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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에게 리뷰를 요청하려면, 어떻게 해야 더 효과적일까요? 그동안 리치팝업을 많이 사용하셨을 텐데요. 최근에는 개인화 상품 추천 기능을 활용한 리뷰 유도 방식도 주목받고 있어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고객이 직접 구매한 상품을 다시 확인할 수 있어, “아 리뷰 써야지!”하고 떠올리게 만들 수 있죠. 그 흐름 그대로 리뷰 작성까지 자연스럽게 연결됩니다. 재구매가 필요한 회원이라면, 상품을 클릭해 바로 다시 구매로 이어지는 경험도 제공할 수 있겠죠. 그럼, 지금부터 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으로 리뷰 요청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릴게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 최근 구매한 상품ⓘ PC 환경에서 노출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입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인앱 메시지에서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를 선택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예시에서는 최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일이 4일~30일 사이인 고객을 타게팅 했어요.이 조건은 구매 후 4일부터 30일까지의 고객에게 메시지를 노출합니다. 운영 중인 사이트의 평균 배송 기간을 고려해 적절한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3. 개인화 상품 추천 - for PC web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 개인화 상품 추천 for PC Web형은 PC 환경에서만 노출됩니다. 4. 개인화 상품 추천 방식으로 ‘최근 구매한 상품’을 선택합니다.?최근 구매한 상품은 고객이 지난 방문에서 구매한 상품을 추천해요.5. 타이틀을 입력합니다. ?개인화 변수를 활용하면 추천 팝업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6. 상품 이미지 너비와 상품명, 가격 텍스트 옵션을 설정합니다. ?이미지 너비는 상품 이미지의 가로 길이를 의미해요. 7. 제목, 본문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활성화하여 작성하세요. 제목, 본문 활용 예시 8. 콜투액션 (버튼) 내용 입력 후, 랜딩 URL 형식을 선택하여 입력하세요. 예시에서는 마이페이지 내 리뷰페이지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통합 링크’를 사용했습니다. (PC/모바일 URL이 다를 경우 개별 링크 사용) ?리뷰 작성이 가능한 메뉴(예: 내 게시글, 리뷰 작성, 마이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URL을 입력해 주세요. 버튼 랜딩URL 옵션 안내상품 페이지버튼 클릭 시 현재 보고 있는 상품의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통합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상관없이 설정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개별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따라 설정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9. (옵션) 닫기 옵션을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10. 배경, 테두리, 효과, 자동 사라짐 등 노출 옵션을 설정합니다. 11. (옵션) [세부 설정]을 클릭해 상세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2. (옵션) 이미지 비율과 상품명 길이, 상품가 표시, 정가 표시, 상품 자동 롤링 방식을 선택하세요. 13. (옵션) PC 화면에서 노출될 위치를 선택합니다. 14. 노출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선택합니다. 15. (옵션) 동일한 기기를 기준으로 노출할 횟수를 설정하고 싶다면 최대 노출 기간을 적용합니다. 16. (옵션) 모달 배경을 설정하여 팝업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17.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 18. 저장할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하세요. 19. 목록에 저장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 나타납니다.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제 PC로 방문한 고객에게, 지난번에 구매한 상품을 자동으로 노출하는 개인화된 상품 추천이 시작됩니다✨ 이번 팝업은 고객이 구매한 상품을 다시 보여주며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목적으로 구성되었어요. ‘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은 오늘 소개해 드린 방법 외에도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 가능한데요. 예를 들어 오랫동안 구매하지 않은 고객에게 재구매를 유도하고 싶을 때에도‘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이 효과적입니다. 세그먼트 조건을 [최근 구매일(일수) > 60일 이상] 등으로 설정하여 일정 기간 구매가 없는 고객에게 자연스럽게 재구매를 유도할 수 있어요. 목적에 따라 여러 방향으로 활용해 보세요?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더 알아보기개인화 상품 추천이란?최근 본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모바일형)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PC형)
고객이 장바구니에 담아둔 상품, 어떻게 다시 보여줄 수 있을까요? 가장 추천하고 싶은 방법은 이프두의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을 활용하는 거예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회원은 물론이고 비회원에게도 최근 장바구니에 담았던 상품을 다시 보여줄 수 있어요. 이전에 장바구니에 담아두었던 상품을 자연스럽게 다시 보여주어, 멈췄던 쇼핑을 이어가도록 유도합니다. 장바구니 전환율을 높이는데도 효과적이에요. 지금 바로 설정 방법을 확인해 볼까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 최근 장바구니 상품ⓘ PC 환경에서 노출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입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인앱 메시지에서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를 선택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원하는 타겟 조건에 맞춰 자유롭게 작성하세요. 단, 이번 메시지에서는 장바구니 세그먼트 사용을 추천하지 않아요.장바구니 페이지에 방문하면 담은 상품이 이미 표시되기 때문에, 동일한 내용을 팝업으로 다시 보여줄 필요는 없어요. 따라서 [장바구니]나 콘텐츠 [현재 보는 페이지 > 장바구니 페이지] 등 장바구니 페이지에서 오토메시지가 나타나도록 타게팅 하는 세그먼트는 이 메시지에 추천하지 않아요. 3. 개인화 상품 추천 - for PC web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 개인화 상품 추천 for PC Web형은 PC 환경에서만 노출됩니다. 4. 개인화 상품 추천 방식으로 ‘최근 장바구니 상품’을 선택합니다.?최근 장바구니 상품은 현재 방문이 아닌 지난번 방문에서 고객이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추천합니다. 5. 타이틀을 입력합니다. ?개인화 변수를 활용하면 추천 팝업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6. 상품 이미지 너비와 상품명, 가격 텍스트 옵션을 설정합니다. ?이미지 너비는 상품 이미지의 가로 길이를 의미해요. 7. 제목, 본문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활성화하여 작성하세요. 8. 콜투액션 (버튼) 내용 입력 후, 랜딩 URL 형식을 선택하여 입력하세요. 예시에서는 장바구니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통합 링크’를 사용했습니다. (PC/모바일 URL이 다를 경우 개별 링크 사용) 버튼 랜딩URL 옵션 안내상품 페이지여러 개의 상품이 노출될 때 현재 상품의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통합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상관없이 지정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개별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각각 지정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9. (옵션) 닫기 옵션을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10. 배경, 테두리, 효과, 자동 사라짐 등 노출 옵션을 설정합니다. 11. (옵션) [세부 설정]을 클릭해 상세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2. (옵션) 이미지 비율과 상품명 길이, 상품가 표시, 정가 표시, 상품 자동 롤링 방식을 선택하세요. 13. (옵션) PC 화면에서 노출될 위치를 선택합니다. 14. 노출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선택합니다. 15. (옵션) 동일한 기기를 기준으로 노출할 횟수를 설정하고 싶다면 최대 노출 기간을 적용합니다. 16. (옵션) 모달 배경을 설정하여 팝업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17.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 18. 저장할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하세요. 19. 목록에 저장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 나타납니다.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제 PC로 방문한 고객에게, 지난 번 장바구니에 담아두었던 상품을 자동으로 노출하는 개인화된 상품 추천이 시작됩니다??? 이번 팝업은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다시 보여줄 뿐 아니라 장바구니 페이지 유입까지 유도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어요. 고객을 장바구니로 유도하고 싶다면 오늘 소개해 드린 것처럼 버튼에 통합 링크/개별 링크를 활용해 보세요!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더 알아보기개인화 상품 추천이란?최근 본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모바일형)최근 구매한 상품을 다시 보여주며 리뷰 유도하는 방법 (PC형)
이프두에서는 쇼핑몰 분위기에 맞춰 자유롭게 상담 위젯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상담의 위젯 화면, 상담 운영 시간, 채팅 알리미, 상담 자동 종료 기간 그리고 이메일 문의하기 사용 여부까지 세세하게 우리 쇼핑몰만의 상담 위젯을 구성해 보세요💭
채팅&위젯 설정
①채팅 활성화를 ON하면 바로 상담 위젯이 활성화됩니다. ②위젯의 위치는 픽셀을 이용해 PC와 모바일 화면에서의 위치를 설정할 수 있으며 ③배경색, ④아이콘, ⑤안내 문구(PC 웹만 지원) 까지 모두 브랜드 맞춤형으로 지정 가능합니다.
④위젯 아이콘이란, 사이트에 노출되는 라이브 채팅 아이콘을 뜻합니다.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면 채팅으로 연결되는데요. 이프두가 제공하는 5가지 아이콘과 그 외 직접 업로드한 이미지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직접 디자인한 아이콘을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우측 ➕를 클릭하고 미리 준비한 이미지를 업로드해 이용해 보세요!
화면 설정
고객님이 아이콘을 클릭했을 때, 보이는 채팅화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먼저 ①언어에서 원하시는 언어를 선택하세요. 쇼핑몰의 분위기에 맞춰 ②사이트 이름과 ③상담 제목, ④상담 인사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님에게 첫인상이 될 수 있는 화면이므로, 신중히 작성해 주세요 🙏🏻
작성을 완료했다면 ⑤로고를 변경할 차례입니다. 상품의 이미지, 브랜드 CI&BI 등 원하는 이미지를 업로드하세요. 분위기에 따라 ⑥버튼 그라데이션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Tip! 그라데이션 색상이 어둡습니다. 어두운색 버튼에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
마지막으로 배경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배경 이미지 타입은 단색과 이미지 두 가지입니다. 이미지를 사용하고자 하시는 경우, ⑦배경 이미지에서 이미지를 등록해야 합니다. 이미지 추가 시 버튼 색상은 기존 위젯 색상과 동일하게 나타납니다.
추가된 이미지는 상하좌우로 이동하며 위치를 조절할 수 있어요.
배경 이미지를 따로 등록하지 않으면 위젯 색상이 배경과 버튼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유료 회원은 ⑧채팅창 하단의 IFDO 로고를 보이지 않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상담시간 선택
쇼핑몰마다 운영 시간이 상이합니다. 그래서 우측 상단의 토, 일, 공휴일 휴무 또는 24시간 연중무휴 설정 기능을 제공해드리고 있는데요. 우측 상단의 설정을 먼저 선택하신 후, 상담 시간을 지정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점심시간을 포함해 요일별 상담 시간을 상세하게 설정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채팅 알리미
고객님의 신규 채팅 문의를 1분 동안 확인하지 않으면 알림톡(또는 SMS)으로 알려드립니다💌 알림톡 수신을 위해 핸드폰 번호 입력이 필요하며, 번호는 최대 3개까지 등록 가능합니다.
상담 자동 종료
지정한 일수가 지나면 상담이 자동 종료되도록 설정하고, 상담을 효율적으로 관리하세요! 서비스 특성상 응대 처리 시간이 길거나 상담의 연속성이 필요하신가요? 그렇다면 종료 기간을 넉넉하게 설정해서 고객님이 다시 사이트에 돌아와서 추가 질문을 할 때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편적인 상담으로 응대가 바로바로 마무리되는 서비스라면 종료 기간을 짧게 설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이프두에서는 상담 자동 종료 기간을 10일로 지정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메일 문의하기 사용 여부
상담 담당자가 퇴근했을 때, 고객의 추가 문의를 위해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메일 문의하기 사용 여부’를 선택하시고 고객의 문의하기에 대해 회신할 때 보여질 이메일 주소를 설정하세요. 메일에 적용될 로고까지 업로드하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이메일 문의하기를 통해 받은 문의들은 Chat - 고객문의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로고는 회신드리는 메일의 좌측 상단에 표시됩니다.
종료된 상담 관리
상담 설정의 종료된 상담에서는 종료된 상담 내역을 모아볼 수 있습니다. 고객 아이디, 마지막 메시지, 대화수, 상담 일시 등의 데이터를 제공하기 때문에 채팅 내역을 확인하기 수월합니다.
제공되는 상담 데이터
고객 아이디
마지막 메시지
대화수 (질문/응대)
상담 시작 일시
상담 종료 시각
자! 이렇게 상담 위젯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프두톡을 사용하시면 채팅 메시지를 오토 메시지로 설정해서 특정 조건에 해당되는 타겟 고객에게만 자동으로 채팅 메시지를 내보낼 수 있습니다.
노출된 풍선 메시지를 클릭하면 고객과 상담으로 바로 연결되기 때문에 상담이 중요한 사이트에서는 많이 사용되고 있어요. 다음의 포스팅에서 채팅 메시지 활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고 있으니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