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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이프두에서 마케팅 메시지를 자동으로 노출하기 위해서는 미리 노출 대상을 지정하고 메시지를 작성해야 합니다. 처음 보시는 분도 어렵지 않도록 차근차근 메시지 작성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오토메시지 작성 3단계 🧙🏻♂️
세그먼트 선택 → 마케팅 메시지 유형 선택 → 마케팅 메시지 작성
Step.1 세그먼트 선택
IFDO 로그인 > Auto Msg로 이동하여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하세요.
💡 예상 타겟의 수가 궁금하다면 세그먼트의 모수를 조회할 수 있어요.
선택한 세그먼트에 해당하는 고객이 최근 7일을 기준으로 몇 명 있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과거 방문자에 대한 데이터인 만큼 실제 메시지 노출수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가입하자마자 모수를 조회하면 최근 7일 내 분석 데이터가 없어 모수가 0으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충분히 데이터를 쌓은 후 확인해 주세요!
Step.2 메시지 유형 선택
작성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유형을 선택하세요. 이프두가 처음이시라면 쉽고 간편한 푸시노트나 팝콘을 추천드립니다😊 (예시는 '팝콘'을 선택하여 작성되었어요)
메시지의 유형을 선택하면, 해당 메시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CTA가 나타납니다. 원하는 CTA를 선택하고 [편집 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Step.3 메시지 작성하기
1. 메시지의 프로필을 설정하세요.
4. 메시지 노출 희망 위치를 선택하세요.
빈도
최초 한번만: 메시지가 최초 한 번만 노출된 후 다시 노출되지 않습니다.
방문 마다(세션기준): 세션을 기준으로 방문할 때마다 메시지가 노출됩니다.
일 1회: 여러 번 방문하더라도 하루에 한 번만 메시지가 노출됩니다.
주 1회: 일주일(월~일요일 기준)에 한 번만 메시지가 노출됩니다.
월 1회: 한 달(1일~말일 기준)에 한 번만 메시지가 노출됩니다.
기간
기간 제한 없음: 기간의 제한 없이 메시지가 상시 노출됩니다.
기간 지정: 지정한 기간 동안 메시지가 노출됩니다.
요일
메시지를 노출하고자 하는 요일을 선택하세요. (기본: 전체 선택)
시간
24시간 노출: 24시간 내내 타겟에게 메시지를 노출합니다.
시간 지정: 지정한 시간 내에만 타겟에게 메시지를 노출합니다.
6. 메시지를 노출하고자 하는 시점을 선택하세요.
시점
즉시: 페이지 로딩이 완료되는 즉시 메시지를 노출합니다.
N초 이후: 페이지 로딩이 완료된 후 N초 이후 메시지를 노출합니다.
N% 이상 스크롤 된 이후: 페이지 로딩이 완료된 후 N% 이상 스크롤 했을 때 메시지를 노출합니다.
7. 모두 설정했다면 [저장 하기]를 클릭하세요.
모달 배경, 태그 저장, A/B 테스트 설정은 옵션입니다. 필요한 기능만 ON 하여 적용하세요😉
모달 배경: 메시지 노출 시 배경화면의 불투명도를 조절합니다. (모달 배경을 ON으로 하면 팝업의 주목도가 올라갑니다. 팝업이 닫히기 전까지는 다른 영역을 클릭할 수 없습니다.)
태그 저장: 메시지가 노출된 고객에게 태그를 저장합니다.
A/B테스트: 타겟 대상에게 메시지 A안과 B안을 노출하여 효율 높은 메시지를 찾아냅니다.
8. 오토 메시지의 이름과 설명을 입력하고 [완료]하면 메시지 저장이 완료됩니다.
메시지 저장까지 완료되었다면 오토 메시지 목록에 방금 저장한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상태를 [ON]으로 바꾸면 즉시 노출이 시작되며 메시지 효율은 Report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작성법을 알아봤으니 이제 실전에 적용할 차례입니다. ‘첫 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레시피와 '재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레시피를 읽고 직접 메시지를 설정해 보세요!✨
→ 첫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방법 읽기
→ 재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방법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