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이력을 기반으로 고객을 매일매일 자동 분석합니다.
다양한 관점으로 고객을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얻으세요.
100여 가지의 실시간 웹분석 리포트를 제공합니다.
함께 구매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자동 추천합니다.
상품 정보를 방문객에게 실시간 공유합니다.
고객을 이해하면서 소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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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프두 팀입니다.이프두에서는 오늘도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크고 작은 업데이트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카카오 채널을 통해 새로운 기능과 업데이트 소식을 전해드릴 예정이에요? 새롭고 효과적인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니, 이프두의 최신 소식을 가장 먼저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지금 바로 ? 이프두 카카오 채널을 추가해 주세요?
고객에게 리뷰를 요청하려면, 어떻게 해야 더 효과적일까요? 그동안 리치팝업을 많이 사용하셨을 텐데요. 최근에는 개인화 상품 추천 기능을 활용한 리뷰 유도 방식도 주목받고 있어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고객이 직접 구매한 상품을 다시 확인할 수 있어, “아 리뷰 써야지!”하고 떠올리게 만들 수 있죠. 그 흐름 그대로 리뷰 작성까지 자연스럽게 연결됩니다. 재구매가 필요한 회원이라면, 상품을 클릭해 바로 다시 구매로 이어지는 경험도 제공할 수 있겠죠. 그럼, 지금부터 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으로 리뷰 요청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릴게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 최근 구매한 상품ⓘ PC 환경에서 노출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입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인앱 메시지에서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를 선택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예시에서는 최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일이 4일~30일 사이인 고객을 타게팅 했어요.이 조건은 구매 후 4일부터 30일까지의 고객에게 메시지를 노출합니다. 운영 중인 사이트의 평균 배송 기간을 고려해 적절한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3. 개인화 상품 추천 - for PC web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 개인화 상품 추천 for PC Web형은 PC 환경에서만 노출됩니다. 4. 개인화 상품 추천 방식으로 ‘최근 구매한 상품’을 선택합니다.?최근 구매한 상품은 고객이 지난 방문에서 구매한 상품을 추천해요.5. 타이틀을 입력합니다. ?개인화 변수를 활용하면 추천 팝업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6. 상품 이미지 너비와 상품명, 가격 텍스트 옵션을 설정합니다. ?이미지 너비는 상품 이미지의 가로 길이를 의미해요. 7. 제목, 본문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활성화하여 작성하세요. 제목, 본문 활용 예시 8. 콜투액션 (버튼) 내용 입력 후, 랜딩 URL 형식을 선택하여 입력하세요. 예시에서는 마이페이지 내 리뷰페이지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통합 링크’를 사용했습니다. (PC/모바일 URL이 다를 경우 개별 링크 사용) ?리뷰 작성이 가능한 메뉴(예: 내 게시글, 리뷰 작성, 마이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URL을 입력해 주세요. 버튼 랜딩URL 옵션 안내상품 페이지버튼 클릭 시 현재 보고 있는 상품의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통합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상관없이 설정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개별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따라 설정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9. (옵션) 닫기 옵션을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10. 배경, 테두리, 효과, 자동 사라짐 등 노출 옵션을 설정합니다. 11. (옵션) [세부 설정]을 클릭해 상세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2. (옵션) 이미지 비율과 상품명 길이, 상품가 표시, 정가 표시, 상품 자동 롤링 방식을 선택하세요. 13. (옵션) PC 화면에서 노출될 위치를 선택합니다. 14. 노출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선택합니다. 15. (옵션) 동일한 기기를 기준으로 노출할 횟수를 설정하고 싶다면 최대 노출 기간을 적용합니다. 16. (옵션) 모달 배경을 설정하여 팝업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17.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 18. 저장할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하세요. 19. 목록에 저장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 나타납니다.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제 PC로 방문한 고객에게, 지난번에 구매한 상품을 자동으로 노출하는 개인화된 상품 추천이 시작됩니다✨ 이번 팝업은 고객이 구매한 상품을 다시 보여주며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목적으로 구성되었어요. ‘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은 오늘 소개해 드린 방법 외에도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 가능한데요. 예를 들어 오랫동안 구매하지 않은 고객에게 재구매를 유도하고 싶을 때에도‘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이 효과적입니다. 세그먼트 조건을 [최근 구매일(일수) > 60일 이상] 등으로 설정하여 일정 기간 구매가 없는 고객에게 자연스럽게 재구매를 유도할 수 있어요. 목적에 따라 여러 방향으로 활용해 보세요?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더 알아보기개인화 상품 추천이란?최근 본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모바일형)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PC형)
“첫방문 때 놓친 고객, 재방문 때 붙잡아요!”
재방문자란 이미 우리 사이트를 한 번 이상 방문한 경험이 있는 방문자를 의미합니다. 재방문에는 우리 사이트를 한 번 더 살펴보고자 하는 니즈, 즉 최소한의 흥미나 관심이 있다고 유추할 수 있는데요. 호감을 가지고 방문했다고 해서 무조건 회원가입이나 구매로 연결될 것이라고 예측할 수는 없어요.
재방문자는 이미 첫방문에서 이탈한 사용자이기도 하고, 첫방문 때처럼 아무런 전환 없이 이탈할 수 있거든요. 그렇다면 추가적인 이탈을 예방하고 회원가입으로 유도하기 위해 이프두를 활용해 보는 건 어떨까요? 방문자 중에 재방문 고객만 필터링하여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목표: 재방문 고객 회원가입 유도
우리 사이트에 두 번 이상 방문했음에도 회원가입이나 구매를 하지 않은 고객에게 회원가입 혜택을 안내하고 회원가입으로 유도해요. 3,000원 적립금이나 웰컴 쿠폰과 같은 가입 혜택이 준비되어 있다면 꼭 기재해 주세요.
재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레시피
쇼핑몰에 2회 이상 방문한 고객(재방문 고객)에게 회원가입을 유도하는 마케팅 레시피입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하세요.
2. 다음의 세그먼트를 추가하여 재방문했고 로그인 이력이 없는 방문객을 타게팅 합니다.
포함 조건
트래픽 > 방문 횟수 > 2회 이상재방문 고객들을 타게팅 합니다.
회원 > 로그인 > 로그인 안함 로그인하지 않은 방문객을 타게팅 합니다.
회원 > 누적 로그인 횟수 > 0회 로그인 이력이 없는 방문객을 타게팅 합니다.
3. 메시지 형태를 고를 차례입니다. 첫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에서 푸시노트 버튼형을 사용했다면 이번에는 팝콘 버튼형을 활용해 볼까요?
💡Tip! 가이드에서는 첫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와 형태, 내용면에서 다르게 재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를 작성했으나 기존의 첫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와 동일한 내용으로 작성하셔도 괜찮습니다. 다음의 방법을 사용해 보세요!
첫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의 디자인을 MY디자인에 저장해 두고 불러와 사용하기 → MY디자인 사용가이드 읽기
첫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를 복제한 뒤 조건만 변경하기 → 오토메시지 복제 가이드 읽기
4. 프로필을 설정합니다. *예시에서는 중앙 정렬 선택
5. 제목을 작성하고 원하는 속성(글꼴, 글자 크기, 글자 색상 등)을 적용합니다.
6. 본문 내용을 작성합니다.
💡Tip! ①간결하고 ②명확하게 회원가입 혜택을 기재하세요. 회원가입 시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직접적으로 명시할수록 고객이 더 좋은 반응을 보이는 경향이 나타납니다.
7. 콜투액션(버튼)에 들어갈 문구를 입력하고, 랜딩URL에 회원가입 페이지 URL을 입력한 뒤 검수하세요.
8. (옵션) 오토메시지 노출 효과를 지정합니다. → 노출효과 미리 보기
9. 오토메시지 노출 설정값을 지정하고 저장하세요.
10. 오토메시지 이름을 지정하고 완료합니다.
11. 인앱 메시지 목록에서 저장한 메시지의 상태를 활성화하고 오토메시지 노출을 바로 시작해 보세요!
첫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재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장바구니 리마인딩 메시지는 기간 제한 없이 데일리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3가지 메시지는 기본으로 설정해 주세요!😉
→ 첫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레시피
→ 장바구니 리마인딩 레시피
최근 업데이트: 2023-10-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