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이력을 기반으로 고객을 매일매일 자동 분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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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께 구매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자동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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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을 이해하면서 소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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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한 명 한 명에게 딱 맞는 상품을 추천해 볼까요? 최근 본 상품,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 최근 구매 이력 등 고객의 행동 및 구매 이력을 분석하여, 고객이 반응할 만한 상품만 자동으로 추천하는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기능이 출시되었습니다. 개인화된 상품 추천으로 쇼핑몰 전환율을 쑥 올려보세요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란?고객의 상품 조회, 장바구니 담기, 구매 이력을 분석하여 맞춤형 상품을 추천하는 개인화된 상품 추천 팝업입니다. 회원, 비회원 여부에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맞춤 상품을 추천해 보세요. 개인별 맞춤 상품 팝업에서는 3개의 추천 옵션을 제공합니다. 최근 조회한 상품고객이 최근 조회한 상품을 기반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합니다. 최근 장바구니 상품고객이 최근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기반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합니다. 최근 구매한 상품고객이 최근 구매한 상품을 기반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합니다. 어떻게 활용할 수 있나요??최근 조회한 상품고객이 사이트에 방문하면, 이전에 관심있었던 상품을 다시 보여주세요. 자연스럽게 쇼핑을 이어갈 수 있도록 유도할 수 있어요. → 가이드 확인 ?최근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고객이 장바구니에 담아둔 상품을 잊지 않도록 다시 알려줄 수 있어요. - ✨가이드 오픈 예정 ?️최근 구매한 상품고객에게 최근 구매한 상품을 노출하며 리뷰 작성을 유도해 볼 수 있어요. - ✨가이드 오픈 예정새로 추가된 상품 팝업을 활용하면 누구에게나 개인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요. 전환율 향상에 효과적인 개인화 상품 추천, 지금 작성해 보세요✨ ?? 다른 상품 추천 기능 알아보기구매 심리 자극하는 넛지 자동화, 소셜 티커매출이 증가하는 상품 추천 큐레이션, 연관 상품 추천 자동화추천 상품 팝업 vs 연관 상품 추천, 어떤 유형을 사용해야 할까요?
고객이 최근 본 상품, 어떻게 다시 보여줄 수 있을까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는 바로 이프두의 인앱 메시지 중 하나인 개인화 상품 추천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이프두에서는 고객별 행동 데이터를 분석하여 맞춤형 상품을 자동으로 보여주는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을 제공하고 있어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고객이 이전에 봤던 상품을 다시 보여주면서 자연스럽게 쇼핑 흐름을 이어주고, 구매 전환까지 연결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설정하는지 알아볼까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 최근 조회한 상품ⓘ 모바일 환경에서 노출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입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인앱 메시지에서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를 선택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원하는 타겟 조건에 맞춰 자유롭게 작성하세요. 3. 개인화 상품 추천 - for Mobile web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 모바일형은 모바일 환경에서만 노출됩니다. 4. 개인화 상품 추천 방식으로 ‘최근 조회한 상품’을 선택합니다.?최근 조회한 상품은 고객이 이전에 본 상품들을 추천합니다. (현재 방문에서 본 상품들은 추천 대상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5. 제목을 입력합니다. ? Tip! 개인화 변수를 활용하면 추천 팝업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필요한 경우 부제를 활성화하여 함께 이용해 보세요. 6. 상품 이미지 너비 확인 후 상품명, 가격 텍스트의 옵션을 조정합니다. ?이미지 너비는 상품 이미지의 가로 길이를 의미해요. 7. 배경, 테두리, 효과, 자동 사라짐 등 노출 옵션을 설정합니다. 8. (옵션) [세부 설정]을 클릭해 상세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9. (옵션) 컨테이너 여백, 이미지 간격, 이미지 라운드, 이미지 비율을 조절합니다. ?ⓐ 컨테이너 여백, ⓑ 이미지 간격은 아래 표시된 영역을 의미해요. 10. (옵션) 상품명 길이와 상품가 표시, 정가 표시, 상품 자동 롤링 방식을 선택하세요. 11. (옵션) 우측에서 노출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선택합니다. 12. (옵션) 동일한 기기를 기준으로 노출할 횟수를 설정하고 싶다면 최대 노출 기간을 적용합니다. 13. (옵션) 모달 배경을 설정하여 팝업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모달 배경을 사용하면 아래와 같이 어두운 배경이 깔리며 팝업의 주목도가 높아져요!✨14. (옵션) 태그를 설정하거나 A/B 테스트를 통해 효율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15.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16. 저장할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하세요. 17. 목록에 저장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 나타납니다.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제 모바일로 방문한 고객에게, 개인화된 상품 추천이 시작됩니다??? 개인화 상품 추천(모바일) 예시 이미지처럼 팝업 내에 이름 등의 개인화 변수를 추가하면 클릭과 전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관련한 포스팅을 이어 읽고 개인화 변수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CRM을 위한 ‘개인화 변수’ 사용 가이드
기존: 카페24 정책에 따라 비회원이 쿠폰 메시지를 클릭하고 회원가입하더라도 쿠폰이 자동으로 발급되지 않았어요.업데이트 이후: 정책 변경으로 인해 비회원이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자동으로 쿠폰이 발급됩니다🎉
기존: 카페24 정책에 따라 비회원이 쿠폰 메시지를 클릭하고 회원가입하더라도 쿠폰이 자동으로 발급되지 않았어요.
업데이트 이후: 정책 변경으로 인해 비회원이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자동으로 쿠폰이 발급됩니다🎉
카페24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메시지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쿠폰이 발급될 수 있도록 쿠폰 발급을 자동화해 보세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쿠폰 자동 발급 메시지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쿠폰 링크 복사하기
스크린샷 버전: 새로운 쇼핑몰 관리자 (2022-07-22 기준)
1. 카페24 로그인 > 프로모션 > 쿠폰 관리 > 쿠폰 만들기로 이동합니다. 쿠폰 생성을 위해 발급 구분은 [고객 다운로드 발급]으로 지정하세요.
2. 페이지 하단의 노출설정 - 상세페이지 쿠폰 노출 설정을 [노출안함]으로 설정하고 쿠폰을 생성합니다.
💡 상세페이지에서 쿠폰 이미지가 노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설정입니다.
3. 쿠폰 관리 > 쿠폰 발급/조회로 이동하여 생성한 쿠폰의 경로 [복사]를 클릭합니다.
4. 쿠폰 다운로드가 가능한 URL이 나타납니다. Ctrl + C를 눌러 링크를 복사하세요.
이프두에서 쿠폰 자동 발급 링크 적용하기
복사한 링크를 인앱메시지의 콜투액션 랜딩URL에 적용하면 메시지를 클릭하는 사용자가 쿠폰을 자동으로 발급받습니다.
1.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자유롭게 세그먼트를 지정하세요.
3. 인앱메시지 유형을 선택합니다. *쿠폰박스 - 쿠폰복사형 사용 불가
4. 메시지 편집 단계에서 콜투액션란에 http: 또는 https:를 입력하고 그 뒤에 복사한 링크를 붙여 넣으세요.
메시지 작성을 완료하셨나요?
이제 고객이 메시지를 클릭했을 때 로그인 상태에 따라 다음의 과정을 거쳐 쿠폰이 자동으로 발급됩니다.
1. 로그인한 회원인 경우
메시지 클릭 시 쿠폰이 자동 발급됩니다.
2. 로그인하지 않은 회원인 경우
메시지를 클릭하면 로그인하라는 얼럿창이 뜹니다. 로그인/회원가입 페이지로 이동하며 로그인하면 쿠폰이 자동 발급됩니다.
3. 비회원인 경우
메시지를 클릭하면 로그인하라는 얼럿창이 뜹니다. 로그인/회원가입 페이지로 이동하며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쿠폰이 자동 발급됩니다. *카카오 등 간편 회원가입이 아닌 쇼핑몰에 이메일로 직접 회원가입하는 경우, 회원가입 완료 페이지에서 [완료] 버튼을 눌러야 쿠폰이 발급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방법을 활용하여 카카오 친구톡 유입자들에게도 쿠폰 발급을 자동화해볼 수 있는데요. 다음의 방법을 참고하여 설정해 보세요😄
1. (사전 설정) 카카오 친구톡, 캠페인으로 등록하기
2. 친구톡 캠페인 유입자에게 시크릿 쿠폰 전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