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이력을 기반으로 고객을 매일매일 자동 분석합니다.
다양한 관점으로 고객을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얻으세요.
100여 가지의 실시간 웹분석 리포트를 제공합니다.
함께 구매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자동 추천합니다.
상품 정보를 방문객에게 실시간 공유합니다.
고객을 이해하면서 소통하세요.
반복되는 문의는 챗 봇에게 맡기세요.
고객 한 명 한 명에게 딱 맞는 상품을 추천해 볼까요? 최근 본 상품,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 최근 구매 이력 등 고객의 행동 및 구매 이력을 분석하여, 고객이 반응할 만한 상품만 자동으로 추천하는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기능이 출시되었습니다. 개인화된 상품 추천으로 쇼핑몰 전환율을 쑥 올려보세요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란?고객의 상품 조회, 장바구니 담기, 구매 이력을 분석하여 맞춤형 상품을 추천하는 개인화된 상품 추천 팝업입니다. 회원, 비회원 여부에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맞춤 상품을 추천해 보세요. 개인별 맞춤 상품 팝업에서는 3개의 추천 옵션을 제공합니다. 최근 조회한 상품고객이 최근 조회한 상품을 기반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합니다. 최근 장바구니 상품고객이 최근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기반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합니다. 최근 구매한 상품고객이 최근 구매한 상품을 기반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합니다. 어떻게 활용할 수 있나요??최근 조회한 상품고객이 사이트에 방문하면, 이전에 관심있었던 상품을 다시 보여주세요. 자연스럽게 쇼핑을 이어갈 수 있도록 유도할 수 있어요. → 가이드 확인 ?최근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고객이 장바구니에 담아둔 상품을 잊지 않도록 다시 알려줄 수 있어요. - ✨가이드 오픈 예정 ?️최근 구매한 상품고객에게 최근 구매한 상품을 노출하며 리뷰 작성을 유도해 볼 수 있어요. - ✨가이드 오픈 예정새로 추가된 상품 팝업을 활용하면 누구에게나 개인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요. 전환율 향상에 효과적인 개인화 상품 추천, 지금 작성해 보세요✨ ?? 다른 상품 추천 기능 알아보기구매 심리 자극하는 넛지 자동화, 소셜 티커매출이 증가하는 상품 추천 큐레이션, 연관 상품 추천 자동화추천 상품 팝업 vs 연관 상품 추천, 어떤 유형을 사용해야 할까요?
고객이 최근 본 상품, 어떻게 다시 보여줄 수 있을까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는 바로 이프두의 인앱 메시지 중 하나인 개인화 상품 추천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이프두에서는 고객별 행동 데이터를 분석하여 맞춤형 상품을 자동으로 보여주는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을 제공하고 있어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고객이 이전에 봤던 상품을 다시 보여주면서 자연스럽게 쇼핑 흐름을 이어주고, 구매 전환까지 연결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설정하는지 알아볼까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 최근 조회한 상품ⓘ 모바일 환경에서 노출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입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인앱 메시지에서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를 선택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원하는 타겟 조건에 맞춰 자유롭게 작성하세요. 3. 개인화 상품 추천 - for Mobile web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 모바일형은 모바일 환경에서만 노출됩니다. 4. 개인화 상품 추천 방식으로 ‘최근 조회한 상품’을 선택합니다.?최근 조회한 상품은 고객이 이전에 본 상품들을 추천합니다. (현재 방문에서 본 상품들은 추천 대상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5. 제목을 입력합니다. ? Tip! 개인화 변수를 활용하면 추천 팝업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필요한 경우 부제를 활성화하여 함께 이용해 보세요. 6. 상품 이미지 너비 확인 후 상품명, 가격 텍스트의 옵션을 조정합니다. ?이미지 너비는 상품 이미지의 가로 길이를 의미해요. 7. 배경, 테두리, 효과, 자동 사라짐 등 노출 옵션을 설정합니다. 8. (옵션) [세부 설정]을 클릭해 상세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9. (옵션) 컨테이너 여백, 이미지 간격, 이미지 라운드, 이미지 비율을 조절합니다. ?ⓐ 컨테이너 여백, ⓑ 이미지 간격은 아래 표시된 영역을 의미해요. 10. (옵션) 상품명 길이와 상품가 표시, 정가 표시, 상품 자동 롤링 방식을 선택하세요. 11. (옵션) 우측에서 노출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선택합니다. 12. (옵션) 동일한 기기를 기준으로 노출할 횟수를 설정하고 싶다면 최대 노출 기간을 적용합니다. 13. (옵션) 모달 배경을 설정하여 팝업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모달 배경을 사용하면 아래와 같이 어두운 배경이 깔리며 팝업의 주목도가 높아져요!✨14. (옵션) 태그를 설정하거나 A/B 테스트를 통해 효율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15.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16. 저장할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하세요. 17. 목록에 저장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 나타납니다.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제 모바일로 방문한 고객에게, 개인화된 상품 추천이 시작됩니다??? 개인화 상품 추천(모바일) 예시 이미지처럼 팝업 내에 이름 등의 개인화 변수를 추가하면 클릭과 전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관련한 포스팅을 이어 읽고 개인화 변수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CRM을 위한 ‘개인화 변수’ 사용 가이드
이프두를 사용 중인 쇼핑몰 고객사의 유입을 분석해 보면 전체 SNS 유입 중 인스타그램을 통한 유입 비중은 약 73.35%에 달합니다. (*2022.10.01~2022.10.31, SNS 유입이 있는 쇼핑몰 50곳 대상, 모바일 웹 방문 기준) 이런 현황 때문에 많은 브랜드들에서 인스타그램을 통해 방문한 사용자의 리타게팅과 전환 유도에 공을 들이고 있어요. 그런데 인스타그램을 통한 방문이라고 해서 모두 같은 방문은 아닙니다. 방문 경로가 다양하게 나타나거든요. 그렇다면 인스타그램 유입자를 타깃으로 하는 온 사이트 마케팅 방법은 무엇일까요?
인스타그램을 통한 방문 경로 및 방문 이유 추측
인스타그램 계정의 프로필 링크를 클릭하여 방문→ 인스타그램 피드를 보다가 사이트에 대한 궁금증이 생겼다.
인스타그램 SHOP 제품 태그를 통하여 방문→ 게시글에 태그 된 제품이 궁금하여 제품 태그를 클릭했다.
인스타그램 SHOP 제품 태그 광고를 통하여 방문→ 방금 광고에서 본 그 상품 또는 유사한 상품군이 궁금하다.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링크된 URL을 통하여 방문→ 스토리를 보고 사이트 또는 상품에 흥미가 생겼다.
인스타그램 광고를 통하여 방문→ 광고를 보고 사이트 또는 상품에 흥미가 생겨 더 알아보고 싶어졌다.
필요와 목적에 맞게 세그먼트를 세팅하세요!
예를 들어 인스타그램을 통해 방문한 전체 사용자에게 회원가입을 유도하고 싶다면 도메인 자체를 타게팅 할 수 있습니다. 제품 태그로 방문한 사용자가 상품 상세 페이지를 보고 있을 때 쿠폰을 발급하고 싶다면 구글 UTM과 현재 보는 페이지의 세그먼트를 조합해 타게팅 할 수 있고요. 이프두에는 타게팅을 위한 상세한 세그먼트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유입자 리타게팅을 위한 예시를 몇 가지 소개해 드릴게요.
인스타그램으로 방문하는 모든 사용자 타게팅
인스타그램으로 방문하는 모든 사용자를 타게팅 하는 방법입니다.
1. 유입 도메인으로 타게팅
1) Auto Msg로 이동하여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유입 > 유입 도메인 세그먼트를 클릭합니다.
3) 외부 도메인 정보 ( instagram )을 입력하세요.
4)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합니다.
📢 세그먼트 활용 예시: 유입 도메인 ( instagram ) + 누적 로그인 횟수 ( 0회 이하 ) → 인스타그램을 통해 방문했고 회원가입하지 않은 사용자를 타게팅 하여 회원가입 유도 자동화 메시지를 노출합니다.
5) 마케팅 액션을 선택합니다. (예시: 팝콘)
6) 오토메시지를 작성합니다.
2. SNS 채널로 타게팅
1) Auto Msg로 이동하여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유입 > SNS 세그먼트를 클릭합니다.
3) 인스타그램을 선택하세요.
4) [저장 후 DO 액션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 세그먼트 활용 예시: SNS ( 인스타그램 ) + 로그인 ( 로그인 안함 ) + 누적 로그인 횟수 ( 0회 이하 ) → 인스타그램을 통해 방문했고, 회원가입하지 않은 사용자를 타게팅 하여 회원가입 유도 자동화 메시지를 노출합니다.
5) 오토메시지 유형을 선택합니다. (예시: 라운드 플로팅)
인스타그램 방문 중 특정 방문만 타게팅
인스타그램 방문자 중에서 특정 캠페인, 광고채널, 구글 UTM으로 방문한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1. 캠페인 타게팅
인스타그램 캠페인으로 방문하는 모든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타게팅을 위해서는 캠페인 생성이 필요하며 캠페인 생성은 설정 > 광고 분석 설정 > 캠페인 추적 코드 설정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 인스타그램 광고 캠페인 설정 가이드 읽기
2) 유입 > 캠페인 세그먼트를 클릭합니다.
3) 타게팅 하고자 하는 캠페인을 선택하세요.
4) [저장 후 DO 액션 선택] 버튼을 클릭하세요.
📢 세그먼트 활용 예시: 캠페인 ( 인스타그램 ) + 기기 구분 ( 모바일 웹 또는 하이브리드 앱 ) → 인스타그램 캠페인을 통해 방문했고 모바일 웹 또는 하이브리드 앱을 통해 방문한 사용자에게 상품 추천 팝업을 노출합니다.
5) 오토메시지 유형을 선택합니다. (예시: 추천 상품 팝업 모바일)
2. 광고채널 타게팅
인스타그램 캠페인 중에서도 특정 광고채널로 유입된 사용자만 타게팅 합니다. 타게팅을 위해 캠페인과 광고채널 생성이 필요합니다. 캠페인과 광고채널 생성은 설정 > 광고 분석 설정 > 캠페인 추적 코드 설정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 인스타그램 광고 캠페인 설정 가이드 읽기
2) 유입 > 광고채널 세그먼트를 클릭합니다.
3) 인스타그램 광고채널을 선택하세요.
📢 세그먼트 활용 예시: 광고채널 ( 20220711 착장 ) OR ( 20220701 착장 ) → 지정한 광고 채널을 통해 방문한 사용자에게 인스타그램 착장 아이템 팝업을 노출합니다.
5) 오토메시지 유형을 선택합니다. (예시: 리치팝업)
3. 구글 UTM 타게팅
인스타그램 유입 중에서 특정 파라미터를 통한 방문자만 타게팅 합니다.
2) 유입 > 구글 UTM (선택형) 또는 구글 UTM(입력형) 세그먼트를 클릭합니다.
3) 인스타그램에 사용하는 UTM을 입력하세요.
💡 인스타그램 SHOP 제품 태그를 클릭하여 상품 상세페이지를 방문하는 경우 유입 URL에 utm_source=IGShopping 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 IGShopping )을 포함하는 UTM을 조건으로 지정하고 제품 태그를 통해 방문하는 사용자만 타게팅 해 볼 수 있습니다. *제품 상세페이지가 아닌 메인 페이지로 이동하는 경우 UTM이 붙지 않아 해당 UTM으로 타게팅 할 수 없습니다.
📢 세그먼트 활용 예시: 구글 UTM ( IGShopping ) + 현재 보는 페이지 ( ?product_no=108 ) → 인스타그램 SHOP을 통해 방문하여 특정한 상품의 상세 페이지를 조회하고 있으면 쿠폰을 발급합니다.
5) 오토메시지 유형을 선택합니다. (예시: 쿠폰박스)
💡 상품 상세페이지로 유입되자마자 오토메시지가 뜨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노출 시점을 조절해 주세요.
이렇게 인스타그램을 타게팅 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위의 예시처럼 구글 애널리틱스의 UTM 기능 또는 이프두의 광고 추적 기능인 “이프두 캠페인 설정”을 이용하면 인스타그램뿐만 아니라 다른 광고 채널에도 응용해 볼 수 있는데요. 마침 구글 UTM을 활용한 다양한 타게팅 방법에 대한 가이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참고하여 광고 유입 방문객들을 타게팅하고 성과를 올려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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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UTM 활용도를 높이는 타게팅 노하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