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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께 구매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자동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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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방문한 고객이 지난 쇼핑 여정을 자연스럽게 이어가도록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사실 아주 간단합니다. 고객이 최근에 살펴본 상품을 메인 영역에서 다시 보여주는 것만으로도 구매로 이어질 확률이 눈에 띄게 높아지거든요. 이프두 연관 상품 추천 (IFDO Suggest)에 추가된 탐색 상품 리마인드 알고리즘을 활용하면, 최근 본 상품 기반의 추천 영역을 손쉽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자세히 살펴볼게요! 탐색 상품 리마인드탐색 상품 리마인드는 고객이 최근 둘러본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알고리즘입니다. 사용자가 사이트를 재방문했을 때 이전 방문에서 관심 있게 본 상품을 리마인드해 주거나, 최근 본 상품을 기반으로 AI가 연관 상품을 자동 추천하여 쇼핑을 계속 이어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탐색 상품 리마인드를 활용한 연관 상품 추천 작성 방법사이트를 다시 방문한 사용자에게 최근 둘러본 상품과 연관 상품을 제안해 볼까요? 연관 상품 추천 > Suggest 관리 > Suggest 만들기를 클릭하세요. Suggest의 이름과 노출 디바이스, 형태를 선택합니다. 알고리즘을 클릭합니다. 개인화 리마인드 추천 > 탐색 상품 리마인드 알고리즘을 적용하세요. 적용된 알고리즘과 제목을 확인합니다. AI 자동 채우기 여부를 설정합니다. 예시에서는 활성화하였습니다. AI 자동 채우기란?AI가 최근 조회한 상품의 연관도와 신뢰도를 판단하여 함께 조회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자동으로 추천하는 기능입니다. 자동 채우기를 위해 최소 1개의 조회 상품이 필요해요. 최근 클릭 라벨의 위치와 색상, 글씨 설정을 조정합니다. 최근 클릭 라벨이란?클릭 라벨은 고객이 특정 상품을 마지막으로 클릭한 시점을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최근 2개월 내의 기록이 표시되며 라벨 위치는 클릭하여 조절할 수 있어요. 라벨 위치 클릭 시 상, 하, 좌, 우, OFF 순서로 적용됩니다.세부 설정 > 대체 상품 노출을 해제합니다. ? 조회 이력이 있는 사용자에게만 Suggest가 노출되도록 하기 위해 대체 상품 노출을 해제했어요. 저장하세요. 이제 원하는 위치에 코드를 설치하고 활성화하면 최근 본 상품 리마인드가 시작됩니다! ?Suggest 설치 가이드상세페이지 가로형 설정&설치 방법상세페이지 세로형 설정&설치 방법이프두 고객사 영남상사에서는 메인 페이지에 ‘탐색 상품 리마인드’ Suggest를 설치하여 고객의 재방문과 동시에 이전 쇼핑을 이어갈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어요. Q. 고객이 최근 본 상품이 부족하면 어떻게 되나요?A: 세부 설정 > 대체 상품 노출이 활성화되어 있다면 실시간 인기 상품으로 채워져요. 그런데 만약 최근 조회한 상품이 1개 이상이고 ‘AI 자동 채우기’도 함께 설정되어 있다면 AI가 최근 조회한 상품과 함께 같이 조회될 만한 상품을 자동으로 추천합니다. ? AI 자동 채우기가 활성화되어 있지만 조회한 상품이 0개이고 대체 상품 노출이 OFF되어있다면, Suggest는 노출되지 않습니다.Q. 고객이 최근 본 상품이 부족할 때 노출되지 않도록 하고 싶다면?A: 편집 화면 하단의 ‘세부 설정’에서 대체 상품 노출을 OFF 해 주세요. 그럼 최근 상품을 조회한 이력이 없는 사용자에게는 Suggest가 노출되지 않아요. 연관 상품 추천이 잘 노출되는지 내부에서만 테스트하고 싶다면, 내 IP에서만 노출 테스트를 진행해 보세요. 이어지는 포스팅에서 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연관 상품 추천 나만 보기 테스트하는 방법
이프두에 카카오 알림톡 발송 서비스가 출시되었습니다! 이제 개인화된 정보성 메시지를 자동으로 발송할 수 있어요. 출시를 기념하여 발송 비용을 20% 할인하고 있으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카카오 알림톡이란? 카카오 알림톡은 카카오 채널을 통해 발송되는 정보성 메시지입니다.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지 않은 고객이라도 카카오 계정을 보유한 사용자(알림톡 차단 고객 제외)라면 알림톡을 발송할 수 있어요. 회원가입 완료, 쿠폰 지급, 예약 안내 등 다양한 상황에 맞춰 고객에게 맞춤형 정보성 메시지를 전달해 보세요! 메시지 작성에 대한 아이디어가 필요하다면 카카오에서 안내하는 발송 예시를 참고해 상황에 맞는 문구를 작성해 볼 수 있습니다. 이프두 알림톡 서비스의 강점은? 상황에 맞는 형태로 최적화?이프두 알림톡은 3개의 강조 유형과 4개의 메시지 유형을 제공합니다. 이 유형들을 조합해 상황에 가장 효과적인 메시지를 만들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이미지형’을 활용하면 시각적 주목도를 높일 수 있고 ‘강조표기형’은 결제 등 숫자를 포함한 중요한 안내 내용을 더 명확하게 전달하는데 적합합니다. 자유로운 커스텀 템플릿✨정해진 메시지만 발송할 수 있는 기존 호스팅몰 방식과 달리, 이프두 알림톡은 템플릿을 자유롭게 커스텀해 원하는 형태로 작성하고 활용할 수 있어요. 다만 카카오 심사를 거치기 때문에 카카오 가이드라인에 맞춘 이미지&내용 구성은 필수입니다. 정교한 개인화 메시징 ?이프두 알림톡 서비스는 발송 대상을 직접 업로드하거나 전체 회원 또는 마케팅 조건을 적용해 발송 대상을 세분화할 수 있어요. 이를 통해 타겟 고객에게 정확한 타이밍에 꼭 필요한 정보를 전달하는 정교한 개인화 메시징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프두 알림톡에서는 이프두 데이터와 회원 정보를 연동하여 사용하는 개인화 변수, 직접 CSV 파일을 업로드하는 카카오 변수, 두 가지 방식을 모두 사용할 수 있어 더 완벽한 개인화 메시지가 완성돼요. 알림톡 시작하기알림톡을 이용하려면 ① 사전 절차 → ② 템플릿 등록 → ③ 카카오 심사 승인 단계를 거쳐야 해요. 이미 이프두에서 발송이 처음이라면 사전 절차, 이미 등록한 채널이 있다면 템플릿 등록부터 시작하세요. ① 사전 절차 이프두에서 카카오 메시지를 발송하려면 필수 사전 준비 절차가 필요해요.⭐️쿠폰/적립금과 관련된 메시지를 발송하려면 사전 고지가 필요합니다. ② 템플릿 등록 알림톡은 카카오에서 승인된 템플릿만 발송할 수 있어요. 가이드를 참고하여 작성하고 카카오 심사를 요청해 주세요. ⭐️쿠폰/적립금과 관련된 메시지를 발송하려면 발송근거 문구가 필요해요.③ 카카오 심사 승인 요청카카오 심사는 2~3일 정도 소요돼요. 심사 승인이 완료된 템플릿은 [Auto Msg > 푸시 메시지 > 알림톡]에서 발송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알림톡 활용과 관련한 다양한 포스팅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입니다. 알림톡은 카카오 친구톡보다 발송 모수가 넓고,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성 메시지를 주기적으로 전달할 수 있어 고객의 기억에 남는 사이트 운영이 큰 도움이 돼요. 출시 기념으로 알림톡 발송 단가를 10원→8원(VAT 별도)으로 20% 할인하고 있으니 부담 없이 시작해 보세요??알림톡 관련 포스팅 읽기카카오 알림톡 템플릿 등록 가이드카카오 변수란? 알림톡 사용시 꼭 알아야 할 변수 활용 방법
외부 광고의 성과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방문객이 어떤 광고를 클릭하여 우리 쇼핑몰을 많이 방문했고 전환까지 이어졌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런데 실질적으로 세팅해둔 채널별 캠페인이 많기 때문에 모든 방문을 분류하여 살펴보려면 구글 UTM 또는 이프두의 캠페인 코드와 같이 유입을 분류해 줄 수 있는 태그가 필요하고요.
구글 UTM(Urchin Tracking Module) 태그
캠페인 URL 뒤에 파라미터를 붙여 쉽게 유입 출처를 구분할 수 있도록 기능하는 일종의 유입 트래킹 태그입니다. UTM 태그를 통해 우리는 고객이 어떤 곳에서 어떤 캠페인을 통해 우리 사이트에 방문하는지 유입을 분류하여 살펴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UTM 태그를 여기까지만 사용하는 것은 아쉽습니다. 더 사용성을 높여 타게팅에도 활용해 보는 건 어떨까요? 이프두에서는 UTM 태그를 타게팅 조건으로 세팅할 수 있습니다. 지정한 UTM이 포함된 URL로 방문하는 사용자들을 타게팅하고 마케팅 메시지를 자동으로 노출하게 돼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타게팅을 시작해 보세요👩🏻🏫
구글 UTM 타게팅 방법
이프두에서 UTM 태그를 타게팅 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①이미 유입된 이력이 있는 UTM 태그 목록에서 변수 값을 선택하거나, ②직접 UTM 태그 정보를 타게팅 조건에 입력하여 타게팅 조건으로 추가할 수 있어요.
구글 UTM 선택하여 추가하기
1. 메뉴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 를 클릭하세요.
2. 유입 > 구글 UTM (선택형) 조건을 추가합니다.
3. 변숫값을 선택하여 우측 타겟 목록에 추가하세요.
💡 OR/AND 조건을 선택하여 적용하세요.
OR 조합조건 A와 조건 B 중 하나만 만족해도 타게팅 합니다.
AND 조합조건 A와 조건 B 모두 만족하는 사용자만 타게팅 합니다.
구글 UTM 입력하여 추가하기
2. 유입 > 구글 UTM (입력형) 조건을 추가합니다.
3. 타게팅 하고자 하는 변숫값을 입력합니다.
( , ) 쉼표를 이용하여 다수의 변수 값을 추가하세요!
UTM을 타게팅 조건으로 이용하실 때에는 유의하셔야 할 부분이 하나 있습니다. 방문객이 방문을 시작하는 시작 페이지(세션의 시작페이지)에 구글 UTM 파라미터가 포함되어 있어야 타게팅 대상자로 인정된다는 것인데요. 첫 페이지가 아닌 쇼핑몰 내 페이지와 페이지 간 이동 중 또는 세션의 중간에 UTM 파라미터가 붙으면 타겟팅이 되지 않습니다.
이런 상황은 어떨까요?
1. UTM 태그가 붙은 광고 소재를 클릭하여 방문한 뒤 페이지를 둘러보고 있는 경우
페이지뷰 조건을 함께 사용한 경우 타게팅 대상에 포함됩니다. 지정한 UTM으로 유입되었고 지정한 페이지 뷰 이상으로 페이지를 조회하고 있을 때 오토메시지가 노출됩니다.
2. UTM이 적용된 내부 소재를 클릭하여 다른 페이지로 이동하는 경우
타겟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방문자에 대한 UTM 조건 판단은 외부에서 유입된 첫 랜딩 페이지에서 이루어집니다. 사이트 내부에서 이동 중일 때 내부 소재에 적용한 UTM 태그를 클릭하여 다른 페이지로 이동한 경우에는 타게팅 대상이 아닙니다.
UTM은 사이트 내부가 아닌 외부 소재에 적용하는 태그입니다. 내부 소재에 적용해도 분석 및 타게팅이 되지 않아요😅 그렇다면 사이트 내부 이벤트 소재 분석은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요?
새로운 서비스를 찾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이프두에서 해당 기능을 제공하고 있거든요. 내부 소재를 분석하고자 하는 회원님께서는 이프두의 인하우스 마케팅 분석 기능을 이용해 분석을 시작해 주세요.
다른 타게팅 방법도 알아보세요!
검색광고 유입 타게팅하고 즐겨찾기 유도해 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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