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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 이미지 최근 구매한 상품을 다시 보여주며 리뷰 작성 유도하는 방법|개인화 상품 팝업(PC형)

    고객에게 리뷰를 요청하려면, 어떻게 해야 더 효과적일까요? 그동안 리치팝업을 많이 사용하셨을 텐데요. 최근에는 개인화 상품 추천 기능을 활용한 리뷰 유도 방식도 주목받고 있어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고객이 직접 구매한 상품을 다시 확인할 수 있어, “아 리뷰 써야지!”하고 떠올리게 만들 수 있죠. 그 흐름 그대로 리뷰 작성까지 자연스럽게 연결됩니다. 재구매가 필요한 회원이라면, 상품을 클릭해 바로 다시 구매로 이어지는 경험도 제공할 수 있겠죠. 그럼, 지금부터 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으로 리뷰 요청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릴게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 최근 구매한 상품ⓘ PC 환경에서 노출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입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인앱 메시지에서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를 선택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예시에서는 최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일이 4일~30일 사이인 고객을 타게팅 했어요.이 조건은 구매 후 4일부터 30일까지의 고객에게 메시지를 노출합니다. 운영 중인 사이트의 평균 배송 기간을 고려해 적절한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3. 개인화 상품 추천 - for PC web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 개인화 상품 추천 for PC Web형은 PC 환경에서만 노출됩니다. 4. 개인화 상품 추천 방식으로 ‘최근 구매한 상품’을 선택합니다.?최근 구매한 상품은 고객이 지난 방문에서 구매한 상품을 추천해요.5. 타이틀을 입력합니다. ?개인화 변수를 활용하면 추천 팝업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6. 상품 이미지 너비와 상품명, 가격 텍스트 옵션을 설정합니다. ?이미지 너비는 상품 이미지의 가로 길이를 의미해요.  7. 제목, 본문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활성화하여 작성하세요.  제목, 본문 활용 예시 8. 콜투액션 (버튼) 내용 입력 후, 랜딩 URL 형식을 선택하여 입력하세요. 예시에서는 마이페이지 내 리뷰페이지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통합 링크’를 사용했습니다. (PC/모바일 URL이 다를 경우 개별 링크 사용)  ?리뷰 작성이 가능한 메뉴(예: 내 게시글, 리뷰 작성, 마이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URL을 입력해 주세요. 버튼 랜딩URL 옵션 안내상품 페이지버튼 클릭 시 현재 보고 있는 상품의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통합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상관없이 설정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개별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따라 설정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9. (옵션) 닫기 옵션을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10. 배경, 테두리, 효과, 자동 사라짐 등 노출 옵션을 설정합니다.  11. (옵션) [세부 설정]을 클릭해 상세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2. (옵션) 이미지 비율과 상품명 길이, 상품가 표시, 정가 표시, 상품 자동 롤링 방식을 선택하세요.  13. (옵션) PC 화면에서 노출될 위치를 선택합니다. 14. 노출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선택합니다. 15. (옵션) 동일한 기기를 기준으로 노출할 횟수를 설정하고 싶다면 최대 노출 기간을 적용합니다.  16. (옵션) 모달 배경을 설정하여 팝업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17.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  18. 저장할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하세요.  19. 목록에 저장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 나타납니다.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제 PC로 방문한 고객에게, 지난번에 구매한 상품을 자동으로 노출하는 개인화된 상품 추천이 시작됩니다✨ 이번 팝업은 고객이 구매한 상품을 다시 보여주며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목적으로 구성되었어요. ‘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은 오늘 소개해 드린 방법 외에도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 가능한데요. 예를 들어 오랫동안 구매하지 않은 고객에게 재구매를 유도하고 싶을 때에도‘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이 효과적입니다. 세그먼트 조건을 [최근 구매일(일수) > 60일 이상] 등으로 설정하여 일정 기간 구매가 없는 고객에게 자연스럽게 재구매를 유도할 수 있어요. 목적에 따라 여러 방향으로 활용해 보세요?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더 알아보기개인화 상품 추천이란?최근 본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모바일형)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PC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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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마케팅 레시피,온 사이트 마케팅,호스팅몰 전용

일잘러를 위한 원코드 쿠폰 활용 방법 5가지

업데이트 : 2025-09-18

고도몰의 페이퍼 쿠폰과 카페24의 시리얼 쿠폰은 다음과 같은 공통점이 있어요.   


👆🏻 고객이 직접 쿠폰 코드를 입력하고 인증받아요.

✌🏻 한 개의 동일한 코드로 여러 사용자에게 쿠폰을 발급할 수 있어요. 

🎉 브랜드 키워드나 간결한 단어를 쿠폰 인증 코드로 설정할 수 있어요. 

🎉 쇼핑몰 내부뿐만 아니라 외부 마케팅에서도 활용이 가능해요. 


페이퍼 쿠폰과 시리얼 쿠폰 모두 하나의 쿠폰 인증번호를 사용하므로 이프두에서는 ‘원코드 쿠폰’에 해당하는데요. 이 원코드 쿠폰을 활용하면 다양한 마케팅 메시지 작성이 가능합니다. 레시피를 몇 가지 소개해 드릴게요😄 *해당 포스팅은 이프두 베타 버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1. 쿠폰 복사 CTA 활용하기

원코드 쿠폰을 활용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입니다. 푸시노트, 팝콘, 쿠폰박스 메시지의 쿠폰 복사 CTA를 사용하면 쇼핑몰 방문자가 메시지의 버튼을 클릭했을 때 쿠폰이 자동으로 복사됩니다. 고객님은 등록 페이지에서 붙여넣기만 하면 끝!

 

____________

📌 작성 방법

① 이프두 로그인 > 설정 > 사용자 데이터 관리 > 쿠폰 등록에서 원코드 쿠폰을 등록하세요.

② Message > 새로운 오토 메시지 작성 버튼 클릭 > 세그먼트 지정 > 메시지 유형 선택 - 푸시노트/팝콘/쿠폰 박스 > CTA - 쿠폰 복사를 선택합니다.

③ CTA(쿠폰 복사)에 원코드 쿠폰을 적용합니다.  

 

2. 일반 인앱 메시지 활용하기

메시지 내용에 쿠폰 코드를 언급하고, CTA에 쿠폰 등록 페이지 또는 마이 페이지 URL을 연결하여 바로 쿠폰을 등록하도록 설계할 수 있습니다. *카페24는 쇼핑몰 정책에 따라 영문 쿠폰 코드(시리얼 번호)만 사용 가능합니다. 

 

____________

📌 작성 방법

①  이프두 로그인 > Message > 새로운 오토 메시지 작성 버튼 클릭 > 세그먼트 선택 > 원하는 메시지 유형 선택 > CTA - 버튼/이미지를 선택합니다. 

② 원코드 쿠폰 코드를 포함하여 메시지 내용을 기재합니다.

③ CTA 랜딩 URL에 쿠폰 등록 페이지 또는 마이 페이지 URL을 입력합니다. 

 

3. 메시지 CTA 클릭 시 태그 남기기 

쿠폰에 관심을 보인 고객은 잠재 고객으로서 구매까지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요. 추가로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으니 미리 표시해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____________

📌 작성 방법

① 이프두 로그인 > Message > 새로운 오토 메시지 작성 버튼을 클릭하고 다음의 세그먼트를 추가하세요.

  • 기타 - 클릭한 오토 메시지 - (ex) 쿠폰 코드 포함 메시지

② 메시지 유형으로 ‘태그’를 선택합니다.

③ 쿠폰 코드가 포함된 메시지를 클릭한 사용자에게 남길 태그명을 입력하세요.  

 

4. 쿠폰 메시지를 클릭한 사용자 리타게팅하기 

3번에서 태그를 남겨놓은 고객. 리타게팅해 볼까요? 쿠폰 코드가 포함된 메시지를 클릭한 사용자가 계속해서 페이지를 살펴보고 있을 때 기획전 소식을 알려보세요. 쿠폰을 촉매로 구매까지 빠르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____________

📌 작성 방법

①  이프두 로그인 > Message > 새로운 오토 메시지 작성 버튼을 클릭하고 다음의 세그먼트를 추가하세요.

  • 사용자 정의 트리거 - 태그 - (ex) 원코드메시지클릭

  • 트래픽 - 세션 페이지뷰 - 3페이지 이상

② 원하는 메시지 유형과 CTA를 선택하고, 기획전 소식을 담은 메시지를 작성합니다.

*이번 세션에서 쿠폰 메시지를 클릭하자마자 이탈해버렸다면, 다음 로그인 후 쇼핑몰을 3페이지 이상 조회했을 때 메시지가 노출됩니다. 

추천 포스팅: 태그 리타게팅 메시지 설정 가이드

 

5. 외부 채널 활용하기

원코드 쿠폰의 강점은 외부 프로모션에도 활용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다음 이미지와 같이 광고 소재에 쿠폰 코드를 포함해 보세요! 


 

💡Tip!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과 같은 외부 광고를 집행할 때 랜딩 URL(클릭 URL)을 이프두 캠페인으로 등록해두면 캠페인 유입자 타게팅이 가능합니다. 캠페인으로 방문했고 회원 가입까지 완료한 고객을 타게팅 하여 쿠폰 코드와 쿠폰 등록 방법이 안내된 웰컴 메시지를 노출해 보세요!   

 

____________

📌 캠페인 등록 방법

①  이프두 로그인 > 설정 > 광고 분석 설정 > 캠페인 추적 코드 설정으로 이동하여 [캠페인 추적 코드 생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② 캠페인 이름, 광고 채널, 랜딩 페이지 URL을 입력한 뒤 추적 코드를 생성하세요.

③  생성된 캠페인 추적 코드를 복사한 뒤, 집행 중인 광고의 랜딩 URL에 붙여넣기합니다.


📌 메시지 작성 방법

①  이프두 로그인 > Message > 새로운 오토 메시지 작성 버튼을 클릭하고 다음의 세그먼트를 추가하세요.

  • 유입 > 캠페인 > (ex) 인스타그램_2022

  • 컨텐츠 > 특정 페이지 > 회원가입 완료 페이지

  • 회원 > 로그인 > 로그인 함

② 원하는 메시지 유형과 CTA(버튼 또는 쿠폰 복사)를 선택하여 메시지를 작성합니다.

추천 포스팅: 캠페인 설정 가이드

 

이렇게 원코드 쿠폰이라는 소재 하나만으로도 이프두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무궁무진합니다. 인앱메시지, SMS 등 다양한 기능이 준비된 덕분이죠😊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렸던 광고(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캠페인 등록 방법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다음 포스팅을 추천드립니다! 

 

이어 읽기 좋은 추천 포스팅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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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개인화 상품 팝업(PC형) 구현 가이드
고객이 장바구니에 담아둔 상품, 어떻게 다시 보여줄 수 있을까요? 가장 추천하고 싶은 방법은 이프두의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을 활용하는 거예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회원은 물론이고 비회원에게도 최근 장바구니에 담았던 상품을 다시 보여줄 수 있어요. 이전에 장바구니에 담아두었던 상품을 자연스럽게 다시 보여주어, 멈췄던 쇼핑을 이어가도록 유도합니다. 장바구니 전환율을 높이는데도 효과적이에요. 지금 바로 설정 방법을 확인해 볼까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 최근 장바구니 상품ⓘ PC 환경에서 노출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입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인앱 메시지에서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를 선택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원하는 타겟 조건에 맞춰 자유롭게 작성하세요. 단, 이번 메시지에서는 장바구니 세그먼트 사용을 추천하지 않아요.장바구니 페이지에 방문하면 담은 상품이 이미 표시되기 때문에, 동일한 내용을 팝업으로 다시 보여줄 필요는 없어요. 따라서 [장바구니]나 콘텐츠 [현재 보는 페이지 > 장바구니 페이지] 등 장바구니 페이지에서 오토메시지가 나타나도록 타게팅 하는 세그먼트는 이 메시지에 추천하지 않아요. 3. 개인화 상품 추천 - for PC web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 개인화 상품 추천 for PC Web형은 PC 환경에서만 노출됩니다. 4. 개인화 상품 추천 방식으로 ‘최근 장바구니 상품’을 선택합니다.💡최근 장바구니 상품은 현재 방문이 아닌 지난번 방문에서 고객이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추천합니다. 5. 타이틀을 입력합니다. 💡개인화 변수를 활용하면 추천 팝업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6. 상품 이미지 너비와 상품명, 가격 텍스트 옵션을 설정합니다. 💡이미지 너비는 상품 이미지의 가로 길이를 의미해요.  7. 제목, 본문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활성화하여 작성하세요. 8. 콜투액션 (버튼) 내용 입력 후, 랜딩 URL 형식을 선택하여 입력하세요. 예시에서는 장바구니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통합 링크’를 사용했습니다. (PC/모바일 URL이 다를 경우 개별 링크 사용)  버튼 랜딩URL 옵션 안내상품 페이지여러 개의 상품이 노출될 때 현재 상품의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통합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상관없이 지정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개별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각각 지정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9. (옵션) 닫기 옵션을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10. 배경, 테두리, 효과, 자동 사라짐 등 노출 옵션을 설정합니다.  11. (옵션) [세부 설정]을 클릭해 상세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2. (옵션) 이미지 비율과 상품명 길이, 상품가 표시, 정가 표시, 상품 자동 롤링 방식을 선택하세요.  13. (옵션) PC 화면에서 노출될 위치를 선택합니다. 14. 노출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선택합니다. 15. (옵션) 동일한 기기를 기준으로 노출할 횟수를 설정하고 싶다면 최대 노출 기간을 적용합니다.  16. (옵션) 모달 배경을 설정하여 팝업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17.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  18. 저장할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하세요.  19. 목록에 저장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 나타납니다.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제 PC로 방문한 고객에게, 지난 번 장바구니에 담아두었던 상품을 자동으로 노출하는 개인화된 상품 추천이 시작됩니다😆👍🏻 이번 팝업은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다시 보여줄 뿐 아니라 장바구니 페이지 유입까지 유도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어요.  고객을 장바구니로 유도하고 싶다면 오늘 소개해 드린 것처럼 버튼에 통합 링크/개별 링크를 활용해 보세요!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더 알아보기개인화 상품 추천이란?최근 본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모바일형)최근 구매한 상품을 다시 보여주며 리뷰 유도하는 방법 (PC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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