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이력을 기반으로 고객을 매일매일 자동 분석합니다.
다양한 관점으로 고객을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얻으세요.
100여 가지의 실시간 웹분석 리포트를 제공합니다.
함께 구매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자동 추천합니다.
상품 정보를 방문객에게 실시간 공유합니다.
고객을 이해하면서 소통하세요.
반복되는 문의는 챗 봇에게 맡기세요.
다시 방문한 고객이 지난 쇼핑 여정을 자연스럽게 이어가도록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사실 아주 간단합니다. 고객이 최근에 살펴본 상품을 메인 영역에서 다시 보여주는 것만으로도 구매로 이어질 확률이 눈에 띄게 높아지거든요. 이프두 연관 상품 추천 (IFDO Suggest)에 추가된 탐색 상품 리마인드 알고리즘을 활용하면, 최근 본 상품 기반의 추천 영역을 손쉽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자세히 살펴볼게요! 탐색 상품 리마인드탐색 상품 리마인드는 고객이 최근 둘러본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알고리즘입니다. 사용자가 사이트를 재방문했을 때 이전 방문에서 관심 있게 본 상품을 리마인드해 주거나, 최근 본 상품을 기반으로 AI가 연관 상품을 자동 추천하여 쇼핑을 계속 이어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탐색 상품 리마인드를 활용한 연관 상품 추천 작성 방법사이트를 다시 방문한 사용자에게 최근 둘러본 상품과 연관 상품을 제안해 볼까요? 연관 상품 추천 > Suggest 관리 > Suggest 만들기를 클릭하세요. Suggest의 이름과 노출 디바이스, 형태를 선택합니다. 알고리즘을 클릭합니다. 개인화 리마인드 추천 > 탐색 상품 리마인드 알고리즘을 적용하세요. 적용된 알고리즘과 제목을 확인합니다. AI 자동 채우기 여부를 설정합니다. 예시에서는 활성화하였습니다. AI 자동 채우기란?AI가 최근 조회한 상품의 연관도와 신뢰도를 판단하여 함께 조회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자동으로 추천하는 기능입니다. 자동 채우기를 위해 최소 1개의 조회 상품이 필요해요. 최근 클릭 라벨의 위치와 색상, 글씨 설정을 조정합니다. 최근 클릭 라벨이란?클릭 라벨은 고객이 특정 상품을 마지막으로 클릭한 시점을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최근 2개월 내의 기록이 표시되며 라벨 위치는 클릭하여 조절할 수 있어요. 라벨 위치 클릭 시 상, 하, 좌, 우, OFF 순서로 적용됩니다.세부 설정 > 대체 상품 노출을 해제합니다. ? 조회 이력이 있는 사용자에게만 Suggest가 노출되도록 하기 위해 대체 상품 노출을 해제했어요. 저장하세요. 이제 원하는 위치에 코드를 설치하고 활성화하면 최근 본 상품 리마인드가 시작됩니다! ?Suggest 설치 가이드상세페이지 가로형 설정&설치 방법상세페이지 세로형 설정&설치 방법이프두 고객사 영남상사에서는 메인 페이지에 ‘탐색 상품 리마인드’ Suggest를 설치하여 고객의 재방문과 동시에 이전 쇼핑을 이어갈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어요. Q. 고객이 최근 본 상품이 부족하면 어떻게 되나요?A: 세부 설정 > 대체 상품 노출이 활성화되어 있다면 실시간 인기 상품으로 채워져요. 그런데 만약 최근 조회한 상품이 1개 이상이고 ‘AI 자동 채우기’도 함께 설정되어 있다면 AI가 최근 조회한 상품과 함께 같이 조회될 만한 상품을 자동으로 추천합니다. ? AI 자동 채우기가 활성화되어 있지만 조회한 상품이 0개이고 대체 상품 노출이 OFF되어있다면, Suggest는 노출되지 않습니다.Q. 고객이 최근 본 상품이 부족할 때 노출되지 않도록 하고 싶다면?A: 편집 화면 하단의 ‘세부 설정’에서 대체 상품 노출을 OFF 해 주세요. 그럼 최근 상품을 조회한 이력이 없는 사용자에게는 Suggest가 노출되지 않아요. 연관 상품 추천이 잘 노출되는지 내부에서만 테스트하고 싶다면, 내 IP에서만 노출 테스트를 진행해 보세요. 이어지는 포스팅에서 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연관 상품 추천 나만 보기 테스트하는 방법
이프두에 카카오 알림톡 발송 서비스가 출시되었습니다! 이제 개인화된 정보성 메시지를 자동으로 발송할 수 있어요. 출시를 기념하여 발송 비용을 20% 할인하고 있으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카카오 알림톡이란? 카카오 알림톡은 카카오 채널을 통해 발송되는 정보성 메시지입니다.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지 않은 고객이라도 카카오 계정을 보유한 사용자(알림톡 차단 고객 제외)라면 알림톡을 발송할 수 있어요. 회원가입 완료, 쿠폰 지급, 예약 안내 등 다양한 상황에 맞춰 고객에게 맞춤형 정보성 메시지를 전달해 보세요! 메시지 작성에 대한 아이디어가 필요하다면 카카오에서 안내하는 발송 예시를 참고해 상황에 맞는 문구를 작성해 볼 수 있습니다. 이프두 알림톡 서비스의 강점은? 상황에 맞는 형태로 최적화?이프두 알림톡은 3개의 강조 유형과 4개의 메시지 유형을 제공합니다. 이 유형들을 조합해 상황에 가장 효과적인 메시지를 만들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이미지형’을 활용하면 시각적 주목도를 높일 수 있고 ‘강조표기형’은 결제 등 숫자를 포함한 중요한 안내 내용을 더 명확하게 전달하는데 적합합니다. 자유로운 커스텀 템플릿✨정해진 메시지만 발송할 수 있는 기존 호스팅몰 방식과 달리, 이프두 알림톡은 템플릿을 자유롭게 커스텀해 원하는 형태로 작성하고 활용할 수 있어요. 다만 카카오 심사를 거치기 때문에 카카오 가이드라인에 맞춘 이미지&내용 구성은 필수입니다. 정교한 개인화 메시징 ?이프두 알림톡 서비스는 발송 대상을 직접 업로드하거나 전체 회원 또는 마케팅 조건을 적용해 발송 대상을 세분화할 수 있어요. 이를 통해 타겟 고객에게 정확한 타이밍에 꼭 필요한 정보를 전달하는 정교한 개인화 메시징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프두 알림톡에서는 이프두 데이터와 회원 정보를 연동하여 사용하는 개인화 변수, 직접 CSV 파일을 업로드하는 카카오 변수, 두 가지 방식을 모두 사용할 수 있어 더 완벽한 개인화 메시지가 완성돼요. 알림톡 시작하기알림톡을 이용하려면 ① 사전 절차 → ② 템플릿 등록 → ③ 카카오 심사 승인 단계를 거쳐야 해요. 이미 이프두에서 발송이 처음이라면 사전 절차, 이미 등록한 채널이 있다면 템플릿 등록부터 시작하세요. ① 사전 절차 이프두에서 카카오 메시지를 발송하려면 필수 사전 준비 절차가 필요해요.⭐️쿠폰/적립금과 관련된 메시지를 발송하려면 사전 고지가 필요합니다. ② 템플릿 등록 알림톡은 카카오에서 승인된 템플릿만 발송할 수 있어요. 가이드를 참고하여 작성하고 카카오 심사를 요청해 주세요. ⭐️쿠폰/적립금과 관련된 메시지를 발송하려면 발송근거 문구가 필요해요.③ 카카오 심사 승인 요청카카오 심사는 2~3일 정도 소요돼요. 심사 승인이 완료된 템플릿은 [Auto Msg > 푸시 메시지 > 알림톡]에서 발송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알림톡 활용과 관련한 다양한 포스팅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입니다. 알림톡은 카카오 친구톡보다 발송 모수가 넓고,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성 메시지를 주기적으로 전달할 수 있어 고객의 기억에 남는 사이트 운영이 큰 도움이 돼요. 출시 기념으로 알림톡 발송 단가를 10원→8원(VAT 별도)으로 20% 할인하고 있으니 부담 없이 시작해 보세요??알림톡 관련 포스팅 읽기카카오 알림톡 템플릿 등록 가이드카카오 변수란? 알림톡 사용시 꼭 알아야 할 변수 활용 방법
‘캠페인 분석’과 ‘인하우스 마케팅 분석’은 고객이 캠페인 링크를 클릭한 후 전환이 발생하는지를 추적하고 분석하는 기능입니다. 캠페인 분석은 사이트 외부의 광고 또는 링크를 클릭하고 유입한 후 전환으로 이어지는가를 분석하고, 인하우스 마케팅 분석은 사이트 내부의 홍보 배너, 이미지, 텍스트 링크 등을 클릭하고 전환까지 이어지는가를 분석한다는 차이점이 있어요. 더 상세히 알아볼까요?
캠페인 분석
캠페인 분석은 사이트 외부에서 광고 또는 홍보 소재(배너, 텍스트 등)를 클릭하여 사이트를 방문한 뒤, 전환까지 이어지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검색엔진, 이메일, 카페, 블로그, 검색광고 등 유입 출처가 외부일 때 활용할 수 있어요.
실제 BOOKMARK 유입이 아님에도 유입 출처가 남지 않아서 BOOKMARK나 직접 유입으로 분석되는 광고의 유입도 캠페인 분석을 이용하면 구분이 가능합니다😄 아래 이미지처럼 SMS에 포함하는 링크도 캠페인 분석 기능을 이용해서 SMS 유입으로 분석할 수 있어요.
캠페인 분석은 다음과 같이 진행돼요.
먼저 외부 광고의 효과를 분석하기 위해 캠페인 등록 및 설정을 완료합니다 ( >> 캠페인 설정 방법 보기 ) *추적 URL을 제공하는 검색광고(네이버, 다음)의 경우는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 기능을 활성화(ON) 하면 이프두에서 유입 경로를 자동으로 분석하므로 별도의 캠페인 설정이 필요 없습니다.
*오토 메시지 랜딩 URL에는 추가하지 않으셔도 성과 분석이 가능합니다. Report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1. 광고의 클릭 URL에 이프두 캠페인 파라미터가 추가된 랜딩 URL을 적용합니다.
2. 고객이 이프두 파라미터가 적용된 외부 링크를 클릭하여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3. 이프두 분석기가 랜딩 URL의 이프두 캠페인 파라미터를 식별하게 되고👀
*시작 페이지 URL(유입 URL)에 붙은 캠페인 파라미터만 데이터로 집계합니다. 외부에서 내부로 유입되는 것에 한해 분석이 가능하므로 내부에서 내부로 이동하는 경우에는 데이터가 집계되지 않습니다. (내부 배너, 오토 메시지에는 캠페인 분석 파라미터를 추가해도 데이터가 집계되지 않습니다.)
4. 미리 지정해둔 캠페인으로 분류하여 방문과 전환 데이터를 측정합니다.
인하우스 마케팅 분석
사이트 내부에서 홍보 소재(배너, 이미지, 텍스트 등)를 클릭하고 전환까지 이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사이트 내부의 캠페인을 분석하고자 할 때 활용합니다.
예를 들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사이트 내부에서 신상품 알림, 무료배송 등 다양한 이벤트 정보가 담긴 배너 또는 텍스트, 이미지를 보신 적 있으실 텐데요. 이 홍보 소재들을 클릭하여 얼마나 전환이 일어나고 있는지 확인하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토 메시지의 성과는 리포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따로 인하우스 분석 태그를 추가하지 않으셔도 괜찮아요!
인하우스 마케팅 분석은 다음과 같이 진행돼요!
먼저 사이트 내부 홍보 소재의 효과를 분석하기 위해 인하우스 마케팅 설정을 완료합니다 >> 인하우스 마케팅 설정 방법 보기
1. 홍보 소재에 이프두 인하우스 마케팅 파라미터가 부착된 링크 URL을 적용합니다.
2. 고객이 위 홍보 소재를 클릭하여 이벤트 페이지로 이동하면
3. 이프두 분석기가 인하우스 마케팅 분석용 파라미터 식별하게 되고👀
4. 파라미터를 분류하여 방문과 전환 데이터를 측정합니다.
정리하자면📝
캠페인 분석은 외부에서 내부로 유입되는 캠페인
인하우스 마케팅 분석은 내부에서 내부로 이동하는 인하우스 캠페인
을 분석한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비슷해 보이지만 차이점이 분명하죠?😄 한 가지 오토 메시지에 대해 말씀드릴 것이 있는데요. 오토 메시지 랜딩 URL에 캠페인 분석 파라미터가 적용된 URL을 적용하거나, 인하우스 마케팅 분석 코드가 적용된 URL을 추가하시는 경우가 많으세요. 이프두 오토 메시지의 성과는 Report에서 언제나 확인 가능합니다. 따로 파라미터를 추가하지 않으셔도 괜찮아요.
캠페인 분석과 인하우스 마케팅 분석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애용하셔서 내외부 마케팅을 최적화하시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만약 URL 단축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파라미터가 적용된 URL 전체를 단축하셔야 합니다. 단축된 URL에 파라미터를 추가하더라도 분석이 되지 않아요.
이어서 읽어보세요!
→ 캠페인 분석 더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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