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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신상품의 인지도를 확대하고, 판매율을 상승시키기 위해 이프두를 어떻게 활용해볼 수 있을까요? 몇 가지 살짝 귀띔해 드리면요👀 모든 방문객을 대상으로 오토메시지를 노출해 상품 출시 소식을 알릴 수 있어요. 사이트 외부에 있는 고객들에게 SMS 메시지를 전송하여 홈페이지 방문을 유도할 수도 있고요.
사실 이프두에서 설정할 수 있는 메시지는 너무나 많은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많이 사용될만한 메시지만 모아 소개해 드릴게요. 오토메시지 작성에 참고해 보세요!
1. 모든 대상에게 신상품 출시 소식 알리기
회원/비회원 구분 없이 모든 방문객에게 신상품 출시 소식을 알리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는 조건입니다. 타겟 대상이 넓어 노출 및 인지 효과가 좋습니다. 해당 메시지는 푸드 계열의 고객사 A에서 실제로 집행 중이며 클릭률과 전환율 모두 10%를 넘기며 꾸준히 매출액을 증가시키고 있습니다😊
조건: 방문 횟수 ( 1 ) 회 이상
추천 오토메시지: 라운드 플로팅 또는 푸시노트
💡 구매할 확률이 낮은 고객도 타게팅하기 때문에 다른 메시지들에 비해 전환율이 낮아 보일 수 있어요. 하지만 그만큼 타겟 모수가 많고 노출 효과가 강력해요.
2. 신상품을 보고 있을 때 쿠폰 지급하기
신상품 페이지를 살펴보고 있는 고객님에게 할인쿠폰 혹은 무료배송 쿠폰을 지급해 볼까요? 확실한 넛지 효과로 구매 전환율을 끌어올릴 수 있어요.
조건: 현재 보는 페이지가 ( 신상품 상세 페이지 URL ) 을 포함하는 모든 페이지URL
추천 오토메시지: 팝콘 버튼형
💡 신상품 페이지를 충분히 살펴보고 쿠폰을 받을 수 있도록 노출 시점을 조절해 주세요. [노출 조건 - 페이지 로딩 이후 n% 이상 마우스 스크롤 된 이후 띄우기]를 설정했을 때, 지정한 % 이상 스크롤 시 메시지가 노출됩니다.
3. 충성 고객에게 신상품 추천하기
우리 쇼핑몰에 충성도가 높지만, 신상품 페이지를 아직 방문하지 않은 로열 고객에게 추천 상품 팝업을 띄워 상품들을 노출시키면 전환에 성공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포함 조건: 방문 횟수가 ( 10 ) 회 이상이고 누적 구매수 ( 3 ) 회 이상인 사용자
제외 조건: 경로상 페이지 ( 신상품 페이지 URL ) 🔔 2023년 4월 28일 자로 세그먼트 '특정 페이지'의 명칭이 '경로상 페이지'로 변경되었습니다.
추천 오토메시지: 추천상품 팝업
4. 신상품이 담긴 장바구니 비우도록 유도하기
장바구니에 신상품이 담겨있다면 쿠폰을 발급하고 구매로 이어질 수 있게 도와주세요. 장바구니에 담긴 다른 상품들의 판매율도 함께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조건: 최근 담긴 상품 ( 선택형 )이 ( 신상품1 ) 또는 ( 신상품2 )인 경우
추천 오토메시지: 리치팝업 이미지형 이미지에 쿠폰 다운로드 URL 혹은 자바스크립트 함수를 적용하면 방문자가 이미지 클릭 시 쿠폰이 자동 발급됩니다. (회원인 경우)
카페24 쿠폰 자동 발급용 URL 추출 가이드 읽기
고도몰 쿠폰 자동 발급용 자바스크립트 함수 추출 가이드 읽기
💡 쇼핑몰마다 상품의 품목과 판매가, 할인 이벤트 등 차이가 있기 때문에 할인쿠폰과 무료 배송쿠폰 중 어느 것이 더 좋다고 딱! 말씀드릴 수는 없어요. 우리 쇼핑몰에 맞는 적절한 혜택을 고민해야 해요.
소개해드린 네 가지 사례 외에도, 이프두에서는 목적에 따라 다양한 오토메시지들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타겟 선정과 메시지 작성을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세요! 아주 간단한 조건과 메시지도 좋은 효과를 만들어 낼 수 있답니다😉
‘상품’과 관련된 마케팅 자동화 레시피 추천상품 태그로 원하는 상품만 타게팅 해 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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