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이력을 기반으로 고객을 매일매일 자동 분석합니다.
다양한 관점으로 고객을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얻으세요.
100여 가지의 실시간 웹분석 리포트를 제공합니다.
함께 구매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자동 추천합니다.
상품 정보를 방문객에게 실시간 공유합니다.
고객을 이해하면서 소통하세요.
반복되는 문의는 챗 봇에게 맡기세요.
고객 한 명 한 명에게 딱 맞는 상품을 추천해 볼까요? 최근 본 상품,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 최근 구매 이력 등 고객의 행동 및 구매 이력을 분석하여, 고객이 반응할 만한 상품만 자동으로 추천하는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기능이 출시되었습니다. 개인화된 상품 추천으로 쇼핑몰 전환율을 쑥 올려보세요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란?고객의 상품 조회, 장바구니 담기, 구매 이력을 분석하여 맞춤형 상품을 추천하는 개인화된 상품 추천 팝업입니다. 회원, 비회원 여부에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맞춤 상품을 추천해 보세요. 개인별 맞춤 상품 팝업에서는 3개의 추천 옵션을 제공합니다. 최근 조회한 상품고객이 최근 조회한 상품을 기반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합니다. 최근 장바구니 상품고객이 최근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기반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합니다. 최근 구매한 상품고객이 최근 구매한 상품을 기반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합니다. 어떻게 활용할 수 있나요??최근 조회한 상품고객이 사이트에 방문하면, 이전에 관심있었던 상품을 다시 보여주세요. 자연스럽게 쇼핑을 이어갈 수 있도록 유도할 수 있어요. → 가이드 확인 ?최근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고객이 장바구니에 담아둔 상품을 잊지 않도록 다시 알려줄 수 있어요. - ✨가이드 오픈 예정 ?️최근 구매한 상품고객에게 최근 구매한 상품을 노출하며 리뷰 작성을 유도해 볼 수 있어요. - ✨가이드 오픈 예정새로 추가된 상품 팝업을 활용하면 누구에게나 개인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요. 전환율 향상에 효과적인 개인화 상품 추천, 지금 작성해 보세요✨ ?? 다른 상품 추천 기능 알아보기구매 심리 자극하는 넛지 자동화, 소셜 티커매출이 증가하는 상품 추천 큐레이션, 연관 상품 추천 자동화추천 상품 팝업 vs 연관 상품 추천, 어떤 유형을 사용해야 할까요?
고객이 최근 본 상품, 어떻게 다시 보여줄 수 있을까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는 바로 이프두의 인앱 메시지 중 하나인 개인화 상품 추천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이프두에서는 고객별 행동 데이터를 분석하여 맞춤형 상품을 자동으로 보여주는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을 제공하고 있어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고객이 이전에 봤던 상품을 다시 보여주면서 자연스럽게 쇼핑 흐름을 이어주고, 구매 전환까지 연결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설정하는지 알아볼까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 최근 조회한 상품ⓘ 모바일 환경에서 노출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입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인앱 메시지에서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를 선택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원하는 타겟 조건에 맞춰 자유롭게 작성하세요. 3. 개인화 상품 추천 - for Mobile web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 모바일형은 모바일 환경에서만 노출됩니다. 4. 개인화 상품 추천 방식으로 ‘최근 조회한 상품’을 선택합니다.?최근 조회한 상품은 고객이 이전에 본 상품들을 추천합니다. (현재 방문에서 본 상품들은 추천 대상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5. 제목을 입력합니다. ? Tip! 개인화 변수를 활용하면 추천 팝업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필요한 경우 부제를 활성화하여 함께 이용해 보세요. 6. 상품 이미지 너비 확인 후 상품명, 가격 텍스트의 옵션을 조정합니다. ?이미지 너비는 상품 이미지의 가로 길이를 의미해요. 7. 배경, 테두리, 효과, 자동 사라짐 등 노출 옵션을 설정합니다. 8. (옵션) [세부 설정]을 클릭해 상세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9. (옵션) 컨테이너 여백, 이미지 간격, 이미지 라운드, 이미지 비율을 조절합니다. ?ⓐ 컨테이너 여백, ⓑ 이미지 간격은 아래 표시된 영역을 의미해요. 10. (옵션) 상품명 길이와 상품가 표시, 정가 표시, 상품 자동 롤링 방식을 선택하세요. 11. (옵션) 우측에서 노출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선택합니다. 12. (옵션) 동일한 기기를 기준으로 노출할 횟수를 설정하고 싶다면 최대 노출 기간을 적용합니다. 13. (옵션) 모달 배경을 설정하여 팝업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모달 배경을 사용하면 아래와 같이 어두운 배경이 깔리며 팝업의 주목도가 높아져요!✨14. (옵션) 태그를 설정하거나 A/B 테스트를 통해 효율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15.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16. 저장할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하세요. 17. 목록에 저장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 나타납니다.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제 모바일로 방문한 고객에게, 개인화된 상품 추천이 시작됩니다??? 개인화 상품 추천(모바일) 예시 이미지처럼 팝업 내에 이름 등의 개인화 변수를 추가하면 클릭과 전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관련한 포스팅을 이어 읽고 개인화 변수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CRM을 위한 ‘개인화 변수’ 사용 가이드
프로모션 페이지, FAQ 페이지 등 동일한 URL 패턴을 가진 페이지라면 콘텐츠 그룹으로 묶어 보세요! 페이지를 그룹으로 묶으면 그룹에 해당하는 페이지들을 조회하는 사용자에게 오토메시지를 간편하게 노출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Anlaytics > 컨텐츠에서 콘텐츠 그룹 리포트, 콘텐츠 그룹 이동경로 리포트 등을 조회할 수 있게 되어 이프두 활용도가 훨씬 높아지기 때문에 아직 사용해 보지 않은 회원님들께 꼭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가이드를 확인하고 콘텐츠 그룹에 대해 더 알아보세요!
콘텐츠 그룹
콘텐츠 그룹이란 동일한 URL 패턴을 가진 페이지들을 하나의 그룹으로 묶은 것을 의미합니다. 이프두 팀은 운영 중인 블로그를 콘텐츠 그룹으로 묶기 위해 */blog/*를 공통된 URL 패턴으로 등록했는데요.
이프두 사이트의 블로그 콘텐츠들은 모두 www.ifdo.co.kr/blog/BlogView.apz?BlogNo=423 처럼 URL에 /blog/ 라는 패턴이 공통으로 포함되거든요. 그래서 콘텐츠 그룹 이름을 [블로그], URL 패턴을 [*/blog/*]로 등록해서 사용 중입니다.
또 다른 예시로 만약 이벤트 페이지 URL에 공통적으로 ‘event’가 포함된다면 *event*를 공통 URL 패턴으로 등록하고 이벤트 페이지들을 그룹으로 묶을 수 있는데요. 이처럼 사이트 환경에 따라 다양하게 변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콘텐츠 그룹 등록 시 사용 가능한 기능
세그먼트 - 콘텐츠 그룹/콘텐츠 그룹 반복 세그먼트그룹에 포함된 페이지를 조회/반복 조회한 방문자를 타게팅 하여 전략에 따라 적절한 오토메시지를 노출할 수 있어요.
유저 행동 분석 - 콘텐츠 그룹/콘텐츠 그룹 반복 세그먼트 분석 리포트그룹 내 페이지를 조회한 사용자/그룹 내 페이지를 반복적으로 조회한 사용자의 특성을 심층적으로 파악할 수 있어요.
Analytics - 콘텐츠 그룹 리포트그룹별 페이지뷰, 점유율, 방문수, 방문당 체류시간 등 그룹별 현황을 체크할 수 있어요.
Analytics - 콘텐츠 그룹 이동경로 리포트쇼핑몰 방문자들이 콘텐츠 그룹을 어떻게 이동하고 있는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요. ex. 이벤트 → 메인 → 브랜드 소개
콘텐츠 그룹 등록 방법
1. 설정 > 광고 분석 설정 > 콘텐츠 분석 설정 > 콘텐츠 그룹 등록으로 이동합니다.
2. [콘텐츠 그룹 등록]을 클릭합니다.
3. 그룹 이름을 입력하세요.
4. URL 공통 패턴을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하여 입력한 패턴이 포함된 URL을 검색합니다.
💡 가이드에서는 브랜드 소개 페이지( /shopinfo/introduce.html, /shopinfo/map.html 등)들을 콘텐츠 그룹으로 묶기 위해 URL 공통 패턴을 /shopinfo* 로 지정했습니다.
URL 공통 패턴 검색 방법
별표 ‘*’(키보드 shift + 8)를 사용하여 패턴이 포함된 URL을 검색합니다.
*패턴*패턴의 양 끝에 ‘*’을 추가하면 해당 패턴이 포함된 모든 URL을 검색합니다.ex. /main/blog/BlogView.apz?BlogNo=423/main/blog/BlogView.apz?BlogNo=400 페이지들이 브랜드 블로그 페이지일 때, 페이지 그룹 이름은 [블로그]로 설정하고 패턴은 */blog/* 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패턴패턴의 앞에 ‘*’을 추가하면 해당 패턴으로 끝나는 모든 URL을 검색합니다. ex. /board/product/list.html?board_no=6/board/product/read.html?no=143&board_no=6 페이지들이 상품 문의 리스트와 상품 문의 게시물일 때, 페이지 그룹 이름은 [상품 문의]로 설정하고 패턴은 *board_no=6 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패턴*패턴의 뒤에 ‘*’을 추가하면 해당 패턴으로 시작하는 모든 URL을 검색합니다.ex. /goods/event_sale.php/goods/event_sale.php?sno=1500페이지들이 이벤트 세일 페이지일 때, 페이지 그룹 이름은 [이벤트 세일]로 설정하고 패턴은 /goods/event_sale.php* 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4. 입력한 URL 패턴이 포함되는 페이지들이 나타납니다. [저장]하면 리스팅 된 페이지들이 지정한 이름의 페이지 그룹으로 자동 지정됩니다.
이렇게 콘텐츠 그룹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콘텐츠 그룹 세그먼트를 활용할 수 있으며 콘텐츠 그룹 리포트에 대한 분석이 시작됩니다.
혹시 콘텐츠 그룹 등록 과정에서 페이지 URL이 검색되지 않는다면?👀 검색하려는 페이지가 동적 페이지인지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동적으로 구성된 페이지인데 동적 페이지로 설정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 URL 패턴으로 검색되지 않을 수 있어 별도의 설정이 필요하거든요. 동적 페이지가 무엇이고, 어떻게 등록할 수 있을지 궁금하신 분들은 다음 포스팅을 이어서 확인해 주세요🙂
다음 포스팅
페이지가 검색되지 않는다면?
동적 페이지 등록이 필요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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