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이력을 기반으로 고객을 매일매일 자동 분석합니다.
다양한 관점으로 고객을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얻으세요.
100여 가지의 실시간 웹분석 리포트를 제공합니다.
함께 구매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자동 추천합니다.
상품 정보를 방문객에게 실시간 공유합니다.
고객을 이해하면서 소통하세요.
반복되는 문의는 챗 봇에게 맡기세요.
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페이지 이동(Page redirection, 리다이렉션)은 고객이 세그먼트 조건과 일치하면 미리 지정해둔 페이지로 이동시키는 자동화 메시지입니다. 세그먼트에 따라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고, URL만 있으면 개발자 없이도 손쉽게 설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작성 방법을 확인해 볼까요?
리다이렉션(페이지 이동) 작성 방법
예시: 특정 상품(마스크팩)이 타임 세일 중일 때, 검색엔진으로부터 특정 검색어(마스크팩, 팩)로 방문한 고객을 타임 세일 페이지로 보내 볼까요?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합니다.
2. 세그먼트를 클릭하여 추가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 특정한 키워드로 유입된 방문객을 타게팅 하기 위한 예시 조건입니다.
포함 조건
유입 > 검색어(선택형/입력형) > 입력 또는 선택ex: 유입 > 검색어 (입력형) > 마스크팩, 팩을 포함하는 검색어마스크팩 또는 팩을 포함하는 검색어로 유입된 방문자를 타게팅 합니다.
3. 리다이렉션을 선택하고 [편집 하기]를 클릭합니다.
4. 세그먼트 조건에 일치하는 고객들을 이동시킬 목표 페이지 URL을 입력하고 검수하세요. 반드시 http(s):// 를 포함한 URL을 입력해야 합니다.
💡 예시에서는 조건에 맞는 방문자를 타임 세일 페이지로 이동시키기 위해 목표 페이지에 타임 세일 페이지URL를 입력했습니다.
5. 이동 옵션을 선택하세요.
현재창에서 이동고객이 지금 보고 있는 브라우저 창에서 즉시 목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새로운 창 이동 고객이 지금 보고 있는 페이지가 아니라 새로운 브라우저 창을 띄워서 이동합니다.
6. 빈도, 기간, 요일, 시간에 대한 노출 설정값을 지정하세요.
💡 예시에서는 방문할 때마다 타임 세일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도록 빈도로 ‘방문 마다’를 선택했습니다. 타임 세일은 기간이 한정되어 있으므로 기간, 시간 설정을 조절하여 노출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빈도
최초 한번만
방문객에게 1회만 실행되고 더 이상 실행되지 않습니다.
방문마다(세션기준)
세션을 기준으로 방문할 때마다 실행됩니다. 하루에도 여러 번 실행될 수 있습니다.
일 1회
하루 한 번만 실행됩니다.
주 1회
1주일에 한 번만 실행됩니다.
월 1회
월에 한 번만 실행됩니다.
기간
제한 없음
기간에 상관없이 노출됩니다.
기간 지정
설정한 기간 내에만 노출됩니다.
요일
선택한 요일에만 노출됩니다.
시간
24시간 노출
상시 노출됩니다.
시간 지정
특정 시간에만 노출됩니다. 이벤트성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7. (옵션) 해당 오토메시지를 통해 페이지를 이동한 고객에게 태그를 남기고자 하는 경우 ‘태그 저장’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8. [저장 하기]를 클릭하세요.
이제 미리 지정한 조건(마스크팩, 팩을 포함한 검색어로 유입)에 맞는 고객님이 등장하면, 목표 페이지(타임 세일 페이지)로 고객님을 이동시키게 됩니다. 페이지 이동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한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이 있는데요..!
페이지 이동은 사이트 방문객을 강제 이동시키다 보니 방문객이 예상하지 못한 페이지가 나왔을 땐 당황스러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 이탈률이 더 증가할 수도 있어요😅 목적 없이 모든 대상에게 적용하는 것보다는, 명확한 상황 설정을 통해 방문객이 충분히 예상 가능한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추천드리면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이프두와 함께 힘찬 하루 보내세요!💪🏻
이런 메시지는 어때요?
클릭을 부르는 GIF 팝업 만들기!
주목도 UP! 생동감 MAX! 유튜브 쇼츠형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