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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프두 팀입니다.이프두에서는 오늘도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크고 작은 업데이트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카카오 채널을 통해 새로운 기능과 업데이트 소식을 전해드릴 예정이에요? 새롭고 효과적인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니, 이프두의 최신 소식을 가장 먼저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지금 바로 ? 이프두 카카오 채널을 추가해 주세요?
고객에게 리뷰를 요청하려면, 어떻게 해야 더 효과적일까요? 그동안 리치팝업을 많이 사용하셨을 텐데요. 최근에는 개인화 상품 추천 기능을 활용한 리뷰 유도 방식도 주목받고 있어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고객이 직접 구매한 상품을 다시 확인할 수 있어, “아 리뷰 써야지!”하고 떠올리게 만들 수 있죠. 그 흐름 그대로 리뷰 작성까지 자연스럽게 연결됩니다. 재구매가 필요한 회원이라면, 상품을 클릭해 바로 다시 구매로 이어지는 경험도 제공할 수 있겠죠. 그럼, 지금부터 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으로 리뷰 요청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릴게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 최근 구매한 상품ⓘ PC 환경에서 노출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입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인앱 메시지에서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를 선택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예시에서는 최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일이 4일~30일 사이인 고객을 타게팅 했어요.이 조건은 구매 후 4일부터 30일까지의 고객에게 메시지를 노출합니다. 운영 중인 사이트의 평균 배송 기간을 고려해 적절한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3. 개인화 상품 추천 - for PC web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 개인화 상품 추천 for PC Web형은 PC 환경에서만 노출됩니다. 4. 개인화 상품 추천 방식으로 ‘최근 구매한 상품’을 선택합니다.?최근 구매한 상품은 고객이 지난 방문에서 구매한 상품을 추천해요.5. 타이틀을 입력합니다. ?개인화 변수를 활용하면 추천 팝업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6. 상품 이미지 너비와 상품명, 가격 텍스트 옵션을 설정합니다. ?이미지 너비는 상품 이미지의 가로 길이를 의미해요. 7. 제목, 본문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활성화하여 작성하세요. 제목, 본문 활용 예시 8. 콜투액션 (버튼) 내용 입력 후, 랜딩 URL 형식을 선택하여 입력하세요. 예시에서는 마이페이지 내 리뷰페이지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통합 링크’를 사용했습니다. (PC/모바일 URL이 다를 경우 개별 링크 사용) ?리뷰 작성이 가능한 메뉴(예: 내 게시글, 리뷰 작성, 마이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URL을 입력해 주세요. 버튼 랜딩URL 옵션 안내상품 페이지버튼 클릭 시 현재 보고 있는 상품의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통합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상관없이 설정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개별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따라 설정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9. (옵션) 닫기 옵션을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10. 배경, 테두리, 효과, 자동 사라짐 등 노출 옵션을 설정합니다. 11. (옵션) [세부 설정]을 클릭해 상세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2. (옵션) 이미지 비율과 상품명 길이, 상품가 표시, 정가 표시, 상품 자동 롤링 방식을 선택하세요. 13. (옵션) PC 화면에서 노출될 위치를 선택합니다. 14. 노출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선택합니다. 15. (옵션) 동일한 기기를 기준으로 노출할 횟수를 설정하고 싶다면 최대 노출 기간을 적용합니다. 16. (옵션) 모달 배경을 설정하여 팝업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17.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 18. 저장할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하세요. 19. 목록에 저장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 나타납니다.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제 PC로 방문한 고객에게, 지난번에 구매한 상품을 자동으로 노출하는 개인화된 상품 추천이 시작됩니다✨ 이번 팝업은 고객이 구매한 상품을 다시 보여주며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목적으로 구성되었어요. ‘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은 오늘 소개해 드린 방법 외에도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 가능한데요. 예를 들어 오랫동안 구매하지 않은 고객에게 재구매를 유도하고 싶을 때에도‘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이 효과적입니다. 세그먼트 조건을 [최근 구매일(일수) > 60일 이상] 등으로 설정하여 일정 기간 구매가 없는 고객에게 자연스럽게 재구매를 유도할 수 있어요. 목적에 따라 여러 방향으로 활용해 보세요?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더 알아보기개인화 상품 추천이란?최근 본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모바일형)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PC형)
A/B/n Test(페이지 최적화)란?
A/B/n Test란 방문자에게 원본 페이지(A)와 테스트 페이지(B)를 지정한 비율로 노출하여 성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페이지를 최적화할 수 있도록 하는 테스트 기능입니다. 목적에 따라 메인 페이지, 랜딩 페이지, 상품 상세페이지 등 다양한 페이지에서 테스트를 진행해 볼 수 있는데요. → 기능 더 알아보기
오늘은 구매 전환율이 더 좋은 상세페이지를 찾아낼 수 있는 상품 상세페이지 A/B/n 테스트 설정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하나의 상품으로 상세페이지를 다르게 구성해서 테스트를 진행해 볼 예정인데요. 개발자의 도움이 없어도 설정하실 수 있도록 차근차근 단계별로 안내해 드릴 테니 걱정 말고 따라와 주세요!😊
1. 고도몰 관리자(상품> 상품 관리 > 상품 리스트)로 이동하세요.
2. 테스트하고자 하는 상품을 [선택 복사]합니다.
3. 복사한 상품의 상품 수정을 클릭합니다.
4. 상세 페이지를 테스트하고자 하는 내용으로 변경한 뒤, 복사한 상품이 메인 페이지 및 카테고리 페이지에서 노출되지 않도록 카테고리를 삭제/해제하고 상단 고정진열 적용도 해제합니다.
5. 이프두에 로그인하여 페이지 최적화 > [새로운 테스트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6. 테스트 이름을 입력하고 테스트 기간과 측정 항목을 선택하세요.
7. (옵션) 테스트 대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8. 원본 페이지와 테스트 페이지 주소를 입력하고 방문 비율을 입력한 뒤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URL은 꼭 http 또는 https를 포함한 전체 URL 입력
9. A/B/n 테스트 목록에서 코드를 클릭하여 복사합니다.
10. 고도몰로 이동하여 원본 상품의 상품 수정을 클릭하세요.
11. 쇼핑몰 상세 설명 > HTML 영역에서 HTML 코드의 맨 앞에 복사한 코드를 붙여 넣습니다.
12. 이프두로 돌아와 검수 아이콘을 클릭하여 코드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정상적으로 설치된 경우, 방문객들에게 A/B/n 테스트가 즉시 실행되며 원본 페이지와 테스트 페이지에 도달한 방문객의 전환(Conversion) 결과를 실시간 측정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성과는 테스트 이름 우측의 통계 아이콘을 클릭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결과를 얻기 위해선 충분한 방문수(세션수)가 필요합니다. 만약 방문수가 낮다면 테스트 기간을 충분히 늘려주세요. 진행하시다가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페이지 우측 하단 채팅 상담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또 어떤 부가 서비스가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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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 현황 이해도 UP! 상품 분석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