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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이전에 카페24 등 다른 플랫폼의 문자(SMS, LMS, MMS) 발송 서비스를 이용하신 경우 이미 신청한 080 번호가 있으실 텐데요. 이런 경우, 이프두에서 080 수신거부 번호를 또 신청해야 하는 건지 궁금하셨을 것 같습니다😊 상황에 따라 다음과 같이 답변드릴 수 있는데요・・・
이프두에서만 발송하실 예정이라면
자동으로 수신 거부자 목록이 업데이트될 수 있도록 이프두를 통해 새로운 080 수신거부 번호를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새로운 080 수신거부 번호를 신청한 뒤 이전에 사용한 080 번호의 수신 거부자 목록을 수동으로 등록할 수 있어요.
이프두와 다른 발송 서비스를 함께 이용하는 경우
기존의 080 수신거부 번호를 이프두에도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어요. 이프두 서비스 내 채팅상담으로 080 수신거부 번호 전달 시 등록 가능합니다.
다만 기존 080 번호로 수신을 거부한 사용자의 내역은 이프두에 연동되지 않아요. 수신 거부자 목록을 이프두에 수동으로 등록해야 하며 데이터의 최신성 유지를 위해 주기적인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데이터의 최신성을 위해 일 1회 이상 업로드 권장
데이터 미업로드로 인한 책임은 사용자(발송 당사자)에게 있습니다. 반드시 주기적인 업로드를 진행해 주세요.
080 수신거부 번호 내역 등록하기
다음의 방법에 따라 080 수신거부 번호 목록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1. 설정 > 문자 메시지 사전 설정 > 등록 내역 확인으로 이동하세요.
2. 080 수신거부 번호 등록 내역에서 수신거부 내역을 등록하고자 하는 080 번호의 수신거부 건수를 클릭합니다.
3. 수신거부할 핸드폰 번호 입력 후 [적용]하세요.
쉼표(,) 또는 엔터로 구분하여 여러 개의 번호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CSV에서 열을 복사하여 즉시 붙여 넣고 등록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080 번호를 그대로 사용하고자 하는 고객님께서는 이프두 내 채팅 상담으로 말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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