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이력을 기반으로 고객을 매일매일 자동 분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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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께 구매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자동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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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프두 팀입니다.이프두에서는 오늘도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크고 작은 업데이트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카카오 채널을 통해 새로운 기능과 업데이트 소식을 전해드릴 예정이에요? 새롭고 효과적인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니, 이프두의 최신 소식을 가장 먼저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지금 바로 ? 이프두 카카오 채널을 추가해 주세요?
고객에게 리뷰를 요청하려면, 어떻게 해야 더 효과적일까요? 그동안 리치팝업을 많이 사용하셨을 텐데요. 최근에는 개인화 상품 추천 기능을 활용한 리뷰 유도 방식도 주목받고 있어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고객이 직접 구매한 상품을 다시 확인할 수 있어, “아 리뷰 써야지!”하고 떠올리게 만들 수 있죠. 그 흐름 그대로 리뷰 작성까지 자연스럽게 연결됩니다. 재구매가 필요한 회원이라면, 상품을 클릭해 바로 다시 구매로 이어지는 경험도 제공할 수 있겠죠. 그럼, 지금부터 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으로 리뷰 요청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릴게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 최근 구매한 상품ⓘ PC 환경에서 노출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입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인앱 메시지에서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를 선택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예시에서는 최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일이 4일~30일 사이인 고객을 타게팅 했어요.이 조건은 구매 후 4일부터 30일까지의 고객에게 메시지를 노출합니다. 운영 중인 사이트의 평균 배송 기간을 고려해 적절한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3. 개인화 상품 추천 - for PC web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 개인화 상품 추천 for PC Web형은 PC 환경에서만 노출됩니다. 4. 개인화 상품 추천 방식으로 ‘최근 구매한 상품’을 선택합니다.?최근 구매한 상품은 고객이 지난 방문에서 구매한 상품을 추천해요.5. 타이틀을 입력합니다. ?개인화 변수를 활용하면 추천 팝업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6. 상품 이미지 너비와 상품명, 가격 텍스트 옵션을 설정합니다. ?이미지 너비는 상품 이미지의 가로 길이를 의미해요. 7. 제목, 본문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활성화하여 작성하세요. 제목, 본문 활용 예시 8. 콜투액션 (버튼) 내용 입력 후, 랜딩 URL 형식을 선택하여 입력하세요. 예시에서는 마이페이지 내 리뷰페이지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통합 링크’를 사용했습니다. (PC/모바일 URL이 다를 경우 개별 링크 사용) ?리뷰 작성이 가능한 메뉴(예: 내 게시글, 리뷰 작성, 마이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URL을 입력해 주세요. 버튼 랜딩URL 옵션 안내상품 페이지버튼 클릭 시 현재 보고 있는 상품의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통합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상관없이 설정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개별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따라 설정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9. (옵션) 닫기 옵션을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10. 배경, 테두리, 효과, 자동 사라짐 등 노출 옵션을 설정합니다. 11. (옵션) [세부 설정]을 클릭해 상세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2. (옵션) 이미지 비율과 상품명 길이, 상품가 표시, 정가 표시, 상품 자동 롤링 방식을 선택하세요. 13. (옵션) PC 화면에서 노출될 위치를 선택합니다. 14. 노출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선택합니다. 15. (옵션) 동일한 기기를 기준으로 노출할 횟수를 설정하고 싶다면 최대 노출 기간을 적용합니다. 16. (옵션) 모달 배경을 설정하여 팝업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17.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 18. 저장할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하세요. 19. 목록에 저장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 나타납니다.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제 PC로 방문한 고객에게, 지난번에 구매한 상품을 자동으로 노출하는 개인화된 상품 추천이 시작됩니다✨ 이번 팝업은 고객이 구매한 상품을 다시 보여주며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목적으로 구성되었어요. ‘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은 오늘 소개해 드린 방법 외에도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 가능한데요. 예를 들어 오랫동안 구매하지 않은 고객에게 재구매를 유도하고 싶을 때에도‘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이 효과적입니다. 세그먼트 조건을 [최근 구매일(일수) > 60일 이상] 등으로 설정하여 일정 기간 구매가 없는 고객에게 자연스럽게 재구매를 유도할 수 있어요. 목적에 따라 여러 방향으로 활용해 보세요?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더 알아보기개인화 상품 추천이란?최근 본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모바일형)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PC형)
콘텐츠에 짧은 표식을 남겨두어 분류를 용이하게 하는 태그. 덕분에 쉽고 빠르게 정보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런 태그를 쇼핑몰 운영에도 적용해 본다면 어떨까요. 상품이나 고객님에게 표시를 남겨둔다면 운영이 더 편리해지지 않을까요?
이프두에서는 고객과 상품에게 부착하여 데이터를 모아보거나 타게팅 할 수 있는 태그 기능을 제공합니다. 오늘은 고객에게 부착하는 사용자 태그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고객을 더 편하게 구분하는 ‘사용자 태그’
태그는 고객에게 짧은 정보(ex: 페이스북 유입, 기업 고객 등)를 부착하여 편리하게 고객을 관리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태그는 타게팅을 통해 사용자에게 자동으로 부착하거나 수기로 입력하여 저장할 수 있어요. 이렇게 부착된 태그는 타게팅 세그먼트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Tip! 태그를 제외 조건으로 추가하면 '제외 타겟'으로 활용할 수 있어요!
특정 액션을 완료한 사용자특정 액션에 대한 완료 페이지(구독 완료, 이벤트 참여 완료 등)가 있는 경우, 완료 페이지 조회자에게 태그를 붙이고 제외 조건으로 활용해 액션 완료자를 타겟에서 제외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콘텐츠를 조회한 사용자기획전 페이지(신상품, 세일) 페이지 방문 유도 메시지를 노출하고 있나요? 기획전 페이지를 조회한 이력이 있는 사용자에게 태그를 붙이고 제외 조건으로 활용해 동일한 콘텐츠를 조회한 사용자를 타겟에서 제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태그 자동 추가
조건에 맞는 사용자에게 태그를 자동으로 부착하는 방법입니다.
1.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합니다.
2. 세그먼트 조건 추가 후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합니다.
💡조건에 해당하는 고객에게 태그가 부착됩니다. 예를 들어 유입 > 검색어를 사용하는 경우, 특정 검색어로 유입된 고객에게 자동으로 태그가 부착됩니다.
3. DO 액션으로 [태그]를 선택하여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4. 고객에게 부착할 태그를 작성합니다.
고급 설정
자동 삭제 설정
작성 중인 태그의 자동 삭제 시점을 설정합니다. (삭제 안함 / N일 후 삭제 / 지정한 날짜에 삭제)
다른 태그 삭제
현재 작성 중인 태그를 부착하면서 기존의 태그를 지우고자 하는 경우 설정합니다.
ex. 이벤트 참여 단계가 세분화되어있고, 매 단계마다 태그를 갱신하여 부착하고자 하는 경우
이벤트 1단계 태그 작성 - 다른 태그 삭제 적용 X이벤트 1단계 태그를 부착하면서 다른 태그를 삭제하지 않습니다.
이벤트 2단계 태그 작성 - 다른 태그 삭제 [이벤트 1단계]이벤트 2단계 태그를 부착하면서 이벤트 1단계 태그를 삭제합니다.
이벤트 3단계 태그 작성 - 다른 태그 삭제 [이벤트 2단계] 이벤트 3단계 태그를 부착하면서 이벤트 2단계 태그를 삭제합니다.
5. 태그 부착이 진행될 기간을 설정합니다. 상시로 진행하고자 하는 경우 '제한 없음'을 유지하세요.
6. [저장하기]를 클릭하세요.
7. 오토메시지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합니다.
작성을 완료한 시점부터 조건에 해당하는 고객이 방문하면 자동으로 태그가 부착됩니다. 부착된 태그는 [사용자 정의 트리거 > 태그] 세그먼트를 통해 다시 리타게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태그 수동 추가
태그명을 입력하여 간단하게 태그를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1. Live에서 실시간으로 태그 저장하기
가. 이프두 로그인 후 Live로 이동합니다.
나. 방문자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다. 추가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라. 태그명을 입력한 뒤 [추가]합니다.
마. 추가된 태그를 확인합니다.
추가된 태그는 방문자 상세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부착 직후 저장한 태그가 나타나지 않을 경우 새로고침하여 확인해 주세요.
2. 고객과 채팅 상담 진행 시 수기로 태그 저장하기
가. 이프두 로그인 후 Chat으로 이동합니다.
나. 진행 중인 상담을 클릭하여 상단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 태그명을 입력한 뒤 [저장]합니다.
라. 추가된 태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해 드린 것처럼 사용자 태그는 사용자를 “분류” 하는데 도움을 주는 기능입니다. 그렇다면 상품을 “분류"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프두에는 상품을 자동/수동으로 분류하고 타게팅에 활용할 수 있는 상품 태그 기능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상품 태그에 가이드를 지금 확인해 보세요.
상품태그 가이드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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