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이력을 기반으로 고객을 매일매일 자동 분석합니다.
다양한 관점으로 고객을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얻으세요.
100여 가지의 실시간 웹분석 리포트를 제공합니다.
함께 구매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자동 추천합니다.
상품 정보를 방문객에게 실시간 공유합니다.
고객을 이해하면서 소통하세요.
반복되는 문의는 챗 봇에게 맡기세요.
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이프두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추천 상품 팝업과 연관 상품 추천(Suggest). 두 가지 모두 상품 추천 서비스인데요. 쇼핑몰 방문객에게 상품을 추천하고 구매율 상승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추천 상품 팝업과 연관 상품 추천이 비슷해 보여 헷갈려 하시는 고객님들이 많을 것 같아요. 오늘 딱 정리해서 설명해 드릴게요!
추천 상품 팝업
추천 상품 팝업은 지정한 조건에 해당하는 타겟에게 상품을 추천하는 팝업이에요. 팝업 형태이기 때문에 오토 메시지에 포함됩니다. IFDO가 자동으로 상품을 분석하여 추천하거나 마케터가 직접 상품을 선택하여 추천할 상품을 선정할 수 있습니다.
연관 상품 추천(Suggest)
연관 상품 추천은 연관 상품 추천 엔진을 통해 방문객이 관심 가질만한 상품을 자동으로 추천하는 기능이며 페이지 안에서 콘텐츠 형태로 보여집니다. 부가 서비스에 해당되며 노출시킬 곳에 스크립트를 붙여 넣어 자유롭게 위치를 지정할 수 있어요.
연관 상품 추천용 스크립트 설치 방법: 카페24 / 고도몰 / 메이크샵 / 아임웹
페이지에 포함된 형태여서 자연스러운 노출이 가능합니다. 설정 시 모든 대상에게 노출되며 상품 상세 페이지 또는 장바구니 페이지에서 노출돼요🛒
쇼핑몰에서 PC 세로형도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주목도가 좋습니다. 중간의 상품 이미지와도 잘 어우러지고요. 상품명과 가격이 이미지 아래에 배치되는 A타입과 이미지 안에 배치되는 B타입이 있습니다. 우리 쇼핑몰과 더 어울리는 타입을 선택해 사용해 보세요😉
장바구니 상품 추천 기능도 유용합니다. 얼마 이상 구매 시 배송비가 무료인지, 장바구니에 담긴 금액이 얼마 이상이면 무료 배송을 위한 상품을 추천할지 입력해 보세요. 장바구니 금액을 자동으로 계산하여 상품을 추천하고 업셀링으로 유도합니다🎉
정리하자면 📝
추천 상품 팝업은 지정한 타겟을 대상으로 팝업을
연관 상품 추천은 모든 대상에게 페이지 내에서 콘텐츠를
노출한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두 서비스 모두 무료이며 IFDO 분석 데이터가 제공된다는 점은 동일하고요!😊
자, 이제 추천 상품 팝업과 연관 상품 추천이 명확하게 구분되시나요?😉 2가지 서비스를 제공해드리는 만큼 상황에 따라 적절한 기능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이프두의 장점입니다.
이미지: 소셜티커 타입4 모바일 노출 시
사실 상품 추천 기능에는 소셜티커라는 기능이 하나 더 있는데요. 상품의 실시간 노출수/구매수를 보여주거나 다른 고객의 구매 경험이 실시간 공유되는 넛지 기능입니다. 소셜티커도 무료로 제공되는 부가 서비스입니다. 이어서 살펴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