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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 이미지 쇼핑몰을 위한 초정밀 개인화 추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출시 ?

    고객 한 명 한 명에게 딱 맞는 상품을 추천해 볼까요? 최근 본 상품,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 최근 구매 이력 등 고객의 행동 및 구매 이력을 분석하여, 고객이 반응할 만한 상품만 자동으로 추천하는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기능이 출시되었습니다. 개인화된 상품 추천으로 쇼핑몰 전환율을 쑥 올려보세요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란?고객의 상품 조회, 장바구니 담기, 구매 이력을 분석하여 맞춤형 상품을 추천하는 개인화된 상품 추천 팝업입니다. 회원, 비회원 여부에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맞춤 상품을 추천해 보세요.  개인별 맞춤 상품 팝업에서는 3개의 추천 옵션을 제공합니다. 최근 조회한 상품고객이 최근 조회한 상품을 기반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합니다. 최근 장바구니 상품고객이 최근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기반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합니다. 최근 구매한 상품고객이 최근 구매한 상품을 기반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합니다. 어떻게 활용할 수 있나요??최근 조회한 상품고객이 사이트에 방문하면, 이전에 관심있었던 상품을 다시 보여주세요. 자연스럽게 쇼핑을 이어갈 수 있도록 유도할 수 있어요. → 가이드 확인 ?최근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고객이 장바구니에 담아둔 상품을 잊지 않도록 다시 알려줄 수 있어요. - ✨가이드 오픈 예정 ?️최근 구매한 상품고객에게 최근 구매한 상품을 노출하며 리뷰 작성을 유도해 볼 수 있어요. - ✨가이드 오픈 예정새로 추가된 상품 팝업을 활용하면 누구에게나 개인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요. 전환율 향상에 효과적인 개인화 상품 추천, 지금 작성해 보세요✨ ?? 다른 상품 추천 기능 알아보기구매 심리 자극하는 넛지 자동화, 소셜 티커매출이 증가하는 상품 추천 큐레이션, 연관 상품 추천 자동화추천 상품 팝업 vs 연관 상품 추천, 어떤 유형을 사용해야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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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 이미지 최근 본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모바일형) 구현 가이드

    고객이 최근 본 상품, 어떻게 다시 보여줄 수 있을까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는 바로 이프두의 인앱 메시지 중 하나인 개인화 상품 추천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이프두에서는 고객별 행동 데이터를 분석하여 맞춤형 상품을 자동으로 보여주는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을 제공하고 있어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고객이 이전에 봤던 상품을 다시 보여주면서 자연스럽게 쇼핑 흐름을 이어주고, 구매 전환까지 연결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설정하는지 알아볼까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 최근 조회한 상품ⓘ 모바일 환경에서 노출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입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인앱 메시지에서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를 선택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원하는 타겟 조건에 맞춰 자유롭게 작성하세요. 3. 개인화 상품 추천 - for Mobile web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 모바일형은 모바일 환경에서만 노출됩니다. 4. 개인화 상품 추천 방식으로 ‘최근 조회한 상품’을 선택합니다.?최근 조회한 상품은 고객이 이전에 본 상품들을 추천합니다. (현재 방문에서 본 상품들은 추천 대상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5. 제목을 입력합니다.  ? Tip! 개인화 변수를 활용하면 추천 팝업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필요한 경우 부제를 활성화하여 함께 이용해 보세요. 6. 상품 이미지 너비 확인 후 상품명, 가격 텍스트의 옵션을 조정합니다. ?이미지 너비는 상품 이미지의 가로 길이를 의미해요. 7. 배경, 테두리, 효과, 자동 사라짐 등 노출 옵션을 설정합니다.  8. (옵션) [세부 설정]을 클릭해 상세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9. (옵션) 컨테이너 여백, 이미지 간격, 이미지 라운드, 이미지 비율을 조절합니다. ?ⓐ 컨테이너 여백, ⓑ 이미지 간격은 아래 표시된 영역을 의미해요. 10. (옵션) 상품명 길이와 상품가 표시, 정가 표시, 상품 자동 롤링 방식을 선택하세요.  11. (옵션) 우측에서 노출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선택합니다. 12. (옵션) 동일한 기기를 기준으로 노출할 횟수를 설정하고 싶다면 최대 노출 기간을 적용합니다.  13. (옵션) ​모달 배경을 설정하여 팝업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모달 배경을 사용하면 아래와 같이 어두운 배경이 깔리며 팝업의 주목도가 높아져요!✨14. (옵션) ​태그를 설정하거나 A/B 테스트를 통해 효율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 15.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16. 저장할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하세요.  17. 목록에 저장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 나타납니다.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제 모바일로 방문한 고객에게, 개인화된 상품 추천이 시작됩니다??? 개인화 상품 추천(모바일) 예시 이미지처럼 팝업 내에 이름 등의 개인화 변수를 추가하면 클릭과 전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관련한 포스팅을 이어 읽고 개인화 변수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CRM을 위한 ‘개인화 변수’ 사용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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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

3월 23일 국제 강아지의 날!🐶 매출 상승을 이끄는 CRM 레시피북: 마케팅 팝업 편

업데이트 : 2024-03-21

 

3월 23일 국제 강아지의 날을 맞아 브랜드 피피픽에서 예쁜 팝업을 설정해 주셨어요!👏🏻​

브랜드 피피픽처럼 이프두를 활용하여 기획전을 홍보해 보고 싶을 회원님이 계실 것 같아요. 기획전 매출 상승은 물론 고객 관리에도 탁월한 마케팅 팝업 레시피북을 준비했으니 필요한 레시피를 골라 운영 중인 사이트에 적용해 보세요 ✨

 

1. 모든 방문자 대상 기획전 알림

리치팝업 싱글이미지형


기획전은 최대한 많은 사용자에게 알리는 편이 유리합니다! 노출 타겟의 범위를 넓히기 위해 쇼핑몰을 방문한 모든 방문자를 타겟으로 설정해 볼 수 있습니다. 관련 레시피를 2개 소개해 드리니 상황에 따라 필요한 레시피를 선택하여 사용해 보세요. 


  • 방문 페이지가 메인 페이지인 모든 방문자에게 노출하고 싶을 때 → 가이드 확인

  • 방문 페이지에 관계없이 모든 방문자에게 노출하고 싶을 때 → 가이드 확인 

 

2. 쇼핑몰 기획전 리마인딩

라운드 플로팅 링크형 (라운드 15px 적용)


1번에서 작성한 마케팅 팝업을 조회한 이력이 있는 사용자가 다시 사이트를 방문했을 때 기획전 마감 일시를 알리며 리마인딩 해 볼까요? 실시간으로 시간이 줄어드는 카운트다운 변수를 활용하여 팝업에 역동감을 더하고 푸시 효과를 높여 볼 수 있습니다. 


  • 포함 조건 [기타 > 노출한 오토메시지 > 모든 방문자 대상_기획전 알림]
    1번에서 작성한 마케팅 팝업(모든 방문자_기획전 알림)을 조회한 이력이 있는 경우 타게팅 합니다. 

 

3. 비로그인 회원에게 로그인 유도

라운드 플로팅 링크형


로그인을 하지 않은 상태로 쇼핑몰만 둘러보다 떠나는 고객이 많습니다. 하지만 고객이 로그인을 해야 구매까지 이어지고, 리텐션이 높아지겠죠? 기획전 전용 쿠폰이 있는 경우 예시와 같이 쿠폰 다운로드를 언급하며 고객을 로그인으로 유도해 볼 수 있습니다. 


💡 원하는 타겟이 모든 방문자인지 기획전 페이지를 조회 중인 방문자인지를 고려하여 대상에 맞는 세그먼트 조건을 활용하도록 합니다. 

대상: 모든 방문자 

포함 조건 

[회원 > 로그인 > 로그인 안함]
로그인하지 않은 모든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대상: 기획전 페이지를 조회 중인 방문자

포함 조건

[콘텐츠 > 현재 보는 페이지 > 기획전 페이지 URL] + [회원 > 로그인 > 로그인 안함]

로그인하지 않은 사용자가 기획전 페이지를 조회하고 있는 경우 타게팅 합니다. 

 

4. 강아지 연령별 상품 추천 

추천 상품 팝업 for PC


상품명 활용 시 고객이 관심 가지는 강아지 연령 맞춤 상품을 추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객이 현재 상품명에 [퍼피]가 포함된 상품을 조회하고 있는 경우 ①기획전 상품에 포함된 퍼피 전용 상품을 추천 상품 팝업의 형태로 추천하거나, ②예시와 같이 간단한 팝콘을 활용하여 기획전 방문을 제안해 볼 수 있습니다. 

팝콘 버튼형


  • 포함 조건 [상품 > 현재 보는 상품(입력형) > 퍼피]
    현재 상품명에 퍼피가 포함된 상품을 조회 중인 경우 타게팅 합니다. 

  • 제외 조건 [콘텐츠 > 경로상 페이지 반복 횟수 > 기획전 페이지 / 4회 이상]
    이미 기획전 페이지를 4회 이상 본 이력이 있는 경우, 피로도를 고려하여 타게팅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5. 강아지 전용 상품 추천

추천 상품 팝업 for PC


반려동물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에서는 강아지와 고양이의 상품을 모두 판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상품명에 “강아지”, “도그”, “댕댕”과 같은 단어를 사용하여 고양이 상품과 구별하고 계시다면 [최근 구매한 상품], [최근 조회한 상품] 세그먼트를 이용해 강아지 상품 관심 고객을 선별할 수 있습니다. 인앱 메시지 형태로 추천 상품 팝업, 알고리즘으로는 에디터 추천 을 선택하여 강아지 상품에 관심을 보이는 고객에게 강아지 상품만 추천해 보세요🐶


포함 조건 (고급 조건 OR 사용)
최근 상품명에 강아지가 포함된 상품을 구매했거나 조회한 고객을 타게팅 합니다. 

  • [상품 > 최근 구매한 상품(입력형) > 강아지]

  • [상품 > 최근 조회한 상품(입력형) > 강아지]


 

💡상품명을 통해 타게팅이 어려운 경우?

상품명을 통해 강아지 상품을 구분 짓고 있지 않거나 상품명에 강아지 + 고양이 키워드를 함께 사용하여 정확한 타게팅이 어려운 경우 CSV 파일 업로드를 통해 수동으로 데이터를 업로드하고 강아지 보호자를 구분할 수 있습니다. 다음의 가이드를 참고하여 ‘VVIP’를 ‘강아지’로 바꾸어 업로드해 보세요! → 가이드 확인 *CSV는 주기적으로 업로드해야 합니다. (일 1회 이상 권장)


5. 필수 상품 재구매 유도 

푸시노트 버튼형


덴탈껌(양치껌), 패드, 영양제, 물티슈 같은 품목은 필수 상품이므로 재구매율이 높습니다. 만약 행사 상품에 이러한 상품이 포함되어 있다면 필수 상품의 재구매를 유도하는 레시피를 고려해 보세요. 


마지막 구매일이 2월 29일 이전(지난 달)이고 마지막 구매 상품이 필수 상품인 고객님이 사이트를 방문했을 때 필수 상품이 할인 중임을 알려 재구매를 이끌어 볼 수 있습니다. “패드 다 떨어지셨죠?”, “사료 다 먹어갈 것 같은데…”, “덴탈껌 추가 구매 필요하시죠?”와 같이 재구매 시기가 도래했음을 강조한 문구를 활용해도 좋아요.  


포함 조건 

  • [구매 > 최근 구매일 > 2월 29일 이전]
    최근 구매 이력이 2월 29일 이전인 (=3월에 아직 구매 이력이 없는)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 [상품 > 최근 구매한 상품(선택형) > 상품 선택]
    마지막으로 구매한 상품이 지정한 상품인 경우 타게팅 합니다. 


댕댕이의 날을 기념하여 사용하실 수 있는 마케팅 팝업 레시피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레시피를 활용하시면서 기획전 분석도 함께 진행하여 마케팅 성과를 보다 정확하게 측정해 보세요! 


기획전 분석 시작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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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을 위한 초정밀 개인화 추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출시 🚀
고객 한 명 한 명에게 딱 맞는 상품을 추천해 볼까요? 최근 본 상품,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 최근 구매 이력 등 고객의 행동 및 구매 이력을 분석하여, 고객이 반응할 만한 상품만 자동으로 추천하는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기능이 출시되었습니다. 개인화된 상품 추천으로 쇼핑몰 전환율을 쑥 올려보세요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란?고객의 상품 조회, 장바구니 담기, 구매 이력을 분석하여 맞춤형 상품을 추천하는 개인화된 상품 추천 팝업입니다. 회원, 비회원 여부에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맞춤 상품을 추천해 보세요.  개인별 맞춤 상품 팝업에서는 3개의 추천 옵션을 제공합니다. 최근 조회한 상품고객이 최근 조회한 상품을 기반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합니다. 최근 장바구니 상품고객이 최근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기반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합니다. 최근 구매한 상품고객이 최근 구매한 상품을 기반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합니다. 어떻게 활용할 수 있나요?👀최근 조회한 상품고객이 사이트에 방문하면, 이전에 관심있었던 상품을 다시 보여주세요. 자연스럽게 쇼핑을 이어갈 수 있도록 유도할 수 있어요. → 가이드 확인 🛒최근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고객이 장바구니에 담아둔 상품을 잊지 않도록 다시 알려줄 수 있어요. - ✨가이드 오픈 예정 🛍️최근 구매한 상품고객에게 최근 구매한 상품을 노출하며 리뷰 작성을 유도해 볼 수 있어요. - ✨가이드 오픈 예정새로 추가된 상품 팝업을 활용하면 누구에게나 개인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요. 전환율 향상에 효과적인 개인화 상품 추천, 지금 작성해 보세요✨ 👍🏻 다른 상품 추천 기능 알아보기구매 심리 자극하는 넛지 자동화, 소셜 티커매출이 증가하는 상품 추천 큐레이션, 연관 상품 추천 자동화추천 상품 팝업 vs 연관 상품 추천, 어떤 유형을 사용해야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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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본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모바일형) 구현 가이드
고객이 최근 본 상품, 어떻게 다시 보여줄 수 있을까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는 바로 이프두의 인앱 메시지 중 하나인 개인화 상품 추천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이프두에서는 고객별 행동 데이터를 분석하여 맞춤형 상품을 자동으로 보여주는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을 제공하고 있어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고객이 이전에 봤던 상품을 다시 보여주면서 자연스럽게 쇼핑 흐름을 이어주고, 구매 전환까지 연결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설정하는지 알아볼까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 최근 조회한 상품ⓘ 모바일 환경에서 노출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입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인앱 메시지에서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를 선택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원하는 타겟 조건에 맞춰 자유롭게 작성하세요. 3. 개인화 상품 추천 - for Mobile web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 모바일형은 모바일 환경에서만 노출됩니다. 4. 개인화 상품 추천 방식으로 ‘최근 조회한 상품’을 선택합니다.💡최근 조회한 상품은 고객이 이전에 본 상품들을 추천합니다. (현재 방문에서 본 상품들은 추천 대상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5. 제목을 입력합니다.  💡 Tip! 개인화 변수를 활용하면 추천 팝업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필요한 경우 부제를 활성화하여 함께 이용해 보세요. 6. 상품 이미지 너비 확인 후 상품명, 가격 텍스트의 옵션을 조정합니다. 💡이미지 너비는 상품 이미지의 가로 길이를 의미해요. 7. 배경, 테두리, 효과, 자동 사라짐 등 노출 옵션을 설정합니다.  8. (옵션) [세부 설정]을 클릭해 상세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9. (옵션) 컨테이너 여백, 이미지 간격, 이미지 라운드, 이미지 비율을 조절합니다. 💡ⓐ 컨테이너 여백, ⓑ 이미지 간격은 아래 표시된 영역을 의미해요. 10. (옵션) 상품명 길이와 상품가 표시, 정가 표시, 상품 자동 롤링 방식을 선택하세요.  11. (옵션) 우측에서 노출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선택합니다. 12. (옵션) 동일한 기기를 기준으로 노출할 횟수를 설정하고 싶다면 최대 노출 기간을 적용합니다.  13. (옵션) ​모달 배경을 설정하여 팝업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모달 배경을 사용하면 아래와 같이 어두운 배경이 깔리며 팝업의 주목도가 높아져요!✨14. (옵션) ​태그를 설정하거나 A/B 테스트를 통해 효율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 15.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16. 저장할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하세요.  17. 목록에 저장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 나타납니다.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제 모바일로 방문한 고객에게, 개인화된 상품 추천이 시작됩니다😆👍🏻 개인화 상품 추천(모바일) 예시 이미지처럼 팝업 내에 이름 등의 개인화 변수를 추가하면 클릭과 전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관련한 포스팅을 이어 읽고 개인화 변수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CRM을 위한 ‘개인화 변수’ 사용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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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24 전용] 로그인 사용자가 리턴 URL을 클릭했을 때, 빈 화면이 나타난다면?
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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