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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이 글을 읽고 계신 방문자님, 혹시 익플이신가요?
올해 6월 15일을 기준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익스플로러 지원이 중지됩니다. 그래서 이미 네이버 웨일, 구글 크롬,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등의 최신 브라우저를 이용하고 계시는 담당자님들이 많으실 텐데요.
이미지 출처: 마이크로소프트
아직 우리 쇼핑몰을 방문하고 있는 고객님들 중에서는 익스플로러를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 종종 계십니다. 이프두에는 전체 방문자 중 약 3% 정도의 사용자가 익스플로러를 사용하고 있으며 다른 쇼핑몰에서도 2~5% 정도의 비율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익스플로러의 지원이 종료되면 보안과 해킹에도 문제가 있지만, 쇼핑몰의 일부 콘텐츠가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거나 오류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쇼핑의 여러 과정에서 문제가 나타나 시스템 문의가 많아질 수 있다는 말이죠. 운영하고 계시는 쇼핑몰에 익스플로러 방문자 비율이 높다면 다른 브라우저로 방문하도록 안내창을 띄워 주시는 건 어떨까요?
Q. 익스플로러로 방문하는 유저가 많은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A: 이프두 애널리틱스 > 사용 환경 > 인터넷 브라우저로 이동하시면 브라우저별 사용 현황(방문수, 방문 점유율, 방문당 페이지뷰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익스플로러 방문자 타게팅 방법
1.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2. 사용 환경 > 브라우저 > 익스플로러 세그먼트를 추가하고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여 저장합니다.
3. 메시지 선택 후 다른 브라우저로 접속하도록 안내 메시지를 작성합니다.
소개해 드린 것처럼 이프두에서는 방문자들의 사용 환경을 타게팅 할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뿐만 아니라 기기 구분, 해상도, 사용 언어, 운영체제, IP주소까지 세세하게 맞춤 타게팅이 가능한데요. 특히 IP주소는 자주 사용할 수 있는 세그먼트입니다. 회사 IP를 타게팅하고 메시지를 띄우면 사내 통신망을 사용하여 방문한 유저들에게만 메시지가 노출되어 내부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거든요. 자세한 방법은 다음의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오토메시지 테스트 방법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