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이력을 기반으로 고객을 매일매일 자동 분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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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께 구매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자동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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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첫방문 때 놓친 고객, 재방문 때 붙잡아요!”
재방문자란 이미 우리 사이트를 한 번 이상 방문한 경험이 있는 방문자를 의미합니다. 재방문에는 우리 사이트를 한 번 더 살펴보고자 하는 니즈, 즉 최소한의 흥미나 관심이 있다고 유추할 수 있는데요. 호감을 가지고 방문했다고 해서 무조건 회원가입이나 구매로 연결될 것이라고 예측할 수는 없어요.
재방문자는 이미 첫방문에서 이탈한 사용자이기도 하고, 첫방문 때처럼 아무런 전환 없이 이탈할 수 있거든요. 그렇다면 추가적인 이탈을 예방하고 회원가입으로 유도하기 위해 이프두를 활용해 보는 건 어떨까요? 방문자 중에 재방문 고객만 필터링하여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목표: 재방문 고객 회원가입 유도
우리 사이트에 두 번 이상 방문했음에도 회원가입이나 구매를 하지 않은 고객에게 회원가입 혜택을 안내하고 회원가입으로 유도해요. 3,000원 적립금이나 웰컴 쿠폰과 같은 가입 혜택이 준비되어 있다면 꼭 기재해 주세요.
재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레시피
쇼핑몰에 2회 이상 방문한 고객(재방문 고객)에게 회원가입을 유도하는 마케팅 레시피입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하세요.
2. 다음의 세그먼트를 추가하여 재방문했고 로그인 이력이 없는 방문객을 타게팅 합니다.
포함 조건
트래픽 > 방문 횟수 > 2회 이상재방문 고객들을 타게팅 합니다.
회원 > 로그인 > 로그인 안함 로그인하지 않은 방문객을 타게팅 합니다.
회원 > 누적 로그인 횟수 > 0회 로그인 이력이 없는 방문객을 타게팅 합니다.
3. 메시지 형태를 고를 차례입니다. 첫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에서 푸시노트 버튼형을 사용했다면 이번에는 팝콘 버튼형을 활용해 볼까요?
💡Tip! 가이드에서는 첫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와 형태, 내용면에서 다르게 재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를 작성했으나 기존의 첫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와 동일한 내용으로 작성하셔도 괜찮습니다. 다음의 방법을 사용해 보세요!
첫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의 디자인을 MY디자인에 저장해 두고 불러와 사용하기 → MY디자인 사용가이드 읽기
첫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를 복제한 뒤 조건만 변경하기 → 오토메시지 복제 가이드 읽기
4. 프로필을 설정합니다. *예시에서는 중앙 정렬 선택
5. 제목을 작성하고 원하는 속성(글꼴, 글자 크기, 글자 색상 등)을 적용합니다.
6. 본문 내용을 작성합니다.
💡Tip! ①간결하고 ②명확하게 회원가입 혜택을 기재하세요. 회원가입 시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직접적으로 명시할수록 고객이 더 좋은 반응을 보이는 경향이 나타납니다.
7. 콜투액션(버튼)에 들어갈 문구를 입력하고, 랜딩URL에 회원가입 페이지 URL을 입력한 뒤 검수하세요.
8. (옵션) 오토메시지 노출 효과를 지정합니다. → 노출효과 미리 보기
9. 오토메시지 노출 설정값을 지정하고 저장하세요.
10. 오토메시지 이름을 지정하고 완료합니다.
11. 인앱 메시지 목록에서 저장한 메시지의 상태를 활성화하고 오토메시지 노출을 바로 시작해 보세요!
첫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재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장바구니 리마인딩 메시지는 기간 제한 없이 데일리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3가지 메시지는 기본으로 설정해 주세요!😉
→ 첫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레시피
→ 장바구니 리마인딩 레시피
최근 업데이트: 2023-10-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