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이력을 기반으로 고객을 매일매일 자동 분석합니다.
다양한 관점으로 고객을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얻으세요.
100여 가지의 실시간 웹분석 리포트를 제공합니다.
함께 구매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자동 추천합니다.
상품 정보를 방문객에게 실시간 공유합니다.
고객을 이해하면서 소통하세요.
반복되는 문의는 챗 봇에게 맡기세요.
안녕하세요, 이프두 팀입니다.이프두에서는 오늘도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크고 작은 업데이트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카카오 채널을 통해 새로운 기능과 업데이트 소식을 전해드릴 예정이에요? 새롭고 효과적인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니, 이프두의 최신 소식을 가장 먼저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지금 바로 ? 이프두 카카오 채널을 추가해 주세요?
고객에게 리뷰를 요청하려면, 어떻게 해야 더 효과적일까요? 그동안 리치팝업을 많이 사용하셨을 텐데요. 최근에는 개인화 상품 추천 기능을 활용한 리뷰 유도 방식도 주목받고 있어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고객이 직접 구매한 상품을 다시 확인할 수 있어, “아 리뷰 써야지!”하고 떠올리게 만들 수 있죠. 그 흐름 그대로 리뷰 작성까지 자연스럽게 연결됩니다. 재구매가 필요한 회원이라면, 상품을 클릭해 바로 다시 구매로 이어지는 경험도 제공할 수 있겠죠. 그럼, 지금부터 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으로 리뷰 요청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릴게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 최근 구매한 상품ⓘ PC 환경에서 노출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입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인앱 메시지에서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를 선택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예시에서는 최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일이 4일~30일 사이인 고객을 타게팅 했어요.이 조건은 구매 후 4일부터 30일까지의 고객에게 메시지를 노출합니다. 운영 중인 사이트의 평균 배송 기간을 고려해 적절한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3. 개인화 상품 추천 - for PC web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 개인화 상품 추천 for PC Web형은 PC 환경에서만 노출됩니다. 4. 개인화 상품 추천 방식으로 ‘최근 구매한 상품’을 선택합니다.?최근 구매한 상품은 고객이 지난 방문에서 구매한 상품을 추천해요.5. 타이틀을 입력합니다. ?개인화 변수를 활용하면 추천 팝업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6. 상품 이미지 너비와 상품명, 가격 텍스트 옵션을 설정합니다. ?이미지 너비는 상품 이미지의 가로 길이를 의미해요. 7. 제목, 본문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활성화하여 작성하세요. 제목, 본문 활용 예시 8. 콜투액션 (버튼) 내용 입력 후, 랜딩 URL 형식을 선택하여 입력하세요. 예시에서는 마이페이지 내 리뷰페이지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통합 링크’를 사용했습니다. (PC/모바일 URL이 다를 경우 개별 링크 사용) ?리뷰 작성이 가능한 메뉴(예: 내 게시글, 리뷰 작성, 마이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URL을 입력해 주세요. 버튼 랜딩URL 옵션 안내상품 페이지버튼 클릭 시 현재 보고 있는 상품의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통합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상관없이 설정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개별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따라 설정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9. (옵션) 닫기 옵션을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10. 배경, 테두리, 효과, 자동 사라짐 등 노출 옵션을 설정합니다. 11. (옵션) [세부 설정]을 클릭해 상세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2. (옵션) 이미지 비율과 상품명 길이, 상품가 표시, 정가 표시, 상품 자동 롤링 방식을 선택하세요. 13. (옵션) PC 화면에서 노출될 위치를 선택합니다. 14. 노출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선택합니다. 15. (옵션) 동일한 기기를 기준으로 노출할 횟수를 설정하고 싶다면 최대 노출 기간을 적용합니다. 16. (옵션) 모달 배경을 설정하여 팝업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17.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 18. 저장할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하세요. 19. 목록에 저장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 나타납니다.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제 PC로 방문한 고객에게, 지난번에 구매한 상품을 자동으로 노출하는 개인화된 상품 추천이 시작됩니다✨ 이번 팝업은 고객이 구매한 상품을 다시 보여주며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목적으로 구성되었어요. ‘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은 오늘 소개해 드린 방법 외에도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 가능한데요. 예를 들어 오랫동안 구매하지 않은 고객에게 재구매를 유도하고 싶을 때에도‘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이 효과적입니다. 세그먼트 조건을 [최근 구매일(일수) > 60일 이상] 등으로 설정하여 일정 기간 구매가 없는 고객에게 자연스럽게 재구매를 유도할 수 있어요. 목적에 따라 여러 방향으로 활용해 보세요?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더 알아보기개인화 상품 추천이란?최근 본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모바일형)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PC형)
반갑습니다! 이프두 리뉴얼과 함께 새 화면으로 돌아온 Live를 소개할게요. 라이브에서는 방문자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보여드리고 있는데요. 시각화되어 보기 쉽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숫자로만 봤을 땐 체감되지 않으셨던 방문이 훨씬 실감 나게 와닿으실 거예요. 고객의 방문 흐름(이동경로)까지 파악할 수 있고요. 어떻게 새로워졌는지 만나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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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기 쉽고 읽기 쉽게!
실시간 라이브
라이브에서는 방문자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하여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데이터가 업데이트되는 만큼, 한눈에 데이터를 파악할 수 있는 간결한 UI를 적용했습니다. 보기 쉬운 데이터가 읽기도 쉬우니까요😉
고객 데이터 슬롯 높이를 일정하게 조절하여 가시성을 높였고👀 장바구니 금액, 회원 정보 등 상세 데이터는 데이터 칸을 클릭했을 때 나타납니다.
데이터 칸을 클릭하지 않아도 상세 데이터를 조회하고 싶다면 우측 상단의 간략보기 설정을 상세보기로 바꿔주세요. 토글 아이콘 클릭 시 변경됩니다.
Q. 라이브에 색상이 나타나요!
보라, 녹색 등 다채로운 색상의 고객을 발견하셨나요? 당황하지 마세요. 이들은 RFM 분석에 따라 자동 분류된 고객 그룹입니다. 고객이 속한 그룹 색상으로 나타나며 그룹명은 회원 아이디 위에 표시되어 있어요. (ex: 신규 고객, 리마인드가 필요해요 등)
고객 이동경로 파악을 위한
라이브 타임라인
타임라인은 고객이 방문한 뒤 이동 경로를 분석하여 보여드리는 기능입니다. 고객의 프로필 이모지를 클릭하면 조회할 수 있는데요.
회원 정보와 방문일자, 세션이 시작된 유입 경로, 이동 경로, 종료 시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문 세션 요약은 해당 방문의 컨텐츠 소모량과 체류 시간을 나타내요. 단, 종료된 방문에 한하여 제공합니다. (현재 방문이 끝나지 않았으면 나타나지 않습니다)
모수는 얼마나 될까?
라이브 모수
라이브에서는 세그먼트를 선택하고, 세그먼트 조건에 해당하는 고객이 최근 24시간/ 최근 7일 동안 얼마나 있었는지 모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모수 더 알아보기
상세한 유저 분석 데이터
세그먼트 분석 리포트
상단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세그먼트 분석 리포트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세그먼트 분석 리포트에서는 세그먼트 조건에 해당하는 유저들의 방문수, 페이지뷰, 방문당 페이지뷰 등 방문자 요약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로그분석 리포트가 웹사이트 전반에 대한 합계, 평균 데이터를 보여준다면 라이브 세그먼트 분석 리포트에서는 방문자에 대한 세세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어요😄
고객 정보가 필요할 때
유저 데이터 저장하기
를 클릭해 보세요. 선택한 세그먼트 조건에 해당하는 유저 데이터를 엑셀 형식으로 내려받거나 이메일로 전달받을 수 있습니다.
다음에 또 사용하고 싶다면
관심 세그먼트 저장
지금 조회하고 있는 조건을 다음에도 사용하고 싶다면 세그먼트 즐겨찾기를 클릭해 관심 세그먼트로 추가하세요. 추가된 관심 세그먼트는 Live > 세그먼트 > 관심 설정 > 관심 세그멘테이션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선택한 세그먼트, 메시지에 사용하려면
MY 세그먼트 저장
선택한 세그먼트 조건을 오토 메시지 작성시 사용하고 싶다면 MY 세그먼트 저장을 클릭해 주세요. 메시지 작성 화면의 MY세그먼트에서 불러와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마케팅 메시지를 작성하러 가볼까요?
오토 메시지 작성 방법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