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이력을 기반으로 고객을 매일매일 자동 분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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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께 구매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자동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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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한 명 한 명에게 딱 맞는 상품을 추천해 볼까요? 최근 본 상품,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 최근 구매 이력 등 고객의 행동 및 구매 이력을 분석하여, 고객이 반응할 만한 상품만 자동으로 추천하는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기능이 출시되었습니다. 개인화된 상품 추천으로 쇼핑몰 전환율을 쑥 올려보세요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란?고객의 상품 조회, 장바구니 담기, 구매 이력을 분석하여 맞춤형 상품을 추천하는 개인화된 상품 추천 팝업입니다. 회원, 비회원 여부에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맞춤 상품을 추천해 보세요. 개인별 맞춤 상품 팝업에서는 3개의 추천 옵션을 제공합니다. 최근 조회한 상품고객이 최근 조회한 상품을 기반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합니다. 최근 장바구니 상품고객이 최근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기반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합니다. 최근 구매한 상품고객이 최근 구매한 상품을 기반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합니다. 어떻게 활용할 수 있나요??최근 조회한 상품고객이 사이트에 방문하면, 이전에 관심있었던 상품을 다시 보여주세요. 자연스럽게 쇼핑을 이어갈 수 있도록 유도할 수 있어요. → 가이드 확인 ?최근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고객이 장바구니에 담아둔 상품을 잊지 않도록 다시 알려줄 수 있어요. - ✨가이드 오픈 예정 ?️최근 구매한 상품고객에게 최근 구매한 상품을 노출하며 리뷰 작성을 유도해 볼 수 있어요. - ✨가이드 오픈 예정새로 추가된 상품 팝업을 활용하면 누구에게나 개인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요. 전환율 향상에 효과적인 개인화 상품 추천, 지금 작성해 보세요✨ ?? 다른 상품 추천 기능 알아보기구매 심리 자극하는 넛지 자동화, 소셜 티커매출이 증가하는 상품 추천 큐레이션, 연관 상품 추천 자동화추천 상품 팝업 vs 연관 상품 추천, 어떤 유형을 사용해야 할까요?
고객이 최근 본 상품, 어떻게 다시 보여줄 수 있을까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는 바로 이프두의 인앱 메시지 중 하나인 개인화 상품 추천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이프두에서는 고객별 행동 데이터를 분석하여 맞춤형 상품을 자동으로 보여주는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을 제공하고 있어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고객이 이전에 봤던 상품을 다시 보여주면서 자연스럽게 쇼핑 흐름을 이어주고, 구매 전환까지 연결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설정하는지 알아볼까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 최근 조회한 상품ⓘ 모바일 환경에서 노출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입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인앱 메시지에서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를 선택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원하는 타겟 조건에 맞춰 자유롭게 작성하세요. 3. 개인화 상품 추천 - for Mobile web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 모바일형은 모바일 환경에서만 노출됩니다. 4. 개인화 상품 추천 방식으로 ‘최근 조회한 상품’을 선택합니다.?최근 조회한 상품은 고객이 이전에 본 상품들을 추천합니다. (현재 방문에서 본 상품들은 추천 대상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5. 제목을 입력합니다. ? Tip! 개인화 변수를 활용하면 추천 팝업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필요한 경우 부제를 활성화하여 함께 이용해 보세요. 6. 상품 이미지 너비 확인 후 상품명, 가격 텍스트의 옵션을 조정합니다. ?이미지 너비는 상품 이미지의 가로 길이를 의미해요. 7. 배경, 테두리, 효과, 자동 사라짐 등 노출 옵션을 설정합니다. 8. (옵션) [세부 설정]을 클릭해 상세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9. (옵션) 컨테이너 여백, 이미지 간격, 이미지 라운드, 이미지 비율을 조절합니다. ?ⓐ 컨테이너 여백, ⓑ 이미지 간격은 아래 표시된 영역을 의미해요. 10. (옵션) 상품명 길이와 상품가 표시, 정가 표시, 상품 자동 롤링 방식을 선택하세요. 11. (옵션) 우측에서 노출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선택합니다. 12. (옵션) 동일한 기기를 기준으로 노출할 횟수를 설정하고 싶다면 최대 노출 기간을 적용합니다. 13. (옵션) 모달 배경을 설정하여 팝업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모달 배경을 사용하면 아래와 같이 어두운 배경이 깔리며 팝업의 주목도가 높아져요!✨14. (옵션) 태그를 설정하거나 A/B 테스트를 통해 효율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15.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16. 저장할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하세요. 17. 목록에 저장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 나타납니다.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제 모바일로 방문한 고객에게, 개인화된 상품 추천이 시작됩니다??? 개인화 상품 추천(모바일) 예시 이미지처럼 팝업 내에 이름 등의 개인화 변수를 추가하면 클릭과 전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관련한 포스팅을 이어 읽고 개인화 변수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CRM을 위한 ‘개인화 변수’ 사용 가이드
우리는 상품의 조회 현황을 알려주는 상품 조회형 티커, 상품의 판매 현황을 알려주는 상품 판매형 티커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티커는 구매경험 공유형 티커로 지금까지 소개해 드린 티커들과는 차이가 있는데요. 상품 조회형 티커와 상품 판매형 티커는 클릭할 수 없는 공지형 티커이지만, 구매경험 공유형 티커는 고객이 클릭을 하면 해당 상품으로 이동이 가능해요. 그래서 노출수는 물론 클릭부터 구매 전환 분석까지 이프두에서 통계를 제공하고 있어요. 그럼, 구매경험 공유형 티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구매경험 공유형 티커
구매경험 공유형 티커는 실시간으로 사이트에서 다른 고객의 구매 경험을 알려줍니다. 사이트에서 누군가가 어떤 상품을 구매하면 해당 상품명과 가격, 상품 이미지 등의 정보가 현재 접속 중인 다른 방문객들에게 표시돼요. 방문객이 티커를 클릭하면 공유된 상품의 상세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고요. 다른 티거와 달리 구매경험 공유형 티커는 클릭수와 전환수를 집계하므로 Analytics에서 분석 데이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아식스
구매경험 공유형 소셜 티커는 가장 많이 사용되는 티커 중 하나로, 이프두 고객사인 아식스의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방문자들이 더 많은 상품을 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구매경험 공유형 소셜 티커를 설정해 보세요!
구매경험 공유형 소셜 티커 설정 방법
1. 이프두 로그인 후 Social Ticker로 이동하세요.
2. 티커 스타일 > 구매경험 공유를 클릭합니다.
3. 티커의 이름을 입력하세요.
4. 티커의 배경색과 글자색을 지정합니다.
5. 가격 표시 옵션을 선택하세요.
정상가상품의 정상 가격을 의미합니다.
할인가상품의 정상 가격에 할인율이 적용된 할인 가격을 의미합니다.
구매가상품이 실제 구매된 가격을 의미합니다.*포인트 사용, 쿠폰 사용에 따라 실제 구매가격이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6. 노출 위치를 선택합니다.
💡 필요시 px(픽셀)을 조절하여 노출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7. 대기 시간을 설정합니다.
💡 대기 시간? 페이지 로딩 후 티커가 노출되는 시점을 의미합니다.
8. 노출 시간을 설정합니다.
💡 노출 시간? 설정한 시간 동안 티커가 노출되며 이후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10. 설정을 완료했다면 티커를 활성화하고 저장합니다.
구매경험 공유형 티커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예시 이미지 출처: 딜팡
구매경험 공유형 티커는 사이트 방문객에게 더 많은 상품을 조회하도록 유도하여 사이트 체류 시간을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구매 전환율 상승에 도움이 되니 상시로 설정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소셜 티커를 설정하셨다면 이제 상품들을 큐레이션 하여 추천하는 IFDO Suggest (연관 상품 추천)도 적용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다음 포스팅에서 IFDO Suggest에 대한 기능 설명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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