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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고객들이 자사몰에서 어떤 검색어를 이용하는지 분석하고 있으세요?
일반적으로 자사몰에서 검색할 때에는 검색엔진에서 자사몰로 유입하는 검색어보다는 좀 더 구체적인 검색어를 사용하게 되는데요. 예를 들어 자사몰에 유입 시 브랜드 이름 또는 자사몰 이름을 검색해서 방문하지만, 자사몰 내에서 상품을 검색할 때는 고객이 찾고자 하는 상품 이름 또는 매우 구체적인 명칭을 검색하게 됩니다.
이렇게 내부검색어의 검색어 패턴을 분석해 보면 보다 구체적이고 명확하게 고객의 니즈를 파악할 수 있어요. 그렇다면 검색 후에는 어떤 상품을 구매했을까요? 내부검색 후 구매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이프두 Analytics에 추가되었습니다🎉🥰
내부검색 패턴 > 구매 데이터 확인 방법
1. 메뉴 Analytics > 콘텐츠 > 내부검색 패턴으로 이동하세요.
2. 장바구니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1회 이상 구매 발생 시 데이터 조회 가능
3. 데이터를 확인하세요.
*주문번호 앞의 아이콘은 주문 건을 분류합니다. 동일한 색상의 아이콘은 동일한 주문 건내에서 구매된 상품임을 의미합니다.
이렇게 자사몰의 내부검색 패턴 리포트를 확인하면 고객들이 특정 검색 패턴을 통해 어떤 상품을 구매하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검색어로 몇 건의 상품이 검색되고 있는지, 오타로 검색한 경우에 대응 방법 및 오타에 대한 분석도 가능하므로 내부검색 기능의 퀄리티를 모니터링하는데 꼭 필요한 리포트입니다.
다음으로 추천드릴 포스팅은 <광고 유입출처 확인 방법>인데요. 페이스북 광고, 쇼핑광고 등 방문객의 유입 출처를 통해 외부 광고 효율을 진단하고 방문 목적을 분석해 볼 수 있습니다😊 함께 읽어볼까요?
퍼포먼스 마케팅 완전 정복: 광고 유입출처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