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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요즘 대부분 쇼핑몰에서는 신규 회원가입 고객에게 회원가입 축하 적립금을 지급하는 마케팅을 하고 있어요. 회원 등급이 올라갈수록 추가 할인, 마일리지 추가 적립, 등급 쿠폰 등 알찬 혜택을 추가로 제공하고요.
고객 관리를 통해 고객에게는 만족도를 높이고 더불어 매출도 함께 올리기 위해 회원 등급 제도를 운영하고 계시는데, 회원 등급과 고객의 데이터를 조합해서 정밀하게 온 사이트 마케팅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이프두에서 회원 등급 제도를 1000%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릴게요.
클릭 한 번으로 완성하는
회원 등급 타게팅
회원 등급은 이미 구매 활동 및 매출 데이터를 통해 세분화된 그룹입니다. 따라서 결제 금액, 구매 횟수 등을 하나하나 세그먼트 하는 것보다 미리 구분된 회원 등급을 선택하여 세그먼트 하는 것이 단계가 훨씬 단축되죠. 이프두 세그먼트 [회원]에서 클릭 한 번으로 회원 등급을 타게팅 할 수 있어요!
회원 등급 세그먼트를 위해 쇼핑몰과 이프두의 데이터 연동이 필요합니다. 미리 연동해두는 것 잊지 마세요!
연동 방법: 카페24 / 고도몰 / 메이크샵 / 아임웹 / 플렉스지 / 그외
세그먼트 조건 조합으로
정밀한 핀셋 마케팅
회원 등급에 다른 조건을 조합하면 어떨까요? 이프두는 자유로운 세그먼트 조건 조합이 가능하니까요😉 예를 들어 신규 회원가입 후 아직 구매가 없는 회원을 타게팅 하기 위해서는 새내기 회원 + 누적 구매수(0건 이하) 조건을 사용할 수 있어요.
여기에 더 확장해서 방문 횟수 3회 이상, 평균 페이지뷰 4 이상처럼 회원의 행동 조건을 추가하면 신규 회원가입 후 구매는 없지만 잠재력 있는 회원을 선별할 수도 있고요. 회원 등급과 다른 조건을 함께 사용하면 정밀한 핀셋 마케팅이 가능해집니다.
한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은 세그먼트를 많이 추가할수록 고객의 폭이 좁아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세그먼트 추가 시 모수가 너무 적지는 않은지 확인하면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식 알림부터 💌 구매 넛지까지
효과 만점 ‘마케팅 메시지’
소비자는 1%의 할인에도 민감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회원 등급 제도는 구매에 대한 확실한 동기를 부여하고 있죠. 증가하는 할인율, 확대되는 적립금 혜택처럼 승급 시 얻어지는 추가 혜택은 소비자에게 있어 놓치고 싶지 않은 기회거든요.
다만 이 혜택들에 대해 알려주지 않으면 고객들이 모르고 지나칠 확률이 높습니다. 이 점에 집중하여 알림 메시지를 설정해 보세요! 등급 쿠폰을 발행했다는 소식을 전하거나 예상 등급을 확인할 수 있는 메시지를 노출하는 거죠. 다음 등급까지 머지않은 고객이라면 승급을 향한 동기를 구매까지 연결 지을 수 있습니다😄
회원 등급별 구매 데이터, 이미 준비 완료!
회원 속성별 구매 분석 애널리틱스
고객이 그룹으로 분류되었다는 것은 그룹의 공통적인 특성을 파악하기 용이하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고객별 등급 데이터는 어디서 찾아볼 수 있을까요?
이프두와 운영 중인 쇼핑몰 데이터를 연동하셨다면, 애널리틱스 리포트 [회원 > 회원 속성 별 구매 분석]에서 회원 등급별 구매 분석 데이터를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어떤 등급에서 구매가 많이 발생했는지 구매 현황을 파악해 보세요. 유독 구매율이 떨어지는 등급에게는 응급 처방이 필요하겠죠?🚑
💡 회원 속성별 구매 분석 리포트에서는 회원 등급뿐만 아니라 연동된 다른 회원 속성(ex - 성별, 연령, 이메일 수신 동의 등)으로도 구매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회원 등급 마케팅을 통해 고객은 본인의 회원 등급에 걸맞은 할인 혜택을 얻고, 브랜드는 보다 안정적인 구매율을 보장받게 됩니다. 서로 윈윈하는 구조죠🥰 많은 쇼핑몰에서 회원등급제를 시행하고 계시는 만큼, 그 점을 마케팅 자동화에도 확실히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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