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이력을 기반으로 고객을 매일매일 자동 분석합니다.
다양한 관점으로 고객을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얻으세요.
100여 가지의 실시간 웹분석 리포트를 제공합니다.
함께 구매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자동 추천합니다.
상품 정보를 방문객에게 실시간 공유합니다.
고객을 이해하면서 소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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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한 명 한 명에게 딱 맞는 상품을 추천해 볼까요? 최근 본 상품,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 최근 구매 이력 등 고객의 행동 및 구매 이력을 분석하여, 고객이 반응할 만한 상품만 자동으로 추천하는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기능이 출시되었습니다. 개인화된 상품 추천으로 쇼핑몰 전환율을 쑥 올려보세요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란?고객의 상품 조회, 장바구니 담기, 구매 이력을 분석하여 맞춤형 상품을 추천하는 개인화된 상품 추천 팝업입니다. 회원, 비회원 여부에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맞춤 상품을 추천해 보세요. 개인별 맞춤 상품 팝업에서는 3개의 추천 옵션을 제공합니다. 최근 조회한 상품고객이 최근 조회한 상품을 기반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합니다. 최근 장바구니 상품고객이 최근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기반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합니다. 최근 구매한 상품고객이 최근 구매한 상품을 기반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합니다. 어떻게 활용할 수 있나요??최근 조회한 상품고객이 사이트에 방문하면, 이전에 관심있었던 상품을 다시 보여주세요. 자연스럽게 쇼핑을 이어갈 수 있도록 유도할 수 있어요. → 가이드 확인 ?최근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고객이 장바구니에 담아둔 상품을 잊지 않도록 다시 알려줄 수 있어요. - ✨가이드 오픈 예정 ?️최근 구매한 상품고객에게 최근 구매한 상품을 노출하며 리뷰 작성을 유도해 볼 수 있어요. - ✨가이드 오픈 예정새로 추가된 상품 팝업을 활용하면 누구에게나 개인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요. 전환율 향상에 효과적인 개인화 상품 추천, 지금 작성해 보세요✨ ?? 다른 상품 추천 기능 알아보기구매 심리 자극하는 넛지 자동화, 소셜 티커매출이 증가하는 상품 추천 큐레이션, 연관 상품 추천 자동화추천 상품 팝업 vs 연관 상품 추천, 어떤 유형을 사용해야 할까요?
고객이 최근 본 상품, 어떻게 다시 보여줄 수 있을까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는 바로 이프두의 인앱 메시지 중 하나인 개인화 상품 추천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이프두에서는 고객별 행동 데이터를 분석하여 맞춤형 상품을 자동으로 보여주는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을 제공하고 있어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고객이 이전에 봤던 상품을 다시 보여주면서 자연스럽게 쇼핑 흐름을 이어주고, 구매 전환까지 연결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설정하는지 알아볼까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 최근 조회한 상품ⓘ 모바일 환경에서 노출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입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인앱 메시지에서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를 선택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원하는 타겟 조건에 맞춰 자유롭게 작성하세요. 3. 개인화 상품 추천 - for Mobile web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 모바일형은 모바일 환경에서만 노출됩니다. 4. 개인화 상품 추천 방식으로 ‘최근 조회한 상품’을 선택합니다.?최근 조회한 상품은 고객이 이전에 본 상품들을 추천합니다. (현재 방문에서 본 상품들은 추천 대상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5. 제목을 입력합니다. ? Tip! 개인화 변수를 활용하면 추천 팝업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필요한 경우 부제를 활성화하여 함께 이용해 보세요. 6. 상품 이미지 너비 확인 후 상품명, 가격 텍스트의 옵션을 조정합니다. ?이미지 너비는 상품 이미지의 가로 길이를 의미해요. 7. 배경, 테두리, 효과, 자동 사라짐 등 노출 옵션을 설정합니다. 8. (옵션) [세부 설정]을 클릭해 상세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9. (옵션) 컨테이너 여백, 이미지 간격, 이미지 라운드, 이미지 비율을 조절합니다. ?ⓐ 컨테이너 여백, ⓑ 이미지 간격은 아래 표시된 영역을 의미해요. 10. (옵션) 상품명 길이와 상품가 표시, 정가 표시, 상품 자동 롤링 방식을 선택하세요. 11. (옵션) 우측에서 노출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선택합니다. 12. (옵션) 동일한 기기를 기준으로 노출할 횟수를 설정하고 싶다면 최대 노출 기간을 적용합니다. 13. (옵션) 모달 배경을 설정하여 팝업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모달 배경을 사용하면 아래와 같이 어두운 배경이 깔리며 팝업의 주목도가 높아져요!✨14. (옵션) 태그를 설정하거나 A/B 테스트를 통해 효율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15.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16. 저장할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하세요. 17. 목록에 저장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 나타납니다.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제 모바일로 방문한 고객에게, 개인화된 상품 추천이 시작됩니다??? 개인화 상품 추천(모바일) 예시 이미지처럼 팝업 내에 이름 등의 개인화 변수를 추가하면 클릭과 전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관련한 포스팅을 이어 읽고 개인화 변수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CRM을 위한 ‘개인화 변수’ 사용 가이드
“홍은영님 가입을 축하합니다!”
“김우주님,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이 있어요!”
위와 같이 이름을 담아 부르는 메시지들을 보신 적 있으시죠?😄
본래 이름을 담아 부르는 개인화 마케팅은 스팸 인식을 예방하고 오픈율을 높이기 위해 이메일 마케팅에서 활발히 사용되던 방법인데요. 최근에는 자사몰 마케팅에서도 많이 활용되는 것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개인화 사례 (당근마켓 알림, 아뜨랑스 팝업)
개인화 메시지는 고객과의 거리를 좁히고 친밀감을 부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클릭률을 높여주는 효과도 있거든요. 적절한 시점에, 매력적인 혜택(고객이 받기를 기대한)을 포함하고, 고객님의 이름을 담아 전환 액션을 제안하면 기꺼이 승낙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프두에서 오토메시지를 작성할 때에도 이름을 담아 보세요. '개인화 변수' 기능을 이용하면 쉽고 빠르게 변수를 내용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방법을 살펴볼까요?
개인화 변수 사용을 위해서는 회원DB 연동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한 고객님에게만 개인화 변수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하지 않은 방문객에게는 미리 설정한 대체 문구가 노출됩니다.
1. Auto Msg로 이동하여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2. 세그먼트를 지정하여 메시지가 노출될 타겟군을 지정하세요.
* 개인화 변수 활용을 위해 [로그인 > 로그인 함] 세그먼트를 추가하세요.
* 로그인하지 않은 고객은 이름을 포함할 수 없습니다.
3. 메시지 유형과 CTA를 선택합니다.
4. 메시지 내용 작성란에서 개인화 변수를 추가할 곳에 커서를 두고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5. 회원 변수 > 회원이름에서 변수의 치환값*을 입력하고 추가합니다.
❓ 이프두 개인화 변수의 치환값이란
개인화 변수는 회원 정보를 표시하는데, 비회원은 속성이 없으므로 치환값이 노출됩니다. 치환값을 입력하지 않으면 공백으로 표시됩니다. 로그인 한 회원이더라도 간혹 고객 이름이 없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요. 이때도 미리 설정한 대체 문구가 노출됩니다.
회원의 이름이 없는 경우 치환값 [회원]으로 문구 대체홍길동님 안녕하세요? → 회원님 안녕하세요?
회원의 이름도 없고, 치환값도 없는 경우홍길동님 안녕하세요? → 님 안녕하세요?
치환값 설정이 안된 경우에는 위 예시처럼 공백으로 처리됩니다. 꼭 설정해 주세요!
6. 추가된 개인화 변수(회원이름)를 확인하고 메시지 작성을 마무리합니다.
미리보기에서는 개인화 변수 "회원이름"으로 보여지지만, 실제로는 값이 입력되어 다음과 같이 노출됩니다. ex. 미리보기 (회원이름) → 실제 값 (김은형)
이렇게 간단히 개인화 변수를 추가해 보았습니다. 개인화 변수는 회원DB 연동 상황에 따라 다양한 변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등급을 변수로 활용하여 회원등급 타게팅 레시피에 곁들여 보세요!
회원 등급 마케팅, 이프두 1000% 활용하기!
회원 등급을 활용한 마케팅 자동화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