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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 이미지 쇼핑몰을 위한 초정밀 개인화 추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출시 ?

    고객 한 명 한 명에게 딱 맞는 상품을 추천해 볼까요? 최근 본 상품,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 최근 구매 이력 등 고객의 행동 및 구매 이력을 분석하여, 고객이 반응할 만한 상품만 자동으로 추천하는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기능이 출시되었습니다. 개인화된 상품 추천으로 쇼핑몰 전환율을 쑥 올려보세요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란?고객의 상품 조회, 장바구니 담기, 구매 이력을 분석하여 맞춤형 상품을 추천하는 개인화된 상품 추천 팝업입니다. 회원, 비회원 여부에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맞춤 상품을 추천해 보세요.  개인별 맞춤 상품 팝업에서는 3개의 추천 옵션을 제공합니다. 최근 조회한 상품고객이 최근 조회한 상품을 기반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합니다. 최근 장바구니 상품고객이 최근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기반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합니다. 최근 구매한 상품고객이 최근 구매한 상품을 기반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합니다. 어떻게 활용할 수 있나요??최근 조회한 상품고객이 사이트에 방문하면, 이전에 관심있었던 상품을 다시 보여주세요. 자연스럽게 쇼핑을 이어갈 수 있도록 유도할 수 있어요. → 가이드 확인 ?최근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고객이 장바구니에 담아둔 상품을 잊지 않도록 다시 알려줄 수 있어요. - ✨가이드 오픈 예정 ?️최근 구매한 상품고객에게 최근 구매한 상품을 노출하며 리뷰 작성을 유도해 볼 수 있어요. - ✨가이드 오픈 예정새로 추가된 상품 팝업을 활용하면 누구에게나 개인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요. 전환율 향상에 효과적인 개인화 상품 추천, 지금 작성해 보세요✨ ?? 다른 상품 추천 기능 알아보기구매 심리 자극하는 넛지 자동화, 소셜 티커매출이 증가하는 상품 추천 큐레이션, 연관 상품 추천 자동화추천 상품 팝업 vs 연관 상품 추천, 어떤 유형을 사용해야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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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 이미지 최근 본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모바일형) 구현 가이드

    고객이 최근 본 상품, 어떻게 다시 보여줄 수 있을까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는 바로 이프두의 인앱 메시지 중 하나인 개인화 상품 추천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이프두에서는 고객별 행동 데이터를 분석하여 맞춤형 상품을 자동으로 보여주는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을 제공하고 있어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고객이 이전에 봤던 상품을 다시 보여주면서 자연스럽게 쇼핑 흐름을 이어주고, 구매 전환까지 연결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설정하는지 알아볼까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 최근 조회한 상품ⓘ 모바일 환경에서 노출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입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인앱 메시지에서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를 선택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원하는 타겟 조건에 맞춰 자유롭게 작성하세요. 3. 개인화 상품 추천 - for Mobile web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 모바일형은 모바일 환경에서만 노출됩니다. 4. 개인화 상품 추천 방식으로 ‘최근 조회한 상품’을 선택합니다.?최근 조회한 상품은 고객이 이전에 본 상품들을 추천합니다. (현재 방문에서 본 상품들은 추천 대상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5. 제목을 입력합니다.  ? Tip! 개인화 변수를 활용하면 추천 팝업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필요한 경우 부제를 활성화하여 함께 이용해 보세요. 6. 상품 이미지 너비 확인 후 상품명, 가격 텍스트의 옵션을 조정합니다. ?이미지 너비는 상품 이미지의 가로 길이를 의미해요. 7. 배경, 테두리, 효과, 자동 사라짐 등 노출 옵션을 설정합니다.  8. (옵션) [세부 설정]을 클릭해 상세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9. (옵션) 컨테이너 여백, 이미지 간격, 이미지 라운드, 이미지 비율을 조절합니다. ?ⓐ 컨테이너 여백, ⓑ 이미지 간격은 아래 표시된 영역을 의미해요. 10. (옵션) 상품명 길이와 상품가 표시, 정가 표시, 상품 자동 롤링 방식을 선택하세요.  11. (옵션) 우측에서 노출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선택합니다. 12. (옵션) 동일한 기기를 기준으로 노출할 횟수를 설정하고 싶다면 최대 노출 기간을 적용합니다.  13. (옵션) ​모달 배경을 설정하여 팝업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모달 배경을 사용하면 아래와 같이 어두운 배경이 깔리며 팝업의 주목도가 높아져요!✨14. (옵션) ​태그를 설정하거나 A/B 테스트를 통해 효율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 15.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16. 저장할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하세요.  17. 목록에 저장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 나타납니다.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제 모바일로 방문한 고객에게, 개인화된 상품 추천이 시작됩니다??? 개인화 상품 추천(모바일) 예시 이미지처럼 팝업 내에 이름 등의 개인화 변수를 추가하면 클릭과 전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관련한 포스팅을 이어 읽고 개인화 변수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CRM을 위한 ‘개인화 변수’ 사용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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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자동화 - IFDO > 오토메시지 작성법,시작 가이드,자주 묻는 질문

이프두에서 오토메시지는 어떻게 만드나요? 이프두 오토메시지 작성 방법!

업데이트 : 2025-09-18

이프두에서 마케팅 메시지를 자동으로 노출하기 위해서는 미리 노출 대상을 지정하고 메시지를 작성해야 합니다. 처음 보시는 분도 어렵지 않도록 차근차근 메시지 작성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오토메시지 작성 3단계 🧙🏻‍♂️

세그먼트 선택 → 마케팅 메시지 유형 선택 → 마케팅 메시지 작성



Step.1 세그먼트 선택

IFDO 로그인 > Auto Msg로 이동하여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하세요.  



타게팅하고자 하는 세그먼트를 선택하고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합니다.*예시에서는 로그인했고, 최근 장바구니에 상품이 1개 이상 담긴 고객을 타게팅 하기 위한 세그먼트를 추가했어요.

💡 예상 타겟의 수가 궁금하다면 세그먼트의 모수를 조회할 수 있어요.

선택한 세그먼트에 해당하는 고객이 최근 7일을 기준으로 몇 명 있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과거 방문자에 대한 데이터인 만큼 실제 메시지 노출수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가입하자마자 모수를 조회하면 최근 7일 내 분석 데이터가 없어 모수가 0으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충분히 데이터를 쌓은 후 확인해 주세요!



Step.2 메시지 유형 선택

작성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유형을 선택하세요. 이프두가 처음이시라면 쉽고 간편한 푸시노트나 팝콘을 추천드립니다😊 (예시는 '팝콘'을 선택하여 작성되었어요)


메시지의 유형을 선택하면, 해당 메시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CTA가 나타납니다. 원하는 CTA를 선택하고 [편집 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 CTA: Call To Action의 약자로 사용자에게 원하는 행동을 유도하기 위한 마케팅 장치입니다. 더 알아보기 버튼, 전화하기 버튼 등을 통해 클릭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Step.3 메시지 작성하기

1. 메시지의 프로필을 설정하세요. 


2. 제목과 본문 내용을 작성합니다.

3. 콜투액션의 문구를 수정하고, 클릭 시 이동할 랜딩 URL을 입력 & 검수합니다.
💡 랜딩URL은 http:// 혹은 https:// 가 포함된 전체 URL을 입력하세요.


4. 메시지 노출 희망 위치를 선택하세요. 



5. 메시지 노출 빈도와 메시지가 노출될 기간, 요일, 시간을 지정하세요.

빈도

  • 최초 한번만: 메시지가 최초 한 번만 노출된 후 다시 노출되지 않습니다.

  • 방문 마다(세션기준): 세션을 기준으로 방문할 때마다 메시지가 노출됩니다.

  • 일 1회: 여러 번 방문하더라도 하루에 한 번만 메시지가 노출됩니다.

  • 주 1회: 일주일(월~일요일 기준)에 한 번만 메시지가 노출됩니다.

  • 월 1회: 한 달(1일~말일 기준)에 한 번만 메시지가 노출됩니다. 


기간

  • 기간 제한 없음: 기간의 제한 없이 메시지가 상시 노출됩니다.

  • 기간 지정: 지정한 기간 동안 메시지가 노출됩니다. 


요일

  • 메시지를 노출하고자 하는 요일을 선택하세요. (기본: 전체 선택)


시간

  • 24시간 노출: 24시간 내내 타겟에게 메시지를 노출합니다.

  • 시간 지정: 지정한 시간 내에만 타겟에게 메시지를 노출합니다.



6. 메시지를 노출하고자 하는 시점을 선택하세요.


시점

  • 즉시: 페이지 로딩이 완료되는 즉시 메시지를 노출합니다.

  • N초 이후: 페이지 로딩이 완료된 후  N초 이후 메시지를 노출합니다. 

  • N% 이상 스크롤 된 이후: 페이지 로딩이 완료된 후 N% 이상 스크롤 했을 때 메시지를 노출합니다. 



7. 모두 설정했다면 [저장 하기]를 클릭하세요.


모달 배경, 태그 저장, A/B 테스트 설정은 옵션입니다. 필요한 기능만 ON 하여 적용하세요😉

  • 모달 배경: 메시지 노출 시 배경화면의 불투명도를 조절합니다. (모달 배경을 ON으로 하면 팝업의 주목도가 올라갑니다. 팝업이 닫히기 전까지는 다른 영역을 클릭할 수 없습니다.)

  • 태그 저장: 메시지가 노출된 고객에게 태그를 저장합니다.

  • A/B테스트: 타겟 대상에게 메시지 A안과 B안을 노출하여 효율 높은 메시지를 찾아냅니다.



8. 오토 메시지의 이름과 설명을 입력하고 [완료]하면 메시지 저장이 완료됩니다. 


💡 지금 작성한 디자인을 재사용 하거나 다음에 편집해서 사용하고 싶다면[MY 디자인에 저장]을 체크해 주세요. 

메시지 저장까지 완료되었다면 오토 메시지 목록에 방금 저장한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상태를 [ON]으로 바꾸면 즉시 노출이 시작되며 메시지 효율은 Report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작성법을 알아봤으니 이제 실전에 적용할 차례입니다. ‘첫 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레시피와 '재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레시피를 읽고 직접 메시지를 설정해 보세요!✨

 

→ 첫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방법 읽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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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24 전용] 로그인 사용자가 리턴 URL을 클릭했을 때, 빈 화면이 나타난다면?
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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