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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고객님들의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마케팅 자동화
“리뷰 작성 시 300 point 지급!”, “리뷰 작성하고 100p 적립 받으세요~”처럼 리뷰를 유도하는 팝업 많이 보신 적 있으시죠? 대다수의 쇼핑몰들에서는 이용 후기 작성 시 포인트나 경품을 지급하는 등 혜택을 제공하며 상품을 구매한 사람들에게 리뷰 작성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쇼핑몰들이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출처: 강남언니/바비톡/화해 리뷰 서비스 앱 설치 화면
리뷰는 상품을 보고 갈등 중인 잠재 소비자들의 구매 결정을 촉진시키기 때문입니다. 특히 타인의 구매후기를 중요하게 여기는 트윈슈머들(Twinsumer)에게 큰 영향력을 끼치게 되는데요. 판매 측에서 준비한 광고에는 물건을 팔려고 하는 의도적인 정보가 담기지만 물건을 실제로 사용한 경험자의 후기에는 보다 사실적이고 신뢰도 있는 정보가 담긴다고 느끼지요. 이렇게 리뷰 서비스를 통해 성공한 사례로는 화해(화장품 후기)와 강남언니, 바비톡(성형 정보 및 후기) 앱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프두에서는 어떻게 리뷰 작성을 유도할 수 있을까요? 고객들을 리뷰 작성 페이지로 유도할 수 있는 URL만 준비되어 있으면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마케팅 팝업을 만들어볼 수 있습니다. 마케팅 팝업의 랜딩 URL에 리뷰 작성 페이지 URL을 입력하면 간단하게 완료돼요. 최근 상품을 구매한 고객님들을 대상으로 리뷰 작성 유도 마케팅 메시지를 노출시켜 보세요!
리뷰 통합 페이지로 보내는 경우
1.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합니다.
2. 다음의 세그먼트를 추가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합니다.
포함 조건
구매 > 최근 구매일 > 오늘기준14일이내오늘을 기준으로 2주일 이내에 구매한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회원 > 로그인 > 로그인 함로그인한 회원을 타게팅 합니다.
(선택) 사용 환경 > 기기 구분 > 모바일 웹, 하이브리드 앱PC보다 모바일 환경에서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해당 조건은 사용을 원하는 경우 추가해 주세요.
제외 조건
구매 > 최근 구매일 > 오늘기준2일이내배송받은 시점을 고려하여 최근 2일 이내에 구매한 사용자는 타게팅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3. 오토메시지 유형을 선택하세요.
4. 오토메시지를 작성하고 랜딩 URL에 리뷰 목록 또는 리뷰 작성이 가능한 통합 페이지 URL을 입력한 뒤 검수하세요.
5. 오토메시지 노출 설정을 지정하고 저장합니다.
특정 상품의 리뷰 작성 페이지로 보내는 경우
📢 예시에서는 상품명에 1+1이 포함된 행사 상품을 구매한 사용자를 타게팅 했습니다. 목적에 따라 최근 구매한 상품 입력형 또는 선택형을 이용하여 자유롭게 세그먼트를 구성해 주세요.
상품 > 최근 구매한 상품 (입력형) > 1+1 1+1이 포함된 이름의 제품을 최근 구매한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4. 오토메시지를 작성하고 랜딩 URL에 리뷰(이용 후기) 작성 페이지 URL을 입력한 뒤 검수하세요.
이렇게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마케팅 자동화 팝업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어렵지 않지요? 중요한 것은 리뷰를 작성할 수 있는 페이지로 랜딩 시키는 것입니다. 리뷰 작성 페이지 URL이 있다면 이번 오토메시지를 꼭 적용해 보세요😊
이런 오토메시지는 어때요?
검색광고 비용 절감을 위한 즐겨찾기 유도 자동화 레시피
구매를 망설이고 있는 고객을 구매로 유도하는 자동화 레시피