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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 이미지 쇼핑몰을 위한 초정밀 개인화 추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출시 ?

    고객 한 명 한 명에게 딱 맞는 상품을 추천해 볼까요? 최근 본 상품,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 최근 구매 이력 등 고객의 행동 및 구매 이력을 분석하여, 고객이 반응할 만한 상품만 자동으로 추천하는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기능이 출시되었습니다. 개인화된 상품 추천으로 쇼핑몰 전환율을 쑥 올려보세요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란?고객의 상품 조회, 장바구니 담기, 구매 이력을 분석하여 맞춤형 상품을 추천하는 개인화된 상품 추천 팝업입니다. 회원, 비회원 여부에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맞춤 상품을 추천해 보세요.  개인별 맞춤 상품 팝업에서는 3개의 추천 옵션을 제공합니다. 최근 조회한 상품고객이 최근 조회한 상품을 기반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합니다. 최근 장바구니 상품고객이 최근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기반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합니다. 최근 구매한 상품고객이 최근 구매한 상품을 기반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합니다. 어떻게 활용할 수 있나요??최근 조회한 상품고객이 사이트에 방문하면, 이전에 관심있었던 상품을 다시 보여주세요. 자연스럽게 쇼핑을 이어갈 수 있도록 유도할 수 있어요. → 가이드 확인 ?최근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고객이 장바구니에 담아둔 상품을 잊지 않도록 다시 알려줄 수 있어요. - ✨가이드 오픈 예정 ?️최근 구매한 상품고객에게 최근 구매한 상품을 노출하며 리뷰 작성을 유도해 볼 수 있어요. - ✨가이드 오픈 예정새로 추가된 상품 팝업을 활용하면 누구에게나 개인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요. 전환율 향상에 효과적인 개인화 상품 추천, 지금 작성해 보세요✨ ?? 다른 상품 추천 기능 알아보기구매 심리 자극하는 넛지 자동화, 소셜 티커매출이 증가하는 상품 추천 큐레이션, 연관 상품 추천 자동화추천 상품 팝업 vs 연관 상품 추천, 어떤 유형을 사용해야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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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 이미지 최근 본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모바일형) 구현 가이드

    고객이 최근 본 상품, 어떻게 다시 보여줄 수 있을까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는 바로 이프두의 인앱 메시지 중 하나인 개인화 상품 추천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이프두에서는 고객별 행동 데이터를 분석하여 맞춤형 상품을 자동으로 보여주는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을 제공하고 있어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고객이 이전에 봤던 상품을 다시 보여주면서 자연스럽게 쇼핑 흐름을 이어주고, 구매 전환까지 연결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설정하는지 알아볼까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 최근 조회한 상품ⓘ 모바일 환경에서 노출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입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인앱 메시지에서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를 선택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원하는 타겟 조건에 맞춰 자유롭게 작성하세요. 3. 개인화 상품 추천 - for Mobile web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 모바일형은 모바일 환경에서만 노출됩니다. 4. 개인화 상품 추천 방식으로 ‘최근 조회한 상품’을 선택합니다.?최근 조회한 상품은 고객이 이전에 본 상품들을 추천합니다. (현재 방문에서 본 상품들은 추천 대상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5. 제목을 입력합니다.  ? Tip! 개인화 변수를 활용하면 추천 팝업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필요한 경우 부제를 활성화하여 함께 이용해 보세요. 6. 상품 이미지 너비 확인 후 상품명, 가격 텍스트의 옵션을 조정합니다. ?이미지 너비는 상품 이미지의 가로 길이를 의미해요. 7. 배경, 테두리, 효과, 자동 사라짐 등 노출 옵션을 설정합니다.  8. (옵션) [세부 설정]을 클릭해 상세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9. (옵션) 컨테이너 여백, 이미지 간격, 이미지 라운드, 이미지 비율을 조절합니다. ?ⓐ 컨테이너 여백, ⓑ 이미지 간격은 아래 표시된 영역을 의미해요. 10. (옵션) 상품명 길이와 상품가 표시, 정가 표시, 상품 자동 롤링 방식을 선택하세요.  11. (옵션) 우측에서 노출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선택합니다. 12. (옵션) 동일한 기기를 기준으로 노출할 횟수를 설정하고 싶다면 최대 노출 기간을 적용합니다.  13. (옵션) ​모달 배경을 설정하여 팝업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모달 배경을 사용하면 아래와 같이 어두운 배경이 깔리며 팝업의 주목도가 높아져요!✨14. (옵션) ​태그를 설정하거나 A/B 테스트를 통해 효율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 15.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16. 저장할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하세요.  17. 목록에 저장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 나타납니다.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제 모바일로 방문한 고객에게, 개인화된 상품 추천이 시작됩니다??? 개인화 상품 추천(모바일) 예시 이미지처럼 팝업 내에 이름 등의 개인화 변수를 추가하면 클릭과 전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관련한 포스팅을 이어 읽고 개인화 변수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CRM을 위한 ‘개인화 변수’ 사용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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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고객 사례

스포츠 의류 브랜드, 구매율 50% 상승한 비결

업데이트 : 2025-09-24

고객사 소개 

커머스 고객사 A는 월 4억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탄탄한 스포츠 의류 브랜드에요. 이프두와 함께 마케팅 자동화를 시작한 지 1년 6개월 되었습니다.

 

이프두 도입 성과 

도입 후 동기간 5개월의 성과를 비교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구매율이 2.50%에서 50.8% 상승하여 3.77%를 기록했어요. 매출액은 60.75% 높아졌고요. 방문당 매출액은 45.86% 증가하며 쇼핑몰이 순조롭게 성장 중에 있습니다.

더 놀라운 점은 같은 기간 동안 방문수의 변화는 10% 상승에 불과했다는 거예요. 유입을 위한 광고 예산은 거의 변화가 없었지만 구매율이 50.8% 증가하면서 매출액이 가파르게 상승했는데요. 이렇게 성과를 얻을 수 있었던 이유로 이프두의 여러 기능 중 'IFDO Suggest(연관 상품 추천)'와 ‘추천 상품 팝업’ 기능이 주요했대요. 비결을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추천 상품 팝업,

고객에게 추천 상품을 보여주는 오토메시지


 

추천 상품 팝업은 지정한 조건에 해당하는 타겟에게만 상품을 추천하는 팝업이에요. 상품을 추천하는 기준은 알고리즘(자동)과 에디터 직접 선택이 있으며 에디터 직접 선택 옵션을 선택하면 에디터가 추천하고 싶은 상품만 노출할 수 있어요.


 

커머스 A의 담당자님은 에디터 직접 선택 기능을 적용하여 할인 판매 상품을 주기적으로 노출하는 전략을 진행했어요. 이미 마니아들에게 알려진 브랜드이고 고객들이 신상품, 이월 상품 할인에 관심이 높아 현재 세일 중인 상품을 최대한 잘 노출하려는 의도였다고 합니다.  배경을 어둡게 처리하는 모달 배경을 적용하여 주목도와 클릭률을 높인 것도 Tip!

💡 주의! 모달 배경 적용할 때는 정말 중요하고 핵심적인 오토메시지에만 적용하세요. 사이트 배경이 어두워지면서 팝업이 부각되기 때문에 클릭률은 좋아지지만 방문 세션 중에 너무 자주 뜨면 고객 경험에서 오히려 역효과가 나올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해요.

 

IFDO Suggest, 

장바구니 업셀링으로 효과적인 매출 상승


 

연관 상품 추천(IFDO Suggest)은 연관 상품 추천 엔진을 통해 방문객이 함께 구매할 만한 상품을 상품 상세 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추천하는 기능입니다. 장바구니 페이지에 적용하면 장바구니에 담긴 상품 가격을 자동으로 계산하고 무료 배송을 위한 상품을 추천해 고객을 업셀링으로 이끌고요.


 

커머스 A의 담당자님은 IFDO Suggest의 무료 배송을 위한 상품 추천 알고리즘을 장바구니 페이지에 적용하고 클릭률 2.25%, 구매율 약 16%의 성과를 거두었어요. 배송비를 지불하는 것보다 무료배송 금액에 맞춰 구매하고 무료배송 혜택을 받는 것을 선호하는 고객의 성향을 이용한 전략입니다😊

 

이 외의 이프두 활용법

  • 애널리틱스에서 구매 전환율을 체크해요. 

  • Live Chat으로 쇼핑몰 CS 문의를 빠르게 처리해요. 

  • 리치팝업의 멀티 이미지 기능으로 쇼핑몰 이벤트 소식들을 하나의 팝업으로 노출해요. 

 

스포츠 의류 브랜드 A사의 사례를 살펴보았습니다. A사의 경우 고객들이 신상품/이월 상품 할인에 관심이 높다는 것을 파악했어요. 현재 할인 중인 상품을 이프두 오토메시지 ‘추천 상품 팝업’을 활용해 적극적으로 노출하고 훌륭한 성과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상품 추천 기능은 이프두에서 쉽게 적용 가능한 오토메시지입니다. 회원님도 지금 바로 적용해 보실래요?😉

 

상품 추천 기능 더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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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을 위한 초정밀 개인화 추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출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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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24 전용] 로그인 사용자가 리턴 URL을 클릭했을 때, 빈 화면이 나타난다면?
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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