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이력을 기반으로 고객을 매일매일 자동 분석합니다.
다양한 관점으로 고객을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얻으세요.
100여 가지의 실시간 웹분석 리포트를 제공합니다.
함께 구매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자동 추천합니다.
상품 정보를 방문객에게 실시간 공유합니다.
고객을 이해하면서 소통하세요.
반복되는 문의는 챗 봇에게 맡기세요.
고객 한 명 한 명에게 딱 맞는 상품을 추천해 볼까요? 최근 본 상품,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 최근 구매 이력 등 고객의 행동 및 구매 이력을 분석하여, 고객이 반응할 만한 상품만 자동으로 추천하는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기능이 출시되었습니다. 개인화된 상품 추천으로 쇼핑몰 전환율을 쑥 올려보세요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란?고객의 상품 조회, 장바구니 담기, 구매 이력을 분석하여 맞춤형 상품을 추천하는 개인화된 상품 추천 팝업입니다. 회원, 비회원 여부에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맞춤 상품을 추천해 보세요. 개인별 맞춤 상품 팝업에서는 3개의 추천 옵션을 제공합니다. 최근 조회한 상품고객이 최근 조회한 상품을 기반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합니다. 최근 장바구니 상품고객이 최근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기반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합니다. 최근 구매한 상품고객이 최근 구매한 상품을 기반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합니다. 어떻게 활용할 수 있나요??최근 조회한 상품고객이 사이트에 방문하면, 이전에 관심있었던 상품을 다시 보여주세요. 자연스럽게 쇼핑을 이어갈 수 있도록 유도할 수 있어요. → 가이드 확인 ?최근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고객이 장바구니에 담아둔 상품을 잊지 않도록 다시 알려줄 수 있어요. - ✨가이드 오픈 예정 ?️최근 구매한 상품고객에게 최근 구매한 상품을 노출하며 리뷰 작성을 유도해 볼 수 있어요. - ✨가이드 오픈 예정새로 추가된 상품 팝업을 활용하면 누구에게나 개인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요. 전환율 향상에 효과적인 개인화 상품 추천, 지금 작성해 보세요✨ ?? 다른 상품 추천 기능 알아보기구매 심리 자극하는 넛지 자동화, 소셜 티커매출이 증가하는 상품 추천 큐레이션, 연관 상품 추천 자동화추천 상품 팝업 vs 연관 상품 추천, 어떤 유형을 사용해야 할까요?
고객이 최근 본 상품, 어떻게 다시 보여줄 수 있을까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는 바로 이프두의 인앱 메시지 중 하나인 개인화 상품 추천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이프두에서는 고객별 행동 데이터를 분석하여 맞춤형 상품을 자동으로 보여주는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을 제공하고 있어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고객이 이전에 봤던 상품을 다시 보여주면서 자연스럽게 쇼핑 흐름을 이어주고, 구매 전환까지 연결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설정하는지 알아볼까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 최근 조회한 상품ⓘ 모바일 환경에서 노출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입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인앱 메시지에서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를 선택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원하는 타겟 조건에 맞춰 자유롭게 작성하세요. 3. 개인화 상품 추천 - for Mobile web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 모바일형은 모바일 환경에서만 노출됩니다. 4. 개인화 상품 추천 방식으로 ‘최근 조회한 상품’을 선택합니다.?최근 조회한 상품은 고객이 이전에 본 상품들을 추천합니다. (현재 방문에서 본 상품들은 추천 대상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5. 제목을 입력합니다. ? Tip! 개인화 변수를 활용하면 추천 팝업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필요한 경우 부제를 활성화하여 함께 이용해 보세요. 6. 상품 이미지 너비 확인 후 상품명, 가격 텍스트의 옵션을 조정합니다. ?이미지 너비는 상품 이미지의 가로 길이를 의미해요. 7. 배경, 테두리, 효과, 자동 사라짐 등 노출 옵션을 설정합니다. 8. (옵션) [세부 설정]을 클릭해 상세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9. (옵션) 컨테이너 여백, 이미지 간격, 이미지 라운드, 이미지 비율을 조절합니다. ?ⓐ 컨테이너 여백, ⓑ 이미지 간격은 아래 표시된 영역을 의미해요. 10. (옵션) 상품명 길이와 상품가 표시, 정가 표시, 상품 자동 롤링 방식을 선택하세요. 11. (옵션) 우측에서 노출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선택합니다. 12. (옵션) 동일한 기기를 기준으로 노출할 횟수를 설정하고 싶다면 최대 노출 기간을 적용합니다. 13. (옵션) 모달 배경을 설정하여 팝업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모달 배경을 사용하면 아래와 같이 어두운 배경이 깔리며 팝업의 주목도가 높아져요!✨14. (옵션) 태그를 설정하거나 A/B 테스트를 통해 효율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15.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16. 저장할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하세요. 17. 목록에 저장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 나타납니다.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제 모바일로 방문한 고객에게, 개인화된 상품 추천이 시작됩니다??? 개인화 상품 추천(모바일) 예시 이미지처럼 팝업 내에 이름 등의 개인화 변수를 추가하면 클릭과 전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관련한 포스팅을 이어 읽고 개인화 변수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CRM을 위한 ‘개인화 변수’ 사용 가이드
최근 이프두 고객사의 쇼핑몰들을 둘러보니 출고 마감 일시를 알리는 ‘당일 출고’ 오토메시지를 많이 사용하고 계신 것이 눈에 띕니다. 기초 케어 맛집으로 인기 있는 뷰티 브랜드 메디필에서는 다음과 같이 당일 출고 팝업을 설정하였는데요.
이미지 출처: 메디필
선크림으로 유명한 뷰티 브랜드 셀퓨전씨에서는 “오후 1시 이전 결제 시 당일⚡출고”,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인생건강기능식품에서는 “오후 2시 30분 이전 결제 시 오늘⚡출고”라는 문구를 기재한 당일 출고 팝업을 사용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미지 출처: 셀퓨전씨 / 인생건강기능식품
이 메시지들은 모두 이프두 오토메시지 ‘팝콘’의 클릭없음 유형에서 제공해 드리는 디자인 포맷을 활용한 사례인데요. 예시에서 보이는 것처럼 제공해 드리는 디자인을 조금만 변형해도 사이트 맞춤형 오토메시지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팁을 하나 드리자면, 최근 업데이트된 카운트다운 변수를 제목에 추가해 보세요! 출고 마감까지 남은 시간을 실시간으로 카운트다운하여 넛지 효과를 확실하게 살려볼 수 있습니다.
ℹ️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1. 이프두에 로그인한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합니다.
2. 다음의 세그먼트를 추가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합니다.
*예시에서는 출고 마감 시간을 11시로 가정하여 조건을 작성했습니다. 출고 마감 일정에 따라 방문 시간대와 방문 요일 세그먼트 옵션을 필수로 조정하세요.
트래픽 > 방문 횟수 > 1회 이상1회 이상 방문한 사용자(=모든 사용자)가 타게팅 됩니다.
트래픽 > 방문 시간대 > 00시~10시00시~10시 시간대에 방문한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트래픽 > 방문 요일 > 월~금월~금에 방문한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3. 인앱메시지는 ‘팝콘’, CTA는 ‘클릭없음’을 지정한 뒤 [편집 하기]를 클릭합니다.
4. (옵션) 프로필 이모지를 변경합니다.
5. 다음의 순서(①, ②)에 따라 제목에 카운트다운 변수를 추가하여 작성합니다.
6. 본문을 수정합니다.
7. (옵션) 오토메시지 노출 효과를 설정합니다. → 노출 효과 미리 보기
8. 오토메시지 노출 설정을 마무리한 뒤 저장합니다. *이미 세그먼트를 통해 타겟 요일 및 시간을 조정했으므로 노출 설정에서 추가로 노출 요일과 노출 시간을 설정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9. 오토메시지 이름을 기재한 뒤 [완료]를 클릭합니다.
10. 작성한 오토메시지를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대부분의 당일 출고 팝업은 단순 알림용으로 사용하시기 때문에 콜투액션을 추가하지 않는 옵션인 ‘클릭없음’을 이용하고 계시는데요. ‘클릭없음’으로 이용하시는 경우 오토메시지의 노출수만 측정할 수 있고, 클릭 및 전환 데이터는 측정할 수 없는 점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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