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이력을 기반으로 고객을 매일매일 자동 분석합니다.
다양한 관점으로 고객을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얻으세요.
100여 가지의 실시간 웹분석 리포트를 제공합니다.
함께 구매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자동 추천합니다.
상품 정보를 방문객에게 실시간 공유합니다.
고객을 이해하면서 소통하세요.
반복되는 문의는 챗 봇에게 맡기세요.
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쇼핑몰의 성과를 간편하게 받아보세요!
이프두에서는 회원님이 웹 사이트의 성과와 오토메시지 효율을 확인하실 수 있도록 커머스, 트래픽, 고객 등의 데이터를 보기 쉽게 정리해 ‘요약 리포트’로 보내드리고 있어요. 리포트는 주간, 일간, 월간으로 발송되며 수신 해제 상태라면 아래의 방법을 참고하여 수신 설정을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요약 리포트 수신 설정 방법
1. 설정 > 기타 > 요약 리포트 수신으로 이동하세요.
2. 리포트를 수신할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세요. 💡 여러 명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는 경우 쉼표(,)로 구분해 작성하세요.
이프두에 가입하셨다면 주간 리포트 수신이 자동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일간 리포트는 별도로 설정해야 받아보실 수 있어요.
일간 요약 리포트전날의 일간 요약 리포트를 매일 오전에 수신
주간 요약 리포트지난주 주간 요약 리포트를 매주 월요일 오전에 수신
월간 요약 리포트전 월의 월간 요약 리포트를 매월 1일 오전에 수신
💡 일간 요약 리포트는 비교 기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일전일과 전전일의 데이터를 비교합니다. ex) 화요일과 월요일
전주 같은 요일전일과 전주의 같은 요일 데이터를 비교합니다. ex) 화요일과 지난주 화요일
4. 요약 리포트에 포함할 데이터를 선택하세요.
커머스매출액, 구매수, 구매율에 대한 증감 데이터
트래픽방문수, 페이지뷰의 증감 및 주요 엔진, 주요 검색어 데이터 포함
고객회원가입과 가입률 증감에 대한 데이터
오토메시지오토메시지에 대한 실행수, 클릭, 전환에 대한 증감 데이터
IFDO Suggest(연관 상품 추천)IFDO Suggest에 대한 노출수, 클릭수, 구매수, 전환 가치 집계 결과
IFDO 기여 분석IFDO 메시지와 Suggest, 소셜 티커를 통한 기여도를 분석한 데이터. 메시지를 클릭한 후 가입한 회원 수, 메시지를 클릭한 후 구매한 구매 총액, Suggest를 클릭한 후 구매한 구매 총액, 소셜 티커를 클릭한 후 구매한 구매 총액 데이터 포함
5. [저장하기]를 클릭하여 저장합니다.
이렇게 요약 리포트 수신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요약 리포트 발송에는 별도의 요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무료 서비스이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성과 개선을 위한 마케팅 자동화 레시피 추천👍🏻
구매를 망설이는 고객, 구매 유도 레시피
카카오 친구톡, 캠페인 등록부터 분석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