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이력을 기반으로 고객을 매일매일 자동 분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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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께 구매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자동 추천합니다.
상품 정보를 방문객에게 실시간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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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고객이 광고를 누르는 순간, 클릭당 광고 비용이 지출됩니다. 그러나 바로 이탈해버리면 아까운 광고비만 빠져나가고···😥 이런 상황을 최대한 없애기 위해서는 반송을 최소화해야 해요. 사이트 내부로 진입하여 좀 더 우리 콘텐츠나 상품을 볼 수 있도록 유도해야 하고요. 그래야 전환까지 도달할 수 있는 확률도 높아지니까요. 관련하여 마케팅 자동화 노하우 6가지를 전해드릴게요.
1. 첫인상 점검하기
모든 일에는 첫인상이 중요해요. 지금 우리 쇼핑몰을 한번 방문해 보세요. 랜딩 페이지에서 노출되는 팝업이 몇 개인가요? 팝업이 동시에 2개 이상 중복 노출되도록 설정되어 있다면 페이지가 산만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이는 곧 방문자에게 부담으로 이어져요.
특히 모바일에서는 2개 이상의 팝업만 동시에 노출되어도 시야를 많이 가리게 돼요. 첫 만남에서는 쇼핑몰의 분위기를 잘 전달할 수 있도록 전략적으로 중요한 타겟에게만 ‘적절히’ 팝업을 배치해 주세요.
💡 이프두에서는 방문자가 부담을 느끼지 않도록 페이지당 팝업을 하나만 노출합니다. 먼저 보여주고자 하는 메시지는 우선순위로 선택하거나 노출의 빈도는 물론 페이지 스크롤, 페이지에서 머무른 시간 등을 조절하여 더 정밀한 노출 플랜을 세울 수 있어요.
2. 검색어와 랜딩 페이지의 콘텐츠 일치시키기
검색을 통해 방문하는 방문객은 검색한 키워드와 방문하는 랜딩 페이지의 콘텐츠가 일치하기를 기대합니다. 기대와 다른 콘텐츠를 만났을 때 쉽게 이탈해요. 그래서 검색 키워드에 맞는 랜딩 페이지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한 거고요.
사이트에서 검색과 랜딩 페이지의 설계가 잘 되어있으면 상관없지만, 내부 사정상 그렇지 못한 경우에 이프두를 통해서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검색어에 따라 페이지 강제 이동 (리다이렉션) 설정
검색어에 따라 오토 메시지로 콘텐츠 노출
추천 상품 팝업으로 관련 상품 노출
3. 쇼핑몰 내부 검색 결과 활용하기
원하는 상품을 빠르게 찾지 못했을 때 방문객은 쇼핑몰 내부의 검색 기능을 이용합니다. 가장 빠르게 목표 페이지에 도달할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검색 결과에 내가 찾는 상품이 나오지 않거나 결과를 찾을 수 없다면? “내가 원하는 건 이곳에 없구나”라고 생각하며 이탈하게 될 거예요. 이런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컨텐츠 > 내부 검색어 세그먼트를 활용해 보세요.
│ 판매하지 않는 ‘티트리 팩’을 검색했다면?
IF 내부 검색어가 ‘티트리 팩’일 때
DO ‘이런 팩은 어떠세요?’ 추천 상품 팝업 노출로 유사 상품 제안
│ ‘로션’을 검색했을 때 주력 상품을 노출하고 싶다면?
IF 내부 검색어가 ‘로션’일 때
DO 주력 상품을 담은 오토 메시지 노출
💡 내부 검색어 조회수 및 검색 결과수에 대한 데이터는 IFDO Analytics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부 검색어 데이터를 살펴보고 어떤 키워드를 공략할지 판단할 수 있어요.
4. 소셜티커로 다른 이의 경험 공유하기
인간은 사회적인 존재로 주변 다른 사람의 행위에 영향을 받습니다. 다른 이가 어떠한 행동을 했다거나 내가 고민하는 것을 결정했다는 사실에 나도 모르게 따라 하거나 같은 생각이라고 안심하게 되는 거죠.
이 점에 주목한 기능이 ‘이프두 소셜티커’예요. 현재 보고 있는 상품의 실시간 노출수, 판매수, 인기도 혹은 구매 정보(“이 상품 어떠세요? 3분 전 누군가 구매했어요!”)를 공유하는 기능이에요. 작은 넛지로 매출액의 볼륨을 더 크게 만들어내 보세요👍🏻
5. 연관 상품 추천으로 더 많은 페이지를 보도록 유도하기
고객이 더 많은 상품을 보도록 유도하기 위해 팝업들을 설정했나요? 그렇다면 이제는 페이지 콘텐츠를 정비할 시간입니다.
‘연관 상품 추천’은 상세 페이지에 녹아든 콘텐츠로 함께 구매할 만한 상품을 추천해 주는 똑똑한 마케팅 기능이에요. 상시로 사용하기 좋은 기능인만큼 필수 설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6. 장바구니 무료 배송을 위한 연관 상품 추천으로 업셀링 시도하기
고객이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았다면 매출에 좋은 신호입니다. 보통 무료 배송을 받기 위해서는 쇼핑몰에서 지정한 금액 이상 구매해야 하는데요. 소비자는 배송비를 지불하는 것보다 조금 더 구매해서 무료 배송을 받는 것이 유리하다고 생각할 만큼 배송비를 아깝게 생각하는 심리가 있습니다.
장바구니 연관 상품 추천 기능은 무료배송까지 남은 금액을 계산하여 상품을 추천하는 기능입니다. 배송비를 싫어하는 소비자의 심리를 저격할 수 있죠. “🚚 함께 구매하면 배송료가 0원!”과 같은 문구를 활용하고 업셀링으로 유도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사이트에 오래 머무르고 많은 페이지를 볼수록 매출에도 좋은 영향을 줍니다. 물론 체류시간과 페이지뷰가 증가한다고 해서 무조건 매출이 늘어난다고 할 수는 없어요. 하지만 매출과의 상관관계에 있어서 양(+)의 관계에 있는 것은 분명합니다. 페이지 뷰와 매출액은 대부분의 쇼핑몰에서 비례관계에 있는 경우가 많으니까요. 오늘 노하우들이 페이지뷰와 매출을 증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다음에도 알찬 소식으로 찾아올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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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상품 팝업 vs 연관 상품 추천 어떻게 다를까?
구매 심리를 자극하는 ‘소셜 티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