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이력을 기반으로 고객을 매일매일 자동 분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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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께 구매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자동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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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을 이해하면서 소통하세요.
반복되는 문의는 챗 봇에게 맡기세요.
다시 방문한 고객이 지난 쇼핑 여정을 자연스럽게 이어가도록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사실 아주 간단합니다. 고객이 최근에 살펴본 상품을 메인 영역에서 다시 보여주는 것만으로도 구매로 이어질 확률이 눈에 띄게 높아지거든요. 이프두 연관 상품 추천 (IFDO Suggest)에 추가된 탐색 상품 리마인드 알고리즘을 활용하면, 최근 본 상품 기반의 추천 영역을 손쉽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자세히 살펴볼게요! 탐색 상품 리마인드탐색 상품 리마인드는 고객이 최근 둘러본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알고리즘입니다. 사용자가 사이트를 재방문했을 때 이전 방문에서 관심 있게 본 상품을 리마인드해 주거나, 최근 본 상품을 기반으로 AI가 연관 상품을 자동 추천하여 쇼핑을 계속 이어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탐색 상품 리마인드를 활용한 연관 상품 추천 작성 방법사이트를 다시 방문한 사용자에게 최근 둘러본 상품과 연관 상품을 제안해 볼까요? 연관 상품 추천 > Suggest 관리 > Suggest 만들기를 클릭하세요. Suggest의 이름과 노출 디바이스, 형태를 선택합니다. 알고리즘을 클릭합니다. 개인화 리마인드 추천 > 탐색 상품 리마인드 알고리즘을 적용하세요. 적용된 알고리즘과 제목을 확인합니다. AI 자동 채우기 여부를 설정합니다. 예시에서는 활성화하였습니다. AI 자동 채우기란?AI가 최근 조회한 상품의 연관도와 신뢰도를 판단하여 함께 조회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자동으로 추천하는 기능입니다. 자동 채우기를 위해 최소 1개의 조회 상품이 필요해요. 최근 클릭 라벨의 위치와 색상, 글씨 설정을 조정합니다. 최근 클릭 라벨이란?클릭 라벨은 고객이 특정 상품을 마지막으로 클릭한 시점을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최근 2개월 내의 기록이 표시되며 라벨 위치는 클릭하여 조절할 수 있어요. 라벨 위치 클릭 시 상, 하, 좌, 우, OFF 순서로 적용됩니다.세부 설정 > 대체 상품 노출을 해제합니다. ? 조회 이력이 있는 사용자에게만 Suggest가 노출되도록 하기 위해 대체 상품 노출을 해제했어요. 저장하세요. 이제 원하는 위치에 코드를 설치하고 활성화하면 최근 본 상품 리마인드가 시작됩니다! ?Suggest 설치 가이드상세페이지 가로형 설정&설치 방법상세페이지 세로형 설정&설치 방법이프두 고객사 영남상사에서는 메인 페이지에 ‘탐색 상품 리마인드’ Suggest를 설치하여 고객의 재방문과 동시에 이전 쇼핑을 이어갈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어요. Q. 고객이 최근 본 상품이 부족하면 어떻게 되나요?A: 세부 설정 > 대체 상품 노출이 활성화되어 있다면 실시간 인기 상품으로 채워져요. 그런데 만약 최근 조회한 상품이 1개 이상이고 ‘AI 자동 채우기’도 함께 설정되어 있다면 AI가 최근 조회한 상품과 함께 같이 조회될 만한 상품을 자동으로 추천합니다. ? AI 자동 채우기가 활성화되어 있지만 조회한 상품이 0개이고 대체 상품 노출이 OFF되어있다면, Suggest는 노출되지 않습니다.Q. 고객이 최근 본 상품이 부족할 때 노출되지 않도록 하고 싶다면?A: 편집 화면 하단의 ‘세부 설정’에서 대체 상품 노출을 OFF 해 주세요. 그럼 최근 상품을 조회한 이력이 없는 사용자에게는 Suggest가 노출되지 않아요. 연관 상품 추천이 잘 노출되는지 내부에서만 테스트하고 싶다면, 내 IP에서만 노출 테스트를 진행해 보세요. 이어지는 포스팅에서 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연관 상품 추천 나만 보기 테스트하는 방법
이프두에 카카오 알림톡 발송 서비스가 출시되었습니다! 이제 개인화된 정보성 메시지를 자동으로 발송할 수 있어요. 출시를 기념하여 발송 비용을 20% 할인하고 있으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카카오 알림톡이란? 카카오 알림톡은 카카오 채널을 통해 발송되는 정보성 메시지입니다.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지 않은 고객이라도 카카오 계정을 보유한 사용자(알림톡 차단 고객 제외)라면 알림톡을 발송할 수 있어요. 회원가입 완료, 쿠폰 지급, 예약 안내 등 다양한 상황에 맞춰 고객에게 맞춤형 정보성 메시지를 전달해 보세요! 메시지 작성에 대한 아이디어가 필요하다면 카카오에서 안내하는 발송 예시를 참고해 상황에 맞는 문구를 작성해 볼 수 있습니다. 이프두 알림톡 서비스의 강점은? 상황에 맞는 형태로 최적화?이프두 알림톡은 3개의 강조 유형과 4개의 메시지 유형을 제공합니다. 이 유형들을 조합해 상황에 가장 효과적인 메시지를 만들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이미지형’을 활용하면 시각적 주목도를 높일 수 있고 ‘강조표기형’은 결제 등 숫자를 포함한 중요한 안내 내용을 더 명확하게 전달하는데 적합합니다. 자유로운 커스텀 템플릿✨정해진 메시지만 발송할 수 있는 기존 호스팅몰 방식과 달리, 이프두 알림톡은 템플릿을 자유롭게 커스텀해 원하는 형태로 작성하고 활용할 수 있어요. 다만 카카오 심사를 거치기 때문에 카카오 가이드라인에 맞춘 이미지&내용 구성은 필수입니다. 정교한 개인화 메시징 ?이프두 알림톡 서비스는 발송 대상을 직접 업로드하거나 전체 회원 또는 마케팅 조건을 적용해 발송 대상을 세분화할 수 있어요. 이를 통해 타겟 고객에게 정확한 타이밍에 꼭 필요한 정보를 전달하는 정교한 개인화 메시징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프두 알림톡에서는 이프두 데이터와 회원 정보를 연동하여 사용하는 개인화 변수, 직접 CSV 파일을 업로드하는 카카오 변수, 두 가지 방식을 모두 사용할 수 있어 더 완벽한 개인화 메시지가 완성돼요. 알림톡 시작하기알림톡을 이용하려면 ① 사전 절차 → ② 템플릿 등록 → ③ 카카오 심사 승인 단계를 거쳐야 해요. 이미 이프두에서 발송이 처음이라면 사전 절차, 이미 등록한 채널이 있다면 템플릿 등록부터 시작하세요. ① 사전 절차 이프두에서 카카오 메시지를 발송하려면 필수 사전 준비 절차가 필요해요.⭐️쿠폰/적립금과 관련된 메시지를 발송하려면 사전 고지가 필요합니다. ② 템플릿 등록 알림톡은 카카오에서 승인된 템플릿만 발송할 수 있어요. 가이드를 참고하여 작성하고 카카오 심사를 요청해 주세요. ⭐️쿠폰/적립금과 관련된 메시지를 발송하려면 발송근거 문구가 필요해요.③ 카카오 심사 승인 요청카카오 심사는 2~3일 정도 소요돼요. 심사 승인이 완료된 템플릿은 [Auto Msg > 푸시 메시지 > 알림톡]에서 발송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알림톡 활용과 관련한 다양한 포스팅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입니다. 알림톡은 카카오 친구톡보다 발송 모수가 넓고,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성 메시지를 주기적으로 전달할 수 있어 고객의 기억에 남는 사이트 운영이 큰 도움이 돼요. 출시 기념으로 알림톡 발송 단가를 10원→8원(VAT 별도)으로 20% 할인하고 있으니 부담 없이 시작해 보세요??알림톡 관련 포스팅 읽기카카오 알림톡 템플릿 등록 가이드카카오 변수란? 알림톡 사용시 꼭 알아야 할 변수 활용 방법
페이지 이동(Page redirection, 리다이렉션)은 고객이 세그먼트 조건과 일치하면 미리 지정해둔 페이지로 이동시키는 자동화 메시지입니다. 세그먼트에 따라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고, URL만 있으면 개발자 없이도 손쉽게 설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작성 방법을 확인해 볼까요?
리다이렉션(페이지 이동) 작성 방법
예시: 특정 상품(마스크팩)이 타임 세일 중일 때, 검색엔진으로부터 특정 검색어(마스크팩, 팩)로 방문한 고객을 타임 세일 페이지로 보내 볼까요?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합니다.
2. 세그먼트를 클릭하여 추가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 특정한 키워드로 유입된 방문객을 타게팅 하기 위한 예시 조건입니다.
포함 조건
유입 > 검색어(선택형/입력형) > 입력 또는 선택ex: 유입 > 검색어 (입력형) > 마스크팩, 팩을 포함하는 검색어마스크팩 또는 팩을 포함하는 검색어로 유입된 방문자를 타게팅 합니다.
3. 리다이렉션을 선택하고 [편집 하기]를 클릭합니다.
4. 세그먼트 조건에 일치하는 고객들을 이동시킬 목표 페이지 URL을 입력하고 검수하세요. 반드시 http(s):// 를 포함한 URL을 입력해야 합니다.
💡 예시에서는 조건에 맞는 방문자를 타임 세일 페이지로 이동시키기 위해 목표 페이지에 타임 세일 페이지URL를 입력했습니다.
5. 이동 옵션을 선택하세요.
현재창에서 이동고객이 지금 보고 있는 브라우저 창에서 즉시 목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새로운 창 이동 고객이 지금 보고 있는 페이지가 아니라 새로운 브라우저 창을 띄워서 이동합니다.
6. 빈도, 기간, 요일, 시간에 대한 노출 설정값을 지정하세요.
💡 예시에서는 방문할 때마다 타임 세일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도록 빈도로 ‘방문 마다’를 선택했습니다. 타임 세일은 기간이 한정되어 있으므로 기간, 시간 설정을 조절하여 노출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빈도
최초 한번만
방문객에게 1회만 실행되고 더 이상 실행되지 않습니다.
방문마다(세션기준)
세션을 기준으로 방문할 때마다 실행됩니다. 하루에도 여러 번 실행될 수 있습니다.
일 1회
하루 한 번만 실행됩니다.
주 1회
1주일에 한 번만 실행됩니다.
월 1회
월에 한 번만 실행됩니다.
기간
제한 없음
기간에 상관없이 노출됩니다.
기간 지정
설정한 기간 내에만 노출됩니다.
요일
선택한 요일에만 노출됩니다.
시간
24시간 노출
상시 노출됩니다.
시간 지정
특정 시간에만 노출됩니다. 이벤트성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7. (옵션) 해당 오토메시지를 통해 페이지를 이동한 고객에게 태그를 남기고자 하는 경우 ‘태그 저장’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8. [저장 하기]를 클릭하세요.
이제 미리 지정한 조건(마스크팩, 팩을 포함한 검색어로 유입)에 맞는 고객님이 등장하면, 목표 페이지(타임 세일 페이지)로 고객님을 이동시키게 됩니다. 페이지 이동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한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이 있는데요..!
페이지 이동은 사이트 방문객을 강제 이동시키다 보니 방문객이 예상하지 못한 페이지가 나왔을 땐 당황스러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 이탈률이 더 증가할 수도 있어요😅 목적 없이 모든 대상에게 적용하는 것보다는, 명확한 상황 설정을 통해 방문객이 충분히 예상 가능한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추천드리면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이프두와 함께 힘찬 하루 보내세요!💪🏻
이런 메시지는 어때요?
클릭을 부르는 GIF 팝업 만들기!
주목도 UP! 생동감 MAX! 유튜브 쇼츠형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