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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 이미지 쇼핑몰을 위한 초정밀 개인화 추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출시 ?

    고객 한 명 한 명에게 딱 맞는 상품을 추천해 볼까요? 최근 본 상품,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 최근 구매 이력 등 고객의 행동 및 구매 이력을 분석하여, 고객이 반응할 만한 상품만 자동으로 추천하는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기능이 출시되었습니다. 개인화된 상품 추천으로 쇼핑몰 전환율을 쑥 올려보세요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란?고객의 상품 조회, 장바구니 담기, 구매 이력을 분석하여 맞춤형 상품을 추천하는 개인화된 상품 추천 팝업입니다. 회원, 비회원 여부에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맞춤 상품을 추천해 보세요.  개인별 맞춤 상품 팝업에서는 3개의 추천 옵션을 제공합니다. 최근 조회한 상품고객이 최근 조회한 상품을 기반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합니다. 최근 장바구니 상품고객이 최근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기반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합니다. 최근 구매한 상품고객이 최근 구매한 상품을 기반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합니다. 어떻게 활용할 수 있나요??최근 조회한 상품고객이 사이트에 방문하면, 이전에 관심있었던 상품을 다시 보여주세요. 자연스럽게 쇼핑을 이어갈 수 있도록 유도할 수 있어요. → 가이드 확인 ?최근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고객이 장바구니에 담아둔 상품을 잊지 않도록 다시 알려줄 수 있어요. - ✨가이드 오픈 예정 ?️최근 구매한 상품고객에게 최근 구매한 상품을 노출하며 리뷰 작성을 유도해 볼 수 있어요. - ✨가이드 오픈 예정새로 추가된 상품 팝업을 활용하면 누구에게나 개인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요. 전환율 향상에 효과적인 개인화 상품 추천, 지금 작성해 보세요✨ ?? 다른 상품 추천 기능 알아보기구매 심리 자극하는 넛지 자동화, 소셜 티커매출이 증가하는 상품 추천 큐레이션, 연관 상품 추천 자동화추천 상품 팝업 vs 연관 상품 추천, 어떤 유형을 사용해야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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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 이미지 최근 본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모바일형) 구현 가이드

    고객이 최근 본 상품, 어떻게 다시 보여줄 수 있을까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는 바로 이프두의 인앱 메시지 중 하나인 개인화 상품 추천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이프두에서는 고객별 행동 데이터를 분석하여 맞춤형 상품을 자동으로 보여주는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을 제공하고 있어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고객이 이전에 봤던 상품을 다시 보여주면서 자연스럽게 쇼핑 흐름을 이어주고, 구매 전환까지 연결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설정하는지 알아볼까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 최근 조회한 상품ⓘ 모바일 환경에서 노출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입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인앱 메시지에서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를 선택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원하는 타겟 조건에 맞춰 자유롭게 작성하세요. 3. 개인화 상품 추천 - for Mobile web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 모바일형은 모바일 환경에서만 노출됩니다. 4. 개인화 상품 추천 방식으로 ‘최근 조회한 상품’을 선택합니다.?최근 조회한 상품은 고객이 이전에 본 상품들을 추천합니다. (현재 방문에서 본 상품들은 추천 대상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5. 제목을 입력합니다.  ? Tip! 개인화 변수를 활용하면 추천 팝업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필요한 경우 부제를 활성화하여 함께 이용해 보세요. 6. 상품 이미지 너비 확인 후 상품명, 가격 텍스트의 옵션을 조정합니다. ?이미지 너비는 상품 이미지의 가로 길이를 의미해요. 7. 배경, 테두리, 효과, 자동 사라짐 등 노출 옵션을 설정합니다.  8. (옵션) [세부 설정]을 클릭해 상세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9. (옵션) 컨테이너 여백, 이미지 간격, 이미지 라운드, 이미지 비율을 조절합니다. ?ⓐ 컨테이너 여백, ⓑ 이미지 간격은 아래 표시된 영역을 의미해요. 10. (옵션) 상품명 길이와 상품가 표시, 정가 표시, 상품 자동 롤링 방식을 선택하세요.  11. (옵션) 우측에서 노출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선택합니다. 12. (옵션) 동일한 기기를 기준으로 노출할 횟수를 설정하고 싶다면 최대 노출 기간을 적용합니다.  13. (옵션) ​모달 배경을 설정하여 팝업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모달 배경을 사용하면 아래와 같이 어두운 배경이 깔리며 팝업의 주목도가 높아져요!✨14. (옵션) ​태그를 설정하거나 A/B 테스트를 통해 효율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 15.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16. 저장할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하세요.  17. 목록에 저장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 나타납니다.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제 모바일로 방문한 고객에게, 개인화된 상품 추천이 시작됩니다??? 개인화 상품 추천(모바일) 예시 이미지처럼 팝업 내에 이름 등의 개인화 변수를 추가하면 클릭과 전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관련한 포스팅을 이어 읽고 개인화 변수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CRM을 위한 ‘개인화 변수’ 사용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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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마케팅 레시피

쇼핑몰 메인 팝업 생성 및 설정 방법 (feat. 메인 페이지에서만 노출!)

업데이트 : 2025-09-19

💡 용어 설명

시작 페이지란?

방문자의 세션이 처음으로 시작된 페이지를 의미합니다.

방문을 시작하는 페이지가 메인 페이지인 모든 고객에게 오토메시지를 띄우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시작 페이지’ 세그먼트를 활용해 보세요. 시작 페이지를 조건으로 활용시 특정 페이지에서 방문을 시작하는 사용자를 타게팅 하여 오토메시지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메인 페이지에서 방문을 시작하는 방문객만 쏙쏙 골라 오토메시지를 노출할 수 있지요. 그럼 함께 메인 페이지에서 노출되는 오토메시지를 만들어 볼까요?🙂

 💁🏻 대상 메인 페이지에서 방문을 시작하는 모든 방문객

🎯 목표 특정 액션 유도(자율)

📝 내용 메인 페이지에서 방문을 시작하는 모든 방문객에게 오토메시지를 노출합니다.

 

1. 이프두에 로그인한 뒤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다음의 조건을 추가하고 [저장 후 DO 액션 선택] 버튼을 클릭하세요.​

 

  • 트래픽 > 세션 페이지뷰 > 1 페이지뷰
    처음 사이트에 방문한 페이지를 타게팅 합니다. 아래 조건과 함께 사용하여 메인 페이지에서 방문을 시작한 사용자에게만 팝업을 노출할 수 있습니다.


  • 콘텐츠 > 시작 페이지(선택형) > ‘메인 페이지’ 검색 후 선택
    메인 페이지는 /index.html , /index.php 처럼 ‘/index’를 포함하고 있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메인 페이지는 회원님 사이트의 설정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세부 세그먼트 선택 시 원하는 결과가 나타나지 않는 경우 데이터 집계 기간을 늘리거나 검색 기능을 활용해 보세요!


 

3. 오토메시지 유형을 선택하고 [편집 하기]를 클릭합니다. *예시에서는 리치팝업 버튼형을 활용했습니다.


 

4. 이미지를 선택하세요.


 

5. 이미지 비율을 조절합니다. 


 

💡팝업의  크기 조절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PC용 미리 보기 또는 모바일용 QR 미리 보기를 통해 노출 화면을 미리 살펴보고 비율을 적절히 조절해 주세요.


 

6. 내용을 모두 작성하고 랜딩URL을 입력한 뒤 검수합니다.


 

7. 노출 설정을 완료한 뒤 [저장 하기]를 클릭합니다.


 

📢 메시지의 잦은 노출을 피하기 위하여 사이트 상황에 알맞게 노출 빈도와 사용자(디바이스) 별 최대 노출 횟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노출 설정 예시

  • 빈도: 일 1회

  • 기간: 제한 없음

  • 요일: 전체 선택

  • 시간: 24시간 노출

  • 시점: 즉시

  • 최대 노출: 2회
     

8. 오토메시지 이름을 지정하고 [완료]합니다.


 

이렇게 메인 페이지에서 방문을 시작하는 방문자들에게 리치팝업이 자동으로 노출되도록 설정을 완료했습니다. 오토메시지 목록에서 작성한 오토메시지를 활성화하면 타겟 대상에게 노출이 시작됩니다.


 

만약 메인 페이지로 노출 페이지를 한정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방문자를 대상으로 모든 페이지에서 오토메시지를 노출하고 싶으신 경우 타겟 조건을 방문 > 방문 횟수 > 1회 이상으로 설정하여 타게팅 해 볼 수 있는데요. 다음 레시피에서 상세한 설정 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다음 포스팅

쇼핑몰에 방문하는 모든 방문자에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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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24 전용] 로그인 사용자가 리턴 URL을 클릭했을 때, 빈 화면이 나타난다면?
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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