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이력을 기반으로 고객을 매일매일 자동 분석합니다.
다양한 관점으로 고객을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얻으세요.
100여 가지의 실시간 웹분석 리포트를 제공합니다.
함께 구매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자동 추천합니다.
상품 정보를 방문객에게 실시간 공유합니다.
고객을 이해하면서 소통하세요.
반복되는 문의는 챗 봇에게 맡기세요.
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이프두는 하나의 아이디로 동시에 여러 명이 로그인할 수 없어요🙅🏻♀️ 로그인해서 이프두를 이용하고 있는데 다른 분이 로그인하게 되면 먼저 로그인한 분은 자동 로그아웃됩니다. 그래서 담당자가 여러 명 있는 경우에는 이프두에 담당자를 추가해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담당자는 간단히 이메일을 통해 초대할 수 있는데요. 새로운 담당자는 10명까지, 상담 가능 권한은 5명까지 부여할 수 있어요. 담당자가 추가되더라도 추가 요금은 부과되지 않으니 마음 편하게 이용하세요😊
담당자를 추가하면
담당자별로 진행 중인 상담 채팅이나 종료한 상담을 모아볼 수 있어요.
담당자별로 작성한 오토 메시지를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어요.
상담, 오토 메시지 등 업무에 따라 메뉴 접근 권한을 다르게 부여할 수 있어요.
외부 광고 대행사 담당자분들께 광고 등 캠페인 설정을 위한 권한을 부여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담당자 초대 방법
1. 설정 > 기타 > 담당자 관리로 이동하세요.
2. [새로운 담당자 초대] 버튼을 클릭하세요.
3. 초대할 담당자의 이메일 주소와 이름을 입력하세요.
4. 담당자에게 부여할 메뉴 접근 권한을 선택하고 [초대 메일 보내기]를 클릭하세요.
5. 메일을 받은 담당자는 [초대 수락] 버튼을 클릭합니다.
6. 담당자 정보를 입력하고 회원가입하세요.
기존 담당자 이용: 이미 다른 사이트를 관리하던 계정이 있는 경우
새로운 담당자 생성: 기존 아이디가 없어 새로운 계정이 필요한 경우
💡 자주 묻는 질문
Q. A 광고주 사이트와 B 광고주 사이트를 모두 관리하고 있는 광고 대행사 담당자입니다. A, B 사이트에 대한 계정을 각각 따로 만들어야 할까요?
A: 아니요. 하나의 계정으로 모두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초대를 수락하신 후 회원가입 페이지에서 기존 담당자 이용을 클릭하여 기존의 아이디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Q. A와 B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담당자를 초대하면 A와 B 두 개의 사이트에 대한 권한이 모두 생성되나요?
A: 아니요. 담당자 권한은 사이트별로 부여할 수 있습니다.
A: 사이트의 계정에서 담당자를 초대하면 현재 활성화된 사이트인 A 사이트의 권한만 부여됩니다. 만약 다른 사이트의 권한도 동시에 생성하여 담당자를 초대하고 싶다면 다른 사이트의 메뉴 권한을 함께 체크한 뒤 초대 메일을 전송하세요.
Q. 카페24 앱스토어에서 이프두를 설치/가입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프두 사이트에서 직접 로그인 할 수 있는 방법과 담당자에게 채팅 권한을 부여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A: 카페24 앱스토어에서 이프두를 설치/가입하여 사용하시는 경우 이프두에 로그인하기 위해서는 카페24 로그인 > 앱스토어 > [관리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이프두로 로그인하게 되는데요.
만약 담당자 A가 로그인하고 있을 때 같은 방법으로 다른 담당자 B가 로그인하면 먼저 로그인한 담당자 A가 로그아웃됩니다. 여러 명의 부관리자들이 동시에 로그인을 시도한다면··· 계속해서 로그인에 문제가 생기겠죠?
따라서 여러 명의 부관리자를 지정하여 채팅을 관리하고 싶으시다면 위의 가이드에 따라 담당자를 초대하여 담당자 계정을 생성한 후 이용해야 합니다. 이때 채팅 권한 부여를 위해 Chat 메뉴 접근 권한을 체크하고 담당자를 초대해야 하고요.
*채팅 기능이 활성화된 사이트에 한하여 채팅 메뉴 권한 부여가 가능합니다.
*메뉴 권한은 담당자 초대 이후에도 마스터 계정에서 계속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계정을 새로 생성한 담당자님들은 카페24관리자가 아닌 이프두 웹사이트에서 바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중복 로그인 방지를 위해 메인 관리자는 카페24관리자에서, 초대된 담당자들은 생성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이프두 사이트에서 로그인하세요!
이런 포스팅은 어때요?
광고 분석: 인스타그램 광고하는 광고주님 필독!
고객이 웹사이트에 더 오래 머무르는 마케팅 자동화 노하우 6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