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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께 구매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자동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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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프두 팀입니다.이프두에서는 오늘도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크고 작은 업데이트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카카오 채널을 통해 새로운 기능과 업데이트 소식을 전해드릴 예정이에요? 새롭고 효과적인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니, 이프두의 최신 소식을 가장 먼저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지금 바로 ? 이프두 카카오 채널을 추가해 주세요?
고객에게 리뷰를 요청하려면, 어떻게 해야 더 효과적일까요? 그동안 리치팝업을 많이 사용하셨을 텐데요. 최근에는 개인화 상품 추천 기능을 활용한 리뷰 유도 방식도 주목받고 있어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고객이 직접 구매한 상품을 다시 확인할 수 있어, “아 리뷰 써야지!”하고 떠올리게 만들 수 있죠. 그 흐름 그대로 리뷰 작성까지 자연스럽게 연결됩니다. 재구매가 필요한 회원이라면, 상품을 클릭해 바로 다시 구매로 이어지는 경험도 제공할 수 있겠죠. 그럼, 지금부터 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으로 리뷰 요청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릴게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 최근 구매한 상품ⓘ PC 환경에서 노출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입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인앱 메시지에서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를 선택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예시에서는 최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일이 4일~30일 사이인 고객을 타게팅 했어요.이 조건은 구매 후 4일부터 30일까지의 고객에게 메시지를 노출합니다. 운영 중인 사이트의 평균 배송 기간을 고려해 적절한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3. 개인화 상품 추천 - for PC web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 개인화 상품 추천 for PC Web형은 PC 환경에서만 노출됩니다. 4. 개인화 상품 추천 방식으로 ‘최근 구매한 상품’을 선택합니다.?최근 구매한 상품은 고객이 지난 방문에서 구매한 상품을 추천해요.5. 타이틀을 입력합니다. ?개인화 변수를 활용하면 추천 팝업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6. 상품 이미지 너비와 상품명, 가격 텍스트 옵션을 설정합니다. ?이미지 너비는 상품 이미지의 가로 길이를 의미해요. 7. 제목, 본문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활성화하여 작성하세요. 제목, 본문 활용 예시 8. 콜투액션 (버튼) 내용 입력 후, 랜딩 URL 형식을 선택하여 입력하세요. 예시에서는 마이페이지 내 리뷰페이지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통합 링크’를 사용했습니다. (PC/모바일 URL이 다를 경우 개별 링크 사용) ?리뷰 작성이 가능한 메뉴(예: 내 게시글, 리뷰 작성, 마이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URL을 입력해 주세요. 버튼 랜딩URL 옵션 안내상품 페이지버튼 클릭 시 현재 보고 있는 상품의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통합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상관없이 설정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개별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따라 설정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9. (옵션) 닫기 옵션을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10. 배경, 테두리, 효과, 자동 사라짐 등 노출 옵션을 설정합니다. 11. (옵션) [세부 설정]을 클릭해 상세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2. (옵션) 이미지 비율과 상품명 길이, 상품가 표시, 정가 표시, 상품 자동 롤링 방식을 선택하세요. 13. (옵션) PC 화면에서 노출될 위치를 선택합니다. 14. 노출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선택합니다. 15. (옵션) 동일한 기기를 기준으로 노출할 횟수를 설정하고 싶다면 최대 노출 기간을 적용합니다. 16. (옵션) 모달 배경을 설정하여 팝업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17.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 18. 저장할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하세요. 19. 목록에 저장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 나타납니다.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제 PC로 방문한 고객에게, 지난번에 구매한 상품을 자동으로 노출하는 개인화된 상품 추천이 시작됩니다✨ 이번 팝업은 고객이 구매한 상품을 다시 보여주며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목적으로 구성되었어요. ‘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은 오늘 소개해 드린 방법 외에도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 가능한데요. 예를 들어 오랫동안 구매하지 않은 고객에게 재구매를 유도하고 싶을 때에도‘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이 효과적입니다. 세그먼트 조건을 [최근 구매일(일수) > 60일 이상] 등으로 설정하여 일정 기간 구매가 없는 고객에게 자연스럽게 재구매를 유도할 수 있어요. 목적에 따라 여러 방향으로 활용해 보세요?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더 알아보기개인화 상품 추천이란?최근 본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모바일형)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PC형)
최근 이프두 고객사의 쇼핑몰들을 둘러보니 출고 마감 일시를 알리는 ‘당일 출고’ 오토메시지를 많이 사용하고 계신 것이 눈에 띕니다. 기초 케어 맛집으로 인기 있는 뷰티 브랜드 메디필에서는 다음과 같이 당일 출고 팝업을 설정하였는데요.
이미지 출처: 메디필
선크림으로 유명한 뷰티 브랜드 셀퓨전씨에서는 “오후 1시 이전 결제 시 당일⚡출고”,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인생건강기능식품에서는 “오후 2시 30분 이전 결제 시 오늘⚡출고”라는 문구를 기재한 당일 출고 팝업을 사용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미지 출처: 셀퓨전씨 / 인생건강기능식품
이 메시지들은 모두 이프두 오토메시지 ‘팝콘’의 클릭없음 유형에서 제공해 드리는 디자인 포맷을 활용한 사례인데요. 예시에서 보이는 것처럼 제공해 드리는 디자인을 조금만 변형해도 사이트 맞춤형 오토메시지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팁을 하나 드리자면, 최근 업데이트된 카운트다운 변수를 제목에 추가해 보세요! 출고 마감까지 남은 시간을 실시간으로 카운트다운하여 넛지 효과를 확실하게 살려볼 수 있습니다.
ℹ️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1. 이프두에 로그인한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합니다.
2. 다음의 세그먼트를 추가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합니다.
*예시에서는 출고 마감 시간을 11시로 가정하여 조건을 작성했습니다. 출고 마감 일정에 따라 방문 시간대와 방문 요일 세그먼트 옵션을 필수로 조정하세요.
트래픽 > 방문 횟수 > 1회 이상1회 이상 방문한 사용자(=모든 사용자)가 타게팅 됩니다.
트래픽 > 방문 시간대 > 00시~10시00시~10시 시간대에 방문한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트래픽 > 방문 요일 > 월~금월~금에 방문한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3. 인앱메시지는 ‘팝콘’, CTA는 ‘클릭없음’을 지정한 뒤 [편집 하기]를 클릭합니다.
4. (옵션) 프로필 이모지를 변경합니다.
5. 다음의 순서(①, ②)에 따라 제목에 카운트다운 변수를 추가하여 작성합니다.
6. 본문을 수정합니다.
7. (옵션) 오토메시지 노출 효과를 설정합니다. → 노출 효과 미리 보기
8. 오토메시지 노출 설정을 마무리한 뒤 저장합니다. *이미 세그먼트를 통해 타겟 요일 및 시간을 조정했으므로 노출 설정에서 추가로 노출 요일과 노출 시간을 설정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9. 오토메시지 이름을 기재한 뒤 [완료]를 클릭합니다.
10. 작성한 오토메시지를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대부분의 당일 출고 팝업은 단순 알림용으로 사용하시기 때문에 콜투액션을 추가하지 않는 옵션인 ‘클릭없음’을 이용하고 계시는데요. ‘클릭없음’으로 이용하시는 경우 오토메시지의 노출수만 측정할 수 있고, 클릭 및 전환 데이터는 측정할 수 없는 점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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