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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 이미지 쇼핑몰을 위한 초정밀 개인화 추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출시 ?

    고객 한 명 한 명에게 딱 맞는 상품을 추천해 볼까요? 최근 본 상품,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 최근 구매 이력 등 고객의 행동 및 구매 이력을 분석하여, 고객이 반응할 만한 상품만 자동으로 추천하는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기능이 출시되었습니다. 개인화된 상품 추천으로 쇼핑몰 전환율을 쑥 올려보세요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란?고객의 상품 조회, 장바구니 담기, 구매 이력을 분석하여 맞춤형 상품을 추천하는 개인화된 상품 추천 팝업입니다. 회원, 비회원 여부에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맞춤 상품을 추천해 보세요.  개인별 맞춤 상품 팝업에서는 3개의 추천 옵션을 제공합니다. 최근 조회한 상품고객이 최근 조회한 상품을 기반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합니다. 최근 장바구니 상품고객이 최근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기반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합니다. 최근 구매한 상품고객이 최근 구매한 상품을 기반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합니다. 어떻게 활용할 수 있나요??최근 조회한 상품고객이 사이트에 방문하면, 이전에 관심있었던 상품을 다시 보여주세요. 자연스럽게 쇼핑을 이어갈 수 있도록 유도할 수 있어요. → 가이드 확인 ?최근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고객이 장바구니에 담아둔 상품을 잊지 않도록 다시 알려줄 수 있어요. - ✨가이드 오픈 예정 ?️최근 구매한 상품고객에게 최근 구매한 상품을 노출하며 리뷰 작성을 유도해 볼 수 있어요. - ✨가이드 오픈 예정새로 추가된 상품 팝업을 활용하면 누구에게나 개인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요. 전환율 향상에 효과적인 개인화 상품 추천, 지금 작성해 보세요✨ ?? 다른 상품 추천 기능 알아보기구매 심리 자극하는 넛지 자동화, 소셜 티커매출이 증가하는 상품 추천 큐레이션, 연관 상품 추천 자동화추천 상품 팝업 vs 연관 상품 추천, 어떤 유형을 사용해야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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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 이미지 최근 본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모바일형) 구현 가이드

    고객이 최근 본 상품, 어떻게 다시 보여줄 수 있을까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는 바로 이프두의 인앱 메시지 중 하나인 개인화 상품 추천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이프두에서는 고객별 행동 데이터를 분석하여 맞춤형 상품을 자동으로 보여주는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을 제공하고 있어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고객이 이전에 봤던 상품을 다시 보여주면서 자연스럽게 쇼핑 흐름을 이어주고, 구매 전환까지 연결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설정하는지 알아볼까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 최근 조회한 상품ⓘ 모바일 환경에서 노출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입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인앱 메시지에서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를 선택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원하는 타겟 조건에 맞춰 자유롭게 작성하세요. 3. 개인화 상품 추천 - for Mobile web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 모바일형은 모바일 환경에서만 노출됩니다. 4. 개인화 상품 추천 방식으로 ‘최근 조회한 상품’을 선택합니다.?최근 조회한 상품은 고객이 이전에 본 상품들을 추천합니다. (현재 방문에서 본 상품들은 추천 대상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5. 제목을 입력합니다.  ? Tip! 개인화 변수를 활용하면 추천 팝업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필요한 경우 부제를 활성화하여 함께 이용해 보세요. 6. 상품 이미지 너비 확인 후 상품명, 가격 텍스트의 옵션을 조정합니다. ?이미지 너비는 상품 이미지의 가로 길이를 의미해요. 7. 배경, 테두리, 효과, 자동 사라짐 등 노출 옵션을 설정합니다.  8. (옵션) [세부 설정]을 클릭해 상세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9. (옵션) 컨테이너 여백, 이미지 간격, 이미지 라운드, 이미지 비율을 조절합니다. ?ⓐ 컨테이너 여백, ⓑ 이미지 간격은 아래 표시된 영역을 의미해요. 10. (옵션) 상품명 길이와 상품가 표시, 정가 표시, 상품 자동 롤링 방식을 선택하세요.  11. (옵션) 우측에서 노출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선택합니다. 12. (옵션) 동일한 기기를 기준으로 노출할 횟수를 설정하고 싶다면 최대 노출 기간을 적용합니다.  13. (옵션) ​모달 배경을 설정하여 팝업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모달 배경을 사용하면 아래와 같이 어두운 배경이 깔리며 팝업의 주목도가 높아져요!✨14. (옵션) ​태그를 설정하거나 A/B 테스트를 통해 효율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 15.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16. 저장할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하세요.  17. 목록에 저장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 나타납니다.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제 모바일로 방문한 고객에게, 개인화된 상품 추천이 시작됩니다??? 개인화 상품 추천(모바일) 예시 이미지처럼 팝업 내에 이름 등의 개인화 변수를 추가하면 클릭과 전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관련한 포스팅을 이어 읽고 개인화 변수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CRM을 위한 ‘개인화 변수’ 사용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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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마케팅 레시피,온 사이트 마케팅,호스팅몰 전용

일잘러를 위한 원코드 쿠폰 활용 방법 5가지

업데이트 : 2025-09-18

고도몰의 페이퍼 쿠폰과 카페24의 시리얼 쿠폰은 다음과 같은 공통점이 있어요.   


👆🏻 고객이 직접 쿠폰 코드를 입력하고 인증받아요.

✌🏻 한 개의 동일한 코드로 여러 사용자에게 쿠폰을 발급할 수 있어요. 

🎉 브랜드 키워드나 간결한 단어를 쿠폰 인증 코드로 설정할 수 있어요. 

🎉 쇼핑몰 내부뿐만 아니라 외부 마케팅에서도 활용이 가능해요. 


페이퍼 쿠폰과 시리얼 쿠폰 모두 하나의 쿠폰 인증번호를 사용하므로 이프두에서는 ‘원코드 쿠폰’에 해당하는데요. 이 원코드 쿠폰을 활용하면 다양한 마케팅 메시지 작성이 가능합니다. 레시피를 몇 가지 소개해 드릴게요😄 *해당 포스팅은 이프두 베타 버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1. 쿠폰 복사 CTA 활용하기

원코드 쿠폰을 활용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입니다. 푸시노트, 팝콘, 쿠폰박스 메시지의 쿠폰 복사 CTA를 사용하면 쇼핑몰 방문자가 메시지의 버튼을 클릭했을 때 쿠폰이 자동으로 복사됩니다. 고객님은 등록 페이지에서 붙여넣기만 하면 끝!

 

____________

📌 작성 방법

① 이프두 로그인 > 설정 > 사용자 데이터 관리 > 쿠폰 등록에서 원코드 쿠폰을 등록하세요.

② Message > 새로운 오토 메시지 작성 버튼 클릭 > 세그먼트 지정 > 메시지 유형 선택 - 푸시노트/팝콘/쿠폰 박스 > CTA - 쿠폰 복사를 선택합니다.

③ CTA(쿠폰 복사)에 원코드 쿠폰을 적용합니다.  

 

2. 일반 인앱 메시지 활용하기

메시지 내용에 쿠폰 코드를 언급하고, CTA에 쿠폰 등록 페이지 또는 마이 페이지 URL을 연결하여 바로 쿠폰을 등록하도록 설계할 수 있습니다. *카페24는 쇼핑몰 정책에 따라 영문 쿠폰 코드(시리얼 번호)만 사용 가능합니다. 

 

____________

📌 작성 방법

①  이프두 로그인 > Message > 새로운 오토 메시지 작성 버튼 클릭 > 세그먼트 선택 > 원하는 메시지 유형 선택 > CTA - 버튼/이미지를 선택합니다. 

② 원코드 쿠폰 코드를 포함하여 메시지 내용을 기재합니다.

③ CTA 랜딩 URL에 쿠폰 등록 페이지 또는 마이 페이지 URL을 입력합니다. 

 

3. 메시지 CTA 클릭 시 태그 남기기 

쿠폰에 관심을 보인 고객은 잠재 고객으로서 구매까지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요. 추가로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으니 미리 표시해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____________

📌 작성 방법

① 이프두 로그인 > Message > 새로운 오토 메시지 작성 버튼을 클릭하고 다음의 세그먼트를 추가하세요.

  • 기타 - 클릭한 오토 메시지 - (ex) 쿠폰 코드 포함 메시지

② 메시지 유형으로 ‘태그’를 선택합니다.

③ 쿠폰 코드가 포함된 메시지를 클릭한 사용자에게 남길 태그명을 입력하세요.  

 

4. 쿠폰 메시지를 클릭한 사용자 리타게팅하기 

3번에서 태그를 남겨놓은 고객. 리타게팅해 볼까요? 쿠폰 코드가 포함된 메시지를 클릭한 사용자가 계속해서 페이지를 살펴보고 있을 때 기획전 소식을 알려보세요. 쿠폰을 촉매로 구매까지 빠르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____________

📌 작성 방법

①  이프두 로그인 > Message > 새로운 오토 메시지 작성 버튼을 클릭하고 다음의 세그먼트를 추가하세요.

  • 사용자 정의 트리거 - 태그 - (ex) 원코드메시지클릭

  • 트래픽 - 세션 페이지뷰 - 3페이지 이상

② 원하는 메시지 유형과 CTA를 선택하고, 기획전 소식을 담은 메시지를 작성합니다.

*이번 세션에서 쿠폰 메시지를 클릭하자마자 이탈해버렸다면, 다음 로그인 후 쇼핑몰을 3페이지 이상 조회했을 때 메시지가 노출됩니다. 

추천 포스팅: 태그 리타게팅 메시지 설정 가이드

 

5. 외부 채널 활용하기

원코드 쿠폰의 강점은 외부 프로모션에도 활용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다음 이미지와 같이 광고 소재에 쿠폰 코드를 포함해 보세요! 


 

💡Tip!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과 같은 외부 광고를 집행할 때 랜딩 URL(클릭 URL)을 이프두 캠페인으로 등록해두면 캠페인 유입자 타게팅이 가능합니다. 캠페인으로 방문했고 회원 가입까지 완료한 고객을 타게팅 하여 쿠폰 코드와 쿠폰 등록 방법이 안내된 웰컴 메시지를 노출해 보세요!   

 

____________

📌 캠페인 등록 방법

①  이프두 로그인 > 설정 > 광고 분석 설정 > 캠페인 추적 코드 설정으로 이동하여 [캠페인 추적 코드 생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② 캠페인 이름, 광고 채널, 랜딩 페이지 URL을 입력한 뒤 추적 코드를 생성하세요.

③  생성된 캠페인 추적 코드를 복사한 뒤, 집행 중인 광고의 랜딩 URL에 붙여넣기합니다.


📌 메시지 작성 방법

①  이프두 로그인 > Message > 새로운 오토 메시지 작성 버튼을 클릭하고 다음의 세그먼트를 추가하세요.

  • 유입 > 캠페인 > (ex) 인스타그램_2022

  • 컨텐츠 > 특정 페이지 > 회원가입 완료 페이지

  • 회원 > 로그인 > 로그인 함

② 원하는 메시지 유형과 CTA(버튼 또는 쿠폰 복사)를 선택하여 메시지를 작성합니다.

추천 포스팅: 캠페인 설정 가이드

 

이렇게 원코드 쿠폰이라는 소재 하나만으로도 이프두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무궁무진합니다. 인앱메시지, SMS 등 다양한 기능이 준비된 덕분이죠😊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렸던 광고(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캠페인 등록 방법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다음 포스팅을 추천드립니다! 

 

이어 읽기 좋은 추천 포스팅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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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24 전용] 로그인 사용자가 리턴 URL을 클릭했을 때, 빈 화면이 나타난다면?
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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