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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프두 팀입니다.이프두에서는 오늘도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크고 작은 업데이트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카카오 채널을 통해 새로운 기능과 업데이트 소식을 전해드릴 예정이에요? 새롭고 효과적인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니, 이프두의 최신 소식을 가장 먼저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지금 바로 ? 이프두 카카오 채널을 추가해 주세요?
고객에게 리뷰를 요청하려면, 어떻게 해야 더 효과적일까요? 그동안 리치팝업을 많이 사용하셨을 텐데요. 최근에는 개인화 상품 추천 기능을 활용한 리뷰 유도 방식도 주목받고 있어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고객이 직접 구매한 상품을 다시 확인할 수 있어, “아 리뷰 써야지!”하고 떠올리게 만들 수 있죠. 그 흐름 그대로 리뷰 작성까지 자연스럽게 연결됩니다. 재구매가 필요한 회원이라면, 상품을 클릭해 바로 다시 구매로 이어지는 경험도 제공할 수 있겠죠. 그럼, 지금부터 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으로 리뷰 요청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릴게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 최근 구매한 상품ⓘ PC 환경에서 노출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입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인앱 메시지에서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를 선택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예시에서는 최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일이 4일~30일 사이인 고객을 타게팅 했어요.이 조건은 구매 후 4일부터 30일까지의 고객에게 메시지를 노출합니다. 운영 중인 사이트의 평균 배송 기간을 고려해 적절한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3. 개인화 상품 추천 - for PC web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 개인화 상품 추천 for PC Web형은 PC 환경에서만 노출됩니다. 4. 개인화 상품 추천 방식으로 ‘최근 구매한 상품’을 선택합니다.?최근 구매한 상품은 고객이 지난 방문에서 구매한 상품을 추천해요.5. 타이틀을 입력합니다. ?개인화 변수를 활용하면 추천 팝업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6. 상품 이미지 너비와 상품명, 가격 텍스트 옵션을 설정합니다. ?이미지 너비는 상품 이미지의 가로 길이를 의미해요. 7. 제목, 본문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활성화하여 작성하세요. 제목, 본문 활용 예시 8. 콜투액션 (버튼) 내용 입력 후, 랜딩 URL 형식을 선택하여 입력하세요. 예시에서는 마이페이지 내 리뷰페이지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통합 링크’를 사용했습니다. (PC/모바일 URL이 다를 경우 개별 링크 사용) ?리뷰 작성이 가능한 메뉴(예: 내 게시글, 리뷰 작성, 마이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URL을 입력해 주세요. 버튼 랜딩URL 옵션 안내상품 페이지버튼 클릭 시 현재 보고 있는 상품의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통합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상관없이 설정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개별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따라 설정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9. (옵션) 닫기 옵션을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10. 배경, 테두리, 효과, 자동 사라짐 등 노출 옵션을 설정합니다. 11. (옵션) [세부 설정]을 클릭해 상세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2. (옵션) 이미지 비율과 상품명 길이, 상품가 표시, 정가 표시, 상품 자동 롤링 방식을 선택하세요. 13. (옵션) PC 화면에서 노출될 위치를 선택합니다. 14. 노출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선택합니다. 15. (옵션) 동일한 기기를 기준으로 노출할 횟수를 설정하고 싶다면 최대 노출 기간을 적용합니다. 16. (옵션) 모달 배경을 설정하여 팝업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17.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 18. 저장할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하세요. 19. 목록에 저장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 나타납니다.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제 PC로 방문한 고객에게, 지난번에 구매한 상품을 자동으로 노출하는 개인화된 상품 추천이 시작됩니다✨ 이번 팝업은 고객이 구매한 상품을 다시 보여주며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목적으로 구성되었어요. ‘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은 오늘 소개해 드린 방법 외에도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 가능한데요. 예를 들어 오랫동안 구매하지 않은 고객에게 재구매를 유도하고 싶을 때에도‘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이 효과적입니다. 세그먼트 조건을 [최근 구매일(일수) > 60일 이상] 등으로 설정하여 일정 기간 구매가 없는 고객에게 자연스럽게 재구매를 유도할 수 있어요. 목적에 따라 여러 방향으로 활용해 보세요?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더 알아보기개인화 상품 추천이란?최근 본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모바일형)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PC형)
“회원님들께 카카오 친구톡을 발송해서 버튼 클릭 시 쿠폰을 자동 지급하려고 합니다. 카카오 친구톡 버튼 클릭 URL을 쿠폰 자동 발급 페이지로 했고, 이프두 캠페인 등록도 하고, 분석 파라미터도 잘 적용했는데 데이터가 추적되지 않습니다. 왜 그런 걸까요?ㅜㅠ”
이프두 회원님들께서 자주 주시는 이 문의, 원인은 '파라미터 유실'입니다..
친구톡에서 방문하는 대부분의 사용자는 카톡에서 열리는 브라우저를 통해서 방문하므로 ‘비로그인’ 상태입니다. 호스트몰 정책상 비로그인 회원은 쿠폰을 발급받을 수 없기 때문에 로그인이 요청되며 로그인 페이지로 강제 이동하게 되는데, 이때 페이지 URL에 붙여둔 캠페인 파라미터가 유실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비회원이 카페24 쿠폰 다운로드 링크 클릭 시, 이프두 캠페인 코드 유실 문제 해결 방법’을 통해 캠페인 추적 코드 생성 시 쿠폰 자동 발급 페이지에서 이동된 로그인 페이지의 URL을 사용하시길 안내드린 적 있습니다.
다만, 쿠폰 자동 발급 페이지에서 이동된 로그인 페이지의 URL을 추출하려면 ① 직접 테스트를 진행해야 하고 또한 ② 이런 방법이 모든 호스트몰에 적용 가능한 것은 아니므로 많은 자사몰에서 범용적으로 쉽게 사용하실 수 있는 ‘리턴 URL 생성’ 기능을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설명드린 내용이 중요한 내용인 만큼 어렵게 느껴질 수 있어요.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다시 한번 위의 내용 요약해 드리고 리턴 URL 생성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 원인: 파라미터 유실 현상
쿠폰 자동 발급 페이지나 마이페이지, 쿠폰함 등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 URL에 파라미터를 붙여 랜딩URL로 사용하는 경우, 비로그인 회원이 해당 URL을 클릭했을 때 목표 페이지에 도달하기 전, 로그인이 먼저 요청됩니다. 이때 로그인 페이지로 강제 이동되므로 분석을 위해 적용한 파라미터의 유실 현상이 나타납니다. 그래서 이를 방지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했으나, 모든 호스팅몰에 적용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었어요.
⚡️ 해결책: 리턴 URL
이프두에서 자체적으로 '리턴 URL 생성' 기능을 제공합니다. '리턴 URL 생성'은 처음부터 고객을 목표 페이지로 이동시키는 것이 아니라 먼저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시킨 뒤, 로그인을 완료하면 목표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도록 return URL을 생성합니다.
리턴 URL 생성 방법
리턴 URL은 다음의 순서에 따라 생성할 수 있습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 > 광고 분석 설정 > 캠페인 추적 코드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캠페인 추적 코드 생성]을 클릭합니다.
💡 이미 캠페인이 생성되어 있고 광고 채널만 추가하면 되는 경우
캠페인의 [편집]을 클릭하고 아래의 가이드(4번부터)를 참고하여 리턴 URL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3. 캠페인 이름을 입력하고 [중복검사]합니다.
4. 광고 채널 명과 랜딩 페이지 URL 입력 후 리턴 URL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랜딩 페이지 URL은 http:// 또는 https://를 포함한 전체 URL을 입력해야 합니다.
5. 이용 중인 임대몰을 선택하세요.
6. 가이드 4번에서 랜딩 페이지 URL란에 작성했던 URL이 기존 랜딩 페이지 URL란에 나타납니다. PC URL 생성 / 모바일 URL 생성 중 원하는 버튼을 눌러 로그인 return URL을 생성하고 [검수] > [적용]하세요.
💡 메이크샵의 경우 PC와 모바일의 URL이 다릅니다. 반드시 PC용과 모바일용 URL을 따로 생성하세요.
자주 묻는 질문!
Q. PC와 모바일 URL을 둘 다 생성하고 싶어요.
차례로 PC URL 생성 → 모바일 URL 생성을 클릭하면 될까요?
A: 아니요. 한 번에 하나의 URL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지금 방법대로라면 가장 마지막에 클릭한 기기용 URL만 생성됩니다. 따라서 먼저 ① [PC URL 생성] 버튼을 클릭하여 적용하고, ② 새로운 광고채널을 추가하여 이름과 랜딩 페이지 URL을 입력한 뒤 ③ 다시 [모바일 URL 생성] 버튼을 클릭하여 적용해 주세요.
Q. 기존 랜딩 페이지 URL과 전혀 다른 형태의 URL이 나와요. 올바른 결과인가요?
A: 기존의 URL과 생성된 URL은 다른 형태일 수 있습니다.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로그인 페이지를 랜딩 페이지로 설정한 뒤 이후에 원하는 목표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도록 로그인 페이지 + 목표 페이지(리턴되는 페이지) 형태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Q. 생성된 로그인 리턴 URL에 NB파라미터가 없어요!
A: 현재 안내드린 것은 로그인 리턴 URL을 만드는 과정입니다. NB파라미터는 캠페인을 저장/수정한 이후(가이드 8번 이후)에 부착됩니다.
Q. PC와 모바일 URL이 동일한 반응형 웹입니다. 어떤 버튼을 클릭하여 URL을 생성해야 하나요?
A: 임의로 하나의 버튼을 클릭하여 리턴 URL을 생성해 주세요😊 PC와 모바일 URL이 동일한 경우 어떤 버튼을 통해 URL을 생성하시든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7. [생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 이미 생성된 캠페인에 광고 채널만 추가하신 경우 [수정] 버튼을 클릭해 저장하세요.
모두 완료하셨나요?
생성된 URL에 NB파라미터와 Return URL이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복사하여 캠페인 랜딩 URL에 적용하고 성과를 추적해 보세요😉
⭐️ 단축 URL은 이렇게 만들어 보세요
문자메시지 - 방문 유도 링크, 유튜브 - 내용 내 기재된 쿠폰 등 고객들이 직접적으로 링크를 보고 클릭해야 하는 경우 ‘단축 URL’ 기능을 사용해 보세요. 생성된 링크 우측의 단축 URL 아이콘을 클릭하면 별도의 외부 서비스 사용 없이 이프두에서도 URL 단축이 가능합니다.
✂️ 단축된 URL은 간편하게 복사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리턴URL은 이런 상황에 사용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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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친구톡 메시지를 클릭하면 쿠폰 자동 발급? 친구톡 쿠폰 발급 자동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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