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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 이미지 [카페24 전용] 로그인 사용자가 리턴 URL을 클릭했을 때, 빈 화면이 나타난다면?

    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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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 이미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이프두 앱 설치 가이드 (2025 ver.)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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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24 전용] 로그인 사용자가 리턴 URL을 클릭했을 때, 빈 화면이 나타난다면?
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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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이프두 앱 설치 가이드 (2025 ver.)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 시작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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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 방법이 궁금하다면? 이프두 신규 회원을 위한 초기 설정 5가지👷🏻
신규 회원님 환영합니다! 이제 몇 가지 설정만 완료하면 바로 서비스 사용을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가이드에 따라 이프두 사용을 위한 기본 세팅을 완료해 주세요.  🧚🏻목차를 클릭하여 빠른 이동!​1.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하기*카페24 스토어나 샵바이를 통해 설치하신 경우에는 자동으로 분석 스크립트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가이드 2번부터 진행해 주세요.  ​2. 네이버페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하기*사이트에서 네이버페이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3번으로 이동하세요 3. 회원 데이터 연동하기 4. 검색 광고 분석을 위해 세팅하기 5.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 설정하기1.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하기이프두 사용을 위해 가장 먼저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필요합니다.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 > 기본 분석 설정 > 분석 스크립트로 이동하여 [설치 대행 신청(1회 무료)] 버튼을 클릭하고 설치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기재하신 이메일로 설치 완료 메일을 발송해 드립니다. ​ 💡Tip! 설치 대행 신청 시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한 번에 신청하시면 가이드 2번을 생략하고 3번부터 이어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2. 네이버페이 구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하기운영하시는 사이트에서 Npay를 이용하시는 경우, 설정 > 기본 분석 설정 > 분석 스크립트로 이동하여 [설치 대행 신청(1회 무료)] 버튼을 클릭하고 스크립트 설치를 신청해 주세요. 단, 현재 네이버페이 구매 분석은 API 연동이 가능한 카페24, 고도몰, 메이크샵, 아임웹, WISA만 신청 가능합니다. ​ → 가이드 읽기 3. 회원 정보 연동하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회원 정보 연동을 위해 분석 태그, API 연동, CSV 파일 업로드 중 여건에 맞는 연동 방법을 사용해 주세요. → 가이드 읽기 카페24, 고도몰, WISA, 메이크샵, 아임웹의 경우 설정 > 외부 채널 설정 > 외부 채널 연동에서 간단하게 API를 연동할 수 있습니다. 가이드 읽기: 카페24 / 고도몰 / 메이크샵 / ​아임웹​ 4. 검색 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하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서는 각 광고의 관리자 화면에서 추적URL을 활성화해야 합니다.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추적URL을 활성화하세요. → 가이드 읽기 5.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 설정하기쇼핑몰 호스팅사 정책에 따라 일정 시간이 지나면 고객님들이 담아둔 장바구니가 초기화됩니다. 이때 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면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설정이 필요합니다. 꼭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 가이드 읽기 *아임웹은 내부 정책에 따라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 설정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위의 5가지 세팅을 완료하셨나요?그렇다면 이제 오토메시지를 작성할 차례입니다!오토메시지 작성 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click)  App icon by Icons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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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효과 분석을 위한 각 매체 별 추적URL 활성화 방법
이프두 Analytics 에서는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광고 등 광고 상품들의 효과 분석 리포트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광고 효과 추적 데이터를 별도의 설정 없이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서는 이용 중이신 광고 상품들의 추적URL* 활성화가 필요한데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매체 별로 소개해 드릴게요.   추적URL(자동 추적 URL 파라미터)?광고주 또는 이프두와 같이 제3자 로그 분석 업체가 광고 효과에 대한 측정을 할 수 있도록 매체사에서 클릭 URL에 검색어 등 식별 가능한 파라미터 정보가 추가된 것으로 대부분 기본 설정이 OFF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아래의 경로를 통해 추적URL을 활성화해야 합니다.이프두 스크립트를 설치하더라도 광고 상품의 추적URL을 활성화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분석되지 않습니다. 광고 분석 데이터는 추적URL 활성화 시점 이후부터 분석됩니다.   네이버 파워링크경로: 광고 관리자 > 모든 캠페인 > 검색광고 캠페인 수정  클릭 > 고급옵션 > 추적기능 > 자동 추적URL 파라미터 체크 → 상세히 보기 다음(카카오)키워드 광고(구)경로: 키워드광고 다이렉트 > 계정 > 광고대상 관리 > 추적URL > ON 클릭(2023-08-14 기준) 신 경로: 키워드광고 > 대시보드 > 캠페인 > 선택한 캠페인 수정 > 추적URL > 설정 💡 미리보기 버튼 클릭 후 확인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구글애즈 자동 태그 추가구글애즈(구 구글애드워즈)에서 광고 분석을 위해 제공하는 추적 기능은 ‘자동 태그’입니다. 자동 태그를 활성화하면 매개변수가 자동으로 URL에 추가되어 전환을 추적할 수 있는데요. 다음과 같은 경로를 통해 설정할 수 있습니다. 경로: 구글애즈 로그인 > 모든 캠페인 > 설정 > 계정 설정 > ‘자동 태그 추가’ 체크💡 자동 태그 설정을 통해 구글 광고 분석은 가능하지만, 검색어 분석을 위해서는 추가 설정이 필요합니다. 아래의 추적 템플릿 활성화까지 완료해 주세요!  구글애즈 추적 템플릿 활성화구글은 검색어 관련 레퍼러 정보를 자동으로 넘겨주지 않기 때문에😥 추적 템플릿 활성화가 필요합니다. 추적 템플릿을 활성화하면, 구글 검색광고를 클릭하고 방문했을 때 검색어 데이터가 수집됩니다. → 상세히 보기​경로: 설정 > 계정 설정 > 추적 템플릿 > 추적 템플릿에 {lpurl}을, 최종 도착 URL 접미사에는 nbsrc=adwords_{network}&nbkw={keyword}을 입력하고 저장 모든 추적URL의 활성화를 완료하셨다면 이프두 이용을 위한 1차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를 설정해 볼까요? 다음 포스팅 →오토메시지 작성 방법 읽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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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자동화 시작을 위한! 이프두에서 꼭 설정해야 할 오토메시지 TOP3
이프두 스크립트는 설치했는데,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는 어떤 것을 만들어야 할지 고민되신다면 오늘의 포스팅에 집중해 주세요! 이프두를 처음 시작하시는 회원님들은 누구나 어려움을 겪습니다. 그럴 때 이프두는 항상 다음과 같이 안내해 드리고 있어요. 이프두 사용 시 꼭 설정하셔야 하는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가 3가지 있습니다. 바로···  1. 첫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 레시피 바로 가기IF 조건: ( 첫방문 ) + ( 세션 페이지뷰가 3페이지뷰 이상 ) 처음 방문한 고객님을 대상으로 회원가입을 유도하는 마케팅 자동화 레시피입니다. 회원가입을 위해서는 방문자가 우리 사이트에 대한 관심과 호감도를 가지고 있어야 하는데요.쇼핑몰 특성에 따라 다르게 나타나기는 하지만 갓 방문했을 땐 아직 고객의 호감도가 생성되기 이전입니다. 따라서 처음 방문한 사용자에게 사이트에 방문하자마자 바로 팝업을 띄우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아요. 효율이 없거든요..🥺 일정 시간 이상 쇼핑몰을 살펴보고 있는 고객님에게 회원가입 혜택을 담은 메시지를 보여준다면 효율이 더 높아질 거예요. 첫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를 설정한 쇼핑몰의 사례를 하나 살펴볼까요? 두 메시지 모두 클릭률이 15%를 넘었고 최대 52.3%의 높은 효율을 보이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눈여겨볼 점은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를 PC / Mobile로 구분하여 작성했다는 것인데요. 기기 별 메시지를 작성하고 싶으신 분들은 사용 환경 > 기기 구분 세그먼트를 추가하여 오토메시지(마케팅 자동화 메시지)를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전환율이 수직 상승한 사례가 있는데요. 로그인과 구매를 모두 하지 않은 사용자 조건을 포함해 세그먼트를 더욱 촘촘히 구성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전환율이 무려 194.4%를 달성했어요! IF: ( 첫방문 ) + ( 세션 페이지뷰가 3페이지뷰 이상) + ( 로그인 안함 ) + ( 구매 없음 )  2. 재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 레시피 바로 가기IF 포함조건 ( 방문 횟수 2회 이상 )제외조건 ( 누적 로그인 횟수 1회 이상 ) + ( 누적 구매수 1건 이상 )이미 이탈했던 고객은 또다시 사라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쇼핑몰에서 제공하는 매력적인 회원가입 혜택과 함께 “다시 오셨네요!”, “다시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보고싶었어요🥺” 등 재방문 고객을 환영하는 문구를 사용해 고객을 빠르게 회원가입으로 유도해 보세요. 오토메시지의 형태는 첫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와 동일해도 무관합니다. 첫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를 복사한 뒤 조건 또는 내용을 수정하여 간편하게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오토메시지 복사 방법 읽기 / 오토메시지 조건 및 내용 수정 방법 읽기쇼핑몰에 따라 고객의 성향이 다르기 때문에 효율의 차이는 발생할 수 있지만, 이프두 통계에 따르면 회원가입 유도 팝업의 경우 5% 이상의 클릭률이 나올 때 성공한 메시지라고 볼 수 있습니다😎  3. 장바구니 리마인딩 → 레시피 바로 가기IF 포함조건 ( 최근 담긴 상품수 1개 이상 ) + ( 최근 담은일 오늘기준10일이내 )제외조건 ( 최근 구매일 오늘기준0일이내 ) *0일: 오늘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아두고 잊어버리는 고객님들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이 장바구니 상품들을 살려 매출로 이끌어야 하는데요. 이때 장바구니 리마인딩 메시지를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고객이 장바구니를 깜빡한 시점에 장바구니 리마인딩 메시지를 보여주세요! 고객이 장바구니에 담은 채 잊고 있던 상품을 다시 인식하며 구매로 이어지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장바구니 상품을 결제하고 싶게 만드는 혜택이나 매력적인 문구가 오토메시지에 포함되어야 합니다. 빠른 배송이 관건인 품목의 경우 발송 예정일을 키워드로 오토메시지를 작성해 볼 수 있는데요. 품목 출고 가능 여부와 평균 배송 소요일을 고려하여 정확한 정보를 기입해야 합니다. 내일 출고된다고 기재했다면 정말 내일 출고되어야겠죠? 오토메시지를 보고 주문했는데, 실제 배송 정보와 다르면 문의가 폭주할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이렇게 이프두를 사용하실 때 꼭 설정해야하는 오토메시지 TOP3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프두 블로그에서는 이프두를 처음 사용하시는 스타터 분들을 위하여 ‘이프두가 처음일때’ 태그를 사용하여 이프두 도입 시 사용하면 좋을 포스팅들을 모아 소개해 드리고 있습니다. 참고하여 사용해 주세요🥰 이어서 확인해 보세요!이프두가 처음일 때 읽기 좋은 포스팅 모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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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서 작성 페이지에서 블랙프라이데이 ⭐️쿠폰 코드⭐️ 노출하는 방법!
매출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블랙프라이데이 시즌! 이프두 고객사인 엘칸토, 메트로시티, IDF MALL 등 다양한 커머스에서도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에 행사를 전개했는데요. (2024-11 기준)이프두를 활용해 블랙프라이데이 팝업을 설정한 IDF MALL의 사례❶ 블랙프라이데이 할인을 위한 쿠폰 코드가 별도로 준비되어 있고, ❷ 할인 혜택을 적용하기 위해 주문서 작성 페이지에서 쿠폰 코드를 입력해야 한다면 주문서 페이지에서 쿠폰 코드를 노출해 보는 건 어떨까요? 쿠폰 코드를 담은 웰컴바를 노출하여 쿠폰 사용을 유도해 볼 수 있습니다🤗✅ 주문서 세그먼트는 자체 개발 사이트, 카페24, 고도몰, 메이크샵, 퍼스트몰 사용자만 이용 가능합니다.​✅ 주문서 세그먼트는 별도 스크립트 설치가 필요합니다. 라이브 채팅으로 문의해 주세요. *무료  💁🏻 대상 주문서 작성 중인 회원/비회원 🎯 목표 쿠폰 사용 유도 📝 내용 주문서 작성 페이지에서 쿠폰 코드를 노출하여 쿠폰 사용을 유도합니다.  1. 팝업 신규 생성하기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타게팅 조건 설정하기다음의 세그먼트를 추가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주문서 > 현재 주문서 총액 > 1원 이상 주문서의 주문 총액이 1원 이상인 경우 타게팅 합니다. *주문서 페이지를 보고 있을 때 타게팅 합니다. 3. 팝업 유형 선택하기유형으로 ‘웰컴바’, CTA로 ‘클릭없음’을 선택한 뒤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 오늘 소개해 드리는 웰컴바는 연결되어야 할 URL이 없을 뿐 아니라 주문서 작성 중 의도치 않은 클릭으로 인하여 다른 페이지로 이동하는 것을 방지하고자 ‘클릭 없음’ CTA를 설정했습니다. 다만 ‘클릭 없음’ CTA의 경우 전환 성과를 집계할 수 없어 리포트에 노출 성과만 표시됩니다. 4. 콘텐츠 작성하기쿠폰 코드를 담아 내용을 작성한 뒤 글씨 색상과 배경을 변경합니다.  5. 팝업 노출 설정하기노출 방식을 선택합니다. 💡 예시에서는 웰컴바가 페이지 콘텐츠를 가리지 않는 [사용자 지정] 기능을 적용했습니다.팝업의 노출 위치,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설정합니다.  💡Tip!방문할 때마다 노출될 수 있도록 빈도는 ‘방문 마다’로 설정합니다. 블랙프라이데이 행사 기간에만 노출될 수 있도록 노출 기간을 조정합니다. 6. 팝업 저장하기[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7. 팝업 활성화하기인앱메시지 목록에서 방금 작성한 팝업을 활성화(ON) 합니다.  이제 주문서 작성 페이지를 조회 중인 회원/비회원에게 쿠폰 코드를 안내하는 웰컴바가 노출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레시피 외에도 블프 프로모션을 홍보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이프두 콘텐츠 중에서 사용하시기 좋은 레시피를 몇 개 골라보았으니 원하시는 레시피를 적용해 보세요! 연관 콘텐츠 추천메인 페이지에서 팝업 노출하는 방법할인율 %를 강조해 세일 혜택 강조하기매출 상승을 위한 세일 페이지 방문 유도 전략특정 쿠폰을 가진 회원님이 상품 보고 있을 때 최종 가격 알리기 *카페24 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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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이 사이트 외부에 있을 때! 친구톡으로 잔여 적립금 알리는 방법💰
고객의 적립금 정보, 이프두에 연동하고 계시나요? 아직 연동하지 않으셨다면 지금이라도 연동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적립금은 정말 활용도가 높거든요. 고객이 보유하고 있는 적립금 정보 연동 시 적립금 타게팅도 가능해지는데요. 보유한 적립금 현황을 알리고 오프라인에 있는 고객을 다시 온라인 유입으로 유도하는 푸시 메시지 발송을 시작할 수 있어요. ​친구톡 발송을 위한 사전 준비 절차를 완료하고, API 연동도 완료하셨다면 가이드를 읽고 우리 쇼핑몰만의 잔여 적립금 리마인드 친구톡 메시지를 작성해 보세요🤗  💡 용어 안내 본 포스팅에서는 ‘적립금’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호스팅몰에 따라 카페24-적립금, 고도몰-마일리지, 메이크샵-적립금 또는 포인트와 같이 다양한 용어가 사용되고 있는데요. 이프두에서는 ‘적립금’으로 통일하여 사용하고 있으므로 본 포스팅에서도 모두 ‘적립금’으로 표기되었습니다.    잔여 적립금 리마인드 친구톡 작성하기잔여 적립금을 1,000원 이상 보유한 사용자에게 친구톡을 발송하여 사이트 재방문을 유도합니다.    💁🏻 대상최근 7일 내 방문 이력이 있고, 잔여 적립금이 1,000원 이상인 사용자 🎯 목표사이트 재방문 및 구매 유도📝 내용최근 7일 이내 방문 이력이 있고 잔여 적립금이 1,000원 이상인 사용자에게 잔여 적립금을 안내하여 사이트 방문과 구매로 유도합니다.   1. 성과 분석을 위한 캠페인 생성하기친구톡을 클릭하고 방문한 사용자의 유입, 구매를 추적하기 위해 캠페인, 광고 채널을 생성합니다. 이미 생성한 캠페인, 광고 채널이 있는 경우 해당 단계를 생략해 주세요.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 > 광고 분석 설정 > 캠페인 추적 코드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캠페인 추적 코드 생성]을 클릭하세요.  캠페인 이름 입력 후 [중복 검사]합니다.  광고 채널 이름과 랜딩 페이지 URL 입력 후 리턴URL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리턴 URL을 생성하는 이유적립금 확인 페이지, 마이 페이지처럼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 URL 사용 시 구글 UTM 파라미터나 이프두 추적 코드 유실을 방지하기 위해 리턴 URL을 생성해야 합니다. → 가이드 확인  임대몰 선택 후 PC URL 또는 모바일 URL을 생성합니다. URL이 생성되면 [검수] 후 [적용]하세요.    ⚠️ 유의사항메이크샵은PC와 모바일 URL이 다릅니다. 반드시 PC용/모바일용 URL을 따로 생성하세요. ​PC와 모바일 URL 생성 버튼을 연달아 함께 클릭하는 경우 가장 마지막에 클릭한 기기용 URL만 생성됩니다. URL을 각각 생성하고자 하시는 경우 ①  [PC URL 생성] 버튼을 클릭하여 [검수] > [적용]하고 ② 새로운 광고채널을 추가하여 이름과 랜딩 페이지 URL을 입력한 뒤 ③ 다시 [모바일 URL 생성] 버튼을 클릭하여 [검수] > [적용]해 주세요. [생성]을 클릭하여 캠페인, 광고 채널 등록을 완료합니다.  2. 새로운 친구톡 메시지 생성하기Auto Msg > 푸시 메시지 > 카카오로 이동합니다. [조건 발송]을 클릭하세요.  3. 잔여 적립금 알림 메시지 발송 세그먼트 설정하기[회원 > 적립금] 세그먼트를 추가하여 타게팅 할 적립금 구간 설정 후 [발송 방식 선택]을 클릭합니다. 구매액에 영향을 줄 수 있을 정도의 적립금이 남아있다면 적립금을 사용하기 위해 다시 쇼핑몰을 방문하겠죠? 예시에서는 1000원 이상의 적립금을 가지고 있는 사용자들을 타게팅 했습니다. ​  ⚠️ 사용 가능한 적립금 구간을 설정해 주세요​​만약 1천원을 타게팅 하여 메시지를 받은 사용자(실 보유: 1,100원)가 방문했는데, 결제 시 “적립금은 3천원부터 사용할 수 있어요”라며 실제로 적립금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 사용자가 구매에 대한 의욕을 상실하거나 고객 경험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유의하여 적립금 구간을 설정해 주세요🙂 4. 잔여 적립금 알림 ​메시지 발송 유형 설정하기‘스케줄 발송’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하세요.  💡 Tip! 스케줄 발송은 스케줄 된 발송 시점에 조건에 맞는 타겟을 새롭게 추출하여 발송하는 ​옵션입니다. 관련하여 추가 설명이 필요하신 경우 다음의 가이드를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 가이드 확인발송 채널 확인 후, 친구톡 유형을 선택합니다.  5. 잔여 적립금 알림 ​메시지​에 이미지 추가하기친구톡 ‘이미지형’을 선택하여 진행한 단계입니다. 다른 유형을 선택하신 경우 화면이 일부 상이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업로드]를 통해 이미지 등록 후 캠페인 추적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캠페인 명과 광고 채널 선택 후 [단축 URL 생성] > [링크 적용]합니다.  생성된 URL [검수] 후 [등록]하세요.  6. 잔여 적립금 알림 메시지 내용 작성하기내용을 작성합니다.  💡 Tip! 개인화 변수 아이콘을 클릭해 개인화 변수를 추가할 수 있어요!남아있는 적립금을 개인화 변수로 추가하여 메시지 내용에 기재해 보세요. 사용자에게 친밀하게 다가가기 위해 고객의 이름이나 고객의 아이디도 추가해 볼 수 있습니다. → 가이드 읽기 ❓화면에서 실제 이름이 나오지 않아요메시지 작성 단계에서는 내용란과 미리보기에 개인화 변수 명(ex. 회원이름, 적립금 등)으로 기재됩니다. 테스트 발송 또는 실제 발송을 통해 실제 값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7. 잔여 적립금 알림 ​메시지​에 버튼 추가하기[버튼 추가]를 클릭하여 원하는 버튼 유형을 추가합니다.  버튼 문구 입력 후 캠페인 추적 아이콘을 클릭하여 링크를 적용합니다.   ⚠️ URL 생성 유의사항일반적으로 링크란에는 적립금을 확인할 수 있는 마이페이지의 URL을 입력하실 텐데요. 마이페이지, 적립금 페이지 등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의 URL을 사용하시는 경우 구글 UTM 파라미터나 이프두 추적 코드 유실을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요합니다. 생성 방법은 해당 포스팅의 1번 항목 또는 리턴 URL 가이드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8. 잔여 적립금 알림 ​메시지​ 발송 범위 설정하기목표 고객의 [타겟 범위 설정]을 클릭합니다. 타겟 범위를 선택하세요. 필요한 경우 중복 수신 제외 여부를 함께 설정합니다.  예시에서는 최근 사이트 방문 이력이 있는 사용자를 대상으로 잔여 적립금을 알리고자 ‘푸시 메시지 발송 주기에 따른 타겟 추출’을 선택했습니다. 로그인 이력 상관없이 전체 회원을 대상으로 타겟을 추출하고자 한다면 하단의 [모든 회원 중에서 타겟 추출]을 선택해 주세요.단, 사이트 로그인이 오래된 회원의 경우 과거 이프두에서 측정된 데이터와 현재 적립금 데이터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추가 옵션 ‘중복 수신 제외’이미 발송한 핸드폰 번호에 대하여 같은 메시지를 발송하지 않도록 제한하는 기능입니다. 중복 수신 이력은 현재 작성하고 있는 메시지로만 판단하며, 다른 메시지가 발송된 핸드폰 번호 일지라도 현재 작성 중인 메시지가 발송된 이력이 없으면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9. 잔여 적립금 알림 ​메시지​ 발송 주기 설정하기발송 주기의 [반복 설정]을 클릭합니다.  발송 스케줄 설정값 조정 후 [적용]하세요. 📢 예시에서는 주 1회 발송하기 위해 ‘주간/매주/수요일/11시 30분’으로 설정했습니다. 10. 잔여 적립금 알림 메시지 발송 관련 설정하기(옵션) 발송 비용 제한액을 입력하세요. 제한을 원하지 않는다면 해당 옵션을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옵션) ​대체 문자 여부를 설정합니다. ⚠️ 확인해 주세요!대체 문자는 친구톡 발송이 실패한 대상(SMS 수신 동의자)에게 문자를 발송하는 기능입니다. 이때 발송될 문자는 ‘광고성 메시지’이며 광고성 문자 메시지 발송은 관련 법률에 따라 발신번호 등록과 080 수신거부 번호가 필요합니다. 가이드를 참고하여 신청해 주세요. (최대 7영업일 소요) → 가이드 확인에티켓 모드가 활성화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친구톡의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활성화 필수 11. 테스트 발송 진행하기[테스트 발송]을 클릭하세요.  핸드폰 번호와 아이디 입력 후 [테스트 발송]을 클릭합니다.  ⚠️ 개인화 변수(고객 이름, 고객 아이디 등)을 사용하는 경우아이디를 필수로 입력해야 정상적인 테스트가 가능합니다. 미입력 시 발송이 되지 않거나, 개인화 변수값이 미리 입력한 치환 값으로 입력되어 발송됩니다.  ⚠️ 친구톡 테스트 발송은 실제 발송과 동일하게 “친구”로 채널 등록한 핸드폰 번호로만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용으로 발송한 친구톡을 수신하지 못한 경우, 채널을 추가했는지 확인해 주세요. ​12. 잔여 적립금 알림 메시지 저장하기[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  이름 입력 후 [저장]하세요.  스케줄 된 시간에, 대상자들에게 잔여 적립금 알림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발송 현황은 Auto Msg > 푸시 메시지 > 카카오 또는 Report > 푸시 메시지 > 카카오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어서 친구톡 활용도를 높여줄 가이드를 추가로 확인해 보세요! ✨친구톡의 활용도를 높여줄 가이드 카카오 친구톡, 캠페인 등록부터 분석까지디데이 활용! 친구톡으로 생일 당일 축하 쿠폰 전송하기 App icon by Icons8 (illustr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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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널 분석: 풀퍼널(Full-funnel) 관리를 위해 ‘주문서 작성 단계’를 추가하세요!
열심히 캠페인을 진행해 사이트에 방문시켰지만… 아쉽게도 사이트에 방문한 잠재 고객들이 모두 구매로 이어지지는 않습니다🥺 첫 페이지에서 그냥 나가버리거나, 상품을 조금 살펴보다가 이탈하는 등 방문부터 구매까지 이어지는 여러 단계에서 고객의 이탈이 발생합니다. 결국 구매완료까지 도달하는 잠재 고객은 많지 않겠죠? 그래서 구간마다 발생하는 이탈률을 줄이고 최대한 많은 잠재 고객을 구매까지 이끌 수 있도록 보완책을 세우는 것도 마케터의 중요한 과제 중 하나인데요. 이때 ‘퍼널 분석’을 통해 단계별 이탈 현황을 파악해 볼 수 있습니다. 퍼널(Funnel) 분석퍼널 분석은 사이트 방문 후 구매 또는 회원가입 완료까지의 단계를 시각화한 분석입니다. 사이트 방문부터 시작해 목표(구매)에 이르기까지 여러 구간을 거치면서 이용자가 줄어드는 흐름이 역삼각형의 깔때기(Funnel)와 비슷하다고 해서 ‘퍼널 분석’이라는 이름을 사용하게 되었어요.  퍼널 분석은 사이트 방문부터 전환까지의 단계를 4~5단계로 구분하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IFDO 퍼널 분석에서는 사이트 방문 후 주문 완료까지의 단계를 간소화하여 4단계 '방문 시작→상품 조회→장바구니 조회→주문 완료’로 나누고 각 단계별 이탈과 전환을 분석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장바구니 조회와 주문 완료 사이에 ‘주문서 작성’ 단계를 포함하고 싶다”는 고객님들의 니즈를 확인했습니다🥰 그래서 주문서 작성 단계를 포함하고자 하시는 고객님들에 한하여 자율적으로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주문서 작성 페이지 추가] 기능을 추가하게 되었어요. 이제 장바구니 조회와 주문 완료 단계 사이에 주문서 작성 단계를 추가하여 5단계의 풀 퍼널(Full-funnel) 데이터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의 순서에 따라 퍼널 분석 리포트에 주문서 작성 페이지를 추가해 보세요!1. 이프두 로그인 후 Analytics > 요약 > 퍼널 분석으로 이동하세요. 2. [주문서 작성 페이지 추가]를 클릭하세요. 3. 페이지 추가란을 클릭하세요. 4. 주문서 작성 페이지를 선택합니다.💡 검색 기능을 활용하면 주문서 작성 페이지를 더욱 빠르게 찾을 수 있어요.5. 선택한 주문서 작성 페이지 URL을 확인하고 [추가]하세요.  💡 PC 웹과 모바일 웹의 주문서 작성 페이지 URL이 다른 경우 '디바이스별 링크'를 체크하여 디바이스별 주문서 작성 페이지 URL을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주문서 작성 단계 추가를 완료했습니다. 주문서 작성 단계의 데이터는 주문서 페이지를 추가한 시점부터 수집되며 데이터는 익일부터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한 주문서 페이지를 삭제하실 경우 데이터가 더 이상 수집되지 않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Q. 데이터가 나오지 않아요!주문서 작성 페이지 단계 추가시 데이터는 익일 확인 가능합니다. 추가 직후에는 데이터가 나오지 않으므로 데이터가 쌓이도록 기다려 주세요!  Q. 데이터 비율이 100%가 넘어요!주문서 작성 페이지 추가 후 데이터가 쌓이는 동안 주문서 작성 → 결제 완료로 넘어가는 비율이 일시적으로 높게 계산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일시적인 현상으로 시간이 지날수록 데이터가 안정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프두의 퍼널 분석은 방문 시작부터 주문 완료까지 보기 쉽게 데이터를 시각화했을 뿐만 아니라 사이트 방문자를 전체 방문자, 첫방문자, 재방문자로 나눠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어 쇼핑몰 관리자 위한 맞춤형 데이터를 제공한다는 강점이 있습니다💪🏻퍼널 분석을 통해 쇼핑몰 현황을 파악하시고 단계별 이탈률을 낮출 수 있도록 이프두의 온 사이트 마케팅 기능들을 활용해 보세요! 이프두 온 사이트 마케팅 기능 더 알아보기자사몰에 꼭 설정해야 할 마케팅 팝업 TOP3매출이 증가하는 상품 추천 큐레이션, 연관 상품 추천 자동화추천 상품 팝업과 연관 상품 추천, 비교로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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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전 분석, 이렇게 시작하세요
“기획전을 기획하고 실행하는 것도 중요하지만성과 측정과 분석도 함께 진행되어야 해요!”기획전의 성과 분석과 측정에 대한 중요성은 마케터님들 모두가 알고 계실 텐데요. 하지만 어디서부터 어떻게 분석을 시작해야 하는지 막막하셨을 거예요. 이럴 때에는 이프두 기능을 활용해 주세요😉 마케터를 위한 기능들이 모두 준비되어 있습니다!이미지 출처: 인테이크기획전의 형태는 매우 다양할 것입니다. 쇼핑몰 인테이크의 <추석 선물대전> 기획전 예시처럼 상품이 진열된 형태의 기획전, 이미지형으로 된 기획전 등 쇼핑몰의 니즈에 따라 각기 다르게 구성되어 있을 것이나 기획전의 형태와 상관없이 기획전 내 상품 상세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URL이 포함되어 있으면 기획전 분석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분석을 시작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기획전 URL을 이프두에 등록하면 자동으로 노출, 유입, 구매에 대한 분석이 바로 시작돼요. 기획전 분석을 위한 세팅을 시작해 볼까요?✔ Check!기획전 페이지에 이프두 스크립트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고객이 기획전 페이지를 통해 상품 상세페이지로 이동한 후 해당 상품을 구매하면 구매수 및 구매액에 반영됩니다. 기획전 페이지의 형태는 무관하나, 기획전에 상품 상세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가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미지형 기획전 클릭 시 상품 상세페이지로 이동 (분석 가능)상품 진열형 기획전에서 상품 클릭 시 상품 상세페이지로 이동 (분석 가능) 기획전 등록 방법1. [설정 > 콘텐츠 분석 설정 > 기획전 설정]으로 이동하여 [기획전 등록]을 클릭하세요. 2. 기획전 페이지 URL을 선택하여 등록합니다.  *기획전 URL을 찾지 못했다면 검색창에서 검색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기획전 페이지에 이프두 스크립트가 설치되어 있어야 하며, 설치 후 최소 1페이지 뷰 이상 발생해야 목록에 노출됩니다.URL이 검색되지 않는 경우1. 기획전 페이지가 동적 페이지로 구성되었고, 동적 페이지 설정을 하지 않은 경우기획전 URL이 동적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다면 동적 페이지 설정을 먼저 완료해 주세요. 동적 페이지 설정은 [설정 > 기본 분석 설정 > 동적 페이지 설정]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2. 기획전 페이지에 IFDO 분석 스크립트가 설치되지 않은 경우IFDO 분석 스크립트가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 후 스크립트가 없다면 설치해 주세요.3. 기획전 페이지에 IFDO 분석 스크립트가 설치되었지만 페이지 뷰가 발생하지 않은 경우해당 페이지를 방문해서 페이지 뷰를 1회 발생시켜주세요. 기획전 데이터 확인 방법[Analytics > 콘텐츠 > 기획전]에서 기획전의 노출수 추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테이블에서 기획전 페이지의 노출수와 *기획전에서 상품 페이지로의 유입수, 유입률, 구매수, 구매액, 구매율을 체크해 보세요!😊 💡 상품 유입수와 유입률상품 유입수는 해당 기획전을 통해 방문자가 상품 상세페이지로 유입된 수를 의미합니다. 유입률은 해당 기획전을 통해 방문자가 상품 상세 페이지로 유입된 비율을 나타냅니다. ① 해당 기획전의 날짜별 성과 추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② 해당 기획전을 통해 판매된 상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날, 어버이날, 어린이날, 추석, 수능 등. 마케터가 관리해야 하는 기획전이 많은데요. 그래도 이프두와 함께라면 쉽고 빠르게 성과를 분석하고, 마케팅을 집행할 수 있어요. 기획전 성과 분석은 이프두에게 맡겨 주세요!🥰 이프두 로그분석에 대해 더 알아볼까요?매일 메일함으로 쏙! 이프두 성과 요약 리포트 신청 방법퍼포먼스 마케팅 완전 정복: 광고 유입출처 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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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방문과 재방문으로 알아보는 ‘쇼핑몰 유형 테스트’
우리 쇼핑몰의 방문 트래픽을 기준으로 현 상황을 진단할 수 있는 간단한 테스트를 준비했어요. 로그분석 데이터를 확인하시고 우리 쇼핑몰의 방문 현황에 맞는 해설을 찾아 읽어 보세요🙂 데이터 기간을 6개월 이상으로 설정해서 전체적인 추이 데이터로 확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데이터는 Analytics > 트래픽 > 첫방문vs재방문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① 매출길만 걸을게요 ‘탄탄대로 형’ 첫방문과 재방문 모두 증가하고 있는 유형에 대한 해설입니다. 🎉🎉 축하합니다! 쇼핑몰이 성장하여 전체 방문자 수가 증가했어요. 앞으로 매출길만 열릴 것 같은 탄탄대로 형이네요.  첫방문이 증가했다는 것은 신규 유입이 순조로이 진행 중에 있다는 것이고, 재방문이 증가했다는 것은 기존 고객을 포함해 신규 방문한 방문객들이 계속해서 쇼핑몰을 다시 찾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긍정적인 상태이니 이대로만 쭉~! 유지해 주세요.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방문자 수를 더 높여봐도 좋은 시기입니다😊 💡 TIP방문자들이 증가하고 있을 때 다양한 마케팅 장치를 쇼핑몰 곳곳에 배치하세요. 소셜티커, 연관 상품 추천, 추천 상품 팝업 등 마케팅 자동화 서비스를 활용하면  방문 당 페이지뷰와 체류시간을 증가시켜 마케팅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어요!② 다시 와야 할 텐데.. ‘밑 빠진 독에 물 붓기 형’첫방문은 증가, 재방문은 감소하고 있는 유형에 대한 해설입니다. 검색광고와 다양한 유입 출처의 활성화로 인해 신규 유입이 증가하고 있어요. 하지만 재방문으로는 이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첫방문에서 재방문으로 연결시키는 연결고리가 약한 상태인 것 같네요. 광고비를 아무리 많이 써도 그만큼 광고 성과가 나오지 않는 밑 빠진 독에 물 붓기 형이에요.  이런 데이터 추이는 초기 쇼핑몰이거나 광고를 많이 집행하고 있는 쇼핑몰에서 일시적으로 보이는 데이터일 수 있습니다.재방문으로 이어지지 않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우선 시장 경쟁이 너무 치열하거나, 가격 경쟁력이 떨어지는 상태일 수 있어요🤔 UI/내비게이션이 불편하거나 상품(콘텐츠)의 품질이 문제로 고객 경험이 좋지 않은 것일 수도 있고요.  특히 상품 품질의 경우 재구매율과 직결되므로 더 주의하셔야 합니다. 수시로 상품의 리뷰를 살펴보거나 설문조사의 결과를 확인하셔야 해요. 원인을 꼼꼼히 체크하여 첫방문이 재방문으로 연결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내는 것을 목표로 잡는다면 분명 재방문이 증가하는 구조를 만들어낼 수 있을 거예요✨③ 보면 볼수록 진국 ‘알고 보니 진짜 맛집 형’첫방문은 감소, 재방문은 증가하고 있는 유형에 대한 해설입니다. 제공하고 있는 상품과 콘텐츠에 경쟁력이 있네요. 재방문이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 상태이므로 긍정적입니다. 알면 알수록 진국인 진짜 맛집 형이죠. 단골들은 모두 이 쇼핑몰이 전반적으로 훌륭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다만 제대로 홍보가 되지 않아 새로운 고객들이 방문하지 못하고 있어요. 이럴 땐 SEO 최적화, 검색광고, SNS 마케팅 등 다양한 유입 출처 확대와 신규 마케팅이 필요합니다. 신규 유입을 유도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세요! ④ 특효약이 필요한 ‘총체적 쇠약 상태 형’첫방문과 재방문 모두 감소하고 있는 유형에 대한 해설입니다. 마케팅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거나 사이트 내부에 문제가 있을 수 있어요. 안타깝게도 총체적인 쇠약 상태..라고 볼 수 있죠. 이런 상태가 장기적으로 이어지면 안 되겠죠? 이 경우에는 사이트 정비 없이 마케팅을 지속해도 효과가 크지 않기에 내부적인 개선이 우선이에요🛠 경쟁력 있는 콘텐츠 또는 상품의 확보, 랜딩 페이지 최적화와 웹 사이트 리뉴얼 등 사이트 코어를 먼저 튼튼하게 하신 후, 신규 유입을 위한 마케팅이 필요합니다. 사이트 개선과 변화가 있어야 방문 수도 다시 오르기 시작할 거예요. 오늘 테스트에서 긍정적이지 않은 유형이 도출되었다 해도 낙담하실 필요 없어요. 현재 상황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개선해나가려는 과정이 더 중요하니까요. 열심히 노력해서 신규 방문과 재방문 모두 증가하는 구조를 만들어내 봐요😁! 📘✨ 방문객을 붙잡는 효과 만점 레시피 추천첫 구매를 유도하는 마케팅 자동화회원 등급을 활용한 마케팅 자동화 레시피비회원 → 채팅 상담으로 유도하기 ‘채팅 자동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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