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이력을 기반으로 고객을 매일매일 자동 분석합니다.
다양한 관점으로 고객을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얻으세요.
100여 가지의 실시간 웹분석 리포트를 제공합니다.
함께 구매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자동 추천합니다.
상품 정보를 방문객에게 실시간 공유합니다.
고객을 이해하면서 소통하세요.
반복되는 문의는 챗 봇에게 맡기세요.
안녕하세요, 이프두 팀입니다.이프두에서는 오늘도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크고 작은 업데이트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카카오 채널을 통해 새로운 기능과 업데이트 소식을 전해드릴 예정이에요? 새롭고 효과적인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니, 이프두의 최신 소식을 가장 먼저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지금 바로 ? 이프두 카카오 채널을 추가해 주세요?
고객에게 리뷰를 요청하려면, 어떻게 해야 더 효과적일까요? 그동안 리치팝업을 많이 사용하셨을 텐데요. 최근에는 개인화 상품 추천 기능을 활용한 리뷰 유도 방식도 주목받고 있어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고객이 직접 구매한 상품을 다시 확인할 수 있어, “아 리뷰 써야지!”하고 떠올리게 만들 수 있죠. 그 흐름 그대로 리뷰 작성까지 자연스럽게 연결됩니다. 재구매가 필요한 회원이라면, 상품을 클릭해 바로 다시 구매로 이어지는 경험도 제공할 수 있겠죠. 그럼, 지금부터 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으로 리뷰 요청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릴게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 최근 구매한 상품ⓘ PC 환경에서 노출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입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인앱 메시지에서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를 선택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예시에서는 최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일이 4일~30일 사이인 고객을 타게팅 했어요.이 조건은 구매 후 4일부터 30일까지의 고객에게 메시지를 노출합니다. 운영 중인 사이트의 평균 배송 기간을 고려해 적절한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3. 개인화 상품 추천 - for PC web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 개인화 상품 추천 for PC Web형은 PC 환경에서만 노출됩니다. 4. 개인화 상품 추천 방식으로 ‘최근 구매한 상품’을 선택합니다.?최근 구매한 상품은 고객이 지난 방문에서 구매한 상품을 추천해요.5. 타이틀을 입력합니다. ?개인화 변수를 활용하면 추천 팝업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6. 상품 이미지 너비와 상품명, 가격 텍스트 옵션을 설정합니다. ?이미지 너비는 상품 이미지의 가로 길이를 의미해요. 7. 제목, 본문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활성화하여 작성하세요. 제목, 본문 활용 예시 8. 콜투액션 (버튼) 내용 입력 후, 랜딩 URL 형식을 선택하여 입력하세요. 예시에서는 마이페이지 내 리뷰페이지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통합 링크’를 사용했습니다. (PC/모바일 URL이 다를 경우 개별 링크 사용) ?리뷰 작성이 가능한 메뉴(예: 내 게시글, 리뷰 작성, 마이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URL을 입력해 주세요. 버튼 랜딩URL 옵션 안내상품 페이지버튼 클릭 시 현재 보고 있는 상품의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통합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상관없이 설정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개별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따라 설정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9. (옵션) 닫기 옵션을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10. 배경, 테두리, 효과, 자동 사라짐 등 노출 옵션을 설정합니다. 11. (옵션) [세부 설정]을 클릭해 상세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2. (옵션) 이미지 비율과 상품명 길이, 상품가 표시, 정가 표시, 상품 자동 롤링 방식을 선택하세요. 13. (옵션) PC 화면에서 노출될 위치를 선택합니다. 14. 노출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선택합니다. 15. (옵션) 동일한 기기를 기준으로 노출할 횟수를 설정하고 싶다면 최대 노출 기간을 적용합니다. 16. (옵션) 모달 배경을 설정하여 팝업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17.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 18. 저장할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하세요. 19. 목록에 저장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 나타납니다.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제 PC로 방문한 고객에게, 지난번에 구매한 상품을 자동으로 노출하는 개인화된 상품 추천이 시작됩니다✨ 이번 팝업은 고객이 구매한 상품을 다시 보여주며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목적으로 구성되었어요. ‘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은 오늘 소개해 드린 방법 외에도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 가능한데요. 예를 들어 오랫동안 구매하지 않은 고객에게 재구매를 유도하고 싶을 때에도‘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이 효과적입니다. 세그먼트 조건을 [최근 구매일(일수) > 60일 이상] 등으로 설정하여 일정 기간 구매가 없는 고객에게 자연스럽게 재구매를 유도할 수 있어요. 목적에 따라 여러 방향으로 활용해 보세요?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더 알아보기개인화 상품 추천이란?최근 본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모바일형)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PC형)
IFDO 모수?
선택한 고객 세분화 조건과 일치하는 최근(24시간 또는 7일) 방문 수를 의미합니다. 과거 데이터로 타깃 대상의 규모를 예측하는 데 사용하며 이프두 Live와 Auto Msg 작성 화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ive > 최근 24시간 모수 / 최근 7일 모수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 > 세그먼트 선택 > 최근 7일 모수
모수는 선택한 조건으로 최근 24시간/7일 내에 얼마만큼의 방문이 있었는지 나타냅니다.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볼까요?
1. Live에서 확인하기
SNS로 방문한 사용자 모수 확인하기
Live에서 [유입 > SNS >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세그먼트를 추가해 보세요.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으로 최근 7일간 사이트를 방문한 사용자의 모수를 알 수 있습니다.
우측 Live Board에서는 세그먼트에 해당하는 방문자의 실시간 데이터와 사이트 활동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부가 기능 활용하기
① 리포트 버튼을 클릭하면 선택한 세그먼트 조건에 해당하는 방문자의 통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② 유저 리스트에서는 세그먼트에 해당하는 유저 목록을 확인하거나 이메일 받기 / 다운로드(excel, csv) 할 수 있습니다.
장바구니에 담긴 총액이 5만원 이상인 사용자 모수 확인하기
Live 에서 [전자상거래 > 최근 장바구니 금액 > 5만원 이상] 조건을 추가해 보세요. 최근 24시간 동안 장바구니 총액이 5만원 이상이었던 방문자의 모수와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 원하는 조건이 없다면?
원하는 장바구니 금액이 없다면 우측 하단의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세그먼트 조건을 추가하세요.
2. Auto Msg 메뉴에서 확인하기
자주 방문하지만 구매는 하지 않은 사용자 모수 확인하기
Auto Msg에서 [트래픽 > 방문 횟수 > 5회 이상] , [구매 > 누적 구매수 > 0건 이하] 조건을 선택하여 추가하세요.
우측 [최근 7일 모수]를 클릭하면 5회 이상 방문하고 있지만 구매는 하지 않은 사용자의 모수(최근 7일동안 방문했던 사용자 중에서 해당 조건과 일치하는 방문수)를 기준으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세그먼트 분석 버튼을 클릭하면 선택한 세그먼트 조건에 해당하는 방문자의 통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Live에서 제공하는 리포트와 동일한 리포트입니다.
유저 리스트에서는 세그먼트에 해당하는 유저 목록을 확인하거나 이메일 받기 / 다운로드(excel, csv) 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Q. 모수는 앞으로 오토메시지가 전달될 타깃의 수인가요?
A: 아니요. 모수는 과거의 데이터입니다.
예를 들어 [검색엔진 > 네이버] 세그먼트의 모수가 22,680명이라고 가정한다면 최근 7일간 네이버에서 검색하고 사이트를 방문한 사람이 22,680명 있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이는 설정할 오토메시지가 전달될 타깃이 22,680명이라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오토메시지는 활성화되는 시점 이후부터 방문하는 사용자를 대상으로 타게팅하고 노출되기 때문입니다. 모수는 타깃 대상의 규모를 어느 정도 예측하는 역할을 하지만 실제 오토메시지 노출수와는 차이를 보일 수 있습니다.
Q. 이프두를 가입하고 스크립트도 설치했는데 세그먼트 조건을 만들면 모수가 0(null)로 나와요. 설치가 잘못된 걸까요?
A: 아니요. Live 메뉴에 방문객 데이터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고 있다면 설치에는 문제가 없으니 안심하세요!
데이터는 스크립트가 설치된 후부터 수집과 분석을 시작합니다. 모수는 최근 7일 또는 최근 24시간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가입 직후에는 수집/분석된 데이터가 없거나 부족하여 모수가 0으로 나타날 수 있어요. 모수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최소 7일간의 데이터 축적 시간이 필요합니다.
Q. 몇몇 세그먼트는 모수를 조회할 수 없어요!
A: 세그먼트 조건 [현재 보는 페이지]처럼 [현재…]가 포함된 조건의 세그먼트들은 실시간으로 사이트에 방문 중인 고객의 행동을 분석하여 타게팅 합니다. 타게팅 대상이 계속해서 변동되므로 과거의 데이터를 조회할 수 없으며 모수 확인 기능도 지원되지 않습니다. → 🔎 현재 조건 더 알아보기
요약하면
IFDO 모수는 선택한 세분화 조건의 최근 24시간 또는 7일간 방문 데이터를 의미하며 타깃 규모 예측을 위한 참고 기능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점을 활용해 오토메시지 세그먼트를 조절해 보세요. 타깃 규모를 넓혀 보다 많은 방문자들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 이프두 활용도를 높여줄 꿀팁 모음
흩어진 메시지를 그룹으로 정리해 볼까?
클릭을 부르는 GIF 팝업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