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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매번 모바일 웹을 통해 방문해 주시는 고객님, 아마도 검색엔진에서 쇼핑몰을 검색한 뒤 검색광고를 클릭하여 들어오고 계실 텐데요..😅 검색광고 비용을 절감하고 충성 회원으로 전환하기 위해 앱 설치 유도가 필요합니다. 이프두 마케팅 메시지를 활용하여 앱 다운로드 유도를 자동화해 볼까요?
앱 다운로드 유도를 위해서는 iOS 사용자를 위한 오토메시지와 Android 사용자를 위한 오토메시지, 이렇게 마케팅 메시지가 2개 필요합니다. iOS 사용자는 앱스토어로, Android 사용자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로 보내야 하니까요. 메시지 복사 기능을 이용하면 2개의 메시지도 금방 만들 수 있습니다. 같이 시작해 볼까요?
사전 준비: 앱 다운로드 페이지 URL 추출하기
오토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하기 위하여 다음의 순서에 따라 플레이 스토어 또는 앱 스토어 랜딩 URL을 추출해 주세요.
구글 플레이 스토어 어플 다운로드 URL 추출
1. 웹으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방문하세요.
2. 자사 어플을 검색하여 클릭합니다.
3. 어플 다운로드 페이지 상단의 URL을 복사합니다.
애플 앱스토어 앱 다운로드 URL 추출
1. 아이폰 또는 맥 기기에서 앱스토어를 방문하세요.
2. 자사 앱을 검색하여 클릭합니다.
3. 앱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우측 공유 버튼을 클릭하여 링크를 복사하세요.
이렇게 추출한 랜딩 URL은 이프두 오토메시지에 사용됩니다. 다른 곳에 잠시 붙여넣기 해두고 오토메시지를 작성할 때 이용하세요!
iOS 사용자를 위한 앱 다운로드 메시지 작성하기
가이드에서는 iOS 사용자를 위한 앱 다운로드 메시지를 먼저 작성하고, 다음으로 안드로이드 사용자를 위한 메시지를 제작하였습니다. 작성 순서는 자유로이 선택해 주세요. 차이는 없습니다😄
1.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합니다.
2. 다음의 세그먼트를 추가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합니다.
사용 환경 > 기기 구분 > 모바일 웹 모바일 웹으로 방문한 사용자만 타게팅 합니다.
운영체제 > iOS iOS로 방문한 사용자만 타게팅 합니다.
3. 오토메시지 유형을 선택하세요.
4. 오토메시지를 작성합니다.
💡 앱 다운로드 후 로그인 시 자동으로 발급되는 쿠폰이 있다면 해당 내용을 오토메시지에 기재하여 고객을 넛지 하세요!
5. 랜딩 URL에 복사해둔 앱스토어 URL을 입력하고 검수하세요.
6. 오토메시지 노출 설정을 지정하고 저장합니다.
안드로이드 사용자를 위한 앱 다운로드 메시지 작성하기
iOS 사용자를 위한 앱 설치 유도 메시지를 작성했다면 이제는 안드로이드 사용자를 위한 메시지를 작성해 볼 차례입니다.
1. 위에서 작성한 ‘iOS_앱 설치 유도’메시지의 좌측 버튼 > [복제]를 클릭합니다.
2. 오토메시지 이름을 iOS → 안드로이드(또는 Android)로 변경해 주세요.
3. 타겟 수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4. 운영체제 세그먼트를 클릭하여 다음의 세그먼트로 변경하고 저장하세요.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안드로이드로 방문한 사용자만 타게팅 합니다.
5. 디자인 편집 버튼을 클릭합니다.
6. 랜딩URL을 구글 플레이 스토어 링크로 변경하고 저장합니다.
이렇게 총 2개의 메시지 작성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메시지를 활성화 상태로 변경해 주세요. 오토메시지가 노출되기 시작합니다🙂
앱 다운로드 메시지의 주목도를 더 높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무래도 첫 등장에 신경 써야 하지 않을까요? 첫 등장은 첫인상으로서 작용하니까요! 그냥 떠있는 메시지와 흔들거리는 메시지는 주목도에서부터 차이를 보일 텐데요. 이프두에서 제공하는 오토메시지 노출 효과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고, 적절한 등장 효과를 선택해 메시지의 효율을 높여보세요😊
다음 포스팅
주목도를 높이는 오토메시지 노출 효과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