용해 보세요?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더 알아보기개인화 상품 추천이란?최근 본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모바일형)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PC형)
3월 23일 국제 강아지의 날을 맞아 브랜드 피피픽에서 예쁜 팝업을 설정해 주셨어요!👏🏻
브랜드 피피픽처럼 이프두를 활용하여 기획전을 홍보해 보고 싶을 회원님이 계실 것 같아요. 기획전 매출 상승은 물론 고객 관리에도 탁월한 마케팅 팝업 레시피북을 준비했으니 필요한 레시피를 골라 운영 중인 사이트에 적용해 보세요 ✨
1. 모든 방문자 대상 기획전 알림
리치팝업 싱글이미지형
기획전은 최대한 많은 사용자에게 알리는 편이 유리합니다! 노출 타겟의 범위를 넓히기 위해 쇼핑몰을 방문한 모든 방문자를 타겟으로 설정해 볼 수 있습니다. 관련 레시피를 2개 소개해 드리니 상황에 따라 필요한 레시피를 선택하여 사용해 보세요.
방문 페이지가 메인 페이지인 모든 방문자에게 노출하고 싶을 때 → 가이드 확인
방문 페이지에 관계없이 모든 방문자에게 노출하고 싶을 때 → 가이드 확인
2. 쇼핑몰 기획전 리마인딩
라운드 플로팅 링크형 (라운드 15px 적용)
1번에서 작성한 마케팅 팝업을 조회한 이력이 있는 사용자가 다시 사이트를 방문했을 때 기획전 마감 일시를 알리며 리마인딩 해 볼까요? 실시간으로 시간이 줄어드는 카운트다운 변수를 활용하여 팝업에 역동감을 더하고 푸시 효과를 높여 볼 수 있습니다.
포함 조건 [기타 > 노출한 오토메시지 > 모든 방문자 대상_기획전 알림]1번에서 작성한 마케팅 팝업(모든 방문자_기획전 알림)을 조회한 이력이 있는 경우 타게팅 합니다.
3. 비로그인 회원에게 로그인 유도
라운드 플로팅 링크형
로그인을 하지 않은 상태로 쇼핑몰만 둘러보다 떠나는 고객이 많습니다. 하지만 고객이 로그인을 해야 구매까지 이어지고, 리텐션이 높아지겠죠? 기획전 전용 쿠폰이 있는 경우 예시와 같이 쿠폰 다운로드를 언급하며 고객을 로그인으로 유도해 볼 수 있습니다.
💡 원하는 타겟이 모든 방문자인지 기획전 페이지를 조회 중인 방문자인지를 고려하여 대상에 맞는 세그먼트 조건을 활용하도록 합니다.
대상: 모든 방문자
포함 조건
[회원 > 로그인 > 로그인 안함]로그인하지 않은 모든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대상: 기획전 페이지를 조회 중인 방문자
[콘텐츠 > 현재 보는 페이지 > 기획전 페이지 URL] + [회원 > 로그인 > 로그인 안함]
로그인하지 않은 사용자가 기획전 페이지를 조회하고 있는 경우 타게팅 합니다.
4. 강아지 연령별 상품 추천
추천 상품 팝업 for PC
상품명 활용 시 고객이 관심 가지는 강아지 연령 맞춤 상품을 추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객이 현재 상품명에 [퍼피]가 포함된 상품을 조회하고 있는 경우 ①기획전 상품에 포함된 퍼피 전용 상품을 추천 상품 팝업의 형태로 추천하거나, ②예시와 같이 간단한 팝콘을 활용하여 기획전 방문을 제안해 볼 수 있습니다.
팝콘 버튼형
포함 조건 [상품 > 현재 보는 상품(입력형) > 퍼피]현재 상품명에 퍼피가 포함된 상품을 조회 중인 경우 타게팅 합니다.
제외 조건 [콘텐츠 > 경로상 페이지 반복 횟수 > 기획전 페이지 / 4회 이상]이미 기획전 페이지를 4회 이상 본 이력이 있는 경우, 피로도를 고려하여 타게팅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5. 강아지 전용 상품 추천
반려동물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에서는 강아지와 고양이의 상품을 모두 판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상품명에 “강아지”, “도그”, “댕댕”과 같은 단어를 사용하여 고양이 상품과 구별하고 계시다면 [최근 구매한 상품], [최근 조회한 상품] 세그먼트를 이용해 강아지 상품 관심 고객을 선별할 수 있습니다. 인앱 메시지 형태로 추천 상품 팝업, 알고리즘으로는 에디터 추천 을 선택하여 강아지 상품에 관심을 보이는 고객에게 강아지 상품만 추천해 보세요🐶
포함 조건 (고급 조건 OR 사용)최근 상품명에 강아지가 포함된 상품을 구매했거나 조회한 고객을 타게팅 합니다.
[상품 > 최근 구매한 상품(입력형) > 강아지]
[상품 > 최근 조회한 상품(입력형) > 강아지]
💡상품명을 통해 타게팅이 어려운 경우?
상품명을 통해 강아지 상품을 구분 짓고 있지 않거나 상품명에 강아지 + 고양이 키워드를 함께 사용하여 정확한 타게팅이 어려운 경우 CSV 파일 업로드를 통해 수동으로 데이터를 업로드하고 강아지 보호자를 구분할 수 있습니다. 다음의 가이드를 참고하여 ‘VVIP’를 ‘강아지’로 바꾸어 업로드해 보세요! → 가이드 확인 *CSV는 주기적으로 업로드해야 합니다. (일 1회 이상 권장)
5. 필수 상품 재구매 유도
푸시노트 버튼형
덴탈껌(양치껌), 패드, 영양제, 물티슈 같은 품목은 필수 상품이므로 재구매율이 높습니다. 만약 행사 상품에 이러한 상품이 포함되어 있다면 필수 상품의 재구매를 유도하는 레시피를 고려해 보세요.
마지막 구매일이 2월 29일 이전(지난 달)이고 마지막 구매 상품이 필수 상품인 고객님이 사이트를 방문했을 때 필수 상품이 할인 중임을 알려 재구매를 이끌어 볼 수 있습니다. “패드 다 떨어지셨죠?”, “사료 다 먹어갈 것 같은데…”, “덴탈껌 추가 구매 필요하시죠?”와 같이 재구매 시기가 도래했음을 강조한 문구를 활용해도 좋아요.
[구매 > 최근 구매일 > 2월 29일 이전]최근 구매 이력이 2월 29일 이전인 (=3월에 아직 구매 이력이 없는)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상품 > 최근 구매한 상품(선택형) > 상품 선택]마지막으로 구매한 상품이 지정한 상품인 경우 타게팅 합니다.
댕댕이의 날을 기념하여 사용하실 수 있는 마케팅 팝업 레시피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레시피를 활용하시면서 기획전 분석도 함께 진행하여 마케팅 성과를 보다 정확하게 측정해 보세요!
기획전 분석 시작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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