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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내부 유입은 어떤 방문인가요?”
“BOOKMARK와 내부 유입은 어떻게 다른 데이터인가요?”
애널리틱스를 이용하시면서 자주 주시는 문의인데요. 이에 대해 오늘 간단하게 정리해드리려 해요. 내부 유입을 알기 위해서는 먼저 세션(Session)의 개념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세션에 대해 알아본 뒤, 내부 유입까지 이어서 알아볼까요?👨🏻🏫
세션 (Session)
세션은 특정 사이트에서 사용자가 머무르는 기간, 즉 사이트 방문 후 방문 상태가 유지되는 기간을 의미해요. 세션은 사이트를 이탈하거나 사이트를 방문하고 액션(페이지 이동 등) 없이 30분이 경과하는 경우 종료됩니다. 브라우저를 닫지 않았어도 세션은 종료되며 재방문 또는 새로 고침 시 다시 새로운 세션이 시작합니다.
* 세션은 방문과 동시에 1 방문으로 카운트됩니다. 따라서 세션은 방문과 같다고 볼 수 있어요.* 세션이 유지되고 있는 동안에는 같은 브라우저의 다른 탭으로 방문하여도 방문수는 증가하지 않습니다. (다른 브라우저로 방문하면 방문수는 1 카운트됩니다)
내부 유입
내부 유입은 말 그대로 내부 링크에서 세션이 시작된 방문을 의미합니다. 웹사이트 방문 후 30분간 페이지를 이동하지 않아(혹은 액션이 없어) 세션이 종료된 후, 새로 고침 하거나 페이지 내의 링크를 클릭하는 등의 액션을 시작하여 방문이 시작된 유입 경로가 사이트 내부 URL인 방문을 집계한 값입니다.
그렇다면 ⭐BOOKMARK⭐는요?
내부 유입과 달리 BOOKMARK는 유입 출처가 남지 않는 방문을 의미합니다. 브라우저의 즐겨찾기 기능을 통해 방문하는 것뿐만 아니라 모바일 APP 또는 PC 애플리케이션 내의 링크(광고 포함)를 통한 방문, 문자메시지(SMS)를 통한 방문 등. 즉 방문은 했지만 유입 경로의 흔적이 없는(HTTP 레퍼러(Referer) 정보가 없는) 방문이 포함돼요. 더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읽을 수 있어요.
우리는 브라우저를 사용할 때 여러 탭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단순히 켜둔 채 몇 시간 동안 사용하지 않을 수 있어요. 하지만 언제나 다시 열어볼 수 있고 액션을 시작할 수 있죠. 세션이 끊긴 뒤 다시 사이트의 메뉴를 클릭한다면?
방문이 새로 시작됩니다. 그리고 이때 시작된 방문의 유입 출처가 사이트 내부 URL이기 때문에 내부 유입으로 분류됩니다. 이제 내부 유입에 대해 조금 이해가 되셨을까요?😊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다음에 만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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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모바일 데이터를 비교하는 방법
우리 쇼핑몰의 디바이스 별 방문객 성향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