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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프두 팀입니다.이프두에서는 오늘도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크고 작은 업데이트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카카오 채널을 통해 새로운 기능과 업데이트 소식을 전해드릴 예정이에요? 새롭고 효과적인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니, 이프두의 최신 소식을 가장 먼저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지금 바로 ? 이프두 카카오 채널을 추가해 주세요?
고객에게 리뷰를 요청하려면, 어떻게 해야 더 효과적일까요? 그동안 리치팝업을 많이 사용하셨을 텐데요. 최근에는 개인화 상품 추천 기능을 활용한 리뷰 유도 방식도 주목받고 있어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고객이 직접 구매한 상품을 다시 확인할 수 있어, “아 리뷰 써야지!”하고 떠올리게 만들 수 있죠. 그 흐름 그대로 리뷰 작성까지 자연스럽게 연결됩니다. 재구매가 필요한 회원이라면, 상품을 클릭해 바로 다시 구매로 이어지는 경험도 제공할 수 있겠죠. 그럼, 지금부터 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으로 리뷰 요청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릴게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 최근 구매한 상품ⓘ PC 환경에서 노출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입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인앱 메시지에서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를 선택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예시에서는 최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일이 4일~30일 사이인 고객을 타게팅 했어요.이 조건은 구매 후 4일부터 30일까지의 고객에게 메시지를 노출합니다. 운영 중인 사이트의 평균 배송 기간을 고려해 적절한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3. 개인화 상품 추천 - for PC web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 개인화 상품 추천 for PC Web형은 PC 환경에서만 노출됩니다. 4. 개인화 상품 추천 방식으로 ‘최근 구매한 상품’을 선택합니다.?최근 구매한 상품은 고객이 지난 방문에서 구매한 상품을 추천해요.5. 타이틀을 입력합니다. ?개인화 변수를 활용하면 추천 팝업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6. 상품 이미지 너비와 상품명, 가격 텍스트 옵션을 설정합니다. ?이미지 너비는 상품 이미지의 가로 길이를 의미해요. 7. 제목, 본문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활성화하여 작성하세요. 제목, 본문 활용 예시 8. 콜투액션 (버튼) 내용 입력 후, 랜딩 URL 형식을 선택하여 입력하세요. 예시에서는 마이페이지 내 리뷰페이지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통합 링크’를 사용했습니다. (PC/모바일 URL이 다를 경우 개별 링크 사용) ?리뷰 작성이 가능한 메뉴(예: 내 게시글, 리뷰 작성, 마이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URL을 입력해 주세요. 버튼 랜딩URL 옵션 안내상품 페이지버튼 클릭 시 현재 보고 있는 상품의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통합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상관없이 설정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개별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따라 설정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9. (옵션) 닫기 옵션을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10. 배경, 테두리, 효과, 자동 사라짐 등 노출 옵션을 설정합니다. 11. (옵션) [세부 설정]을 클릭해 상세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2. (옵션) 이미지 비율과 상품명 길이, 상품가 표시, 정가 표시, 상품 자동 롤링 방식을 선택하세요. 13. (옵션) PC 화면에서 노출될 위치를 선택합니다. 14. 노출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선택합니다. 15. (옵션) 동일한 기기를 기준으로 노출할 횟수를 설정하고 싶다면 최대 노출 기간을 적용합니다. 16. (옵션) 모달 배경을 설정하여 팝업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17.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 18. 저장할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하세요. 19. 목록에 저장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 나타납니다.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제 PC로 방문한 고객에게, 지난번에 구매한 상품을 자동으로 노출하는 개인화된 상품 추천이 시작됩니다✨ 이번 팝업은 고객이 구매한 상품을 다시 보여주며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목적으로 구성되었어요. ‘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은 오늘 소개해 드린 방법 외에도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 가능한데요. 예를 들어 오랫동안 구매하지 않은 고객에게 재구매를 유도하고 싶을 때에도‘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이 효과적입니다. 세그먼트 조건을 [최근 구매일(일수) > 60일 이상] 등으로 설정하여 일정 기간 구매가 없는 고객에게 자연스럽게 재구매를 유도할 수 있어요. 목적에 따라 여러 방향으로 활용해 보세요?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더 알아보기개인화 상품 추천이란?최근 본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모바일형)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PC형)
이프두 데이터 연동 앱 IFDO SYNC를 설치하면 회원과 상품 데이터가 자동으로 연동돼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앱을 설치하고 데이터를 연동하실 수 있습니다🙂
IFDO SYNC 앱은?
카페24를 이용 중인 이프두 회원님들을 위해 제공되는 쇼핑몰 데이터 자동 연동 앱입니다. 별도의 비용은 발생하지 않으며 카페24 앱스토어에서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 카페24 앱스토어 바로 가기
*카페24 앱스토어에서 이프두를 설치하신 회원님도 이프두 싱크 앱 설치가 필요합니다.
오픈 API로 이프두와 쇼핑몰을 연동하면
자동으로 회원·상품 데이터가 연동돼요
더 다양한 세그먼트를 사용할 수 있어요 (회원 등급, 적립금 등)
휴대폰 번호와 SMS 수신 동의 여부 연동으로 더욱 강력한 SMS 마케팅이 가능해져요
상품의 판매가와 품절 여부 등이 IFDO Suggest (연관 상품 추천)에 자동 반영돼요
데이터 연동 정보
🛒 상품 데이터
상품 데이터는 이프두 싱크 앱 설치 후 사용자 키를 입력하면 연동됩니다. 데이터는 매일 04시, 08시, 12시, 16시, 20시, 24시에 업데이트됩니다. (4시간 주기)
연동되는 데이터
상품 판매가, 상품 할인가, 상품 품절 여부 등
🧑🏻 회원 데이터
회원 데이터는 이프두 싱크 앱 설치 후 카페24의 회원 데이터를 IFDO의 회원 데이터로 매핑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매핑 과정이 끝나면 회원 데이터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됩니다.
매핑 필수 데이터
필수로 매핑되는 데이터입니다.
회원 아이디
매핑 기본 데이터 (권장)
기본적으로 매핑되는 데이터입니다. 매핑을 원하는 데이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회원 이름, 이메일 주소, 휴대폰 번호, 이메일 수신 동의, SMS 수신 동의, 회원등급
매핑 선택 데이터
매핑을 원하는 데이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우편번호, 회원가입 승인일시, 최종 로그인 일시, 보유 마일리지, 보유 예치금
IFDO SYNC 설치 방법
IFDO SYNC 설치 시 꼭! 대표 운영자 계정으로 진행해 주세요.
1. 카페24 앱스토어에서 이프두 싱크를 검색하고 앱을 클릭합니다.
2. 앱을 설치하세요.
3. 접근 권한에 동의하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4. API 인증키를 복사하세요.
5. 이프두 회원가입 방법에 따라 다음과 같이 로그인합니다.
1) 이프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한 경우
[이프두 로그인하기]를 클릭하여 로그인합니다.
2) 카페24를 통해 가입하신 경우
카페24 관리자 > 이프두 앱 > [관리하기] > [이프두 바로 시작하기]를 클릭하여 로그인하세요.
6. 외부 채널 연동으로 이동합니다.
7. Cafe24 인증키 입력 버튼을 클릭하세요.
8. 복사한 인증키를 붙여 넣고 저장하세요.
9. 인증키가 확인되었습니다. 확인을 눌러 회원 데이터 매핑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10. 데이터가 올바르게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옵션
추가로 연동을 원하는 데이터를 선택하세요. 기존에 연동 중인 항목이 없다면 설정 아이콘을 클릭하고 새로운 고객 데이터 프로필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프두 싱크 앱 설치와
데이터 연동이 마무리되었습니다!
아직 이프두 싱크 앱을 설치하지 않은 고객님은 아래의 버튼을 클릭해 앱스토어로 이동하고 싱크 앱을 설치해 보세요. CSV 업로드에서 해방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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