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이력을 기반으로 고객을 매일매일 자동 분석합니다.
다양한 관점으로 고객을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얻으세요.
100여 가지의 실시간 웹분석 리포트를 제공합니다.
함께 구매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자동 추천합니다.
상품 정보를 방문객에게 실시간 공유합니다.
고객을 이해하면서 소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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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프두 팀입니다.이프두에서는 오늘도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크고 작은 업데이트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카카오 채널을 통해 새로운 기능과 업데이트 소식을 전해드릴 예정이에요? 새롭고 효과적인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니, 이프두의 최신 소식을 가장 먼저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지금 바로 ? 이프두 카카오 채널을 추가해 주세요?
고객에게 리뷰를 요청하려면, 어떻게 해야 더 효과적일까요? 그동안 리치팝업을 많이 사용하셨을 텐데요. 최근에는 개인화 상품 추천 기능을 활용한 리뷰 유도 방식도 주목받고 있어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고객이 직접 구매한 상품을 다시 확인할 수 있어, “아 리뷰 써야지!”하고 떠올리게 만들 수 있죠. 그 흐름 그대로 리뷰 작성까지 자연스럽게 연결됩니다. 재구매가 필요한 회원이라면, 상품을 클릭해 바로 다시 구매로 이어지는 경험도 제공할 수 있겠죠. 그럼, 지금부터 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으로 리뷰 요청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릴게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 최근 구매한 상품ⓘ PC 환경에서 노출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입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인앱 메시지에서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를 선택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예시에서는 최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일이 4일~30일 사이인 고객을 타게팅 했어요.이 조건은 구매 후 4일부터 30일까지의 고객에게 메시지를 노출합니다. 운영 중인 사이트의 평균 배송 기간을 고려해 적절한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3. 개인화 상품 추천 - for PC web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 개인화 상품 추천 for PC Web형은 PC 환경에서만 노출됩니다. 4. 개인화 상품 추천 방식으로 ‘최근 구매한 상품’을 선택합니다.?최근 구매한 상품은 고객이 지난 방문에서 구매한 상품을 추천해요.5. 타이틀을 입력합니다. ?개인화 변수를 활용하면 추천 팝업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6. 상품 이미지 너비와 상품명, 가격 텍스트 옵션을 설정합니다. ?이미지 너비는 상품 이미지의 가로 길이를 의미해요. 7. 제목, 본문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활성화하여 작성하세요. 제목, 본문 활용 예시 8. 콜투액션 (버튼) 내용 입력 후, 랜딩 URL 형식을 선택하여 입력하세요. 예시에서는 마이페이지 내 리뷰페이지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통합 링크’를 사용했습니다. (PC/모바일 URL이 다를 경우 개별 링크 사용) ?리뷰 작성이 가능한 메뉴(예: 내 게시글, 리뷰 작성, 마이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URL을 입력해 주세요. 버튼 랜딩URL 옵션 안내상품 페이지버튼 클릭 시 현재 보고 있는 상품의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통합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상관없이 설정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개별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따라 설정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9. (옵션) 닫기 옵션을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10. 배경, 테두리, 효과, 자동 사라짐 등 노출 옵션을 설정합니다. 11. (옵션) [세부 설정]을 클릭해 상세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2. (옵션) 이미지 비율과 상품명 길이, 상품가 표시, 정가 표시, 상품 자동 롤링 방식을 선택하세요. 13. (옵션) PC 화면에서 노출될 위치를 선택합니다. 14. 노출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선택합니다. 15. (옵션) 동일한 기기를 기준으로 노출할 횟수를 설정하고 싶다면 최대 노출 기간을 적용합니다. 16. (옵션) 모달 배경을 설정하여 팝업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17.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 18. 저장할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하세요. 19. 목록에 저장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 나타납니다.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제 PC로 방문한 고객에게, 지난번에 구매한 상품을 자동으로 노출하는 개인화된 상품 추천이 시작됩니다✨ 이번 팝업은 고객이 구매한 상품을 다시 보여주며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목적으로 구성되었어요. ‘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은 오늘 소개해 드린 방법 외에도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 가능한데요. 예를 들어 오랫동안 구매하지 않은 고객에게 재구매를 유도하고 싶을 때에도‘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이 효과적입니다. 세그먼트 조건을 [최근 구매일(일수) > 60일 이상] 등으로 설정하여 일정 기간 구매가 없는 고객에게 자연스럽게 재구매를 유도할 수 있어요. 목적에 따라 여러 방향으로 활용해 보세요?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더 알아보기개인화 상품 추천이란?최근 본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모바일형)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PC형)
구매를 망설이는 고객들은 ‘반복 조회’ 해요
리뷰를 읽고, 상품 사진을 보고, 가격을 다시 확인하고 ·· 소비자들은 구매하고 싶은 상품을 반복해서 조회하는 특징이 있어요.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마음에 드는 상품이 있으면 보고 또 보잖아요. 점원은 이런 고객의 행동이나 응대를 통해 망설임을 알아채고 상품의 품질·혜택을 설명하며 판매를 시도합니다.
@GIPHY
그런데 온라인은 상황이 조금 다르죠? 점원이 없습니다. 면대면으로 지켜보거나 응대할 수 없으니 고객이 망설이는 시점에 개입하기도 어려워요. 이럴 때 이프두를 활용해 보는 건 어떨까요? 이프두에서 자체적으로 수집하고 분석한 고객 행동 데이터가 있거든요. 고객이 구매를 망설이고 있는 시점을 유추하여 올바른 시점에 마케팅 메시지를 노출할 수 있어요. 구매를 망설이는 고객, 놓치지 말고 이제는 구매로 유도해 볼까요?
고객 타겟팅 조건
고객님들이 자주 사용하는 조건은 이프두에 템플릿으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상품 반복 조회 액션에 대한 템플릿은 [세그먼트 스토어 > 전자상거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하세요.
2. 세그먼트 스토어를 클릭합니다.
3. 세그먼트 템플릿을 선택하세요.
4. 원하는 값을 입력합니다.
추천 템플릿 *빈칸에는 쇼핑몰 상황에 맞춰 조건 값을 입력하세요.
동일한 상품을 반복 조회할 때
방문 시작 후 동일한 상품을 OO회 이상 본 방문객
동일한 상품을 OO시간 동안 OO회 이상 본 방문객
특정 상품을 반복 조회할 때
#특정상품을 OO회 이상 보고 있는 방문객
최근 OO일동안 #특정상품을 OO회 이상 보고 있는 방문객
1) 동일한 상품을 반복 조회 템플릿을 이용하면 사이트 내의 모든 상품이 조건에 해당됩니다. 그러나 2) 특정 상품을 반복 조회 템플릿을 이용하면 일부 상품을 지정하여 해당 상품을 반복 조회하는 사용자에게만 메시지를 띄우게 돼요.
*특정 상품은 단일/복수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내의 모든 상품이 조건에 해당되더라도 메시지는 세션 내 1번만 노출됩니다.
마케팅 액션 선택
상품을 반복해서 조회하는 고객에게 쿠폰을 발급하고자 합니다. 메시지 유형으로 쿠폰박스 선택 후 쿠폰 복사/쿠폰 다운로드 중 원하는 CTA를 선택하여 적용하세요.
쿠폰 복사미리 업로드한 쿠폰 코드를 노출합니다. 클릭 시 복사되며 고객이 직접 등록 페이지에서 등록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쿠폰 다운로드쿠폰을 바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URL이나 자바스크립트 함수가 필요합니다. 고객이 버튼을 누르면 쿠폰을 바로 발급받습니다. (회원 즉시 발급)
마케팅 메시지 작성
클릭률을 높이기 위해 다음의 방법을 사용하여 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숫자를 포함하여 구체적인 혜택 명시
한정된 타임 강조 (1회 노출, 사용기간 등)
쿠폰 등록 경로 안내 (쿠폰 복사 CTA의 경우)
쿠폰을 최초 한 번만 노출할 예정이라면 “지금 닫으면 다시 받을 수 없어요!”라는 문장을 추가해 볼 수 있어요. 쿠폰이 발급일로부터 N 일 이내 소멸된다면 ‘사용기간: 발급일로부터 7일 이내’와 같은 정보를 활용할 수 있고요. 쿠폰 유형이나 쇼핑몰 환경에 따라 자유롭게 내용을 작성해 주세요😄
이프두를 활용해 보세요!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 자동으로 요청하세요
이프두로 시작하는 개인화 마케팅 ‘개인화 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