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이력을 기반으로 고객을 매일매일 자동 분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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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께 구매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자동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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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을 이해하면서 소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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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프두 팀입니다.이프두에서는 오늘도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크고 작은 업데이트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카카오 채널을 통해 새로운 기능과 업데이트 소식을 전해드릴 예정이에요? 새롭고 효과적인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니, 이프두의 최신 소식을 가장 먼저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지금 바로 ? 이프두 카카오 채널을 추가해 주세요?
고객에게 리뷰를 요청하려면, 어떻게 해야 더 효과적일까요? 그동안 리치팝업을 많이 사용하셨을 텐데요. 최근에는 개인화 상품 추천 기능을 활용한 리뷰 유도 방식도 주목받고 있어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고객이 직접 구매한 상품을 다시 확인할 수 있어, “아 리뷰 써야지!”하고 떠올리게 만들 수 있죠. 그 흐름 그대로 리뷰 작성까지 자연스럽게 연결됩니다. 재구매가 필요한 회원이라면, 상품을 클릭해 바로 다시 구매로 이어지는 경험도 제공할 수 있겠죠. 그럼, 지금부터 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으로 리뷰 요청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릴게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 최근 구매한 상품ⓘ PC 환경에서 노출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입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인앱 메시지에서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를 선택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예시에서는 최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일이 4일~30일 사이인 고객을 타게팅 했어요.이 조건은 구매 후 4일부터 30일까지의 고객에게 메시지를 노출합니다. 운영 중인 사이트의 평균 배송 기간을 고려해 적절한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3. 개인화 상품 추천 - for PC web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 개인화 상품 추천 for PC Web형은 PC 환경에서만 노출됩니다. 4. 개인화 상품 추천 방식으로 ‘최근 구매한 상품’을 선택합니다.?최근 구매한 상품은 고객이 지난 방문에서 구매한 상품을 추천해요.5. 타이틀을 입력합니다. ?개인화 변수를 활용하면 추천 팝업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6. 상품 이미지 너비와 상품명, 가격 텍스트 옵션을 설정합니다. ?이미지 너비는 상품 이미지의 가로 길이를 의미해요. 7. 제목, 본문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활성화하여 작성하세요. 제목, 본문 활용 예시 8. 콜투액션 (버튼) 내용 입력 후, 랜딩 URL 형식을 선택하여 입력하세요. 예시에서는 마이페이지 내 리뷰페이지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통합 링크’를 사용했습니다. (PC/모바일 URL이 다를 경우 개별 링크 사용) ?리뷰 작성이 가능한 메뉴(예: 내 게시글, 리뷰 작성, 마이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URL을 입력해 주세요. 버튼 랜딩URL 옵션 안내상품 페이지버튼 클릭 시 현재 보고 있는 상품의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통합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상관없이 설정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개별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따라 설정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9. (옵션) 닫기 옵션을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10. 배경, 테두리, 효과, 자동 사라짐 등 노출 옵션을 설정합니다. 11. (옵션) [세부 설정]을 클릭해 상세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2. (옵션) 이미지 비율과 상품명 길이, 상품가 표시, 정가 표시, 상품 자동 롤링 방식을 선택하세요. 13. (옵션) PC 화면에서 노출될 위치를 선택합니다. 14. 노출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선택합니다. 15. (옵션) 동일한 기기를 기준으로 노출할 횟수를 설정하고 싶다면 최대 노출 기간을 적용합니다. 16. (옵션) 모달 배경을 설정하여 팝업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17.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 18. 저장할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하세요. 19. 목록에 저장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 나타납니다.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제 PC로 방문한 고객에게, 지난번에 구매한 상품을 자동으로 노출하는 개인화된 상품 추천이 시작됩니다✨ 이번 팝업은 고객이 구매한 상품을 다시 보여주며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목적으로 구성되었어요. ‘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은 오늘 소개해 드린 방법 외에도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 가능한데요. 예를 들어 오랫동안 구매하지 않은 고객에게 재구매를 유도하고 싶을 때에도‘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이 효과적입니다. 세그먼트 조건을 [최근 구매일(일수) > 60일 이상] 등으로 설정하여 일정 기간 구매가 없는 고객에게 자연스럽게 재구매를 유도할 수 있어요. 목적에 따라 여러 방향으로 활용해 보세요?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더 알아보기개인화 상품 추천이란?최근 본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모바일형)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PC형)
어떤 상품이 잘 팔리고 있고, 어떤 상품의 판매가 저조한지 체크하고 계시죠? 쇼핑몰을 운영하신다면 상품 별 판매 현황을 꼭 파악하고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 문제점을 진단하고 판매율을 증진시킬 수 있는 대책을 세워볼 수 있거든요.
혹시 상품 판매 현황을 확인하다가 판매율이 낮은 상품을 발견했다면 ‘현재 보는 상품’ 세그먼트를 활용해 보세요. 실시간으로 해당 상품을 조회하고 있는 고객을 타게팅하고 상품 리뷰를 노출하거나 상품의 할인율, 해당 상품을 위한 깜짝 쿠폰 등 구매 혜택을 강조하는 오토메시지를 노출해 상품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구매까지 유도해 볼 수 있습니다. 다음의 순서에 따라 오토메시지를 작성해 볼까요?
✅ 메시지 작성 전 확인하세요!
다음의 두 리포트를 통해 상품의 판매 현황을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Analytics > 상품 > 구매 분석
Analytics > 상품 > 실시간 인기 상품 - 구매수
💡 더욱 상세한 데이터는 ‘상품 분석 보고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특정 상품을 조회 중일 때 구매 넛지
특정 상품을 조회하고 있는 고객을 구매로 유도하는 넛지 메시지입니다. 상품의 강점을 최대한 부각시켜 보세요!
💡 가이드에서는 상품에 대한 호감도를 높일 수 있도록 상품의 리뷰를 활용했습니다. 이외에도 상품의 할인율, 깜짝 쿠폰 등 다양한 내용을 추가하여 우리 쇼핑몰만의 마케팅 팝업을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1. 이프두에 로그인한 뒤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하세요.
2. 다음의 세그먼트를 추가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포함 조건
상품 > 현재 보는 상품(상품명, 상품코드, 입력형) > 선택지정한 상품을 보고 있는 고객에게 오토메시지를 노출합니다.
제외 조건 (AND)지정한 상품을 최근 14일 이내에 구매한 사람은 타겟에서 제외하기 위해 다음의 세그먼트를 추가합니다. 제외 조건에는 AND를 적용해 주세요.
상품 > 최근 구매한 상품(선택형, 입력형) > 선택지정한 상품을 최근 구매한 고객은 타겟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구매 > 최근 구매일 > ( 오늘 기준 14일 이내 ) 오늘을 기준으로 14일 이내에 구매한 고객은 타겟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 고급 조건 AND 적용 방법
제외 조건에는 기본적으로 OR이 적용됩니다. 따라서 ‘고급 조건’ 체크 박스를 체크하신 뒤 AND를 적용하면 오늘 기준 14일 이내 특정 상품을 구매한 사람을 오토메시지 노출 타겟에서 제외할 수 있습니다.
3. 인앱메시지 유형과 CTA를 선택하세요. 예시에서는 푸시노트 이미지형을 사용했습니다.
4. 오토메시지 내용을 작성합니다.
💡 예시에서는 보고 있는 상품에 대한 리뷰 콘텐츠를 입력했습니다.
5. 랜딩URL을 입력하세요.
예시에서는 이미지 클릭 시 리뷰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도록 랜딩URL을 추가했습니다. 만약 따로 이동할 URL이 없는 경우 자바스크립트 아이콘을 클릭하여 닫기 기능을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클릭 및 전환 효율이 측정되지 않습니다.
6. (옵션) 오토메시지 효과를 지정합니다.
7. 오토메시지 노출 설정을 마무리한 뒤 [저장 하기]를 클릭합니다.
💡 초(시간), 스크롤을 활용하여 노출 시점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8. 오토메시지 이름을 지정하고 완료합니다.
9. 방금 작성한 오토메시지를 활성화 상태로 변경하세요.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렇게 특정한 상품을 보고 있는 고객을 구매로 유도하기 위한 오토메시지 설정을 완료했습니다. 이어서 고객이 특정 페이지를 보고 있을 때 쿠폰을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다음 포스팅
고객이 특정 페이지를 보고 있을 때
쿠폰 발급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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