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이력을 기반으로 고객을 매일매일 자동 분석합니다.
다양한 관점으로 고객을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얻으세요.
100여 가지의 실시간 웹분석 리포트를 제공합니다.
함께 구매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자동 추천합니다.
상품 정보를 방문객에게 실시간 공유합니다.
고객을 이해하면서 소통하세요.
반복되는 문의는 챗 봇에게 맡기세요.
고객 한 명 한 명에게 딱 맞는 상품을 추천해 볼까요? 최근 본 상품,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 최근 구매 이력 등 고객의 행동 및 구매 이력을 분석하여, 고객이 반응할 만한 상품만 자동으로 추천하는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기능이 출시되었습니다. 개인화된 상품 추천으로 쇼핑몰 전환율을 쑥 올려보세요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란?고객의 상품 조회, 장바구니 담기, 구매 이력을 분석하여 맞춤형 상품을 추천하는 개인화된 상품 추천 팝업입니다. 회원, 비회원 여부에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맞춤 상품을 추천해 보세요. 개인별 맞춤 상품 팝업에서는 3개의 추천 옵션을 제공합니다. 최근 조회한 상품고객이 최근 조회한 상품을 기반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합니다. 최근 장바구니 상품고객이 최근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기반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합니다. 최근 구매한 상품고객이 최근 구매한 상품을 기반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합니다. 어떻게 활용할 수 있나요??최근 조회한 상품고객이 사이트에 방문하면, 이전에 관심있었던 상품을 다시 보여주세요. 자연스럽게 쇼핑을 이어갈 수 있도록 유도할 수 있어요. → 가이드 확인 ?최근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고객이 장바구니에 담아둔 상품을 잊지 않도록 다시 알려줄 수 있어요. - ✨가이드 오픈 예정 ?️최근 구매한 상품고객에게 최근 구매한 상품을 노출하며 리뷰 작성을 유도해 볼 수 있어요. - ✨가이드 오픈 예정새로 추가된 상품 팝업을 활용하면 누구에게나 개인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요. 전환율 향상에 효과적인 개인화 상품 추천, 지금 작성해 보세요✨ ?? 다른 상품 추천 기능 알아보기구매 심리 자극하는 넛지 자동화, 소셜 티커매출이 증가하는 상품 추천 큐레이션, 연관 상품 추천 자동화추천 상품 팝업 vs 연관 상품 추천, 어떤 유형을 사용해야 할까요?
고객이 최근 본 상품, 어떻게 다시 보여줄 수 있을까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는 바로 이프두의 인앱 메시지 중 하나인 개인화 상품 추천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이프두에서는 고객별 행동 데이터를 분석하여 맞춤형 상품을 자동으로 보여주는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을 제공하고 있어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고객이 이전에 봤던 상품을 다시 보여주면서 자연스럽게 쇼핑 흐름을 이어주고, 구매 전환까지 연결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설정하는지 알아볼까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 최근 조회한 상품ⓘ 모바일 환경에서 노출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입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인앱 메시지에서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를 선택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원하는 타겟 조건에 맞춰 자유롭게 작성하세요. 3. 개인화 상품 추천 - for Mobile web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 모바일형은 모바일 환경에서만 노출됩니다. 4. 개인화 상품 추천 방식으로 ‘최근 조회한 상품’을 선택합니다.?최근 조회한 상품은 고객이 이전에 본 상품들을 추천합니다. (현재 방문에서 본 상품들은 추천 대상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5. 제목을 입력합니다. ? Tip! 개인화 변수를 활용하면 추천 팝업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필요한 경우 부제를 활성화하여 함께 이용해 보세요. 6. 상품 이미지 너비 확인 후 상품명, 가격 텍스트의 옵션을 조정합니다. ?이미지 너비는 상품 이미지의 가로 길이를 의미해요. 7. 배경, 테두리, 효과, 자동 사라짐 등 노출 옵션을 설정합니다. 8. (옵션) [세부 설정]을 클릭해 상세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9. (옵션) 컨테이너 여백, 이미지 간격, 이미지 라운드, 이미지 비율을 조절합니다. ?ⓐ 컨테이너 여백, ⓑ 이미지 간격은 아래 표시된 영역을 의미해요. 10. (옵션) 상품명 길이와 상품가 표시, 정가 표시, 상품 자동 롤링 방식을 선택하세요. 11. (옵션) 우측에서 노출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선택합니다. 12. (옵션) 동일한 기기를 기준으로 노출할 횟수를 설정하고 싶다면 최대 노출 기간을 적용합니다. 13. (옵션) 모달 배경을 설정하여 팝업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모달 배경을 사용하면 아래와 같이 어두운 배경이 깔리며 팝업의 주목도가 높아져요!✨14. (옵션) 태그를 설정하거나 A/B 테스트를 통해 효율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15.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16. 저장할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하세요. 17. 목록에 저장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 나타납니다.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제 모바일로 방문한 고객에게, 개인화된 상품 추천이 시작됩니다??? 개인화 상품 추천(모바일) 예시 이미지처럼 팝업 내에 이름 등의 개인화 변수를 추가하면 클릭과 전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관련한 포스팅을 이어 읽고 개인화 변수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CRM을 위한 ‘개인화 변수’ 사용 가이드
이프두 애널리틱스의 데이터는
어떤 디바이스의 분석 데이터일까요? PC? 아니면 모바일?
둘 다 땡! 정답은 ‘모든 디바이스’입니다😜 이프두 애널리틱스에서는 방문객의 디바이스 별로 로그분석 데이터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간단한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① 애널리틱스 상단 탭
애널리틱스 리포트 상단에서 [전체], [모바일 웹], [하이브리드 앱], [PC 웹] 중 조회하고자 하는 디바이스를 선택하세요. 선택한 디바이스의 데이터만 별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체]는 모든 디바이스들의 분석 데이터입니다.*상단 탭에서 디바이스를 선택하면 Analytics 다른 메뉴를 확인할 때도 선택한 디바이스 상태로 유지됩니다.
② 라이브에서 디바이스 세그먼트 선택
최근 7일간 PC / 모바일 중 어떤 디바이스를 통한 방문이 많았을까요? Live에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바로 ‘예상 모수’를 확인하는 것인데요.
예상 모수란 과거의 데이터로, 최근 7일간의 방문자 중에서 선택한 조건에 해당하는 고객이 얼마나 있었는지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다음의 방법에 따라 기기별 예상 모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7일간 PC로 방문한 고객 확인하기Live > 사용 환경 > 기기 구분 > ( PC 웹 ) 조건을 클릭하여 추가 > 예상 모수 보기 클릭
최근 7일간 모바일로 방문한 고객 확인하기Live > 사용 환경 > 기기 구분 > ( 모바일 웹, 하이브리드 앱 ) 조건을 클릭하여 추가 > 예상 모수 보기 클릭
예시를 중심으로 살펴봤을 때 최근 7일간 PC 방문자가 70%, 모바일 방문자가 30%로 해당 사이트는 PC를 통한 방문이 더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세그먼트 조건에 포함되는 방문객들의 24시간 데이터가 궁금하시다면 Live Report를 클릭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Live Report 더 알아보기
응용 - 회원가입률 비교
회원가입률은 어떤 디바이스가 더 높게 나타났을까요? 회원가입수 현황은 ‘일별 가입/해지 리포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기별 데이터는 ①의 탭 변경과 같은 방법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Analytics > 회원 > 일별 가입/해지 > [PC 웹] / [모바일 웹] / [하이브리드 앱]
응용 - 구매율 비교
디바이스가 구매율에 영향을 미칠까요?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일별 구매’ 리포트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기기별 데이터는 ①의 탭 변경과 같은 방법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Analytics > 구매 > 일별 구매 > [모바일 웹] / [하이브리드 앱] / [PC 웹]
응용 -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은 고객 (5만원 이상)
장바구니에 5만원 이상 담고 있는 고객은 어떤 디바이스에서 가장 많을까요? Live 메뉴에서 [최근 장바구니 금액]과 [기기 구분] 데이터를 조합하고 예상 모수를 확인하세요.
PC 웹으로 장바구니에 5만원 이상 담고 있는 사용자 조건[커머스 > 최근 장바구니 금액 > 50,000원 이상] + [기기 구분 > PC 웹]
모바일 웹으로 장바구니에 5만원 이상 담고 있는 사용자 조건[커머스 > 최근 장바구니 금액 > 50,000원 이상] + [기기 구분 > 모바일 웹]
하이브리드 앱으로 장바구니에 5만원 이상 담고 있는 사용자 조건[커머스 > 최근 장바구니 금액 > 50,000원 이상] + [기기 구분 > 하이브리드 앱]
*최근 장바구니 금액 조건은 동일하므로 세그먼트를 초기화하지 않고 기기 구분만 수정하면 더 수월하게 데이터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최근 7일 동안의 모수를 비교해 보면 PC 웹 (1,153) < 모바일 웹 (5,001) < 하이브리드 앱 (7,260) 순서대로 조건에 해당하는 방문자의 규모가 늘어남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PC와 모바일 데이터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쯤에서 ‘PC와 모바일 현황은 파악할 수 있게 되었는데… 각 고객들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없을까?’ 하는 분들을 위해 다음 포스팅을 추천드려요. <PC/모바일 애널리틱스>에서 더 상세한 기기별 사용자의 방문 데이터, 구매 데이터 확인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출처 표기: 표지 @Giph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