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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벌써 2022년 2월이 지나갔어요😱 시간 정말 빠르죠? 하지만 지나가는 시간 속에서 생각해 봐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어쩌면 2022년이 밝고 3달을 맞이한 현재까지 올해 한 번도 구매를 하지 않은 고객님이 우리 쇼핑몰에 계실 수 있거든요. 그것도 꽤 많이.
그래서 소개해 드리는 오늘의 세그먼트는 '최근 구매일'입니다. 이프두에서는 최근 구매일을 기준으로 타겟 마케팅을 할 수 있거든요. 최근 구매일이 2021년 12월 31일 이전이었던 고객님들을(=올해 아직 구매가 없는 고객들) 타게팅 하여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를 전송하고 올해의 첫 구매를 유도해 볼까요?
💡 Tip 이프두는 사용 기간이 길수록 타게팅의 정밀도가 높아집니다. 따라서 이프두를 갓 도입한 쇼핑몰보다는 적어도 3~6개월 이상 이프두를 사용하고 있으신 고객님들께 추천하는 레시피입니다. 그래야 올해 아직 구매를 하지 않은 고객님들께만 정밀도 높게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를 보낼 수 있어요.
목표: 2022년 구매 이력이 없는 고객에게 구매 유도하기!
타겟: 회원이지만 2022년 구매 이력이 없는 고객
1. 인앱메시지 마케팅 자동화 활용하기
사이트를 방문 중인 고객 중에서 2022년 구매 이력이 없는 고객에게만 메시지를 노출합니다. 지난번에 소개해 드린 원코드 쿠폰을 활용해 보는 건 어떨까요?
메시지 유형: 팝콘 (쿠폰 복사형)
조건: 구매 > 최근 구매일 > 2022-01-01이전
노출 빈도: 주 1회
2. 푸시 발송 자동화 활용하기
오프라인 고객 중에서 2022년 구매 이력이 없는 고객에게만 메시지를 전송하여 쇼핑몰 유입과 구매 전환까지 한 번에 유도할 수 있어요. SMS 링크는 이프두 캠페인 코드를 붙여서 분석하시는 것 꼭 잊지 마시고요!
메시지 유형: SMS
조건: 구매 > 최근 구매일 > 2021-12-31이전
발송: 스케쥴 발송
타겟 고객 추출 범위: 로그인 이력과 상관없이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합니다.
반복: 기간 제한 없음, 2주 (요일 및 시간 직접 설정)
추천① 메시지에 포함되는 URL에 이프두 캠페인 코드 적용하여 실적 추적하기② 메시지 내용에 원코드 쿠폰 인증번호 담기
이렇게 설정하면 2022년 올해 들어 아직 구매가 없는 고객님이 타겟으로 선정되어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전달받은 쿠폰의 혜택을 놓치고 싶지 않다면 구매를 할 수밖에 없겠죠. 할인뿐만 아니라 무료배송 쿠폰도 좋습니다. 별도의 쿠폰을 발행하기에 부담된다면 기획전 소식만 담아 SMS를 보내보세요.
오늘 레시피에서 자주 등장한 원코드 쿠폰은 고도몰의 페이퍼 쿠폰과 카페24의 시리얼 쿠폰을 뜻합니다. 관련한 포스팅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과 함께하면 인사이트를 2배 더 얻어 가실 수 있습니다😁
원코드 쿠폰 활용 방법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