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이력을 기반으로 고객을 매일매일 자동 분석합니다.
다양한 관점으로 고객을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얻으세요.
100여 가지의 실시간 웹분석 리포트를 제공합니다.
함께 구매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자동 추천합니다.
상품 정보를 방문객에게 실시간 공유합니다.
고객을 이해하면서 소통하세요.
반복되는 문의는 챗 봇에게 맡기세요.
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반갑습니다! 이프두 리뉴얼과 함께 새 화면으로 돌아온 Live를 소개할게요. 라이브에서는 방문자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보여드리고 있는데요. 시각화되어 보기 쉽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숫자로만 봤을 땐 체감되지 않으셨던 방문이 훨씬 실감 나게 와닿으실 거예요. 고객의 방문 흐름(이동경로)까지 파악할 수 있고요. 어떻게 새로워졌는지 만나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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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기 쉽고 읽기 쉽게!
실시간 라이브
라이브에서는 방문자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하여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데이터가 업데이트되는 만큼, 한눈에 데이터를 파악할 수 있는 간결한 UI를 적용했습니다. 보기 쉬운 데이터가 읽기도 쉬우니까요😉
고객 데이터 슬롯 높이를 일정하게 조절하여 가시성을 높였고👀 장바구니 금액, 회원 정보 등 상세 데이터는 데이터 칸을 클릭했을 때 나타납니다.
데이터 칸을 클릭하지 않아도 상세 데이터를 조회하고 싶다면 우측 상단의 간략보기 설정을 상세보기로 바꿔주세요. 토글 아이콘 클릭 시 변경됩니다.
Q. 라이브에 색상이 나타나요!
보라, 녹색 등 다채로운 색상의 고객을 발견하셨나요? 당황하지 마세요. 이들은 RFM 분석에 따라 자동 분류된 고객 그룹입니다. 고객이 속한 그룹 색상으로 나타나며 그룹명은 회원 아이디 위에 표시되어 있어요. (ex: 신규 고객, 리마인드가 필요해요 등)
고객 이동경로 파악을 위한
라이브 타임라인
타임라인은 고객이 방문한 뒤 이동 경로를 분석하여 보여드리는 기능입니다. 고객의 프로필 이모지를 클릭하면 조회할 수 있는데요.
회원 정보와 방문일자, 세션이 시작된 유입 경로, 이동 경로, 종료 시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문 세션 요약은 해당 방문의 컨텐츠 소모량과 체류 시간을 나타내요. 단, 종료된 방문에 한하여 제공합니다. (현재 방문이 끝나지 않았으면 나타나지 않습니다)
모수는 얼마나 될까?
라이브 모수
라이브에서는 세그먼트를 선택하고, 세그먼트 조건에 해당하는 고객이 최근 24시간/ 최근 7일 동안 얼마나 있었는지 모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모수 더 알아보기
상세한 유저 분석 데이터
세그먼트 분석 리포트
상단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세그먼트 분석 리포트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세그먼트 분석 리포트에서는 세그먼트 조건에 해당하는 유저들의 방문수, 페이지뷰, 방문당 페이지뷰 등 방문자 요약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로그분석 리포트가 웹사이트 전반에 대한 합계, 평균 데이터를 보여준다면 라이브 세그먼트 분석 리포트에서는 방문자에 대한 세세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어요😄
고객 정보가 필요할 때
유저 데이터 저장하기
를 클릭해 보세요. 선택한 세그먼트 조건에 해당하는 유저 데이터를 엑셀 형식으로 내려받거나 이메일로 전달받을 수 있습니다.
다음에 또 사용하고 싶다면
관심 세그먼트 저장
지금 조회하고 있는 조건을 다음에도 사용하고 싶다면 세그먼트 즐겨찾기를 클릭해 관심 세그먼트로 추가하세요. 추가된 관심 세그먼트는 Live > 세그먼트 > 관심 설정 > 관심 세그멘테이션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선택한 세그먼트, 메시지에 사용하려면
MY 세그먼트 저장
선택한 세그먼트 조건을 오토 메시지 작성시 사용하고 싶다면 MY 세그먼트 저장을 클릭해 주세요. 메시지 작성 화면의 MY세그먼트에서 불러와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마케팅 메시지를 작성하러 가볼까요?
오토 메시지 작성 방법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