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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프두 팀입니다.이프두에서는 오늘도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크고 작은 업데이트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카카오 채널을 통해 새로운 기능과 업데이트 소식을 전해드릴 예정이에요? 새롭고 효과적인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니, 이프두의 최신 소식을 가장 먼저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지금 바로 ? 이프두 카카오 채널을 추가해 주세요?
고객에게 리뷰를 요청하려면, 어떻게 해야 더 효과적일까요? 그동안 리치팝업을 많이 사용하셨을 텐데요. 최근에는 개인화 상품 추천 기능을 활용한 리뷰 유도 방식도 주목받고 있어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고객이 직접 구매한 상품을 다시 확인할 수 있어, “아 리뷰 써야지!”하고 떠올리게 만들 수 있죠. 그 흐름 그대로 리뷰 작성까지 자연스럽게 연결됩니다. 재구매가 필요한 회원이라면, 상품을 클릭해 바로 다시 구매로 이어지는 경험도 제공할 수 있겠죠. 그럼, 지금부터 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으로 리뷰 요청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릴게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 최근 구매한 상품ⓘ PC 환경에서 노출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입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인앱 메시지에서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를 선택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예시에서는 최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일이 4일~30일 사이인 고객을 타게팅 했어요.이 조건은 구매 후 4일부터 30일까지의 고객에게 메시지를 노출합니다. 운영 중인 사이트의 평균 배송 기간을 고려해 적절한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3. 개인화 상품 추천 - for PC web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 개인화 상품 추천 for PC Web형은 PC 환경에서만 노출됩니다. 4. 개인화 상품 추천 방식으로 ‘최근 구매한 상품’을 선택합니다.?최근 구매한 상품은 고객이 지난 방문에서 구매한 상품을 추천해요.5. 타이틀을 입력합니다. ?개인화 변수를 활용하면 추천 팝업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6. 상품 이미지 너비와 상품명, 가격 텍스트 옵션을 설정합니다. ?이미지 너비는 상품 이미지의 가로 길이를 의미해요. 7. 제목, 본문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활성화하여 작성하세요. 제목, 본문 활용 예시 8. 콜투액션 (버튼) 내용 입력 후, 랜딩 URL 형식을 선택하여 입력하세요. 예시에서는 마이페이지 내 리뷰페이지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통합 링크’를 사용했습니다. (PC/모바일 URL이 다를 경우 개별 링크 사용) ?리뷰 작성이 가능한 메뉴(예: 내 게시글, 리뷰 작성, 마이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URL을 입력해 주세요. 버튼 랜딩URL 옵션 안내상품 페이지버튼 클릭 시 현재 보고 있는 상품의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통합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상관없이 설정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개별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따라 설정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9. (옵션) 닫기 옵션을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10. 배경, 테두리, 효과, 자동 사라짐 등 노출 옵션을 설정합니다. 11. (옵션) [세부 설정]을 클릭해 상세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2. (옵션) 이미지 비율과 상품명 길이, 상품가 표시, 정가 표시, 상품 자동 롤링 방식을 선택하세요. 13. (옵션) PC 화면에서 노출될 위치를 선택합니다. 14. 노출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선택합니다. 15. (옵션) 동일한 기기를 기준으로 노출할 횟수를 설정하고 싶다면 최대 노출 기간을 적용합니다. 16. (옵션) 모달 배경을 설정하여 팝업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17.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 18. 저장할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하세요. 19. 목록에 저장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 나타납니다.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제 PC로 방문한 고객에게, 지난번에 구매한 상품을 자동으로 노출하는 개인화된 상품 추천이 시작됩니다✨ 이번 팝업은 고객이 구매한 상품을 다시 보여주며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목적으로 구성되었어요. ‘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은 오늘 소개해 드린 방법 외에도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 가능한데요. 예를 들어 오랫동안 구매하지 않은 고객에게 재구매를 유도하고 싶을 때에도‘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이 효과적입니다. 세그먼트 조건을 [최근 구매일(일수) > 60일 이상] 등으로 설정하여 일정 기간 구매가 없는 고객에게 자연스럽게 재구매를 유도할 수 있어요. 목적에 따라 여러 방향으로 활용해 보세요?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더 알아보기개인화 상품 추천이란?최근 본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모바일형)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PC형)
회원님! 이프두의 연관 상품 추천 기능인 IFDO Suggest를 생성하셨나요? 그렇다면 연관 상품 추천을 상품 상세페이지 또는 장바구니에서 노출하기 위해 간단한 설치가 필요합니다. Suggest의 코드를 복사하여 노출을 원하는 페이지(상품 상세페이지 또는 장바구니 페이지)에 붙여 넣어야 하는데요. 다음의 방법에 따라 코드를 붙여 넣을 수 있습니다😉
Suggest가 작동하기 위해서는 사이트 및 해당 페이지에 이프두 공통 스크립트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원하는 위치에 코드를 붙여 넣어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조정 순서: 코드 붙여넣기 → 저장 → Suggest 활성화 → 쇼핑몰 노출 확인
사이트마다 설정이 다르므로 가이드에 안내된 HTML 코드 번호와 실제 쇼핑몰 HTML 코드 번호가 다를 수 있습니다.
커스텀에 따라 페이지 내 영역이 다를 수 있습니다.
✅ 미리 준비해 주세요
Suggest 코드를 쇼핑몰 관리자에 붙여 넣어야 합니다. 이프두에 로그인한 뒤 연관 상품 추천으로 이동하여 설치를 원하는 Suggest 코드를 복사해 주세요.
Suggest 설치 가이드 빠른 이동
PC형 상세페이지 Suggest 설치 방법모바일형 상세페이지 Suggest 설치 방법PC형 장바구니 Suggest 설치 방법 모바일형 장바구니 Suggest 설치 방법
PC형 상세페이지 Suggest 설치 방법
모바일형 상세페이지 Suggest 설치 방법
PC형 장바구니 Suggest 설치 방법
모바일형 장바구니 Suggest 설치 방법
1. 쇼핑몰 관리자 > 디자인으로 이동하세요.
2. 상품 > 상품상세화면을 클릭합니다.
3. 원하는 위치에 미리 복사해둔 코드를 붙여 넣고 저장합니다.가로형 코드 붙여 넣기 권장 위치
상품 상단 영역 아래 상품 상세 영역 위
상품 상세페이지 하단 (회사 정보 위)
세로형 코드 붙여 넣기
상품 상세페이지 세로형 Suggest는 설치 위치에 상관없이 노출 위치가 왼쪽 하단으로 고정됩니다. 편하신 곳에 코드를 붙여 넣어주세요. (일반적으로 페이지 소스 하단에 설치)
이미지 출처: 모노마트
4.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Suggest가 잘 노출되는지 확인합니다. *Suggest 목록에서 활성화 필수
이미지 출처: 뉴오리진
1. 쇼핑몰 관리자 > 모바일샵 > 디자인 스킨 리스트로 이동하세요.
2. 상품 > 상품상세를 클릭합니다.
3. 원하는 위치에 미리 복사해둔 코드를 붙여 넣고 저장합니다.
코드 붙여 넣기 권장 위치
상품 상세정보 버튼(detail_btm) 위
상품 상세페이지 하단 (회사정보 위)
이미지 출처: 휴럼샵
1. 쇼핑몰 관리자 > 디자인 > 주문 > 장바구니로 이동하세요.
2. 원하는 위치에 미리 복사해둔 코드를 붙여 넣고 저장합니다.
쿠폰 적용 레이어 위
이미지 출처: 강강술래
2. 주문 > 장바구니를 클릭합니다.
네이버페이, 페이코 버튼 영역 아래(하단)
이미지 출처: 이발레샵
Q. 코드를 어디에 넣어야 하는지 모르겠다면?
코드 삽입을 원하는 위치가 있나요? 다음의 방법에 따라 HTML 내용을 검색하세요.
1. HTML 내용 란을 클릭합니다.
Ctrl+F 버튼을 클릭하여 검색창을 활성화한 뒤, 검색어를 입력합니다. 예를 들어 ‘상품상세’ 등의 검색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검색 시 검색한 영역이 표시됩니다!
*고도몰 기능상 검색 후 검색어가 있는 영역으로 이동되었더라도 화면에 검색어가 즉시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키워드가 바로 나타나지 않을 시 해당 상태에서 스크롤을 조금 움직여 찾아주세요😥
원하시는 위치에 Suggest를 붙여 넣으셨나요? 이제 Suggest 목록에서 상태를 활성화하면 Suggest 노출이 시작됩니다.
Q. Suggest 디자인을 변경하고 싶다면?
Suggest가 노출이 되고 있는 상태에서 디자인(폰트 크기, 색상, 상품 이미지 크기 등)을 변경하고 싶다면 Suggest의 UI 수정 아이콘을 클릭한 후 디자인을 수정하세요. 변경된 디자인이 실시간으로 사이트에 반영됩니다.
왼쪽 Suggest 아이콘 클릭 → Suggest 관리 페이지 → Suggest의 UI 수정 아이콘 클릭 → 디자인 수정 → [저장] 클릭 → 실시간 반영 완료!🎉
설정한 Suggest에 대한 성과는 Analytics > IFDO Suggest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어떤 상품이 Suggest에서 노출되고 있는지 궁금하신 경우, Analytics의 ‘추천 상품 분석’ 리포트를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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